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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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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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유체화 여진 쉔, 피지컬 안좋은 너! 너도 다이아 갈 수 있어

- 미드트린해(2022-10-05, 조회수: 15246)

안될거 뭐있습니까!
저같은 버러지도 다이아 갔는데 님들도 가셔야죠  


이글은 이런 분들이 읽어야합니다

피지컬이 구려서 게임 이길 자신이 없다 하시는 분

점멸 도발도 삑나서 쉔 할 맘이 뚝 떨어지신 분

쉔으로 라인전 반반도 못가겠다 싶으신 분

쉔으로 cs먹기가 어려워 성장이 딸린다 생각하시는 분

다만 운영은 조금 친다 생각하시는 분

몇 분 안 걸립니다
티어를 올리기 위해 잠시동안 만이라도 읽어주세요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취향 것 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그럼 이 공략글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는 분명 라인전이 쌔고, 체력 증가로 꽤 이득을 볼 수 있지만, 
저는 착취 라인전, 즉 공격적 라인전을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수비적인 성향이기에 착취 드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그 대안으로 을 들었습니다. 
한 번 서폿 쉔의 룬을 잘못들어 탑 쉔에 쓰게 된 실수를 저질렀는데, 
라인전도 무난 무난하게 반반 버틸 수 있을 뿐 아니라 
착취와는 다르게 적이 순간 체력 계산 미스를 하여, 
킬각을 노릴때 역킬각을 노릴 수 있는 장점으로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스펠을 들게된 계기도 처음엔 실수였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쉔은 점멸 빼면 시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어거지 킬각이나 


챔피언 처치관여시 4~7(레벨 따라)초 만큼 늘어난다는 기동성을 한타에서 발휘한다면


도발 판단 미스로 들어가 한타를 대패하거나 아예 삑나는 상황이 일어났을 때보다 좋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적 를 맞교환 했을때에도 위 상황처럼 
어거지로 잡을 수 있을 뿐 아니라, 

(300초)보다 (210초)가 
30%나 쿨이 짧기 때문에 
그로인한 스노우볼을 굴릴 수도 있습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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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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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각이 나올 때, 끊기지 않도록 라인전이 진행되지 않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이외에 
원하시는대로 가주셔도 좋습니다. 

아이템은 취향에 따라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처럼 순간 한타에 힘을 들이는 아이템이나,
처럼 한 턴 쉬었다가 싸우는 수 등,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기에 아이템은 자율적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초반은 다릅니다
초반에 선택할 아이템은 중에 1택 입니다. 선택할 때 유의할 점은 적 정글의 AD/AP여부를 잘 살펴보면서 아이템을 가져가야한다는 것 입니다. 

 탱커가 상대일 때 가주면 좋습니다.

 탑에 오는 챔피언들 대부분이 피흡기반 AD 브루저이기에 그때마다 가줍니다.

가끔 하드 AP기반 챔피언들을 상대하게 될 경우에 가줍니다. 


신발을 나중에가는 이유는 낮은 방/마방력으로 과의 시너지가 낮을 뿐 아니라, 
순수 탱킹력을 중요시하기 위해서 입니다.

또, 라인전만 바라보고 신발 및 코어템을 뽑았다가는 이후에 잘 큰 적 챔피언이 맞라인 챔피언과 반대인 공격 성향(ad - ap)일 수 있습니다.

이로 탱로스가 발생할 수 있기에 상황을 살펴보면서 아이템을 뽑는 것이 좋습니다.


 와의 시너지가 좋을 뿐 아니라 이니시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꼭 가주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모든 탱커의 적.

앵간하면 사일러스를 밴 합니다. 같이 사이드 섰을때 궁 뺏기고,
한타에 합류한다해도 사일러스>>>>>>>>쉔 이기에 필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피언들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초반 설계는 다리가 q를 찍었다면 도발을 찍고 피할 수 있다면 피해줍니다. 맞딜교는 피하고, q가 빠졌을때 딜교를 해줍니다.을 선으로 가줍니다.


갱플랭크는 초반에도, 후반에도 강력합니다.
사일러스 다음으로 까다로운게 이 챔피언입니다.

q를 w로 막아주면 좋습니다. 화약통은 되도록이면 e로 피해주세요. q가 평타 판정이라 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과의 시너지 때문에, 또 
든든함을 위해 을 가는 것이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체감상 저는 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얘내는 피흡이 기본인 AP들 입니다.
을 먼저가는게 이상적일지 모르지만 라인전을 단단하게 버티는게 우선이기에
  을 먼저 뽑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에서 정말 이기기 힘든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부쉬에 q를 깔아두고 딜교를 이득을 보거나 선 2렙 싸움에서 이득을 보는 수로 이길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템은 을 먼저 갑니다.


