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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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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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리, 자운의 불꽃
Zeri, the Spark of Za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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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로 쓰는 제리 4가지 템트리와 이유 (수정 1/25)

- 전라인원딜(2022-01-25, 조회수: 25147)

먼저 본인은 매 시즌 100게임도 안하며 군입대 이후 휴먼 강등과 함께 뉴메타나 신챔 아니면
게임을 하지 않는 유저이며 그래도 랭을 돌리면 승률 58퍼 이상 유지하며
플 3 4 구간에 주차를 박는 원딜, 정글, 미드 플딱이 임을 알립니다
전시즌 모스트7 전적) 
모스트 이외에는 4판 미만입니다.

1 / 25일 수정1 (템트리, 룬, 라인)

제리, 자운의 불꽃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250 (+45) 1015
공격력 56 (+2) 90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7) 15.1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2) 95.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00 500
룬은 일단 치속 승전보까지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쓸만한건 집공 치속 정복자지만
궁 타이밍과 이후 스택 관리가 중요한 챔프이기에 치속이 제일 적합합니다
아직 솔라인은 안해봤지만 만약 솔라인을 간다면 집공이 나을 것 같습니다.
다만 미니언에 딜이 다 막히고 스텟도 구리면서 생존도 구리고 cc도 미약하여 굳이 솔 라인을 가진 않습니다.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당연히 체력차 극복
이외에는 최후의 일격과 저항 중 선택해서 가주시면 됩니다.
(먼저 자리를 까는 원딜이 아닌 최대한 사리다 궁으로 쓸어먹는 느낌이기에 그나마 최후에 일격 추천 단 암살자가 많아 먼저 맞고 시작하면 저항 추천)

저는 민첩을 들지만 cc가많으면 강인함도 듭니다.
민청함을 들어야 템트리가 제약적이지 않고 판금을 갈 수 있기 떄문에

제가 크게 사용하는 템트리중 두개는 지배에 영리한 사냥꾼을 들어주는데,
이 경우를 제외하면 룬은 사실상 자유입니다.
초반에 교전을 해서라도 반반 만들어야하는 정글일 경우 비스켓 추천
맞으면서 버티면 유리한 상성일 경우 재생의바람 혹은 뼈방패에 과잉성장 혹은 불굴의 의지 추천

몸이 너무 약하고 스킬딜이나 생존기가 크게 좋은게 아니어서 결의를 대부분 듭니다.

본인이 cs를 잘 먹는다면 공속을 추천
기본 평타와 q를 같이 쓰면 잘 먹기 떄문에 공속을 추천하지만 불편하다면 그냥 ad들어주세요
라인 압박 당하는게 대부분이라 포탑 앞에서 먹어야 하는데 이건 취향인듯

1 / 25일 수정
영사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최근 제리를 계속 하면서 템트리를 딱 두가지로 추려졌습니다.
그 템트리 둘다 영사가 필수이기에 영사까지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템트리가 광휘 월식 정수 이후 치명타와 트포 몰왕 혹은 광휘 몰왕 트포 루난 템트리로 둘다 영사가 필수입니다.
점멸 고정
킬각이 나오는 챔이면 점화
1대1 한턴 버티면 역 킬각 혹은 갱호응 탈진이면 킬각이 뜰 경우 탈진 (애니, 빅토르)
상대 정글과 미드가 다이브 조합이면 베리어 
그외 안전하게 반반만 가도 이길 경우 텔 들어줍니다
살아있는 배터리 (Living Battery)
제리가 보호막을 받을 때마다 2초간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제리의 기본 공격은 스킬로 간주되며, 이동하거나 집중 사격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충전된 에너지 일부를 소모하여 10~25(+0.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60~150 (+0.18AP) 아래의 적을 처형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은 90~200(+1.1AP)(대상 최대 체력의 1~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충전된 에너지를 전부 소모합니다.

