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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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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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브론즈에서 마스터보내준 이블린공략

- 다운22(2023-01-29, 조회수: 18871)

안녕하세요 이블린 장인 이차니 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나이가 30대고  많은 피지컬을 요구하지 않아 쉽게 다룰수 있고
다른챔피언들과는 다른 매커니즘 (위장)을 통한 변칙적인 예상하기 힘든 갱킹루트와 강력한dps로 빠르게
적 딜러와 탱커까지도 암살할수있는 챔피언이라 매력적이라 느낍니다

저도 시작은 브실골 브론즈부터 시즌9때 마스터200점대까지 현재는 자영업을해서
게임을 예전만큼 많이하진못하지만 게임을 꽤 접었다가 최근 프리시즌에 복귀하여
프리시즌 기준 다이아2 승률75% 다이아4 83% 플레티넘4 93%의 승률로 여러계정들을 올렸었고
지금 시즌이 시작된 오늘날짜인 1월19일기준 다이아2계정과 배치중인 부캐들 여럿 있습니다

제가 롤을 잘한다기보다 그렇다고 그렇게 고티어도 아니지만
이블린으로 최소 다이아까지는 누구나 갈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 모든걸 적을수 없어 조금더 이블린이 궁금하시거나 배우고싶으신 분이 계시면
최근 유튜브를 시작하여 저티어 브실골부터 다이아상위구간까지 플레이한 게임영상들과

개인화면영상,템트리,강의,양학영상까지 올리고 있으니
오셔서 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취미로 하는거기때문에 편집자도없고 방송을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아직 서투르지만
구독과 좋아요 팔로우등 해주시면 큰 힘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차니 유튜브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7_onro9cDvj2oZWKblnOlg?sub_confirmation=1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안녕하세요 이블린장인 이차니 입니다
룬같은경우 저는 메인룬은 영감에서 선제공격-마법신발-외상-우주적통찰력을 들어주고
부룬 지배에선 사냥의증표-보물사냥꾼을 들어줍니다
인벤에 룬세팅이 업데이트가 안되있어서그런지 사냥의증표와 보물사냥꾼이없어서 임시로 돌발일격과 끈사해놨습니다

우선 저또한 골수 이블린유저로써 감전/어수 다 써봤지만 
최근 선공에 보물사냥꾼을 고정으로 가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블린은 한방딜(dps)이 쎈 챔피언이기때문에 굳이 감전이 아니더라도 딜은 충분하고
6레벨 위장이라는 이블린의 꽃이자 전부인 패시브덕분에 어떤 챔피언보다 일방적인 선공권을 갖고있으며
이로인한 빠른골드수급으로 상대방과 템차이를벌려 돈으로 찍어누르는 매커니즘입니다

감전을 사용할때보다 매판 2~3천원이상 골드 수급이 가능하며 이 는 코어템 1개정도 차이라고 볼수있을듯하네요

부룬에 끈질긴사냥꾼대신 보물사냥꾼을드는 이유도 같은 이유이며

사람은 적응의동물이라고 저도 이속충이였는데 보물사냥꾼을 쓰다보니 답답함도 이젠 못느낍니다 
스펠같은경우 뭐 당연하게 강타+점멸입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1.확정적인 풀차징 매혹을 맞출수 있는 상황에서의 기본 콤보  Dark Frenzy(황홀한 저주)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 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2.풀차징 매혹을 터트릴 각이 안나올때 콤보
Hate Spike(증오의 가시)Dark Frenzy(황홀한 저주)(둔화용으로사용)+Ravage(채찍 유린)+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3.벨트를 활용한 암살콤보
Hate Spike(증오의 가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Ravage(채찍 유린)+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4.이블린을 의식하여 각이 잘 안나올때 보다 빠른 암살콤보
Hate Spike(증오의 가시)
+Flash(점멸)+Ravage(채찍 유린)+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5.상대방이 점멸 및 이동기를 사용해도 빠르게 잡아낼수있는콤보
Hate Spike(증오의 가시)Dark Frenzy(황홀한 저주)(동시에눌러서 둔화)+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Ravage(채찍 유린)+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스킬 활용 팁
티어가 올라가거나 게임시간이 흐를수록 이블린을 의식하고
경계가 심해 확정적인 풀차징 매혹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이블린 Shadow Walk(악의 장막)(피회복)으로 빠르게 재진입후 예상치못한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빠르고 미처 의식하기 힘든 콤보를 사용해
깜짝킬각과 예상치못한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제 유튜브영상에 보다 자세한 템트리와 스킬콤보등 영상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7_onro9cDvj2oZWKblnOlg?sub_confirmation=1

