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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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어, 억눌린 허기
Briar, the Restrained Hun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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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어 팁

- 록키코만도(2023-12-30, 조회수: 12284)

브라이어 기본 가이드
브라이어, 억눌린 허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95) 2205 마나 0 (+0) 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4 (+2%) 0.89
5초당 체력회복 0 (+0) 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룬이 모조리 너프 당했음.

정복자도 버티기용으로 가져가는거라 칼날비만 괜찮음.

브라 w 공속과 합쳐져 평타를 우겨넣는 쪽이 더 쌔다.

감전과 대비할 때 둘 다 소모성에 단발성 공격룬이지만 브래는 평캔이나 스킬을 동시에 넣는 스킬셋이 아님.

감전은 상대가 반격하지 못하게 선공으로 유의미한 딜을 함께 우겨 넣어야 의미가 있는 룬인데 너프에다 순간 딜링 능력도 딸린다.

칼날비를 들면 순간적인 딜 압박으로 대응도 힘들고 상대 한 명을 그로기로 만들어서 이탈시키기 좋다.

그냥 단순하게 적은 킬압박이 들어오니 딜각이 안 나온다고 생각하면 됨.

애는 오직 진입기만 있는 뒤가 없는 챔이라 점멸 필수임.
진홍빛 저주 (Crimson Curse)
브라이어의 기본 공격과 스킬은 5초간 출혈 효과를 최대 9회 적용합니다. 대상은 출혈 중첩 수에 따라 10~50(레벨에 따라) (+0.5 추가 AD) ~ 30~150(레벨에 따라)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으며, 브라이어는 감소 전 출혈 피해의 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브라이어는 잃은 체력에 비례해 체력 회복량이 최대 50% 증가합니다. 브라이어는 기본 체력 재생이 없으며 스킬 사용 시 현재 체력의 6%를 소모합니다.

출혈 중첩이 있는 적이 죽으면 대상에게 남은 출혈 피해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짜릿한 돌격 (Head Rush)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브라이어가 대상에게 도약해 60/90/120/150/180 (+0.8 추가 AD) (+0.6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85초간 기절시키며 5초간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10/12.5/15/17.5/20% 감소시킵니다.

핏빛 광분 상태에서 이 스킬을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더 이상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짜릿한 돌격에 적중 시 효과와 생명력 흡수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475)
핏빛 광분 / 식욕 폭발 (Blood Frenzy / Snack Attack)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브라이어가 도약해 핏빛 광분 상태에 들어가고 5초간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도발됩니다. (챔피언 우선) 핏빛 광분 상태에서 공격 속도가 55/65/75/85/95%, 이동 속도가 24/33/42/51/60% 상승하며 기본 공격으로 대상 주변 적에게 0.6/0.7/0.8/0.9/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재사용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5/20/35/50/65 (+1.05 AD) (+대상이 잃은 체력의 9(+추가 AD 100당 2.5)%)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입힌 피해량의 24/28/32/36/40% (+브라이어의 최대 체력의 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베어 먹기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잃은 체력 비례 피해 최대 400)
이 스킬을 사용해도 불가항력적 죽음의 강화된 핏빛 광분 효과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오싹한 비명 (Chilling Scream)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충전 시작: 브라이어가 핏빛 광분 상태에서 벗어나 힘을 모읍니다. 1초 동안 체력을 9/10/11/12/13% 회복하고, 입는 피해가 35% 감소합니다.

발사: 브라이어가 비명을 내질러 충전 시간에 따라 최대 80/115/150/185/220 (+1.0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완전히 충전된 비명은 적을 뒤로 밀치며, 벽에 부딪히는 적에게 140/215/290/365/440 (+2.4 추가 AD) (+2.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불가항력적 죽음 (Certain Death)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이어가 족쇄의 혈석을 발로 찬 다음, 혈석이 첫 번째로 적중한 챔피언을 먹잇감으로 지정하고 대상을 향해 날아갑니다. 착지 시 모든 주변 적에게 150/250/350 (+1.2 AP)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먹잇감을 제외한 적을 1.5초간 공포에 빠트립니다. 이후 핏빛 광분 상태에 들어가 죽을 때까지 먹잇감을 쫓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0.2 AD, 생명력 흡수 10/15/20%, 이동 속도 10/20/30%를 얻습니다.

혈석은 적중 시 대상의 정신 집중을 방해합니다. 브라이어는 먹잇감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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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2렙은 고정적으로 e를 찍어야 함.

브라는 육식으로 보기는 힘듬.

카정을 가도 상대가 와리가리 치며 시간 끌면 어차피 딜이 불가능해서 자살하러 간다고 보면 됨.