집중 사격 (Burst Fire)
기본 지속 효과: 제리의 기본 공격은 스킬로 간주되며, 이동하거나 집중 사격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충전된 에너지 일부를 소모하여 10~25(+0.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60~150 (+0.18AP) 아래의 적을 처형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은 90~200(+1.1AP)(대상 최대 체력의 1~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충전된 에너지를 전부 소모합니다.

사용 시: 이 스킬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제리가 단숨에 7발을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각각 15/17/19/21/23(+1.04/1.08/1.12/1.16/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입히는 피해가 적중 시 효과 대신 스킬 관련 효과를 적용하며,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해 입히는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고, 대상당 한 번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기본 공격할 수 있는 대상이라면 무엇이든 맞힐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시간이 공격 속도(최대 초당 공격 횟수 1.5회)에 따라 감소합니다. 공격 속도 초과분의 70%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사정거리: 750)
초강력 레이저 (Ultrashock Las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제리가 전기 파동을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30/70/110/150/190 (+1.3AD)(+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파동이 지형에 맞으면 광선으로 확산되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따라 감소합니다.
벽을 관통한 초강력 레저는 챔피언 및 몬스터에게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파크 돌진 (Spark Surge)
마나 소모: 90/85/80/7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제리가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맞닥트리는 지형을 모두 뛰어넘습니다. 지형을 뛰어넘으면 돌진 거리가 크게 늘어납니다. 5초 동안 집중 사격의 다음 사격이 적을 꿰뚫어, 두 번째 적부터는 80/85/90/95/100%의 피해를 입히며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22/24/26/28 (+0.2AP) (+0.1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치명타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적중 시 피해량이 제리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85% 증가합니다. 첫 적을 꿰둟은 후에도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지만, 적중 시 효과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300)
번개 방출 (Lightning Cra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75/70초
제리가 전류를 방출해 근처 적에게 175/275/375 (+1.1AP)(+0.8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제리가 5초 동안 공격 속도 30%와 이동 속도 10%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적 챔피언을 맞히면 스킬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1.5초 동안 과충전 중첩이 1 쌓입니다. 치명타 적중 시 추가 중첩이 2 쌓입니다. 중첩 하나당 이동 속도가 0.5% 증가합니다.

이 동안 집중 사격이 더욱 빠른 3연발 사격으로 바뀌어 대상 주변 적에게 추가 5/10/15 (+0.15AP)의 물리 피해를 연쇄적으로 입힙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는 제리의 최대 공격 속도도 증가시킵니다. 연쇄 번개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지만 적중 시 효과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이 스킬의 중첩을 쌓거나 지속시간을 초기화시키지 않습니다.
스킬 지속시간은 기존 지속시간인 5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범위: 8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가 동작 캔슬이 가능하며 벽을 타는 도중 w를 사용 가능하다만 알고 있으면 될듯 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는 당연히 견제와 cs 수급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며 공속이 빠르다고 무작정 쓰는 것이 아닌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w는 라인을 밀고 벽을 이용한 포킹을 할지 앞 e 평q 이후 다음 cc를 거는 용도로 쓰는 정도로 사용해주세요
라인전 w는 거의 안씁니다. e 마나소모가 많고 자주 써야해서 w까지 써가면서 딜교하진 않습니다.

e 사실상 생존기이며 e를 쓰고 q를 써야 미니언이 있어도 딜교가 가능한데 절대 딜교로 e 안씁니다.
그게 제리를 상대하는 상대법이라고 할 정도로 딜교면에서 약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제리 상대법에 익숙해지는 경우에 더더욱 무리하게 딜교하면 안됩니다.
서폿에게도 미리 말 하세요 qw가 다 미니언에 막히고 스텟이 구려서 굳이 딜교하려고 하지 말아달라고.

r 상대 주요 cc기가 빠지고 포탑 전에 킬이 나올 거리라면 궁 박고 평qw 연계로 킬각을 잡아도 됩니다
쓴 이후 확실하게 따고 사는 것이 아니라면 상대 생존기를 감안하여 e를 아끼고 약 400 사정거리 유지하며 스택 쌓는 식으로 해주세요