글로 표현하자면
시작 펫의 경우 Scorchclaw Pup(새끼 화염발톱)은 아에 사용하지않고 대부분 Gustwalker Hatchling(새끼 바람돌이)을 사용하는데
상대팀조합이 CC기가 강력하고 많은편이며 아군에 이니시가없고 Evelynn(이블린)혼자서 잘라먹기하고
메이킹해야될 경우 강인함과 보호막을 이용하여 생존에 더 신경써야할 경우 가끔 Mosstomper Seedling(새끼 이끼쿵쿵이)을 사용합니다

첫코어템이자 신화템은 무조건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고정입니다 최근 Night Harvester(밤의 수확자)를 몇번사용해봤으나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이동기로 인한 돌진기를 이용한 Flash(점멸)없어도 상대방한테 쉽게 다가갈수있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가 너무좋아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고정으로갑니다

이후 Lich Bane(리치베인)이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에 대해서도 영상에 다뤘지만 우선순위는 무조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자체가 데미지자체도 쎄고 Evelynn(이블린)위장 Shadow Walk(악의 장막)인한 피회복이 말이안되는수준이라
돈이된다면 무조건 2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추천드립니다

Lich Bane(리치베인)같은경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하위템을 살돈은없고(애매하고) 팀에 잘큰 챔프가 Evelynn(이블린)밖에없거나
Evelynn(이블린)이 빠르게 게임을 굴려야하는 경우 Lich Bane(리치베인) 하위템을 올려주며 Lich Bane(리치베인)을 갑니다
Lich Bane(리치베인) 자체가 하위템도 그렇고 이블린과 시너지가 모두 좋아(쿨감,이속,주문검스킬)
Sheen(광휘의 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Aether Wisp(에테르 환영)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hadowflame(그림자불꽃) 등 기타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올려주시면됩니다
예를들어 상대팀에 CC기가많고 이블린이 한번 짤리면 힘들어지는 상황이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먼저 올려주고 상대팀이 마저템이많거나 아군 챔프가 AP챔피언이많을경우
딜이 잘 안들어간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는걸 추천합니다

