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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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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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 등골 분쇄기 탑 카사딘

- 잉어쒸(2022-06-17, 조회수: 15975)

'원챔은 죄악이야'
이분 탑 카사딘 돌리던데
(지금은 버림)

한 번 확인하니까 템트리가 
꽤 신박하고, 시즌 9에 탑 카사딘 
즐겨했던 유저로, 공략 작성했음.


룬과 템트리는 저분 꺼 참조했고,
나는 그 이유, 3코어 이후로 가 볼 법한
템, 탑 카사딘 기본적 플레이 방식을 말해볼까 함.

내구도 패치 + 탤 패치로 인해
존버가 이전보다 쉬워졌고 
게임 시간이 길어져서 카사딘 왕귀
보기가 쉬워졌음. 케일은 지금 
라이엇한테 걸려서 날개 찢어졌지만,
탑 카사딘 신경 쓰는 사람은 없다.
지금 꿀 빨자!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주요 룬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카사딘은 궁 2렙 전까지는 폐기물과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기발을 들어서 악으로 깡으로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Conqueror(정복자)
이 친구는 12스택 변경 + 회복량 너프가 되어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 되고 말았다.
걍 들지 마.

보조 룬
PresenceOfMind(침착):안 들면 마나 없어서 골골됨. (초반 마나 or 궁마나 소모량)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제외하고 들 게 없고, 강인함 자체도 잘 어울림.
CoupDeGrace(최후의 일격):카사딘은 암살자에 가까운 챔임

BonePlating(뼈 방패)(한방딜) or SecondWind(재생의 바람)(짤딜) 택
Renekton(레넥톤) 
Overgrowth(과잉성장):3코어 중 체력템이 1개라 들어주면 나쁘지 않음.
Unflinching(불굴의 의지):상대가 CC기 매우 많을 시

능력치 파편

FLEX(유연):무난 OFFENSE(공격):상대 챔이 폐급일 시

FLEX(유연)FLEX(유연):AD
FLEX(유연)DEFENSE(방어):AP 
FLEX(유연)FLEX(유연):하이브리드
ㄴ근데 AP챔 보통 평타 짤짤이 해서 드는 것도 나쁘지 않음.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고정)
라인전에서 복날 개같이 두들겨 맞으니까 들어서 나쁠 거 없음.
또한 텔 있으면 사이드 가기 편해져서 팀에게 호감도 +1 할 수 있음.
14분 텔 패치로 인해 라인전 ㅈㄹ나도 상대 탑이 텔로 꺵판 치기 힘들어짐.

Flash(점멸)
얘는 그냥 무난함 그 자체임.

고려할 스펠

Ignite(점화)
카사딘 우습게 보는 애들이나, 라인전 폐급은 이걸로도 참교육 가능함
근데 점화 지금 너무 칼질 당해서 들 가치 업음.

Exhaust(탈진)
상대 딜 낮춰서 킬각을 무마시키거나 역킬각을 볼 수 있음.
근데 보통 라인전에서 탈진을 들면 2가지 경우인데
상대가 무자비한 킬각을 봤거나, 다이브가 올 떄인데,

전자는 싸움이 길어지면 어차피 죽는 거고,
후자는 요즘 포탑 파워 덕분에 하기 힘들다.
그래서 보통은 후자의 이유로 드는데, 진짜 다이브에 강해서 점멸을 들어도 소용이 없다 싶을 떄 들면 좋을 것 같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Q or W


Q는 무난하게 카사딘을 밟아 죽일 수 있는 대부분의 챔프에게

W는 1렙 W가 은근 강해서 1렙이 허접인 애들 한테 W찍어서 1렙 기강을 잡을 수 있다면 들면 된다.

ex)Sylas(사일러스)



스킬 콤보

Riftwalk(균열 이동)-Flash(점멸)

Force Pulse(힘의 파동)-Flash(점멸)


스킬 활용 팁

Nether Blade(황천의 검) 

잃은 마나 회복이 있다.

챔피언 대상으로는 잃은 마나 20%~40%까지 충전이 가능하기에

궁을 쓸 때 소모 마나와 현재 마나를 계산해서 상대 쪽으로 잘 붙어줘야 한다.