제리는 몸이 굉장히 약하며 순간 폭딜 딜교를 하는 챔도 아닙니다.
게다가 주요 딜 스킬이 다 미니언에 막혀 사실상 탱 서폿이 막아서면 킬각은 고사하고 딜교 각을 쟤기 어렵습니다.
무리하게 하지 마시고 소규모 33 혹은 갱을 받고 궁으로 쓸어 담을 각을 봐주세요 
소규모는 징크스와 비슷하나 라인전은 훨씬 약한대신 e가 있다 정도이니 라인전에서 딜교할 생각 ㄴㄴ
그나마 이즈 상대로 q 빠지면 맞딜 하는 정도로 딜교가 약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장 기본적인 원딜 템트리는
철갑궁 이후 도미닉 루난 징수중 택 1을 한 뒤
인피를 가고 나머지를 가는 식입니다.
민첩성과 파편, 치속으로 충분히 공속 커버 됩니다.

q가 아무리 빨라져도 뒷무빙 치면서 q 쏘기 정말 힘듭니다. 
땅클릭이 불가능한 원딜이기 떄문에 본인의 리듬을 탈 정도의 공속이면 충분합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한테 제리가 갈만한 템입니다
트포 블클 신파자 루난 월식 정수입니다.
총 4가지의 빌드가 있습니다.
각각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당연히 철갑궁 빌드
일단 다른 치명타 신화는 상종 안합니다.
몸이 너무 약해서 크라켄도 별로고 공속이 붙은것도 별로입니다.
돌풍은 사용 난이도가 말도 안됩니다.
땅 클릭도 안되어서 e 평 w q 돌풍 다 커서를 정확히 올려야 하는데 이게 말도 안되게 극 난이도 입니다.
본인이 그정도가 되면서 얼 안타고 q 정확히 맞춘다면 몰라도
진 케틀처럼 마무리 하는 능력도 떨어지고
징크스처럼 킬 딴 이후 이속을 얻는 아이도 아니어서 굳이 돌풍을 가진 않습니다.
철갑은 유일한 치명타 100퍼 템트리이기 때문에 루난과 효율이 좋으며 피바까지 간다면 피흡, 광역딜이
괴랄하여 추천하며 이 경우 민첩성 대신 피흡 룬을 추천합니다.
딜을 위주로 갈경우 루난을 생략하고 징수 혹은 도미닉 중 골라서 가며 이 경우 민첩성을 들어줍니다.
3코어는 인피 고정입니다.
3코어를 다른 것으로 가서 딜이 약해질거면 걍 다른 원딜 하는게 낫습니다.


두번째 빌드는 트포 빌드입니다.
실제로 써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초반 강한타이밍이 굉장히 빠르고 하위템도 버티면서 사용하기 다 좋은 편입니다.
체력도 붙어 몸도 비교적 안정적이며 공속 이속 딜 다 적당히 잘 가져와 주는 템트리입니다.
이후엔 징수 유령무희중 택 1을 한뒤 블클을 가고 둘 중 안간 템을 가주고 마지막에 인피를 가주는 템트리입니다.
실제로 써보면 딜이 아무리 강력해도 딜을 못 넣거나 궁이 끝날 때 까지 평타를 못 칠정도로 몸이 약하며 생존이 구립니다.
때문에 블클 트포 체력으로 살고 궁을 끝까지 유지하는 템트리인데 
블클 유령무희 트포 적중시 이속 증가와 판금장화로 확실한 생존과 카이팅을 잡는 템트리입니다.
의외로 궁 이후 딜이 굉장히 쏠쏠하며 궁 이후 평타에 0.25ad가 앞뎀과 함께 붙어 치명타가 안터져도 딜이 잘 나옵니다.
해본바로는 3코어기준 철갑보다야 약하겠지만 안정석과 카이팅이 넘사벽 수준으로 차이나서 대부분 이 템트리를 갈 것 같습니다. 
체력돼지가 많다면 징수대신 도미닉 추천 보조룬은 치명타가 아닌 궁 추가딜 트포딜이  포합이어서 굶사 효율이
잘 나오기 때문에 굶사도 좋으나 영사를 들어 트포 효율을 끌어내도 좋긴 합니다. (보조룬 지배 추천)


