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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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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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전 스카너 마지막 공략

- HoN(2024-01-15, 조회수: 13998)

이제 리메이크 되고나면 그레이브즈 마냥 흔적 찾기도 힘들테니 마지막으로 공략이나 쓰기로 함.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5) 1085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난입 스카너

교전 주도권을 쥐기 위해 난입 기반 스카너를 주로 함.

교전을 원치않으면 난입 터트리고 빼고,
교전을 원할 경우 난입 터트리고 추노하며 교전하는게 주된 플레이 방식.

한타 때 기습 이니시 할 때에는 점멸 qR강타로 난입을 터트리며 끌어오면 됨.



여진 스카너

팀 조합 상,
앞 라인에서 탱커 역할을 할 챔프가 부족하여 불안정한 조합이 구성되었을 때 플레이.

결의
여진+생명의샘+사전 준비+과잉 성장

정밀
승전보+전설:강인함

서브룬
공격(공격 속도+10%)
유연(방어력+6)
방어(체력+15~140 레벨에 비례)



치속 스카너

상대가 뚜벅이가 많고,
한방 폭딜 위주의 교전보다는 지속딜링 위주의 교전이 많이 일어날 것 같은데,
우리 팀 딜이 부족한 면이 있을 때 사용.

붙기가 어려워서 문제지 붙으면 강함.



정복자 스카너

지속딜링 위주의 교전이 일어나되,
소규모 교전보다는 한방 꽝 붙는 한타조합이 구성되었을 때 사용.
강타 점멸 안 들면 트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60/90/120/150/1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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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Q W E 순으로 찍는데

게임이 흥해서 내가 W를 안 찍어도 죽을 일이 별로 없겠다 싶으면
R Q E W 순으로 찍으면 됨.

스킬 콤보
익히 알려진 대로 E 묻힌 상태로 궁 박아서 끌고온 다음 평E평
→ 쿨감 CC 최대

R 사용해서 끌고오다 마지막에 뒤돌기
→ 궁 거리 최대

말고는 그냥 스킬 쿨 도는대로 쓰면서 광휘의 검 지속적으로 터트려주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로 랭크를 하다 보면,
인게임 상황이 원래 조합 보고 계획했던 것과 다를 때가 많은데



내가 앞 라인에 서서 적의 딜을 많이 받아내야겠다 싶으면 그냥 얼어붙은 건틀렛 올리면 되고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되면 온도끼-광휘-트포 순으로 올려서 이속, 공속, 공격력 등
스카너한테 필요한 스탯 다 있는 트포로 강한 스카너 하면 됨.



그 다음 템은 딜 더 올려도 되면 블클 (얼건, 트포 상관 X)

딜 올리면 안 되겠다 싶으면 망자의 갑옷, 대자연의 힘, 공허한 광휘 등의 이속 올려주는 방템으로
이속과 그를 이용한 포지셔닝으로 카이팅 및 상대 딜러들의 한타 포지션 방해로 교전하면 됨.



상대팀에 피흡이 많으면 가시갑옷으로 치감 올리고,

상대팀에 치명타가 많으면 란두인의 예언 올리고,

우리팀에 강력한 딜러가 하나 이상 있고, 걔만 지키면 한타 이긴다 싶을 때는 기사의 맹세 올려주면 되고,

상대팀에 AP 딜러가 많다면 케이닉 루컨을 올리면 되고,

우리팀이 AP 딜러가 부족하다면 끝없는 절망,

상대팀에 평타 기반 딜러들이 많다면 얼어붙은 심장



등 상황을 보고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올리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릴리아
좆같은 노루년
뽀삐
'딸각'
바이
스카너가 원치 않는 싸움을 강요하는 챔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얘는 쉬운 챔프가 없어요.

얘로 어떤 챔프를 상대하기 쉽다고 느껴도
같이 게임하는 팀은 그렇게 생각 안 하니까 팀한테 살살 빌면서 멘탈 케어 해주어야 합니다.

팀 똥꼬 혀로 살살 닦아줄 생각 없으면 스카너하면 안 되는 상태니까
그럴 생각 없으면 그냥 고르지 마세요.
그러니까 뭐는 쉽던데? 하지말고

"아, 우리 팀이 나를 위해 많이 고생했구나!" 생각하고
게임 끝나면 가장 고생한/가장 나를 위해 발 벗고 뛰어준 팀한테 명예나 제대로 꽂아줘야 함.
그리고 게임 시작 전엔 항상 /mute all 하세요.

이 챔프로 정글 도는 동안 팀이 고통받는 신음소리가 채팅창에 울려퍼질텐데
그거 신경쓰다가 팀도 망하고 저도 망합니다.

그냥 시작하자마자 올 차단박고 본인 판단대로 하세요.



필요할 때만 차단 풀어서 팀한테 ㅈㅅㅈㅅㅈㅅ 하고 다시 채팅 차단하세요.
그게 스카너의 정석이고 교과서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RPG 풀캠하면서 합류 필요해 보일 때에만 합류
오브젝트 위주 운영

초반 운영법
RPG 풀캠
이기는 교전은 싸우고, 지는 교전은 그냥 난입으로 빼면 됨.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꾸준히 챙기면 됨.

후반 운영법
상황보고 잘 큰 적 딜러 물어죽일 수 있으면 물어죽이고
우리팀 잘 큰 딜러 지켜줄 수 있을 땐 지켜주는걸 우선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따라 앞라인 서던지
중간라인에서 지속딜링 넣으면서 우리팀 딜러 물러 들어오는 적 브루저 묶어주면 됨.

챔피언별 대응법
메타에 안 맞는 구린 뚜벅이가 대응법이 어딨음
그냥 /mute all 하고 게임하는게 모든 것에 가장 우선되는 최선의 대응법임

마치며
이제 이 챔프도 더이상 플레이할 수 없다는게 너무 슬플 뿐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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