Force Pulse(힘의 파동)

스킬 6번 써야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라인 복귀, 로밍 시, 라인전 도중

중간 중간씩 계속 스킬을 돌려서 E를 자주 쓸 수 있게 하는 게 중요하다.



Riftwalk(균열 이동)

궁 0~2: 이동기

궁 3~4: 딜 스킬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상황 봐서 상대한테 박을 지, 카이팅을 할 지, 핑퐁을 할 지, 역돌격을 할 지 

판단하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4코어 이후
아이템 빌드
시작 템은 무조건 도란 방패, 시작 템 중 가장 든든한 퍼포먼스를 자랑함.
탑 서열 뒤에서 1위를 자랑하는 카사딘은 시간이 날 때마다 뚜둘겨 맞기 때문에 도란방패를 들어주는 것이 좋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SecondWind(재생의 바람)= (대충 속 편한 짤)

그리고 신화 템은 Crown of the Shattered Queen(부서진 여왕의 왕관) 이 친구를 가준다.
만년 서리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만, 저번 패치로 인해 CC기 시간 감소 너프를 먹은 데다가 부여왕이 주문력 10 버프를 먹어서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부여왕의 깨알 이속, 보호 시 주문력, 그리고 보호 피감 덕분에 한 번 물려도 피가 그리 깎이지 않아 안정적으로 상대를 즈려밟을 수 있다. 

Crown of the Shattered Queen(부서진 여왕의 왕관)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uramana(무라마나) = 3신기
카사딘 장인 연구로 나온 템트리인데 나오기만 하면 딜 진짜 쎔. 
왜 그런 지는 나도 몰?루

보통 템 뜰 때 레벨이
1코어 때 11렙
3코어 때 16렙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4코어 이후는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팀 딜 비중 AP 높고, 상대 AP가 위협적일 시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상대팀 비중 AP 매우 높을 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보통 5코어 때 가고, 잘 컸고 집 갈 시간 없이 빨리 빨리 전장 복귀, 어그로 핑퐁하고 체력 회복할 수 있는 타이밍 나올 때
Thornmail(가시 갑옷): 상대팀 평타 비중 많을 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D가 위협적이고, 한 번 어그로 빼주는 상황 필요할 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치감이 매우 절실할 때 (팀원한테 올리라고 하는 게 낫긴 함)


걍 다 힘듬.
심심할 때 마다 상대법 업데이트 함.

 

라인 운영법

그냥 계속 당겨서 받아 먹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단 미니언이 쌓이지 않도록 잘 정리해주면서 잘 걸치면 되는데

챔이 워낙 안 좋아서 그러지 못하는 게 대부분이다.

E를 미니언 웨이브에 잘 써서 미니언을 정리하되 밀릴 정도로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면 됨.


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6렙을 찍는 거다. 진짜 카사딘 이 챔은 궁 하나 찍힐 때마다 챔 성능이 환골탈태 수준으로 바뀌기 때문에 6렙 전까지는 CS 욕심 내다 딜교 손해봐서 집 가거나 죽어서 겸치 손해보는 것보다 그냥 겸치만 챙기자. 어차피 CS 욕심내면 더 못 먹는게 카사딘이라는 챔프임.


빅웹이 포탑에 박히면 미니언 웨이브에 스킬 써주기


 

초반 운영법

포탑에 박혀 있기 상체 싸움 일어나도 가지 말고 일어나지 않게 정글러한테 조율을 부탁하자. 

만약 궁 찍은 후 라인관리 실패로 상대가 프리징을 시도하면 정글러한테 풀어달라고 징징거리거나 과감하게 로밍을 가주자. 

 

중반 운영법

사이드만 계속 돌자. 중요 한타는 참여해줘야 하지만 (용,바론)

오브젝트가 안 걸려있다면 그냥 무지성 사이드만 돌면 된다. 16렙까지

참고로 11렙이 되면 궁 2렙이 되는데 이정도면 진짜 웬만한 챔 아니면 도주용으로 궁 쓰면 잡을 수 있는 챔 없으니까 과감하게 밀어도 됨.


후반 운영법

겜 터뜨리면 됨. 3코어 16렙 되면 걍 챔이 미쳐날뜀.

대신 너무 나대다가 상대한테 기회 주면 극후반엔 딜 넣기 힘들어서 챔 애매해짐.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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