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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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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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되는 챔프 왜 함 ㅈㅈ

- 대항해트롤(2022-02-05, 조회수: 38578)

부끄럽지만 프리시즌 판수랭킹 1위 3위 하고 있습니다 ㅠㅠ



스카너의 장점
붙기만 하면 엄청난 CC연계를 넣기 때문에 낚시와 이니시에이팅이 좋음.
둔화, 제압, 스턴 CC를 가지고 있으며 쿨타임이 짧음.
공속이 빠르고 스킬쿨이 짧아서 지속딜이 매우 높음.(평타딜러 + 스킬딜러)
Q E R 모든 딜이 AD AP 하이브리드로 들어감.
쿨이 짧은 체력비례 실드 때문에 단단함.
정글링이 안정적이며 W를 계속 쓸 수 있기 때문에 합류가 빠름.
R이 타게팅 기술이라 궁이 빗나갈 일이 없어 근접딜러 견제에 좋음.


스카너의 단점
벽을 넘을 수 없음.
E를 못 맞추면 E 쿨타임 길어지고 지속딜도 노답됨.
점멸과 아이템이 없을 때 접근 수단이 매우 부실함.


비슷한 챔피언
Sion(사이온)탑 사이온을 해보셨다면 E를 맞추고 콤보시작하는데서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Olaf(올라프)올라프가 도끼줍듯이 스카너도 스턴을 계속 돌리면서 추노하는 챔피언입니다.


이런 분들한테 추천
1. 탱템을 가도 딜이 나오는 챔피언을 하고 싶다.
2. 단단해서 맞아도 안 죽는 챔피언을 하고 싶다.
3. 한 명을 확실하게 조질 수 있는 챔피언을 하고 싶다.
4. 카정걱정 없이 게임하고 싶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거 가려고 강인함 듭니다. 스카너 뚜벅이라 강인함 없으면 힘들어요
Triumph(승전보)는 한 명 자르고 시작하는 스카너의 특성 상 너무 잘 맞는 룬입니다.
Turbo Chemtank(터보 화공 탱크)는 쿨타임 90초, 지속시간 4초, 이속 40%, 상대가 시야에 보여야만 빨라지는데
Predator(포식자)는 쿨타임 60초, 지속시간 10초, 이속 45%, 상대가 안 보여도 빨라지니까 포식자를 갑니다.

둘 다 쓰면 곱연산이라 터화탱으로 이속 70밖에 안 올라가기 때문에 포식자만 선택합니다.

영리한 사냥꾼은 포식자의 쿨타임이 줄어들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까지 쿨 줄여줘서 무조건 영리한 사냥꾼 듭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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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깡딜 있는 스킬이 E밖에 없어서 E선마합니다.
E를 찍어야 둔화률이 올라서 스카너가 붙을 수 있음.
Q는 체력퍼뎀 0.5%밖에 안 올라서 애들 체력 낮은 초반 효율 쌉구데기라 안 찍습니다.

스킬 콤보
궁 콤보

E R 평 E 평 (4.25초 연계)



E 쿨타임 4초보다 적게 남았을 때 E평E (궁극기 있을 때는 E평ER평E평도 됨)




스카너 풀 콤보 영상

스킬 활용 팁
Fracture(균열)E로 스턴 걸 때마다 1.25초 쿨타임 돌려받으면서 패시브효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거 잘 쓰는게 스카너 핵심이예요.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W는 찍는 순간부터 계속 눌러줘야함. 이게 스카너 기동력하고 탱킹의 핵심이기 때문에 쿨 돌 때마다 쓰세요.
Crystal Slash(수정 베기)Q도 당연히 적한테 달라붙는 순간부터 계속 눌러줘야됩니다. Q랑 W는 계속 누른다 생각하세요.
Impale(꿰뚫기)R은 사용 시 E 쿨타임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니까 무조건 E 쓴 다음에 R 쓰세요.




수은 대처법
물론 수은을 안 간 상대를 끄는게 좋겠지만 수은을 간 상대를 잡아야할 때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의외로 스카너는 콤보 사이에 하드 CC 3개가 들어가는 정글이라 수은을 써도 CC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타 도중 원딜에게 시도하면 스킬콤보를 넣는걸 서폿들이 방해하기때문에 힘듭니다만 야스오나 제드같은 애들이 수은믿고 혼자서 스플릿한다고 설치면 정말 쉽게 잡을 수 있어요.

상대가 수은쓰는 타이밍에 따라 적겠습니다.



1. 상대가 E에 수은을 쓴다.
 
 그냥 달려가서 스턴 박고 수은쓰면 궁으로 당기세요. 스턴 모션이 꼬리로 치는거라 당기는건줄알고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수은을 써버립니다.
 상대 원딜이 이런 짓하면 한타 때도 끌어올 수 있습니다.
 단, 이런 녀석들은 궁쓰고 나서 스턴 E가 확정으로 안들어가니까 다음 E를 신중하게 날리세요.


2. 궁극기에 수은을 쓴다.
 
 E를 맞았을 때 스턴표식은 수은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E를 무조건 맞추고 궁을 써야합니다.
 그리고 R 쓴 다음 바로 우클릭 평타쳐서 스턴넣으세요.

 만약 E쿨이 5초보다 적을 때 R평 넣었으면 스턴연계가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든 사람이 이야기하겠지만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하지만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 것은

쿨감과 체력입니다.

탱킹 수단이 체력비례실드 W밖에 없기 때문에 체력템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스카너는 공격템을 가더라도 체력 쿨감 붙은 템 가셔야돼요.