탱커 상대로는 가 좋다 말씀드렸지만, 적 정글이 AP거나 적에 AP비중이 많다면을 먼저 가줍니다. 스킬 비중이 AP가 크고, 딜교 과정이 하드 하기에 이런 선택을 했습니다.


^모^
q스킬이 쉔의 w에 막히지 않거나 이속이 빨라 e가 빗겨나갈 때가 많기에 꽤 까다롭습니다. 
상대법은 e로 들어가 q 슬로우를 맞추고, 실명이 끝나기를 기다리면서 앞으로 간 뒤에 딜교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을 먼저 갑니다.


손싸움에서 밀리면 라인전 끝날때까지 밀리는 챔피언입니다. 최대한 급소를 맞지않도록 무빙을 쳐주고, 
도발을 응수로 받아치면 스턴이 걸리기에 챔피언이 아닌, 바로 옆으로 도발을 써주면 좋습니다. 
아이템은을 먼저 가줍니다.


그냥 쉔이 쳐 맞아야 합니다. 
도발로 들어가 궁을 빼주고 한턴 쉬었다가 를 통해 q를 맞춰 잡습니다.
을 먼저 가줍니다.


의 w는 뒤돌아본 상대의 속도를 늦출 뿐 아니라, 공격력을 낮추는 능력도 존재하기에, 뺀 이후에 싸워주면 좋습니다. 초반에 분노가 없을때에는 이빨빠진 호랑이이기에 1렙 싸움은 q를 찍고 적극적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한타 페이지에서 미쳐 날뛰려할때 집중 마크를 하면서,
가능하면 궁을 쓰기전에 도발을 걸어 끔살 시킨다면 가장 좋을 것같습니다. 
q회복을 차단, 탱킹을 위해을 먼저 가줍니다.


1레벨에는 쉔의 q로 딜교를 하더라도 아트록스의 q와 지속딜에는 이기기 어렵기 때문에 도발을 먼저 찍습니다.
선 도발 이후에 여진 타이밍 동안만 딜교를 하고, 빼주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패시브, 정복자의 회복을 차단하기 위해 을 갑니다.


상대가 잘 쓸때 빨려 들어가면 매우 힘듭니다.
도발로 따라가려 해도 점프로 도망칠 수 있기에 확실하게 가까이서 도발을 걸어 반응을 못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 정글이 ap라면을 먼저, 아니라면 을 갑니다.
체감 상 빨려 들어가지만 않으면 버틸 만 했기에 타 ad챔과 다르게 을 넣었습니다.


아트록스보다 스킬 사이클이 빠르고, 도발 회피에 최적화된 스킬 셋이라 까다롭습니다. 도발을 맞출 때에는 너무 깊게 들어가면 지속딜 싸움으로 변질되어 죽을 수 있기에 타워와 가까운 거리에 있을 때만 짧게 딜교해야 합니다.
선혈, 정복자 힐 차단을 위해 을 먼저 가줍니다.


탑 탱커 챔피언에게는 지옥인 베인입니다.
를 통해 선고 맞은 거리를 좁힌 이후에 도발을 걸어야합니다. 
여진이 터지지 않는다면 탱킹에 어려움을 겪기에, 
꼭 거리를 좁힌 후 선 구르기를 유도하거나 반응도 못하게 도발을 걸어주면 좋습니다.
을 먼저 갑니다. 






라인 운영법

 cs를 먹으면서 적이 무리하거나 적 정글이 분명히 다른 곳에 있는 것을 보았을때 싸워주면 좋습니다.(대각선의 법칙, 아래 티어에서는 대각선의 법칙이 적용 안 될 때가 많기에 그렇기에 확실한 근거없이는 들어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중후반 운영법

 중후반 부터는 오브젝트 반대편 사이드로 가서 라인을 밀어 적 챔피언을 불러온 뒤, 한타시 궁을 타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운영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대부분 쉔 유저분들은 쉔을 하드탱커라고 생각치 않습니다. 하지만, 을 통한 쉔과의 시너지는 한타 중요 타임 동안에는 하드탱커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또한 +을 통해 강제 이니시를 열 수 있기에 이를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진짜 개뻘글같지만 제 불알을 걸고 

꽤 쓸만하다 자부할 수 있습니다. 


필요없으시면 어쩔 수 없지만, 

정말로 티어를 쉽게 올리시고 싶으시다면 

한 번쯤은 사용해주시고, 

정 아니다 싶으시면 저에게 욕을 해주세요.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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