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Dr. Mundo, The Madman of Zaun
0
0
0
1/2
리메이크 탑 유체화 문도 공략

- Honestlys(2021-06-16, 조회수: 25696)

닉넴: 허니헌이맨 

티어: 다3,  탑레: 다1

핵심: 얼건, 유체화, 베인밴

6/15 
하.. 문도하다가 다4 로 떨어졌다. 
많이 하다보니까 강점도 단점도 잘보인다.

강점: 라인전에서 터지는 경우가 거의없음 무조건 1인분 가능, 쉬운 라인전, 초중반 강력함, 성장잘되면 안뒤짐, 딜러들이 잘성장해서 내가 쳐맞는 동안에도 잘패주면 오히려 강력함, 

단점: 치감메타(치감템들이 너무좋아서 기본적으로 불리함), 캐리력 부족(나혼자크면 못이김) 특히 딜러진이 못크면 그냥 쳐맞기만하다 겜끝남 CC기 없어서 성장 못하면 그냥 쓰레기, 
심지어 성장이 잘되어도 터지는 경우 다반사, 팀에 CC기 부족할시 아예 회생불가 조합이 됨, 한타가 생각보다 구데기라서 스플릿을 해야하나 싶을 정도

현재 단점이 더 많지만 재미로 하는 사람들은 봐라.. 

다음 패치때 문도 버프 ㅅㅅ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3 (+103) 2364 마나 0 (+0.0) 0
공격력 61 (+3.5) 120.5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5) 15.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3.7) 98.9 마법 저항력 29 (+2.3) 68.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메인룬 

정밀 정복자

문도는 찰떡같은 룬은 없는거같음
하지만 문도를 좀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룬을 찾으라면 정복자정도일듯
착취는 마오카이처럼 cc기 많은 탱커한테 좋지 문도한텐 딱히

치명적 속도 문뜩 치속한번 가봤는데 나쁘지않은거같음 애초에  문도 딜이 Q,E빼면 다 평타딜이라서 오히려 정복자보다 1,4배 정도 데미지가들어감. 탱커끼리싸우는건 정복자가 좋겠지만 상대가 물몸들만 있으면들만한듯 아직 한판밖에 안해서 확실치는 않음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 저항불변
승전보와 강인함은 탱커의 꽃

보조룬 

영감 

보조룬은 터보화공탱크 너프로 접근이 빈약한 문도에게 마법의 신발10의 이속을 주는 신발
q나 얼건 적용시 쾌속 접근이속증가를 시켜주는 쾌속접근 

결의룬도 괜찮은데 딱히 유용하진 않음
철거까지는 되게 좋은데 그 밑의 룬들은 존버룬이라서 초중반에 잘커야하는 문도에게는 잘 안어울리는듯

내 공략의 핵심은 유체화


일단 롤 역사상 유체화를 점멸대신 써도 효율이 좋은 캐릭을 보자
헤카림, 올라프, 블라디

셋다 특징이 뭐다? 안뒤진다.+ 지속딜 세다
이 셋 중 올라프가 특히 효율이 좋음
바로 cc면역 때문에

어차피 cc기가 안걸리면 굳이 점멸쓸 필요가없거든
계속 따라붙을 수있는 유체화가 효율이 좋은거지

그런 상황에 딱맞는게 지금 리메이크된 문도박사다. 이 말임

게다가 문도의 패시브는 상대쪽에 떨어지기 때문에 내가먼저 먹기 ㅈㄴ힘듦
but 유체화들면 내가 먹는게 더 쉬워짐 패시브에 점멸을 쓸순없잖아?

결국 유체화키고 궁쓰면서 w키면서 패시브 떨어지는거 받아먹어가면서 상대 원딜물면 그냥 공포 그자체가 되는거임  

요약

유체화 들면 생기는 일:
지속적으로 붙으면서 팰수있다, 패시브 줍기 쉽다, 치고빠지기가 용이하다, 뚜벅이가 아니게된다.


점멸 들면 생기는일:
원딜한테 q못맞추면 궁쓴지 5초는 돼야 붙음, 설령 붙어도 각종 cc기에 다시 멀어지면 복구하기 힘듦
카이팅만 ㅈㄴ당하다가 뒤짐

텔포 쓰기 싫으면 점화 ㄱㄱ 앵간함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4%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오염된 뼈톱 (Infected Bonesaw)
체력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문도 박사가 뼈톱을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 시킵니다.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심장 전기 충격 (Heart Zapper)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문도 박사가 제세동기를 충전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4초까지 초당 20/35/50/65/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중 첫 0.75초는 80~95%, 이후 25%의 입는 피해를 회색 체력으로 저장하고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둔기에 의한 외상 (Blunt Force Trauma)
체력 소모: 10/25/40/55/7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최대 체력의 2/2.25/2.5/2.75/3%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투여량 (Maximum Dos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문도 박사가 화학 물질을 투여하여 잃은 체력의 15/20/25%만큼을 추가 체력으로 얻고 15/25/35%의 이동속도를 얻고 10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20/40/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3레벨이 되면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선마 하는 이유: 딜 셈, 견제 좋음, cs먹기 먹기편함


