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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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7) | 2449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38 (+4%) | 1.072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8.18 (+0.7) | 20.08 |
방어력 | 26 (+4.7) | 105.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00 | 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째로 적중할 때마다 15/40/80/150 (1~5레벨, 6~10레벨, 11~15레벨, 16~18레벨) (+0.6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2초간 40~280 (+0.35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4초) 두 번째 기본 공격은 항상 미니언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적용됩니다.
첫 번째 기본 공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공격 속도의 100%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부메랑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아크샨의 이동 속도가 20% (+주문력 100당 5%) 증가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40/50/60/70/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부메랑에 맞은 적의 모습이 잠시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6/2초
사용 시: 아크샨이 2초간 위장 상태가 됩니다. 벽 근처나 수풀 안에 있으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위장 상태에서 악당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가 80/90/100/110/120, 잃은 마나 재생이 12% 증가합니다.
위장 상태일 때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위장 상태에서는 악당에게 향하는 흔적이 생성됩니다.
아크샨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만 악당 처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두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갈고리에 매달려 이동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연속으로 탄환을 발사해 한 발당 15/30/45/60/75 (+0.15 AD)(+0.3 추가 공격 속도)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밧줄을 놓고 뛰어내리며 마지막 탄환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이나 지형헤 부딪히면 영웅의 비상이 일찍 끝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아크샨이 비열한 싸움으로 표식을 남긴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갈고리에 매달린 채 이동 중에는 적중 시 효과의 피해량이 25%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시: 아크샨이 저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각 탄환은 처음으로 적중한 적이나 구조물에 최소 25/35/45 (+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탄환의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며, 치명타 피해량이 50%로 감소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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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을 통한 라인전 압살 스킬빌드입니다.
Q 데미지가 약한 편은 아니지만, 딜교의 핵심인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0%로 전 레벨 고정이고 계수는 전 레벨 80% 총 공격력으로 1레벨 피해량이 10(+160% 총 공격력)으로 굳이 레벨을 올리지 않아도 계수가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1레벨 오를 때 마다 마나 소모량 5 증가(60 ~ 80), 피해량 1타 기준 20(5 ~ 85) 증가, 쿨타임 0.75초 감소(8 ~ 5초), 비 챔피언 대상 피해량 증가(40 ~ 70%)입니다. 라인 클리어 능력이 크게 증가하지만, 라인 클리어 빠른 로밍 암살자들의 대용품은 많고, 또 E 스킬에 비해 비효율적입니다. 마나 소모량이 뼈아픈건 덤이구요.
E 스킬은 1레벨 증가할 때 마다 피해량이 25(30 ~ 130) 증가하고, 쿨타임이 1.5초씩 감소합니다. 기동 시 매우 빠른 속도로 탄을 발사하는 것을 보면 3발을 맞혔다고 가정했을 때 75씩 피해량이 증가하는 꼴입니다. 또 10% 추가 공격력과 30% 공격 속도 계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마스터 하는 것이 딜로스가 적습니다. 또 공속템과의 시너지도 좋구요. 초기화된다는 특성에도 좋습니다. 적을 죽인다면 엄청난 폭딜을 소규모 교전에서 뽐낼 수 있습니다.
초반 레벨까지는 라인전과 솔로 킬 위주로 플레이하기 위해 W를 찍지 않습니다. 칼리스타처럼 아예 안찍는건 아니고 라인전이 터지는 시점부터, 주도권을 확실하게 잡은 타이밍부터 로밍을 위해 1레벨 올려줍니다.
솔로 킬 이후 탑 쪽 정글과 바텀 쪽 정글을 돌아다니며 아군 정글을 지원하거나, 적 정글을 따내는 플레이를 합니다. E 스킬을 통한 폭딜은 생각보다 무척 강력하기 때문에 카직스 정도를 제외한다면 맞딜을 질 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상대의 백업에 주의하면서 1ㄷ1 상황이라면 딜교환을 빠르게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1레벨 딜교
미니언에 Q (적 챔피언 방향으로) - (적 챔피언 적중 이속으로) 평캔 - (캔슬 이속) 평평 (보호막으로 맞딜 거의 이김)
2레벨 딜교
Q - 평캔 - E E - (빠지면서) E 평평 : 평타를 1회 때릴지 2회 때릴지는 본인 판단으로!
Q 스킬은 적중 시 사거리가 무한정 증가해서 미니언을 통해 적 챔피언을 맞추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또한 적 챔피언 적중 시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므로 견제와 거리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W 스킬은 벽에 붙거나 수풀 안에서 영구 은신이고, 악당이 근처에 있으면 경로가 뜹니다. 이 때 몸이 악당을 향해있으면 상당한 이속과 잃은 마나 비례 마나 재생을 부여합니다. 또, 기본 지속 효과는 부활 외에도 100골드를 추가로 지급하기 때문에 로밍 성공시 리턴이 매우 좋습니다.
E 스킬은 패시브 표식이 남은 적을 우선 공격하기 때문에 E 진입 전 Q를 맞춰두는 것이 좋습니다.
은신 상태에서 상대에게 진입할 때 반대쪽 벽에서 상대쪽 벽으로 갈고리를 걸 때 상대와 나의 거리가 같은 위치에 갈고리를 거는 것이 빠른 진입에 도움이 됩니다. 상대와 내가 한 원을 그리도록 갈고리를 거는 것이 가장 빠른 진입입니다. 상대와 갈고리를 멀게 걸 수록 (나에게 가깝게 걸 수록) 진입이 빨라지지만 이동 거리가 짧고, 상대와 갈고리를 가깝게 걸 수록 도망치는 상대를 잡기 수월합니다. (적의 진행방향과 동일하게 더 먼 거리를 나아감) 갈고리를 걸 때에는 항상 끈의 길이가 원의 반지름이라고 생각하면 좁은 공간에서 갈고리로 빨리 넘어가기 수월해 질 것이고 벽에 부딪히는 횟수도 감소할 것입니다.
갈고리를 발사하고 우클릭을 가고싶은 방향으로 미리 클릭해두면 걸자마자 발사합니다. 갈고리가 걸리고 이를 까먹고 한번 더 클릭하면(또는 걸고 습관적으로 우클릭 연타 시) 즉시 도약해서 내리니 조심하세요.
R 스킬은 사용 시 정신 집중을 하고, 발사 시 제자리에 멈춥니다. 아크샨의 궁극기 피해량은 잃은 체력에 비례해 4배까지 증가합니다. 킬 캐치용으로 좋지만, 선 궁을 박고 교전을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원용으로 발사하는 것도 좋구요.
R 스킬 사용 중 E 영웅의 비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신 집중이 안끊기며 당연히 근처 적을 공격하진 않습니다.
라인에서 사용 시 항상 아군 미니언이 어디까지 왔나 확인하면서 적 미니언에게 안막히게 계산해야 합니다. 또 상대가 포탑에 숨으려 한다면 완전히 숨기 전에 발사해서 최대한 딜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발사하고 적중하는데 까지 꽤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판단을 잘 해야합니다.
강에서 상대에게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이며 E를 통해 갑자기 발사 위치를 바꿔 대응을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점멸을 통해 막아주는 적을 피해 맞출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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