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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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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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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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300) 트페 공략

- 꿍덕꿍(2023-12-30, 조회수: 36546)

트페라는 챔피언을 심도있게 다뤄보려 한다.

트페는 라인전이 매우 허약하기떄문에 심리전을 이용하여 라인전을 잘 풀어내는것이 중요하다.

특히 라인전에서 정글의 갱호응인척 블러핑하는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는 후술하도록 하겠다.

트페로 솔로랭크를 지배해보자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상황에 따라 다른데

대부분 3가지 상황으로 축약이 된다.

1. 메이지인 경우
메인은 봉풀주로 가져가고 부룬은 마법의 꺠달음과 폭풍의 결집을 사용한다.

텔로 라인전을 버티면서 최대한 cs먹는척 하면서 스킬을 뺴고 다음 스킬 쿨타임동안 카드를 돌리면서 블러핑하며 cs를 수급해야 라인전이 편해진다.

2. 암살자인 경우
위와 같이 든다.

3. 탱커인 경우
선제공격을 들고 돈을 뜯는것이 꽤 괜찮다. 부룬은 꺠달음과 폭풍의 결집을 사용한다. why? 어차피 떄려도 트페는 견제력이 허약하기떄문에 딜이 박히지도않을 뿐더러 재바 + 도란방패로 피채우고 나는 미니언한테 두들겨맞아서 오히려 내피가 더 까이는 상황이 나온다.그냥 얌전히 돈이나 뜯어서 빨리 코어 올리자 + 상대방이 돈주기 싫어서 뒤로 뺴서 빅웨이브 쌓을 수 있는 상황도 나온다(상대방에 따라)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은 콤보랄게 그닥 없다. 골카 => 와일드카드 => 만년서리
스킬 활용 팁

 

 

 

초반 운영법

 근거리) 라인을 타워앞까지 당긴후 강화평타 + W를 통해 한번에 쎄게견제하고 다음 쿨이 돌아올떄까지 미니언어그로를 빠르게 해제하고 다음 스킬쿨을 기다리는동안 일반평타로는 견제하지 않고 라인관리 및 cs수급 , 적정글과 아군정글 의 흐름을 파악하는데에 신경을 쓴다. 


 원거리) 1. 라인을 무조건 빡푸시를 해야하는데 상대방도 실력이 있다면 푸쉬를 허용하지 않으려고 앞무빙치면서 밀어내려고 할 것인데 이떄 카드를 계속 돌리다가 상대방이 몸이 앞으로 쏠릴떄 미니언에게 레드카드를 날려서 견제와푸쉬를 동시에 진행해야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딜교를 걸려고하면 미니언과 같이 부패물약으로 딜교환을 하면된다.

2.하지만 그럼에도 푸시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많을텐데 특히 오리아나 or 신드라 등등의 경우 조용히 최대한 cs먹는척하면서 스킬을 뺴고 그동안 카드돌리면서 cs를 수급하는방법도 좋다. 위에서 말한 둘 중 하나를 취사선택하여 수행해야하는데 상대방의 티어가 낮을수록 1번이 먹혀들것이고 1번이 먹힌다는것은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갈 턴이 생긴다는 것이다. 로밍은 안전한 경로로 선택하여 간다.



이 과정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3번쨰 대포웨이브가 수급된 뒤 혹은 2분45초 경에는 반드시 와드를 박아서 무빙을 그쪽으로만 밟아야 한다는 점이다.


[신드라]
엄청난 라인전 강캐이다.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우월하고 일방적으로 맞는 딜교가 이루어질 확률이 아주 높다.
cs 막타 타이밍마다 최대한 페이크무빙으로 스킬을 뺴줘야 다음 cs를 먹기가 편해지고 피관리가 이루어진다.
최대한 먼사거리에서 평타만 치면서 라인을 푸시하되 상대방이 앞무빙을 치면 뒤로좀빠지다가 우리팀원거리미니언에게 맞는 선까지 치고나오면 그떈 원거리미니언과 같이 wq평으로 응징해준다.
최대한 cs먹는척 페이크무빙이 핵심

[오리아나]
구체를 최대한 다시 본체로 돌아가게 만드는게 핵심 그외엔 구체를 왼쪽으로 쓰게하고 오른쪽에서 파밍하기가 있다.

 

중반 운영법

 6레벨부터는 대부분의 경우 타워를 끼고 라인을 수급하려해야한다. 상대방 미드 및 정글이 6을찍은시점에서는 억까로 죽일수 있는 상황이 많이 나오기떄문에 와드가 잘 되어있고 정글위치가 확인되었다면 선푸시 하러 앞에서 Q먼저 긁고 해도 되지만 그외에 정글위치 체킹이안되고 와딩이 다 안되어있다면 라인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아야 상대방이 로밍을 간줄알고 빡푸시를 해준다. 상대방이 빡푸시를 해주게 만들려면 핑크와드 혹은 렌즈로 내 모습을 반드시 차단해줘야하며 라인에서서 q로 파밍하려고 알짱대면 상대방도 최대한 슬로우푸시를 하려고 하기떄문에 심리전을 반드시 걸어야한다.


궁은 확신의 확신이 찬 경우에만 혹은 이건 반드시 해야하는상황일떄만 궁극기를 타준다. 궁을 탓을떄 헛빵이나오면 그게임은 졋다고 보면된다. 그만큼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써야하므로 애매하다싶으면 그냥 라인에서서 얌전히 cs받고 나중을 기약하는것이 훨씬 좋다.

 

후반 운영법

 사이드를 밀되 최대한 부쉬에서 밀면서 궁극기로 도주할 준비를 해줘야한다. 가령 일자로 서서 미니언에게 전부 q를 긁는행위가 아니라 푸쉬속도와 cs를 조금 포기하더라도 가장 외곽쪽에서 부쉬에들어가든 아니든 q를 긁어야 상대방이 왔을때 궁극기로 도주할 시간적 여유 및 거리가 생긴다. 궁극기로 도주 했다면 그대로 그냥 본대에 합류해준다. 혹은 상황에 따라 판단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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