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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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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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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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6 람머스 공략없어서 직접해본후 적습니다.

- 왓쩌영(2022-06-16, 조회수: 17098)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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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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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오공
그레이브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라인 / 정글 운영법
골드 플레구간에선, 오공이 상대하기 제일 어려웟는데 
픽창에서 빠르게 오공밴 해주세요, 하면 10중9는 밴 해줍니다. 오공 밴 해주구요 전 개인적으로 리신이 싫어서 리신 필밴합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정글 할만한 애들 나옵니다.
그브는 카정 많이 오니 조심.


초반 운영법
초반 w q e 순으로 스킬 찍으시면 되구요 블루던 레드시작이던  레드쪽이나 블루쪽에 있는 정글몹 다 먹고 시작합니다 3랩 찍히구여. 미드나 바텀 라인 한번 보고, 라인 괜찮으면 갱가고 아니면 정글 돕니다.  
3랩타이밍에 탑정글몹  레드나 블루를 먼저 먹구요 보면서, 미드나 탑 라인 밀리고있다면  바로 갱 가줍니다. 
포인트는 큐 맞추셔야 하구요  맞추면 평타 한대 치고 e 쓰는개 핵심입니다.  보통은 평타 한대치면 점멸로 빠지는대 점멸빠지면 무리하게 추격 안하고 거기서 바로 정글돌러 갑니다. 
어차피 평타 못치고 e써바야 킬 안나오기떄문에 무리 ㄴㄴ  
상황바서 우리편 cc강하거나  점화들고 킬각 보이면 바로 점멸 q e 바로 걸어주면 킬 나옵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 정글돌다 말릴수 있습니다. 이번에 알았습니다. 올라가기 위해선 우리 팀원들의 맨탈도 관리해 줘야합니다. 
초반 갱 실패하여서 역갱 당햇다면, 차분히 정글돌아 6랩찍어야 합니다. 6랩찍고 기동신발, 그리고 템 한두개 나와야 그때부터 강해집니다.  궁있고 없고 천지 차이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가면 팀원들 짤리지 않게 맨탈관리 잘 해주구요~  강제 이니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팀원들 본진쪽으로 모여있으라고만 해도 거의 이깁니다. 상대 라인봐서 위치보고 이니시 걸면 거의 대가리수로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은 무시하고 원딜 물어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센스있게


마치며
궁이 점프용도인데 첨하실때는 궁은 아껴주시고 무조건 큐로 맞추셔야 갱 확률 올라갑니다. 큐+궁으로 갱킹갈때는거의 잘 안맞습니다 큐로 접근후 도발 걸어주시고, 점멸 빠지면 궁으로 추노 가능하고, 혹시 굴러서 잘못 들어갔을때도 궁으로 생존력 높일수 있는게 가장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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