Shadowflame(그림자불꽃) 같은경우 좋은아이템이지만 Evelynn(이블린)자체스킬인 Dark Frenzy(황홀한 저주)에  마법관통력이있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빠르게 올리는 특성상 Shadowflame(그림자불꽃)는 효율이 별로 좋지않은것 같습니다
우선 Shadowflame(그림자불꽃) 하위템이 첫코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Hextech Revolver(마법공학 교류 발전기)와 중복되서 쓸모가없고
가장비싼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의 하위템인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들어가므로 우선순위는 제일 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외의 아이템인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아에 가지 않습니다
이유는 Evelynn(이블린)은 지속교전을하는 챔피언이아닌 한방에 적을 암살해야하는 챔프특성상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치감템의 효율이 좋지않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라는 수비적인 아이템을 올려주어 딜로스가 나는상황이기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까지 간다면 암살자라는 타이틀과는 맞지않을정도로 딜로스가 심해서 가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렉사이 같은경우 이블린의 공식 카운터라고 할정도로 많이 알려져있고
매복을 통한 진동감지로 이블린 위치를 파악할수있어서 이블린이 까다로워하는 상대입니다
그리고 초반 갱킹에 특화되어있어 이블린이 성장하기 전 게임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아
카운터인 이유도 있는것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렉사이는 상대로 만나서도 대부분 이기는경우가 많아서 밴을 하지않습니다
초반단계만 잘 버텨서 꾸역꾸역 성장하다보면 결국 이블린 성장을 따라올수없고
진동감지로 이블린위치만 보이는게 아니기때문에 상대하기 나름이라생각합니다
엘리스
엘리스 요즘 핫한픽이죠? 메타가 갱갱메타가 다시 돌아왔고 정글링보단
라인 개입위주로 팀에 힘을실어 빠르게 게임을 굴리는 메타다보니
초반갱킹이 그리좋지않은 이블린이기때문에 엘리스의 갱킹을 틀어막기가 힘듭니다
엘리스 스킬셋도 선 고치맞으면 원콤나는경우도 흔하게 있고
거미폼 줄타기로 인해 이블린 풀콤보를 다 넣기도 쉽지가않습니다.
마오카이
마오카이도 현재 엄청 핫한픽이죠? 전체승률 1위..
이블린이 아무리 딜이쎄더라도 마오카이처럼 확정CC기가 있는챔프에게 쥐약입니다
아무리 잘커도 CC기에맞아 움직이지못한다면 종잇장같은 물몸이기에 터져버려서
개인적으로 마오카이가 제일 힘든것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사실 이블린에게 상대정글은 엄청 까다롭거나 그렇다고 또 만만하고 쉬운챔프가
별로없는것같습니다 카운터정글이 강력하거나 확정CC기가 있는챔피언이 힘든 반면
카서스처럼 딜은쎄지만 몸이 물몸인 챔프들이 6레벨이후 잡아먹기가 쉬워서
그나마 카서스가 쉬운것같습니다.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도 마찬가지로 초반 카운터정글이 강력하고 6레벨이전 이블린으로
상대하기가 힘들지만 최근 카운터정글이 패치로인해 어려워졌고
갱으로 라인 개입을하는 메타라서 그런지 초반을 무난하게 넘어갈수있어
물몸인 그레이브즈도 잡기 쉽습니다
헤카림
헤카림의 경우 정글링이빠르고 기동성이 좋긴하지만
뚜벅이기도 하고 점멸을 거의 안들어 6이후에 마찬가지로 이블린으로
원콤낼수있어서 그나마 쉬운편인것같습니다
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마 이블린을 원챔급으로 하시는 유저들도 공감하실텐데
이블린의 카운터는 상대정글챔피언 보다 CC기가없는 아군조합 or 3AP이상(AP딜서폿) 등
이런 아군에 의해 더 힘들어지는 경우가 있는것같습니다

무지성풀캠프는 저도 반대하고 6레벨이전 성장이 최우선이라 생각은 하지만
요즘 메타도 메타고 최소한 다이브라던지 맵상황을 꾸준히 보면서 초반에도 갱각이 나온다면
우선순위를 갱킹으로 생각하고 다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블린은 양학에 최적화 되어있고 고티어에서도 충분히 캐리력있고 사용하기 나름이겠지만
좋은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6레벨이전 정글운영법은 초반 약하기때문에
카운터정글 위험이있는 상대정글일경우 동선을꼬아 안정적으로 정글링해주며 성장이 최우선이지만 메타가 메타인만큼
다이브라인이나 역다이브라인일때 혹은 맵상황을보며
갱킹 및 역갱 각이 나올땐 라인개입을 최우선시해줘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난 중반이후 운영은
미드로 올라온 본대 근처에서 상대를 잘라주거나
스플릿사이드가 가능한 아군챔피언이 있다면
사이드 뒤를봐주면서 막으러오는 상대를 암살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상대정글이나 라인 길목에
제어와드가없는 위치를 선점해서 딜러를잡아주는게 베스트
상대 딜러를 암살해주고 수적우위를통하여 오브젝트(용,바론)을챙겨 빠르게 게임을 굴려주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이블린이 잘컸을경우 상대 적진영쪽으로 혼자 깊게들어가
방심하면서 나오는 상대딜러를 잘라주거나
한타 포지션에서 빽포지션을잡아 상대주요CC 스킬이 빠졌을때
진입하여 광역딜을넣어주거나 주요딜러를 암살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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