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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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샨, 떠도는 감시자
Akshan, the Rogue Senti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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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샨 200판 플레이 경험 후기

- Anheinz(2021-09-09, 조회수: 32199)


안녕하십니까  고티어 유저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닌 그냥 
그저 일반유저로 글을 찌끄려보려 합니다

반갑습니다 출시후 아크샨 플레이 200판 정도 플레이후  랭크게임에
한발 걸어간 유저 아크챤이라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의견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물론 태클 지적 환영합니다 

기초적인 아크샨 플레이 매커니즘은 간단합니다 나르의 w 와같이
q 또는 평타로 3타를 터트려 추가피해를 입히면됩니다 거기에 
3타를 떄리기 쉬운 Heroic Swing(영웅의 비상)스킬로 3타를 떄리기 더 쉽습니다 
하지만 Heroic Swing(영웅의 비상) 스킬의 난이도가있어 거리조절과 방향조절이 익숙하지 않다면
오히려 킬각을 내주는 꼴이됩니다






아크샨, 떠도는 감시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7) 2449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38 (+4%) 1.072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18 (+0.7) 20.0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00 500
비열한 싸움 (Dirty Fighting)
아크샨이 기본 공격 후 두 번째 공격을 발사해서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을 도중에 취소하면 이동 속도가 20~75 증가 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째로 적중할 때마다 15/40/80/150 (1~5레벨, 6~10레벨, 11~15레벨, 16~18레벨) (+0.6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2초간 40~280 (+0.35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4초) 두 번째 기본 공격은 항상 미니언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적용됩니다.
첫 번째 기본 공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공격 속도의 100%에 비례합니다.
복수의 부메랑 (Avengerang)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아크샨이 부메랑을 던져 5/25/45/65/8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부메랑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부메랑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아크샨의 이동 속도가 20% (+주문력 100당 5%) 증가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40/50/60/70/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부메랑에 맞은 적의 모습이 잠시 드러납니다.
악당 처단 (Going Rogu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6/2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이 아군을 처치하면 60초 동안 악당이 됩니다. 악당이 아크샨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죽으면 아크샨이 100골드를 얻고 처치된 아군들을 부활시키며 다른 적의 악당 효과를 전부 없앱니다.

사용 시: 아크샨이 2초간 위장 상태가 됩니다. 벽 근처나 수풀 안에 있으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위장 상태에서 악당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가 80/90/100/110/120, 잃은 마나 재생이 12% 증가합니다.

위장 상태일 때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위장 상태에서는 악당에게 향하는 흔적이 생성됩니다.
아크샨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만 악당 처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영웅의 비상 (Heroic Swing)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첫 사용 시: 아크샨이 적중한 첫 번째 지형에 고정되는 갈고리총을 발사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갈고리에 매달려 이동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연속으로 탄환을 발사해 한 발당 15/30/45/60/75 (+0.15 AD)(+0.3 추가 공격 속도)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밧줄을 놓고 뛰어내리며 마지막 탄환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이나 지형헤 부딪히면 영웅의 비상이 일찍 끝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아크샨이 비열한 싸움으로 표식을 남긴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갈고리에 매달린 채 이동 중에는 적중 시 효과의 피해량이 25%로 적용됩니다.
인과응보 (Comeupp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아크샨이 챔피언을 조준하고 최대 2.5초간 총을 과충전해 탄환을 5/6/7개까지 저장합니다.

재사용 시: 아크샨이 저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각 탄환은 처음으로 적중한 적이나 구조물에 최소 25/35/45 (+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탄환의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며, 치명타 피해량이 50%로 감소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팀원이든 적이든 궁극기를 사용시 팀원이 너무 가까이 붙어 궁극기 사용시
자르반 + 본인과 함께 가둬버리는상황이나와
아크샨의 주딜인 e 딜이 사용하기 힘들어 암살캐릭이나
브루저인경우 역관광 당하기 쉽다
트런들
아크샨의 주 딜인 E딜이 기둥에 막히거나 슬로우에 걸려
적을 상대하기 버거울정도로 느려지며 빠져나가기 힘들어짐
애니비아
애니비아는 초반에 긴 스킬 사거리와 스턴으로 딜교가 쉽지만
길다면길고 짧다면 짧은 아크샨의 사거리는 애니비아보다 길지 않아
3타 패시브 쉴드를 받는다하여도 추가로 한두대를 더맞으며 감전까지터지면
손해를 보게됨 추가로 애니비아 W로 인해 e가 끊기기가 취약해 상대하기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초반엔 평타와 q딜로 3타를 떄리며 견제를 하다가
3렙이후 저돌적으로 들어오는 사일러스는 스킬을 사용하여 붙은경우
w를 이용헤 빠르게 붙지만 아크샨 또한 3타를떄려 회복 머지않는 쉴드를
획득하여 더 좋은딜교를 할수있다 스킬이 없는 사일러스는 그냥 한대씩 툭툭치며
패시브이속을받으며 카이팅과 함꼐 떄려주면 후퇴하게 마련이다
Heroic Swing(영웅의 비상) 저티어 유저지만 경험으로만 쓰겠습니다 
 아크샨 출시와 함꼐  궁극기모드로 스킬 매커니즘을 배웠으며 일반게임  200판 가량 플레이한 유저입니다

고티어 랭커유저분들은 어떤 곳인지 모르지면 제 주관적으로 글을 썻으며
태클 환영합니다

글쓴이도 초반에 q를 찍으며 딜교와 포킹을하며 좋은 딜교를 보여주며 나쁘지않다생각했지만 e의 추가데미지로 들어가는 딜이 꾀나 쏠쏠하며 어마어마 합니다
초반 날카로운 킬각을 원한다면 e의 사거리를 잘 이용하여 반 피 이하가 된적에게 엄청난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만약 패시브가 뭍어있다면 e를 쓰고들어가 점화를 걸고 3타와 함꼐 쉴드를 받으며 안정적인 킬각을보며  쿨이돈 E를 사용하여 빠져나올수있습니다

서폿또한 원딜을 먼저따면 E쿨이 초기화되기때문에 안정적으로 따줘도 좋습니다Heroic Swing(영웅의 비상) 

단점 E 숙련도가 가장중요하며 느낌으로 타는것에는 마우스 반응이 빨라 역방향으로 갈수있다 이 찰나의 순간의 실수로 킬각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 글쓴이 경험담 )

킬 획득후엔 좋은 라인 클리어로  w와 함꼐 사용하여 로밍을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특히 봇 라인전이 댕겨 있다면 제일 선호하는 로밍 타이밍입니다
 레빌링이 높기때문에 선 E 를타고들어가  체력을 빼며 상대들은 도망칠겁니다
점멸쓴타이밍에 평타2대와 q를 날리면 깔끔한킬각을  볼 수있습니다


글쓴이는 아직 전문가도아니고  고티어 유저도 아니며 렝크게임을 최근에 접한유저로서 주관적인 글을 써오니 관심은 좋지만 욕설은 삼가바랍니다
허나 글에대한 태클은 환영하니 많이남겨주시면 피드백을 잘 받아드리겠습니다

이상 신챔충유저 아크챤 이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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