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좀 건드리면 좋겠지만 일단 q 에 패시브 묻고 패시브 딜 상향 , 궁극기 상향 일단 개꿀같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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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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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 이전과 이후로 나뉩니다.
6렙이전 킬각일 떄 상대 뒤로 w를 써서 선 진입
킬각이다 싶으시면 유체화 바로 누르시면 됩니다.
이 콤보는 w 를 확정타로 맞추기 위한 콤보로 w를 맞추면 상대가 공중부양 두 바퀴 뜁니다.
정글이 주변에 있는 경우 호응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6렙 이후
(뒷각)
위에 보면 많이 복잡한데 쉽게 스킬이 쿨일 때 평타로 스택을 쌓고 연계나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3스택에서 하면 멀리 있는거 잡아 먹기도 합니다.
추가로 이거 w 부쉬에서 쓰면 챌린저도 반응 못하는 수준이라 부쉬에서 w 쓰는걸 습관화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1~ 5렙
중반 6렙 ~ 라인전 끝날 떄 까지
후반 그 이후
먼저 초반에는 상대가 짤딜인 경우 도란방패와 재생의 바람과 Q 짤로 뺏어오다가 3분의 1 쯤 깍고 라인이 당겨지면
Q 맞춘 순간 유체화키고 달립시다. 최소한 점멸은 빠지고 점멸이 빠진 짤딜 애들은 갱킹에 굉장히 약합니다.
물론 상대 스킬을 봐가면서 덤비세요.
짤딜이 아닌경우는 착취로 딜 교환을 하다가 똑같이 반피 이하로 빠진다 싶으면 유체화키고 달립시다.
똑같이 최소한 점멸은 빼고 점멸이 빠진 맞딜러들은 탑켄치의 좋은 먹잇감 입니다.
탐켄치는 초반 교전에서 굉장히 약해졌으니 라인을 밀어 넣은 상태가 아니면 3분에 바위게에 빽핑을 찍거나
채팅으로 "윗 바위게 못감" 치시고 아랫 바위게 먹으라고 합시다.
아까 말씀드렸다 싶이 탐켄치의 W 스킬은 갱회피 및 호응에 굉장히 실용적이니 아군이던 상대던 정글이 위에서 놀게
만들어 봅시다.
중반의 탐켄치는 크게 바뀐점은 없습니다. 다만 짤딜 챔한테 이제부터 아프지 않으며 궁극기가 생기게 됩니다.
탑 켄치는 이제 그냥 켄치가 되었습니다. 이젠 탑보단 서폿에 가까워 졌지만 CS를 먹은 덕에 딜은 여전히 강합니다,
사이드를 돌며 라인 푸쉬를 하다가 W를 이용한 빠른 합류를 하거나 오브젝트 타이밍에 먼저 도착해서 몸빵을 할 준비를
합시다. 한타에선 상대 뒷라인에 W 로 들어가서 상대 딜러를 궁극기로 죽여버리는 것은 재밌지만 게임을 이기기 위해선
우리 원딜을 먹어줍시다. ( 경험담 )
원딜 지키기
걍 다 팰만한데 Q 짤 맞추고 유체화만 잘 키면 이깁니다.
딱 봐도 알다싶이 초 중반에는 강한 타이밍이 있어서 재밌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재미가 없어지긴 하나
현재 메타는 미드 정글이 25분까지 게임을 끌고 가다가 25분 부터 바텀이 게임을 끌고 갑니다.
즉 탑은 인권 박탈 급 입니다. 이 때 살아남을 유일한 방법이 8분 탑 , 정글 , 미드 + ( 서폿 ) 4 : 4 교전과
후반 한타에서의 영향력 인데 이 메타에 맞는 챔들은 오른 말파이트 등 한타 파괴력이 강하고 한타에 좋은 챔프들 입니다.
하지만 이 챔피언들은 원딜이 죽어갈 때 아무 도움을 줄 수 없고 한타를 아무리 이쁘게 열어봐야 아군 원딜이
쓰레기마냥 죽어버리면 아무 쓸모가 없어지죠... 따라서 원딜을 지킬 수 있는 탐켄치가 라인전을 강하게 할 수 있으면서
한타에서 원딜을 지킬 수 있어 좋다고 약을 팔고 있습니다.
전적이 더 있을 수 가 없네요. 오늘 패치되서
처음엔 점멸도 들어봤는데 라인전에서 킬각잡기가 어렵더라구요.
아무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지적 및 조언은 달게 받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마디 남기겠습니다.
이거 잘 못 막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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