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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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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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스타트 블루 후에 두꺼비 바로 먹을 꺼면 2렙에 Q보다 E찍는 게 더 빠름.
Q: 많이 써봐야 함. 누누 눈덩이 굴리는 것처럼 거리 감각이 경험적으로 쌓여야함. 근데 누누 눈덩이보단 훨 쉬움 ㅋㅋ
피오라 한테는 좀 조심해서 써줘야함. 그대로 박아서 응수기절 걸리면 도발도 못걸고 갱킹 100%실패 되는 거라 박기 직전 Q 끊고 눈치 싸움 드가야함.
E: 꼭 사거리 끝에 닿게끔 써주는게 디테일임. 그러니까, Q로 박자마자 도발 쓰는 게 아니고, Q로 박고 W키고 평타 때리다가 적팀 도발 사거리 끝에 닿을 때 쯤 E 걸어주는거임 ㅇㅇ
W: 만약 Q-E-W 콤보를 쓴다면 (보통 다 대 다 교전에서 쓰는 스킬 방식임. 갱킹에선 잘 안 씀. 갱킹에선 도발 일부러 늦게 ㅇㅋ?)
얘가 패시브 보면 방어력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높아짐. 즉, W 쓰기 전과 후의 평타딜 차이가 남.
그리고 시스템상 평캔도 없다보니 평-w-평 이렇게 하면 첫번째 평타가 씹히고 W로 강화된 두번째 평타가 들어감. 이 때 모션도 매끄럽지 못해서 그대로 평타 딜로스 발생함. 진짜 말 그대로 "씹힘".
꼭 EW는 거의 동시에 써주도록... 솔직히 걍 첫 판 하자마자 느낄 정도라, 중요한 사항은 아닌 것 같기도 하네... 쓸 게 없음.
R: 자... 궁인데...... 이거 당연히 정 가운데 맞추면 좋긴 함.
근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티어를 가를 정도의 영향은 안 끼침. 물론 맞추면 진짜 좋긴 함. 근데 범위가 너무 작아서 여러명 맞추는게 사실상 불가능 ㅇㅇ.
그러니까 그냥 1명만 보고 쓰는 궁 그런 느낌임. 뭐 그래도 꼭 맞춰보려고 해야하는 경우가 있음.
바로, 도주기를 예상해서 쓰는 궁임.
이즈리얼, 트리스타나, 루시안 등등 이렇게 도주기가 직관적인 원딜러들은 특히 예상해서 쓸 줄 알아야함.
잘 맞추는 팁은, 얘 이속이 빨라지면 궁 사거리도 늘어나는데 거기에 맞춰서 끝 사거리에 쓰지 말고 그냥 가까이 가서 내리 꽂는게 팁임.
또, 얘 궁 시전 동안에 일종의 저지불가라 원딜을 지키려고 쓰는 모르가나의 속박, 잔나의 태풍, 럭스 속박 이런거 씹을 수 있음. 이거 람머스 원챔이면 진짜 티어 가를 정도로 중요함.
구라 안치고 이게 람머스 스킬에 대한 이해도 전부임. 만약 더 있으면 쓸모 없음.
이렇게 쉽고 뒤에서 기술하겠지만, 조합에 따라 육식적인 면모도 있고 하드캐리가 가능한 몇 안 되는 챔피언 중 하난데, 이거 왜 따로 연습 안 하는지 모르겠음.
람머스의 체급을 1~2단계 정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아이템인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콩벌레 움츠러든거 주먹으로 펴버림 ㄹㅇ
아, 피들 상대로 람머스 하면 안되겠구나.
얘 E사거리도 ㅈㄴ 길음.
E는 피하면 되는거 아니냐고요? Q는 어떻게 피할 껀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누가요?
누구긴 이 친구요.ㅋㅋ
예전에 너프 전에 체급 어느 정도 될 때는 그냥 그랬는데 지금은 개 ㅈ밥임.
그 가만히 정지해서 촉수로 쵸쵸쵸촉 때리는거 반사됨. 그냥 귀여움 ㅋㅋ
엄청 간단한 챔프라, 사실 정글 할 줄 알면 얘도 그만큼 함.
초식정글 이지만 궁 찍고 나면 정글 체급 간 우위 있을 때 백업 상관 안하고 적 정글에서 휘젓는 플레이도 가능함...
이걸 알려주려면 정글 이론을 알려 주는 거나 다름이 없어버림.
즉, 여기다 설명 다 못함.
최대한 원딜 무는게 좋겠죠? 아니면 들어오는 암살자.
근데 보통 수동적으로 한타 할 때 좋은 그림이 안나오고, 람머스가 능동적으로 한타 할 때 좋은 그림이 더 잘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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