 내가 q선마 e선마 둘다해봤는데 q선마가 딜 훨씬 셈

 일단  q가 원거리인데다가 최소피해가 300이 되니까 e랑은 활용성이 아예 다름

 e스킬은 좋은스킬맞고 지속효과도 좋은데 스킬레벨업 효율이 그닥임


콤보는 ㅋㅋ

평e평으로 평캔하는거 밖에없음 



스킬 활용 팁

 w쓰는 팁


쳐맞고 쓰지말고 진작에 쓰셈

터지는거 상대 못맞추면 말짱도루묵

상대가 이미 벗어났다면 미니언에 W쓰고 절반이라도 회복하삼


 궁쓰는 팁: 1렙 궁은 힐량 적으니까 11렙 빨리찎는게 꽤 중요함


1대1 상황:

궁의 잃은체력 20퍼 회복를 이용해서 피 적을떄까지 기다렷다가 쓰셈


빨리 죽여야될때:

상대의 합류 전에 죽여야하면 빨리 죽여야하므로 궁의 공격력과 이속증가를 이용해 궁빨리쓰고 죽이셈


한타:

잃은체력 그딴거없음 그러다가 한방에 터지고 gg 그냥 한타 펼쳐졌으면 궁쓰고 w쓰고 유체화키고 원딜한테 박는거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 피흡챔 두명이상일때
선으로 치감갑옷

상대가 ap가 2명이상이고 상대 탑도 ap일때:
정령의 형상 가셈 얼건보다 효율 2배는 좋음

상대가 퍼뎀이 없고 원딜이 잘 못컸을때or 너가 잘컷을때
얼건후 바로 워모그

원딜이 잘컸을떄
얼건,란두인,가갑

신발은 웬만하면 판금장화 가셈 헤르메스는 굳이 필요없음

만약 ㅈㄴ 잘커서 깡스텟으로 찎어누른다하면 워모그  효율이 좋음



문도는 체력템을 올리는게 효율이 좋음
근데 왜  가고일이 왜있냐면
극후반가면 포커싱한번에 터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한턴 버티는게 전세역전에 어마어마한 기여를함 
덤으로 방어력 60 마저 60 은 체감상 오짐 후반템으로  추천하는거지 중반엔 비추임
스태락을 가면되지 않냐 싶을수있는데 스태락가면 경험적으로다가 물몸이됨
브루저들은 스태락이 꿀템이지만 탱커한테는 뭔가 사치인느낌

상대에 둔화가 너무 많아서 접근조차 힘들다 하면 태불망 가셈

특이 사항 1
상대가 카밀일때, 얼건가면 신파자 Q에 싹둑싹둑 갈림 그냥 같이 신파자가는게 더나음

특이사항 2
상대 인파이팅근접챔이 많을경우 선혈 or 신파자 추천
그냥 탱템만가서는 영향력행사가 어려움
비에고, 신짜오, 클레드, 올라프 이런 캐릭터들
탱템올리면 중후반부터는 죽이는데에 너무 오래걸림
선혈이 특히 메리트 있는게
w+r+선혈 으로 피복사도 좋고
공격력 뽕이 지림
문도 e공격력+궁 공격력+ 선혈 패시브 공격력 하면 극후반에 공격력 500은 그냥나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웬
일단 맞딜로는 뒤져도 못이김
cs 먹으려고할떄마다 eq당하면 내피 삭제됨

근데 욕심버리고 q로 cs먹으면 반반갈수있음
가끔 의기양양해져서 무리하는 얘들있는데 역관광하면댐
베인
얘는 걍 밴하셈
탑으로 만나면 패시브떄문에 의외로 할만할수도있는데
템나올수록 답없어짐

만약 원딜로나온다면 그판에서 문도는 없어질것임
카밀
카밀 일떈 점화드는게 나음 문도가 초반엔 나름 우위에 있는데 그때 이득많이 봐두셈
신파자뜨면 Q한번에 피 40퍼갈리던데 토악질나옴
카밀일땐 신화템을 전사아이템을 가야함. 괜히 얼건 같은거 갔다가 탱도안되고 딜도안되는 쓰레기됨. 선혈은 1대1이 좋은편은 아니니까 신파자가서 점화들고 맞딜하면 할만함

중반 스플릿단계부터 카밀과 싸우는법:
카밀이 Q2타 장전하고 E로 먼저들어오면 괴랄한 Q딜에 놀라겠지만 간보지말고 "잡았죠?"외치면서 그냥 넌 뒤졋다 하고 선궁쓰고 박아버리셈
이유: 간봐봣자 손해보는 건 문도임. 애매하게하면 카밀 Q이속과 W슬로우로 아무것도 못하고 쳐맞기만함 그러다 피차이나서 집가야됨. 그런결말이 나기전에 풀피VS풀피 끝까지 붙어서 제대로 뜨면 문도가 이김. 카밀 Q 시간 기다려주면서 카이팅당하면 뒤지는건 문도임 그러니까 카밀이 E로 들어오면 그건 기회고 바로 죽이삼
일단 리멬 문도 자체가 노코스트에 q+ e로 견제가 좋아서 라인전 센편임
단지 초반 깡패들+ 점화든얘들 한테 깝치다가 망하는 경우가 많음
혹시 이기고있더라도 신파자 뜬 카밀, 피오라 같은건 뒤져도 못이김


근데 진짜 문도가 작정하고 q파밍하면 아무도 못막음 
결론: 웬만한 챔은 이김, 힘든얘들 상대로도 욕심을 버리면 상대가히 편함
하지만 나처럼 피지컬+뇌지컬 되면 욕심부려도됨 5인분 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