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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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파자 아크샨 [G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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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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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7) | 2449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38 (+4%) | 1.072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8.18 (+0.7) | 20.08 |
방어력 | 26 (+4.7) | 105.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00 | 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비열한 싸움 (Dirty Fighting)
아크샨이 기본 공격 후 두 번째 공격을 발사해서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을 도중에 취소하면 이동 속도가 20~75 증가 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째로 적중할 때마다 15/40/80/150 (1~5레벨, 6~10레벨, 11~15레벨, 16~18레벨) (+0.6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2초간 40~280 (+0.35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4초) 두 번째 기본 공격은 항상 미니언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적용됩니다.
첫 번째 기본 공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공격 속도의 100%에 비례합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째로 적중할 때마다 15/40/80/150 (1~5레벨, 6~10레벨, 11~15레벨, 16~18레벨) (+0.6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2초간 40~280 (+0.35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4초) 두 번째 기본 공격은 항상 미니언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적용됩니다.
첫 번째 기본 공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공격 속도의 100%에 비례합니다.

복수의 부메랑 (Avengerang)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아크샨이 부메랑을 던져 5/25/45/65/8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부메랑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부메랑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아크샨의 이동 속도가 20% (+주문력 100당 5%) 증가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40/50/60/70/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부메랑에 맞은 적의 모습이 잠시 드러납니다.
부메랑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아크샨의 이동 속도가 20% (+주문력 100당 5%) 증가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40/50/60/70/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부메랑에 맞은 적의 모습이 잠시 드러납니다.

악당 처단 (Going Rogu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6/2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6/2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이 아군을 처치하면 60초 동안 악당이 됩니다. 악당이 아크샨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죽으면 아크샨이 100골드를 얻고 처치된 아군들을 부활시키며 다른 적의 악당 효과를 전부 없앱니다.
사용 시: 아크샨이 2초간 위장 상태가 됩니다. 벽 근처나 수풀 안에 있으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위장 상태에서 악당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가 80/90/100/110/120, 잃은 마나 재생이 12% 증가합니다.
위장 상태일 때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위장 상태에서는 악당에게 향하는 흔적이 생성됩니다.
아크샨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만 악당 처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아크샨이 2초간 위장 상태가 됩니다. 벽 근처나 수풀 안에 있으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위장 상태에서 악당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가 80/90/100/110/120, 잃은 마나 재생이 12% 증가합니다.
위장 상태일 때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위장 상태에서는 악당에게 향하는 흔적이 생성됩니다.
아크샨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만 악당 처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영웅의 비상 (Heroic Swing)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첫 사용 시: 아크샨이 적중한 첫 번째 지형에 고정되는 갈고리총을 발사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갈고리에 매달려 이동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연속으로 탄환을 발사해 한 발당 15/30/45/60/75 (+0.15 AD)(+0.3 추가 공격 속도)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밧줄을 놓고 뛰어내리며 마지막 탄환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이나 지형헤 부딪히면 영웅의 비상이 일찍 끝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아크샨이 비열한 싸움으로 표식을 남긴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갈고리에 매달린 채 이동 중에는 적중 시 효과의 피해량이 25%로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갈고리에 매달려 이동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연속으로 탄환을 발사해 한 발당 15/30/45/60/75 (+0.15 AD)(+0.3 추가 공격 속도)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밧줄을 놓고 뛰어내리며 마지막 탄환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이나 지형헤 부딪히면 영웅의 비상이 일찍 끝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아크샨이 비열한 싸움으로 표식을 남긴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갈고리에 매달린 채 이동 중에는 적중 시 효과의 피해량이 25%로 적용됩니다.

인과응보 (Comeupp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아크샨이 챔피언을 조준하고 최대 2.5초간 총을 과충전해 탄환을 5/6/7개까지 저장합니다.
재사용 시: 아크샨이 저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각 탄환은 처음으로 적중한 적이나 구조물에 최소 25/35/45 (+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탄환의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며, 치명타 피해량이 50%로 감소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
재사용 시: 아크샨이 저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각 탄환은 처음으로 적중한 적이나 구조물에 최소 25/35/45 (+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탄환의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며, 치명타 피해량이 50%로 감소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쵸비 선수도 선공을 사용한 모습
아크샨 선포 빌드가 있길래 선포보다는 방마법 관통 패시브 + 주문검
붙은 신파자가 마음에 들어서 가봤더니 사전준비 + 신파자 체력
으로 안죽고 피흡하는 역겨운 아크샨이 됨.
내구도 패치 이후로 아크샨이 시즌 10 판테온,루시안처럼
초반 라인전,교전에서 이득을 못 봐두면 부룬은 결의 뼈방패에
유통기한이 심하게 오는 느낌을 받아서 룬은 선제공격 메인으로
중후반에 골드 수급이 안끊기게 하고(쵸비도 선공듬)
적 딜러 원에 녹이는 하이리스크 암살자 플레이 지향하는 빌드가
아니라 스킬가속 스탯과 세릴다로 스킬쿨 몇번씩 돌리면서 지속딜로
상대 괴롭히는 빌드. 상대가 물몸만 있는 조합이면 다른 신화템 효율이
더 높을 수도 있긴함
+ 07.25 템빌드 수정
선공을 이용해서 골드를 땡겨와도 3,200 골드나 하는 세릴다를
억지로 땡겨오는게 오히려 돈을 빠르게 땡겨서 다른 싼 코어템을 뽑을
수 있는 기회 비용을 버리고 선공의 메리트를 없애는 느낌이 들어서
3코어 세릴다를 가지않고 폭갈 + 고연포로 감
스킬 선마는 q w e 선마 캐니언 선수가 한 월식 정수 아크샨처럼
주문검을 w 스킬로 돌려주기 위해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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