세번째 빌드는 신파자 빌드입니다.
상대가 탱 서폿에 탱 정글 탭 탑 세미딜탱 미드일 경우
효울을 보는 템트립니다.
하드탱커 둘 이상이거나 세미탱이 셋 이상이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신파자 트리는 가는 경우가 탱커를 상대하는 경우 이기에
체력차극복을 필수로 들어주고 도미닉까지 가서 안티 탱커 효율을 최고로 뽑는 템트리 입니다.
신파자의 주문검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에 영리한 사냥꾼 필수입니다.
템트리는 신파자 도미닉까지 고정이며 이후 원하는 치명타 템 한개 이후 인피를 가주시면 됩니다.
저는 대부분 징수를 가며 나보리를 가서 e를 자주 굴리며 게임 하기도 합니다.
(피바 징수 나보리 유령무희 중 택 1)
트포와 마찬가지로 치명타 20퍼를 포기하는 대신 안정성과 조합별 성능을 노리는 템트리입니다.
이 경우 광전사가 필수입니다. 공속을 당겨오는 템이 없으며 있다 하여도 3코어기에 광전사를 가줍니다.
숟가락처럼 탱커만 잡는 경우라면 다른 신발도 상관없습니다.


네번째 빌드는 선 정수 월식 빌드입니다.
가장 무난한게 뽑는 빌드 중 피흡과 마나수급을 같이 가져가며 철갑궁과 다르게 높은 방관과 주문검으로 딜적인 면의
효율과 보호막을 얻는 경우 이속이 빨라지는 패시브를 활요하는 템트리입니다.
아무리 월식이 좋아도 선 정수가 필수이며 영리한 사냥꾼은 무조건 필수입니다.
민첩성을 든다면 판금을 생각하셔도 좋으나 답답하다면 광전사 추천
월식이 터지면 얻는 이속으로 카이팅하며 정수로 딜적인 부분을 커버하며 치명타 빌드 기반을 쌓는 템트리입니다.
갑자기 터지는 쉴드와 이속 초반 라인전의 정수의 효율 등등 여러가지로 가장 무난하며 
일반 치명타 100프로 템트리를 할거면 굳이?? 제리를 왜 하나 생각이 들며 생각한 템트리입니다.
정수 월식 징수or 도미닉 인피 이후 자율로 가는 템트리이며 높은 방관과 추가적인 딜 요소 (정수, 월식)로 인한
시원한 딜과 패시브와 잘 맞는 월식 패시브를 영리한 사냥꾼으로 극으로 뽑아내는 템트립니다.
해보고 잘 맞는다면 추천드립니다. 한타중 몇번이나 터지는 월식으로 폭사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철갑궁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딜 카이팅 라인전에서의 하위템 주문검 등등


저는 특수한 경우 신파자를 가고 나머지는 트포 월식트리 중 하나를 씁니다.
철갑궁 트리 갈거면 그냥 다른 원딜 하는게 나은듯
징크스나 케틀 진 등등 정통 원딜 가세여..

특이하게 치명타를 100퍼를 안채우는 원딜인데 이유는 궁의 추가딜이 생각보다 강하며 이를 유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 판단하였기 때문에 치명타 20퍼 대신 생존과 카이팅에 도움이 되며 딜까지 챙길 수 있는 트포나 월식
블클 신파자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사실상 궁 스택 쌓고 카이팅 하는 맛에 하기에 궁과 치속을 유지하는 템트리


1 / 25일 수정 

템트리 두개 중 하나로 고정합니다

트포 몰왕 혹은 광휘 몰왕 트포 선택 하시고 루난 블클 후 거드라나 굶드라정도 막템으로 가줍니다.