또 w는 이동경로에 시야가 없어도 첫 돌진은 근처에 적이 있으면 그 쪽으로 달려감. 켜진 중 시야가 보여도 그리로 달려가기 때문에 시야를 잘 숨기면서 접근하면 몹스틸을 당할 수 밖에 없고 w가 거의 꺼진 시점에 모습을 보여서 약해진 타이밍에 싸움을 검.

거의 대부분에 딜이 w에 몰빵되어 있는터라 각잡고 비집으면 반격하기 힘듬. 칼날비로 짧은 딜교 후 e로 한 턴 빼던지 하는 식에 게임이 필요한데 미드 합류 상황이 꽤나 복잡하니 역벞을 권장함.

브라 몇판 해보니 딜은 쌘데 직접 컨트롤이 안되서 반격이 꽤나 힘듬.

W는 각을 보고 써야하는 주제에 정글링과 교전 중 1가지에만 쓸 수 있어서 신중히 써야함. 정글링 중에는 자동사냥이라 뒷무빙치며 와드를 할 수 없으니 낚시 플레이도 안된다.

효율적인 정글링을 하고 싶다면 상대방을 피해다니거나 최단기 루트로 달려가는 것을 추천함.

카정이 예상됨
(칼부 -> 레드 -> 돌거북, 블루 -> 늑대 -> 두꺼비)
이후 바로 사이드 갱으로 갱선턴을 잡아도 된다.

대략적인 정글 루트는 이런 느낌이고 e에 특유의 경직성 때문에 다이브 어그로를 먼저 받고 가면 무조건 죽음 아군이 먼저 들어가게 해야하고 확실한 아군의 이니쉬 에이팅에만 호응해서 들어가야 한다.

W막타로 한 대만 치고 나올 수 있는 수준 아니면 왠만하면 선 어그로 다이브 비추.

그리고 W 도약 거리에 대한 팁인데 w의 거리는 방호 보다는 짧지만 대부분의 벽을 넘을 수 있음. 벽넘김은 벽의 반만 넘는 도약 거리라면 벽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벽에 갖치면 가장 가까운 벽 밖으로 밀려짐.

스킬로 반 이상 넘어서 들어가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건 들어간 방향에 반대편 밖이라 밀려지는건 도약한 반대편으로 나옴.

이동경로 단축에 도움 많이 되고 방호 거리로 가지는 곳은 대부분 넘어가지기에 땅굴을 파거나 큰 벽 사이 기습도 좋음.

그리고 we는 같이 쓰면 훌륭한 회피기임.

W도약 후 e로 밀어서 도주하는게 좋은건 e가 저지불가라 cc상태에서도 도주가 가능함. 리산드라 r 같이 시전시간이 있는 스킬 이라면 w로 거리를 벌리고 e로 버티고 밀어서 튀면 됨.

W자체로만 쓴다면 반격기로 쓸 수 있는데 잭스가 e풍차돌리며 도약해오는걸 w로 회피하고 맞딜 하러 들어갈 수 있음.

W는 도주용으로 쓰려면 무조건 e가 있어야하니 잘 생각하고 임하도록하자.

마지막으로 궁은 cc기에 호응하는게 가장 좋고 최대한 가까이 숨어서 딜교 타이밍에 들어가야지 잘 맞음.

궁은 메이킹이나 이동수단 보다는 딜링 용도로 써야됨. 깡딜이 쌔고 일시적이지만 공포도 걸기 때문에 딜갱이나 이니쉬 용도로 쓰는게 좋다.

역갱이나 cc거는건 we로 각잡고 떨친 다음 바로 튀면 된다.

궁은 무조건 근거리 이니쉬용으로 쓰고 w는 어차피 막타 용도로 아껴야 하니 막타로 쓰든 도주 용도로 쓰든 결정권이 있기 때문에 쿨 차는대로 써줄것.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초록알은 e의 저지불가를 살리기 위한 선택임.

강인함을 중첩하여 e시전 중에 cc가 풀릴 수 있도록 하자.

상대 중요 스킬 1~2개가 빠지면 나머지 cc정도는 e로 씹고 딜교할 수 있으니까.

요네, 리산, 자야 이런 들어가기 까다로운 놈들은 스킬 빼는 용도로 사용해주자.

어그로를 버티며 싸우는게 베스트인데 아군이 이니쉬 걸리는건 못 빼줌.

적극적으로 핑퐁하면서 스킬을 빼주자.



파란알은 딜빌드 갈 때 추천함.

부쉬기습으로 사용할 수 있고 요우무랑 잘 어울림.

평타 딜로스 매꾸기 좋다고 생각하고 상대가 물몸이라 갱을 자주 다닐거라면 굴리기 편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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