뚜벅이라 진입하는 과정에서 안 맞을 수가 없어서 순수 공템은 별로예요. CC자체도 붙어서 시작합니다. 들어가는 과정에서 엄청 뚜까맞아요. 방템 두르셔야됩니다.




Turbo Chemtank(터보 화공 탱크)12.3 이후로 정글은 이거 가면 정글링 손해 너무 많이봐서 베인 제리 나온 경우 아니면 안가게 됐습니다.

Frostfire Gauntlet(서리불꽃 건틀릿)프리시즌 들어서 서리불꽃 건틀릿이 데미지가 많이 세졌습니다. 탱킹 신화효과는 세 아이템 중 원탑이기 때문에 이걸 가장 추천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이 아이템은 탱킹스탯이 버프돼서 이제 진짜 탱템으로써도 돈값하는 아이템이 됐고 3코어부터는 11 프리시즌 태불방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되기 때문에 지속딜 싸움이 가능하면 이 아이템 추천합니다.


탱템보다 스테락과 가고일을 가는 이유입니다.

--------------

12.3 스테락 변경으로 다른 아이템들도 실험중입니다.



현재 lol.ps 통계에서도 2코어 스테락 3코어 가고일이 정말 승률이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혹한의 종말
Fimbulwinter(종말의 겨울)이 아이템 요즘 핫한데, 정글스카너로 가기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Crystallizing Sting(수정 첨탑)로 마나가 계속해서 차는 챔피언이라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 아무짝에 쓸모없는 400골드 낭비밖에 안돼요

Fimbulwinter(종말의 겨울)Frostfire Gauntlet(서리불꽃 건틀릿) 2개의 시너지는 좋지만 여눈을 처음에 사야하는 것 때문에 바미가 늦게 떠서
Frostfire Gauntlet(서리불꽃 건틀릿)뜨는 타이밍도 늦어지고 같은 가격의 루비수정에 비해 초반 교전도 정말 약해집니다.
참고로 첫 날에 저거 실험하다가 다4 0포까지 찍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
개농락당함. 점멸 없으면 못 뭄. 점멸 쓰고 물고 와도 살아남. 우리팀 다 뭉쳐서 역이니시효과
애니비아
삐이이이(슬로우) 촤악(길 막힘) = 점멸 없으면 노답
얘도 알 있으면 우리팀 뭉쳐서 역이니시효과
모르가나
애니비아는 그래도 못 크면 방해라도 덜 되지 얘는 망해도 답없음
점멸 있어도 못 잡음
저는 얘 필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혓바닥 내밀고 앞으로 궁쓰면 R을 눌러 조이를 표해주세요
니달리
포킹형 챔이라 6초마다 도는 실드에 창이 다 막힘.
니달리는 스카너한테 원콤나는데 스카너는 가면 갈 수록 니달리가 잡기 힘듬.
카직스
딜러 옆에 붙어서 R만 눌러도 사라짐.
사실 베인, 피오라같은 체력형 탱커 카운터 챔프나
콤보 못쓰게 무적 생존기쓰는 이블린, 에코 이런 애들도 짜증나긴 합니다.
그래도 위에 애들처럼 상대 못할 정도는 아님.


라인 / 정글 운영법

 안정성이 좋아서 리쉬 안 받고 돌기 좋은 정글입니다.

상대 정글이 카정들어올거 같으면 혼자서 역버프 시작해도 됩니다.

 
초반 운영법

 포식자들고 하기 때문에 신발 없으면 왕룬을 못 써먹어서 초반 교전 없이 역법 노리시로 3캠프 먹는거 선호합니다.

 칼날부리 레드 돌거북 or 늑대 블루 두꺼비

 바텀에 3렙에 포식자켜고 갱 가주면 좋아함






이건 블루진영 3캠프 카정인데
정복자, 치속 등의 공격적인 룬 들고 상대 뒷통수 치는 카정갈 수도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포식자랑 W 켜고 달라붙어서 파란 강타 or 서리불꽃 건틀릿 평타로 슬로우를 건 다음 E를 맞춰서 콤보 넣어주면 됩니다.

 부쉬에서 시야먹으려고 하는 정글이나 서포터 혹은 제압킬 있는 애들을 노리세요.
 궁 있을 때는 갱 위주로, 없을때는 성장위주로 해서 상대 정글과 성장차이 벌리는게 중요합니다.

 바미 나온 이후에 정글 빨리 먹는 방법입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방이 스플릿을 하거나 라인을 받아먹으러 갔을 때, 강제이니시를 걸거나 시야를 잡고 낚시해서 잘라먹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근접인 브루져나 암살자가 있으면 애써 적팀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들어오는 분들부터 차례대로 묶어주세요.

 만약 이니시를 해야되는 입장이면 미드에서 대치하기보다 핑크와드랑 렌즈 이용해서 부쉬먹고 자리잡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스킬 설명에 보면 궁으로 당기고 평타쓰는게 핵심인데 Evelynn(이블린)이블린이나 Ekko(에코)에코같은 애들은 얄밉게도 궁으로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이런 녀석들은 E평으로 딜 먼저 넣고 궁으로 당겨오세요.

 상대가 Condemn(선고)같은 넉백스킬 쓰려고 할 때 궁쓰면 상대가 같이 끌려오는 일이 많습니다. 재밌는 배달 많이 나오니까 한 번 노려보세요.


마치며

 가재 재밌게 키우시고 궁금한 거 있으면 물어보러 와주십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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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리메이크 안되게 도와주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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