다른 템트리로는 광휘 월식 이후 징수 인피 가주는 극딜 템트리입니다.

라인전에서 쇼부 봐야하면 월식을
한타에서 캐리 느낌을 원한다면 트포 빌드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정거리로 압살하며 미니언 뒤에 있으면 평타 딜교도 못 하여 라인전이 지옥입니다.
전 벤을 추천
같이 성장하여도 케틀도 성능이 나오는 정통 원딜이며 후반 돌풍 폭딜도 감당이 안되며
들어갈 타이밍에 투망 맞으면 너무 노답입니다.
카이사
마찬가지로 딜교 성립이 어려우며
같이 성장시 상대가 먼저q 진화로 강해지는 타이밍이 나와 초반 딜교 중반 강한타이밍
후반 캐리타이밍 다 하위호환 느낌이며 궁 때문에 솔킬도 따일 수 있으며 q가 논타겟이라 er 떄문에 못 맞추면 무조건 지기에 상성이 별로입니다. 다만 케틀보다는 낫습니다. 서폿과의 연계와 갱으로 성장한다면 반대로 원콤 낼 수 있기에 벤까지는 아닙니다.
제라스
제라스를 떠나서 라인푸쉬가 강한 서폿은 다 힘듭니다.
계속 강조하듯 미니언에 막히며 성장위주로 하는 챔인데
압박을 당하며 cs를 못 챙기며 귀환타이밍이 꼬이면 힘든 챔이기에
제라스같은 푸쉬 딜교형 딜폿이 좀 힘듭니다.
다만 e가 빠지는 타이밍에 서폿과 따기엔 무리가 없습니다.
진 제라스에 취약하며 이외에는 비벼볼만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는 q빠진 타이밍에 딜교 걸면 거의 질 수가 없으며
이동기가 있으며 궁 이후 이속이 빨라져 모든게 논타겟인 이즈의 입장에서 상당히 난감합니다.
또한 푸쉬가 카운터인 제리인 만큼 푸쉬가 느린 이즈는 귀환타이밍도 편하며 딜교적인 면에서 밀리지 않고 포킹을 제외한 후반 포텐셜도 훨씬 좋기 때문에 이즈가 편한 상대입니다.
레오나
의외로 레오나가 쉬웠습니다.
애초에 딜교를 할 생각을 안하니 e로 스킬을 피하면 그만이며 판금이 나와도 풀충전 평타와 wq로 딜을 넣고나면 킬각이 잘 나옵니다. 궁으로 스택을 좀 쌓고나면 돌아오는 eq 피하기도 쉬우며 라인푸쉬가 엄청 강한 챔도 아니기에 라인전 cs수급도 할만합니다.
단 상대가 다이브에 특화된 원딜과 정글이라면 정화를 들어서라도 버티는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제가 쉬웠던거지 실제로 쉬운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무리하게 딜교 안하니 생존이 밀리진 않고 cs 수급도 편해서 올리긴 합니다.
코르키
역시나 모든게 논타겟인 원딜 상대로 쉽습니다.
e라는 이동기 궁이라는 이속진입기 등등
논타겟 상대로 특화되었으며 동작이 큰 원딜이기에 q를 맞추기도 쉽습니다.
풀충전 평타 맞으면 바로 킬각이라 w를 무조건 빼야하는 코르키 입장에서 굉장히 불편합니다.
요즘 원딜로 안보이는 추세라 올리기 애매하나 이즈와 더불어 논타게 위주인 챔 상대로 좋다는걸 어필하기 위하여 올렸습니다.
우리팀 서폿으로는 제리의 성장을 도모해주는 챔프이면서 중후반 포텐셜을 처츠려줄 챔피언이 최고입니다.
노틸 블츠 쓰레쉬등 무는 챔피언이 나와도 정글과 미드 스펠싸움을 생각하여 e를 아껴야 하는 제리는
순간적인 qw 맞출각이 굉장히 한정적이어서 이니쉬어 챔피언보단 지켜주는 챔 (알리 브라움) 혹은 
후반 포텐셜 높여주는 챔이면서 딜교가 편해지는 나미나 카르마 룰루등이 좋습니다.

