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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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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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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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사용법

- 대한예수회(2023-06-07, 조회수: 3987)

요약 압축 실전 케인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보사로 돈 땡기는게 어떤 경우 보다 쌥니다.

외상은 930정도를 모으면 1100원 아이템을 하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나 브루져는 신화 하위 차이로 체급이 결정이 나는데 정글러는 하위템 시작이나 도란을 하나 가지지 않고 시작하니 초기 체급이 낮아요.

그리고 초기 라인에서 아군이 솔킬이 났을 때 바로 커버를 가서 1대1을 진행해야 하는데 실질적인 대인전 능력이 없는 정글템으로 커버를 가면 템이나 킬 성장에 의한 1렙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역관광을 당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2대2  교전에서  외상을 안들면 체급차가 너무나요. 정글은 서로를 계속 마주하는 라인이 아니라서 점멸, 점화 유무로 킬을 내주는 라인도 아닙니다. 그리고 강타는 저장이 되는 스펠이라 옵젝에 강타가 부족한 경우는 많지 않아요. 정글러가 우통을 가져가는건 해골물입니다.

일정하게 자원을 계속 받아먹는 라이너와 다르게 정글은 5~6렙 시기부터 확실히 뒷처집니다. 심하면 정글은 4렙인데 상대 미드는 6인 경우를 마주해본적도 있을겁니다.

정글링이 아무리 빨라도 리젠 타이밍이 맞지 않거나 하면 갱을 가야하니 나오는 족족 먹는게 아니라 리젠 이후 잠시 텀을 두고 먹게됩니다. 이 때 갱승까지 나면 2렙차가 나게 되구요.

때문에 평균적으로 5렙부터 8렙 전 까지 1렙 이상 뒷처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정보에서 알 수 있듯이 게임이 별다른 사건 없이 반반으로 흘러가면 6렙이 찍히는 강력한 킬캐치 타이밍에 정글러는 뒷처지게 됩니다.

외상은 템 격차로 뒷처지지 않기 위해서나 상대를 킬하여 상대 성장을 억제하고 비교우위를 유지하려 할 때 가져가는 룬입니다.(걍 가는 족족 킬킬이면 이런 밸런스 요소 따질게 뭐 있냐만...)

아예 1~4렙 정글이 더 강한 구간으로 아이템을 당기는 것도 좋아요. 외상을 들고 (풀캠 or 풀캠 바위게)를 달리면 첫 귀환 Ironspike Whip(강철가시 채찍) Serrated Dirk(톱날 단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에 이런 아이템들이 나오는데 이 시기에 나오는 아이템은 라이너 보다 파급력이 커요.

Gustwalker Hatchling(새끼 바람돌이)정글링 아이템은 첫 몬스터에서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고 리젠 시간을 기다릴 필요도 없고 정글링에 추가 겸치와 골드를 받기 때문에 4렙 까지 성장이 더 빠릅니다. 4렙에 한하여 엮으로 1렙이 높습니다.(상대가 맞라이너 솔킬 내면 뒤집힘.)

템 체감이 더 큽니다. 물론 그렇다고 정글링만 돌아서는 안됩니다. 정글링만 계속 돌고 아무런 사건이 없다면 성장은 정글러가 제일이지만 그 전에 상대 정글, 라이너가 킬을 냅니다. (대표적인 풀캠 정글러인 카서스는 이렐과 입니다. 일단 무난히 성장만 잘 되면 아군이 딸려도 캐리가 됩니다.)

보통 풀캠 정글러가 어떤 경우에도 첫 귀환이 제일 빠릅니다. 킬이 없어도 외상을 들면 1100이 나옵니다. 하지만 3캠갱이나 몬스터를 뺐기거나 정글링이 너무 빠른 친구들은 초기 돈수급 능력 보다 귀환 타이밍이 빠르기 때문에 1100원이 모이지 않아 정글러가 제일 강한 타이밍을 놓치게 됩니다.

라이너는 3~4렙 때 갱킹만 안당해주면 자동으로 아군적군 정글을 앞서게 되고요.(전 라인이 모두 갱을 당하지 않은 기준인데 정글러는 하나니 한 라인이 갱을 흘린다면 충분히 가능해요. 골드이상 티어에는 충분히 가능.)

만약 킬이 아닌 어시를 먹어도 3~4캠갱 이후 바위게와 라인 미는 골드를 포함하면 TreasureHunter(보물 사냥꾼)FuturesMarket(외상)에 의해 1100원이 모이니 성장 우위를 계속 높게 유지할 수 있어요.(대포츄릅)

킬 이후 다이브나 킬 이후 라인푸쉬를 해주는게 있으니 일단 킬만 내면 서사가 나와니 3~4캠으로도 돈이 충분하고요.

최근에 드락사르 버프와 버그 수정으로 다르킨도 딜트리가 메리트가 있으니 그냥 감전드는게 괜찮겠더라고요.(감전도 적응형 딜이라 방관받음.)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W는 길가에서 대기, Q는 접근할 때 콤보를 넣어주면 됩니다.


Q와 W 모두 평캔이 되니 적당히 구별해서 써주세요.


e는 벽에 절반만 넘으면 반대쪽으로 넘어가지니 원거리 공격을 맞거나 교전 후 넓고 큰 벽을 넘어야 할 경우 e와 q를 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R은 생존기, 도주기 용도로 사용하되 확실한 킬을 위해 최대한 늦게 써주는게 좋습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

브루져 : q선마

암살자 : q3w


다르킨 그암이 아니라 템트리에 포커스를 두고 가는 템이 어느 부류인지 생각하고 찍어주세요.

Serrated Dirk(톱날 단검) Ironspike Whip(강철가시 채찍)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이신 분든은 풀캠+바위게 이후 위 아이템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가신다면  둘째 귀환에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구입해주세요.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보다 Serrated Dirk(톱날 단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 성능이 더 좋습니다.

이후 템 올리는 시간은 갱을 잡고 적극적인 커버를 해야하기 때문에 첫 코어 완료 까지 돈을 모으고 가는게 좋아요.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Serrated Dirk(톱날 단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나 대부분 올리는 시간이 같습니다.

그리고 암살자를 가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되도록 올리지 마세요.

딜로스도 심하고 무네가 딜을 앞서기 때문에 한타에서 체력으로 버텨주는 역할을 할게 아니라면 효율이 아예 안나와요.
(방어력 코어 2개 이상이 아니라면 무조건 무네가 쌔요. 세릴다가 있으면 후반에도 무네딜이 쌔고요.)

양날은 패시브 피흡으로 버틴단 마인드로 Goredrinker(선혈포식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th's Dance(죽음의 무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렇게 갈 때 체급으로 가는거지 생각 보다 별로예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uramana(무라마나)Edge of Night(밤의 끝자락)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가 아니면 소용이 없어요. 특히 딜다르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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