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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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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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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펠리오스, 신념의 무기
Aphelios, the Weapon of the Faithf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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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2의 정석 아펠리오스

- 유싸리(2022-03-20, 조회수: 9518)

 

아펠리오스, 신념의 무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1) 2297 마나 348 (+42) 1062
공격력 55 (+2.3) 94.1 공격 속도 0.64 (+2.1%) 0.868
5초당 체력회복 0.65 (+0.55) 10 5초당 마나회복 6.5 (+0.5) 15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1.가장 무난하면서 기본인 집공룬기반.

2. 상대 서폿이 견제가 심하거나 라인 유지력기반.
   집공 대신 기발룬.

무난하게 플+힐
cc기가 많으면 정화
암살자와 예언자 (The Hitman and the Seer)
무기의 달인
아펠리오스는 쌍둥이 누이 알룬이 만든 다섯 가지의 루나리 무기를 사용합니다. 한 번에 주 무기와 보조 무기 등 총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무기는 고유의 기본 공격과 Q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 시 탄약을 소모하며, 탄약을 모두 소모하면 사용 중인 주 무기를 다음 무기로 교체합니다.

아펠리오스는 스킬 포인트로 스킬 레벨을 올리는 대신 영구 능력치를 획득합니다.
- 공격력 [Q]: 4.5/9/13.5/18/22.5/27 - 공격 속도 [W]: 9/18/27/36/45/54% - 물리 관통력 [E]: 5.5~33

루나리 무기: - 반월검 (투척 무기): 근거리에서 공격할수록 강력한 피해
- 절단검 (낫 모양 권총): 생명력 흡수 및 이동 속도 증가
- 만월총 (저격소총): 사거리 추가
- 중력포 (대포): 군중 제어
- 화염포 (화염 방사기): 광역 피해
주 무기 - 만월총 (저격소총) (Calibrum)
기본 지속 효과 : 장착 시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만월총을 사용하는 스킬은 4.5초 동안 대상에게 표식을 남기고 위치를 드러냅니다. 표식이 있는 대상은 보조 무기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 시 주변의 모든 표식을 소모하여 표식 1개당 15 (+0.2 추가AD)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800)
주 무기 - 절단검 (낫 모양 권총) (Severum)
기본 지속 효과 : 이 무기로 입히는 기본 피해의 2~7.1%(스킬 사용 시 5~17.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절단검으로 최대 체력 이상 체력을 회복할 경우 최대 10~140 (+ 6% 최대 체력)의 추가 체력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30초 동안 유지됩니다.)
주 무기 - 중력포 (대포) (Gravitum)
기본 지속 효과 : 이 무기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2.5초에 걸쳐 점차 사라집니다.
주 무기 - 화염포 (화염 방사기) (Infernum )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가장 처음 적중한 대상은 110%의 피해를 입고 나머지 대상은 75%/100%의 피해를 입습니다. (미니언의 경우 30%)
주 무기 - 반월검 (투척 무기) (Crescendum )
기본 지속 효과 : 반월검 공격 시 반월검이 되돌아오면 다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되돌아오는 동안에는 공격할 수 없습니다.

아펠리오스의 다른 스킬이 반월검을 사용하면 5초 동안 반월검 환영을 생성합니다. 반월검으로 공격 시 모든 반월검 환영을 투척하여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반월검 환영에 따라 총 공격력의 24~164%)
달빛탄 (Moonshot)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원거리 공격을 가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85/110/135/160 (+0.42~0.6 추가 AD) (+1.0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표식을 남깁니다.
맹공 (Onslaught)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10/9/8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20% (+AP100 당 10%) 증가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1.75초 동안 두 가지 무기를 발사합니다. 6 (+추가 공격 속도 0.5 당 +1)회 사격하여 공격당 10/15/20/25/30/35/40 (+0.2~0.35 추가 AD) (1~13레벨)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우선 공격하며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월식 (Eclipse)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모든 대상에게 적용된 이 무기의 둔화 효과를 제거하고 1초 동안 속박하여 50/65/80/95/110 (+0.26~0.35 추가AD)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황혼파 (Duskwave)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9/8/7/6초
사용 시: 화염의 파도를 발사해 적에게 25/35/45/55/65 (+0.56~0.8 추가AD) (+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적중한 모든 적을 보조 무기로 공격합니다.
파수탑 (Sentry)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아펠리오스의 보조 무기를 장착한 달빛 파수탑을 배치합니다. 파수탑은 20초 동안 지속되며, 적이 접근하면 활성화되어 4초 동안 공격 1회당 31/42.5/54/65.5/77/88.5/100 (+0.4~0.6 추가AD) (+0.35~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파수탑에는 아펠리오스의 공격 속도와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위상 변화 (Phase)
재사용 대기시간: 0.8초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교체하여 다른 무기를 장착합니다.
월광포화 (Moonlight Vigi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폭발하는 달빛 에너지를 발사하여 해당 범위에 125/175/225 (+0.2 추가AD) (+1.0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적중한 모든 챔피언을 주 무기로 공격합니다.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치명타는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만월총 추가 효과 : 해당 방식으로 추가된 표식은 표식을 소모하여 각각 추가 물리 피해를 50/80/110 입힙니다.
절단검 추가 효과 : 월광포화 사용 시 아펠리오스의 체력이 250/350/450 회복됩니다.
중력포 추가 효과 : 월광포화에 적중된 적을 1.35초 동안 속박합니다.
화염포 추가 효과 : 최초 폭발 시 추가적으로 50/100/150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음 번 공격이 범위가 크게 증가한 광역 공격으로 가합니다.
반월검 추가 효과 : 추가적으로 5개의 반월검 환영을 소홥합니다. (사정거리: 13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딱히 스킬콤보는 생각하지말고 무기만 활용할줄 알면됨.

