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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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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샨, 떠도는 감시자
Akshan, the Rogue Senti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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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파자 아크샨 [G1]

- 투전불승(2022-08-06, 조회수: 15909)

 

아크샨, 떠도는 감시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7) 2449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38 (+4%) 1.072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18 (+0.7) 20.0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00 500
비열한 싸움 (Dirty Fighting)
아크샨이 기본 공격 후 두 번째 공격을 발사해서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을 도중에 취소하면 이동 속도가 20~75 증가 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째로 적중할 때마다 15/40/80/150 (1~5레벨, 6~10레벨, 11~15레벨, 16~18레벨) (+0.6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2초간 40~280 (+0.35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4초) 두 번째 기본 공격은 항상 미니언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적용됩니다.
첫 번째 기본 공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공격 속도의 100%에 비례합니다.
복수의 부메랑 (Avengerang)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아크샨이 부메랑을 던져 5/25/45/65/8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부메랑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부메랑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아크샨의 이동 속도가 20% (+주문력 100당 5%) 증가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40/50/60/70/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부메랑에 맞은 적의 모습이 잠시 드러납니다.
악당 처단 (Going Rogu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6/2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이 아군을 처치하면 60초 동안 악당이 됩니다. 악당이 아크샨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죽으면 아크샨이 100골드를 얻고 처치된 아군들을 부활시키며 다른 적의 악당 효과를 전부 없앱니다.

사용 시: 아크샨이 2초간 위장 상태가 됩니다. 벽 근처나 수풀 안에 있으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위장 상태에서 악당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가 80/90/100/110/120, 잃은 마나 재생이 12% 증가합니다.

위장 상태일 때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위장 상태에서는 악당에게 향하는 흔적이 생성됩니다.
아크샨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만 악당 처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영웅의 비상 (Heroic Swing)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첫 사용 시: 아크샨이 적중한 첫 번째 지형에 고정되는 갈고리총을 발사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갈고리에 매달려 이동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연속으로 탄환을 발사해 한 발당 15/30/45/60/75 (+0.15 AD)(+0.3 추가 공격 속도)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밧줄을 놓고 뛰어내리며 마지막 탄환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이나 지형헤 부딪히면 영웅의 비상이 일찍 끝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아크샨이 비열한 싸움으로 표식을 남긴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갈고리에 매달린 채 이동 중에는 적중 시 효과의 피해량이 25%로 적용됩니다.
인과응보 (Comeupp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아크샨이 챔피언을 조준하고 최대 2.5초간 총을 과충전해 탄환을 5/6/7개까지 저장합니다.

재사용 시: 아크샨이 저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각 탄환은 처음으로 적중한 적이나 구조물에 최소 25/35/45 (+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3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탄환의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며, 치명타 피해량이 50%로 감소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쵸비 선수도 선공을 사용한 모습


아크샨 선포 빌드가 있길래 선포보다는 방마법 관통 패시브 + 주문검 
붙은 신파자가 마음에 들어서 가봤더니 사전준비 + 신파자 체력
으로 안죽고 피흡하는 역겨운 아크샨이 됨.
내구도 패치 이후로 아크샨이 시즌 10 판테온,루시안처럼 
초반 라인전,교전에서 이득을 못 봐두면 부룬은 결의 뼈방패에 
유통기한이 심하게 오는 느낌을 받아서 룬은 선제공격 메인으로 
중후반에 골드 수급이 안끊기게 하고(쵸비도 선공듬)
적 딜러 원에 녹이는 하이리스크 암살자 플레이 지향하는 빌드가
아니라 스킬가속 스탯과 세릴다로 스킬쿨 몇번씩 돌리면서 지속딜로
상대 괴롭히는 빌드. 상대가 물몸만 있는 조합이면 다른 신화템 효율이 
더 높을 수도 있긴함


+ 07.25 템빌드 수정
선공을 이용해서 골드를 땡겨와도 3,200 골드나 하는 세릴다를 
억지로 땡겨오는게 오히려 돈을 빠르게 땡겨서 다른 싼 코어템을 뽑을
수 있는 기회 비용을 버리고 선공의 메리트를 없애는 느낌이 들어서 
3코어 세릴다를 가지않고 폭갈 + 고연포로 감
스킬 선마는 q w e 선마 캐니언 선수가 한 월식 정수 아크샨처럼
주문검을 w 스킬로 돌려주기 위해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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