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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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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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有◆적팀 AD가 많다? 닥치고 람머스. ★초식 정글 장인의 람머스 빌드★

- 모래놀이(2024-07-26, 조회수: 144990)




"람머스 왕"

본캐 닉: 초식 정글 장인#KR1

람머스 픽 하기 좋은 조건
①적팀 ad딜 비중이 크다.
②적팀이 스킬딜 비중보다 평타딜 비중이 크다.★BEST★
└AP도 포함입니다. 아지르, 사일러스, 니달리 등등


제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패치된 불굴의 의지가 너무 쓰레기라.......
과잉성장이 진짜 낫습니다.
과잉성장 쓰세요.

룬 파편에 적응형 능력치는 쓰지마세요.
수치는 9로 나오지만, 람머스에 적응형이라 인게임에서 공격력 5 밖에 안 오릅니다.
람머스는 스킬에 AD계수도 없어요...
AD 정글 상대로 웬만하면 Ghost(유체화)를 들긴 합니다.
왜냐, 점멸이 아닌 유체화를 들어야 정글에서 적 정글 만났을 때 이기거나 밀어낼 수 있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점멸 들면 안 생깁니다.
(적이 W 꺼지는거 기다리면서 뺐다가 줘패러 들어오거나 원거리면 카이팅도 당할 수 있는데, 유체화 들면 이럴 일이 없습니다.)

Flash(점멸)그런데, 유체화 너프를 너무 심하게 먹어서 갱킹이나 3대3 이상 교전에서는 점멸이 더 가치 있긴 합니다.
도발을 좀 더 가치 있게 써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체화가 진짜 순식간에 꺼져서 이젠 추격and 도망에도 그닥...이더라구요.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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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스타트 블루 후에 두꺼비 바로 먹을 꺼면 2렙에 Q보다 E찍는 게 더 빨라요.


※궁 2렙 찍지 마세요.※

궁 1렙만 찍고, 차라리 W, E를 빨리 마스터 시키는 게 더 위력적입니다. 궁은 제일 후순위로 마스터 하세요.


스킬 활용 팁

QPowerball(대회전): 많이 써봐야 합니다. 누누 눈덩이 굴리는 것처럼 거리 감각이 경험적으로 쌓여야해요.

피오라 한테는 좀 조심해서 써줘야 합니다. 그대로 박아서 응수기절 걸리면 도발도 못걸고 갱킹 100%실패 되는 거라 박기 직전 Q 끊고 도발 눈치 싸움 드가면 됩니다.


E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꼭 사거리 끝에 닿게끔 써주는게 디테일이에요. 그러니까, Q로 박자마자 도발 쓰는 게 아니고, Q로 박고 W키고 평타 때리다가 적팀 도발 사거리 끝에 닿을 때 쯤 E 걸어주는 겁니다.


W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만약 Q-E-W 콤보를 쓴다면 (보통 다 대 다 교전에서 쓰는 스킬 방식입니다. 갱킹에선 잘 안 써요. 갱킹에선 도발 일부러 늦게!)

얘가 패시브 보면 방어력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높아져요. 즉, W 쓰기 전과 후의 평타딜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시스템상 평캔도 없다보니 평-w-평 이렇게 하면 첫번째 평타가 씹히고 W로 강화된 두번째 평타가 들어가요. 이 때 모션도 매끄럽지 못해서 그대로 평타 딜로스 발생합니다. 진짜 말 그대로 "씹힘".

꼭 EW는 거의 동시에 써주도록 합시다...


RSoaring Slam(지진 폭격): 이거 당연히 정 가운데 맞추면 좋긴 한데, 티어를 가를 정도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잘 맞추는 팁은, 얘 이속이 빨라지면 궁 사거리도 늘어나는데 거기에 맞춰서 끝 사거리에 쓰지 말고 그냥 가까이 가서 내리 꽂는게 팁 입니다...


① 도주기를 예상해서 쓰는 테크닉은 중요합니다.

이즈리얼, 트리스타나, 루시안, 케틀 등등 이렇게 도주기가 있는 원딜러들은 특히 예상해서 쓸 줄 알아야 해요.


 궁 시전 동안에 일종의 저지불가라 모르가나의 속박, 잔나의 태풍, 럭스 속박 이런거 씹을 수 있습니다. 이거 진짜 티어 가를 정도로 중요해요.