EX) 반월검 + 절단검 = 절단검 q 스킬후 반월검 조각으로 딜교 or 포탑채굴

    반월검 + 만월총 = 반월검 q 포탑스킬후 원거리에서 만월총 표식터트림

       만월총 + 화염포 = 만월총 q 원거리 표식후 화염포 딜

       화염포 + 만월총 = 화염포 q 다수에게 표식후 원거리에서 만월표식터트림

       ★ ㅁㅁㅁ + 중력포 = 제일 자주 쓸수밖에 없는 무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즌 12의 아펠리오스 메타는 ㄹㅇ숟가락.
Why? 예전과 다르게 혼자 앞에 나서 딜찍누 를 왠만하면 할수가없음.
할수있긴하나 템으로 즉 돈으로 찍어누르는거 말곤 없음.
위에 무기에서 말했다싶이 ㅁㅁㅁ + 중력포를 가진채로 돌풍을써서 순간 킬각을 잡기에 용이함. << 이게 가장 메리트있는 이유임.

무난하게 3코어까지만 올려도 돌풍 + 중력포 q + R + (ㅁㅁㅁ) q = 원콤으로 나옴.

여기서 ㅁㅁㅁ는 무기를 뜻하는데 반월검으로 포탑세우기 제외임.

당연히 탱커는 안되고 상대 딜러진은 원콤이 가능.

ap가 잘컷을땐 맬모
탱커가 많을땐 도미닉
포킹이 많을땐 피바 
되도록 4코어에 뽑는게 이상적이지만 그전에 게임이 터질수있으니 2코어에 뽑아서 누워야함. 아펠리오스는 이게 단점이라면 큰 단점임. 
템을 유동적으로 하려고하면 무대 나오기 전까지 딜로스가 있다고 느낌. 
허나, 약한정도는 아님. 
솔직히 아펠리오스는 하기 힘든캐릭임.
Why?
아펠을 잘하려면 상성을 알아야하고 라인관리 하는법도 알아야함.
즉, 제일 기본이 탄탄해야 잘할수있는 캐릭임.
또한 아군 서폿터도 기본적인걸 알아야 아펠리오스가 크기 쉬움.
모든 원딜캐릭이 마찬가지지만 그중에 더더욱 아펠리오스는 심함.
케틀과 마찬가지로 잘크면 무서운데 못크면 그냥 별거없이 궁싸게만 해야함.
돈으로 즉 템으로 찍어 눌러야하는 캐릭중에 하나라고 생각함.
카운터? 쉬운챔? 없다고봄. 바텀 라인전은 서폿 상성차이가 심함. 
그것도 모르면 ㅇㄷㅊㅇ 이러는애들 진짜 무뇌아들임.
초반 운영법

 

 무난하게 3코어 뽑는다는 마인드. 

중반 운영법

 ★ 미드 선 푸쉬 후 오브젝트 시야 이게 제일 기본중에 기본임. 

 미드를 선 푸쉬 해야 그걸 받아먹는 상대위치가 보이며 그걸 받아먹을때 시야작업 하면서 짤라먹기 & 낚시 플레이가 가능한것임. 이걸 모르고 푸시도 안하고 오브젝트 나왔다고 지고있는 상황에 시야없이 포지션도 못잡고 싸움지는경우가 엄~~청 많음.

푸시를 하면 

1. 상대 5명중 1명의 위치를 무족건 잡음.(라인을 받아먹는친구)

2. 그1명이 라인을 받아먹을때 시야작업하면서 낚시를하여 싸움을 시작함 (즉 5 vs 4) 쪽수 싸움

3. 웨이브를 안막더라도 상대cs 손실 (경험치&돈) 이래서 푸시하는게 이득임.

모르는친구들이 너무많음.

★★★ 중후반부턴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느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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