다만 워낙 딜교도 약하며 푸쉬도 약하기에 유미는 비추천합니다.
반반만가도 아주 사기적이지만
반반을 가기 힘들것입니다.
유미 나오면 정글 다이브, 미드 억지 다이브 등등 감당이 안됨

초반엔 최대한 라인 반반 가게끔 라인 유지 해주시고 qw가 다 논타겟에 미니언에 막히기 때문에 서폿
cc에 호응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미리 언급하여 서폿에게 무리하지 말아달라고 말하며 라인 반반을 위해 cs를 쳐달라고
해줍시다.

1 / 25일 수정
미드 탑 갑니다.

탑을 갈 땐 집공을 들고 최대한 이득을 보며 e로 생존하시는 플레이를 반복

미드의 경우 라인을 선 푸쉬후 로밍 혹은 e평qwq로 딜교 및 호응
또한 4개의 긴 벽에 ew를 써서 정글과 쌈 싸먹는 플레이 등등으로 미드 운영 가능합니다. 미드의 경우 트포 템트리 추천
라인 / 정글 운영법

만약 카르마 같은 초반 딜교 챔일 경우 킬각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나 무리는 하지맙시다.
라인전이 강한챔도 아니며 33소규모나 44이상의 대규모에서나 빛을 발하는 챔이기에 안정적으로 성장합시다.
초반 운영법
1코어 기준 가장 효울이 잘나오는 챔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이사의 q진화 이즈의 정수 루시안 진의 돌풍 등등 
1코어 기준 가장 센 원딜중 하나라고 느끼며 그렇다 하더라도 역시
미니언에 막히기에 자신이 강한 타이밍만 안다면 적극적으로 하셔도 됩니다.
물론 미드와 정글 위치 스펠의 유무는 기본적으로 체크합시다.

1코어 기준으로 상대 주요cc가 빠지면 앞 e평rqw 콤보로 순간적인 킬각  캐치가 가능합니다.

중반 운영법
원딜 중 베인과 징크스가 가장 비슷한 포지션입니다.
크게 도움이 되는 생존기도 없고 쓸어담는 느낌은 원딜 최강이며 거의 베인 급이기에
베인처럼 사리다가 궁키고 풀딜 넣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cc기가 걸린 적에게 평타qw로 풀딜 호응을 하며
궁은 최대한 유지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되면 켜주세요 1명에게 cc걸렸다고 풀딜 넣겠다고
궁쓰기엔 너무 아깝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초반엔 최대한 cs만 먹는다는 마인드로 해주시며 33 혹은 갱호응 위주로 해주세요
cs 한줄보다 합류로 33 교전 한다는 마인드로 해주세요 상대 주요스킬이 빠진다면 e로 벽타고 넘어가 궁 이후로 카이팅 해도 이속으로 물리지 않기에 적극적으로 합류해주세요
단 합류한답시고 cc 안빠졌는데 e로 들어가다 죽지만 마세여...

챔피언별 대응법

땅클릭 카이팅이 안되는 원딜이기에
공속을 본인의 리듬으로 잘 체크 해주시는게 중요하며
w동작 캔슬 e벽타는 도중 혹은 e 도중 w사용 가능한 여부와
궁의 이해도 라인전의 강한타이밍과 약한타이밍
생존기의 타이밍과 라인전 cs를 반반걸치게 하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입니다.
1코어만 나와도 메리트가 있는 원딜이라 생각합니다.
라인전만 잘 버텨주고 무리만 하지 맙시다,.. ㅎㅎ
성장 느낌은 거의 징크스이나 징크스보다 호응이 딸리며 베인보다 솔라인전 킬각이 떨어지며
그만큼 후반 포텐셜이 높은 원딜입니다 이동기 있는 징크스 수준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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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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