궁 맞췄으면 도발 바로 쓰는게 나아요. 지진 데미지 받아야 해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그 외 뽑을 만한 아이템
Mosstomper Seedling(새끼 이끼쿵쿵이)Gustwalker Hatchling(새끼 바람돌이)
취향이에요.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방마저가 퍼센티지로 오르는 람머스의 특성상 망토 하나만 둘러줘도 마법피해에 대처하기 좋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상대가 4ap여도 첫코어로 가는 템. 조합이 어떻든 상대가 누구든 무조건 첫코어로 뽑는 템 입니다.
람머스의 체급을 1~2티어 정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아이템.


Ninja Tabi(판금 장화)상대팀에 평타딜 비중이 많으면 좋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슬로우 빡셀 때 꽤 괜찮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상대팀에 평타딜 비중이 적을 때 가세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라이엇이 얼마나 패치를 못하는지 알 수 있는 대표적 아이템 입니다.
하위템은 기본공격 피해를 막는데, 완성템은 기본공격 피해를 막지 않아요ㅋㅋ
네...뭐.... 적팀이 치명타템 많이 올리면 갑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람머스로 고려도 하지 않았던 아이템이지만, 이젠 고려 할 만 합니다.
란두인에 기본 공격 피해 막아주던게 사라졌기 때문이죠.
상대팀 평타딜 비중이 크면 무조건 가야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란두인에 기본공격 피해가 사라지고 얘를 2번째 코어템으로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Jak'Sho, The Protean(해신 작쇼)얘는.... 람머스한테 그냥 6각형 면으로 좋습니다. 만약 뭐 올려야 할지 모르겠다 싶으면 올리시면 될 정도 에요.
W로 방마저가 퍼센티지로 오르는데, 거기에 30%를 추가로 주는 시너지가 사실 2번째 코어로 뽑아도 될 정도 입니다.
상대팀에 샤코(박스)나 마오카이(묘목) 같은 챔프 있으면 무조건 2번째 코어템으로 가세요. 작쇼 풀스택 상태에서 한타 시작 할 수 있습니다.
개꿀이죠?


Kaenic Rookern(케이닉 루컨)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이 두 개는 같이 보셔야합니다. 둘 중 하나로 가셔야 하는데, 적팀이 한방 한방 쎈 딜을 넣는 ap딜 위주다 싶으면Kaenic Rookern(케이닉 루컨).
연속적인 도트 ap딜 위주다 싶으면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이거 진짜 가면 안됩니다.
람머스가 갈 템이 아니에요. 딜 때문에 가실 텐데, 그냥 다른 방어력템 더 올리는게 진짜 낫습니다.
이번에 스킬 가속 생기고 나서는 더더욱 가면 안되는 템이 됐어요.
그러나, Hollow Radiance(공허한 광휘) 이건 좀 나은 형편입니다.
거기다 완벽하게 AP에 대항하는 아이템(케이닉 루컨, 대자연...)을 올리기 부담스러운 자잘한 AP딜이 있을 때 괜찮은 선택입니다.
근데 그냥 무조건 간다고 보시면 돼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픽하면 안돼요.
피들스틱
E침묵에 Q 한 번 끊겨보면 알게 됨.
아, 피들 상대로 람머스 하면 안되겠구나.

얘 E사거리도 ㅈㄴ 길음.

E는 피하면 되는거 아니냐고요? Q는 어떻게 피함?

Q,W로 탱커도 나름 잘 잡아요.
그 외엔 그냥 다 그냥 그럼.
ap챔프면 중간보다 살짝 어려운 정도고.
ad챔프면 중간? 아니면 살짝 쉬운 정도. 맞다이는 다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적에 ap 평타 기반 스킬이 어느정도 섞여 있는 친구(사일러스, 에코, 니달리, 쉬바나 등등...)인 경우에도 람머스 뽑아 볼만 해요.


혹시 모르는 사람 위해서
의외로 온힛 판정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들 알려드립니다.
우르곳WPurge(심판의 원), 벨베스ERoyal Maelstrom(여제의 소용돌이), 비에고RHeartbreaker(심장 파괴자), 카타리나RDeath Lotus(죽음의 연꽃) 등이 있습니다.

저 위 스킬 모두 한틱 한틱마다 람머스 반사딜이 적용됩니다.
템 잘 뜬 람머스가 W한 번 주변에서 키면 아이스크림 마냥 녹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원딜 무는게 좋겠죠? 아니면 들어오는 암살자.

근데 보통 수동적으로 한타 할 때 좋은 그림이 안나오고, 람머스가 능동적으로 한타 열 때 좋은 그림이 더 잘 나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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