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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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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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인증有◆ 현 람머스 최선의 빌드를 깎아서 왔습니다.

- 모래놀이(2024-10-24, 조회수: 299119)




"람머스 왕"

본캐 닉: 초식 정글 장인#KR1

람머스 픽 하기 좋은 조건
①적팀 ad딜 비중이 크다.
②적팀이 스킬딜 비중보다 평타딜 비중이 크다.★BEST★
└AP도 포함입니다. 아지르, 사일러스, 니달리 등등
③우리팀에 탱커가 없다.



제 개인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패치된 불굴의 의지가 너무 쓰레기라.......
과잉성장이 낫습니다.

정글링이 더욱 중요해져서.. 룬 파편 2번째는 적응형 능력치 추천합니다.
웬만하면 Ghost(유체화)를 들긴 합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본 공략의 핵심입니다.

★람머스 스킬 빌드가 바뀌었습니다★

이제 Q-W-E 순으로 마스터 하고, 궁은 11렙, 16렙에 제 때 찍어줍니다.

궁 안 찍으면 딜이 많이 부족해요. 그리고 정글링이나 합류를 위해 Q선마가 좋습니다.

람머스 구조상 Q 다음으로 W마스터가 더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QPowerball(대회전): 많이 써봐야 합니다. 누누 눈덩이 굴리는 것처럼 거리 감각이 경험적으로 쌓여야해요.

피오라 한테는 좀 조심해서 써줘야 합니다. 그대로 박아서 응수기절 걸리면 도발도 못걸고 갱킹 100%실패 되는 거라 박기 직전 Q 끊고 도발 눈치 싸움 하시면 됩니다.


E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꼭 사거리 끝에 닿게끔 써주는게 디테일이에요. 그러니까, Q로 박자마자 도발 쓰는 게 아니고, Q로 박고 W키고 평타 때리다가 적이 도망가서 도발 사거리 끝에 닿을 때 쯤 E 걸어주는 겁니다.


W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만약 Q-E-W 콤보를 쓴다면 (보통 다 대 다 교전에서 쓰는 스킬 방식입니다. 갱킹에선 잘 안 써요. 갱킹에선 도발 일부러 늦게!)

람머스 패시브 보면 방어력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높아져요. 즉, W 쓰기 전과 후의 평타딜 차이가 납니다.


RSoaring Slam(지진 폭격):

잘 맞추는 팁은, 이속이 빨라지면 궁 사거리도 늘어나는데 거기에 맞춰서 끝 사거리에 쓰지 말고 그냥 가까이 가서 내리 꽂는 게 팁 입니다...


① 도주기를 예상해서 쓰는 테크닉은 중요합니다.

이즈리얼, 트리스타나, 루시안, 케틀 등등 이렇게 도주기가 있는 원딜러들은 특히 예상해서 쓰시면 좋겠습니다.


 궁 시전 동안에 일종의 저지불가라 모르가나의 속박, 잔나의 태풍, 럭스 속박 이런거 씹을 수 있습니다. 이거 진짜 중요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그 외 뽑을 만한 아이템
이제 아이템을 고르실 때, 이속보다 체급(특히 탱)에 우선하시는 게 좋습니다.

Gustwalker Hatchling(새끼 바람돌이)이니시와 합류에 특화된 것을 더 잘 살려야 해서 이제 고정입니다.

Ninja Tabi(판금 장화)AD평타딜 많을 때 갑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슬로우가 많을 때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C가 많을 때 갑니다.


Thornmail(가시 갑옷)(필수)
상대가 4ap여도 고정으로 가는 템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Hollow Radiance(공허한 광휘)(필수)
정글링이 더욱 중요해졌고, 정글링이 빨라야 그만큼 이니시각, 합류가 더 잘나오기 때문에 필수가 됐습니다.
둘 중 선택은... 앞으로 갈 마저템과 방템의 비율을 생각하시면서 판마다 유동적으로 선택 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팀 정글 AP나왔다고 광휘 고정 이런식으로 X


Jak'Sho, The Protean(해신 작쇼)(거의 필수)
람머스 탱킹력이 예전같지 않습니다...이제 막 올리시면 안되고, 작쇼 패시브 충분히 활용 할 것 같으면 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선택)
적팀이 치명타템 1개라도 올리면 갑니다.


Kaenic Rookern(케이닉 루컨)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선택)
이 두 개는 같이 보셔야합니다. 둘 중 하나로 가셔야 하는데, 적팀이 한방 한방 쎈 딜을 넣는 ap딜 위주다 싶으면Kaenic Rookern(케이닉 루컨).
연속적인 도트 ap딜 위주다 싶으면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Unending Despair(끝없는 절망)(선택)
최소한 작쇼가 뽑힌 이후 시점에 뽑는게 좋습니다.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선택)
상대팀이 마저를 많이 올린다면(=우리팀에 AP가 많다면) 갈 만 한 아이템 입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선택)


템은 이런 순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Bramble Vest(덤불 조끼)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Hollow Radiance(공허한 광휘)이후 선택. (상대 평타딜 많을 때)

Bami's Cinder(바미의 불씨)Bramble Vest(덤불 조끼)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Hollow Radiance(공허한 광휘)Thornmail(가시 갑옷)이후 선택. (그 외 상황)


가갑 반사딜이 예전만치 나오진 않아서 첫 코어템으로 고정하실 필요가 이제는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구도가 성립이 힘듭니다.
닷지 추천합니다.
피들스틱
역갱 쳐도 힘들 정도로 카운터 입니다.
닷지 추천합니다.
릴리아
할꺼면 꼭 밴하세요!
그 외엔 그냥 다 그냥 그래요.
ap챔프면 중간보다 살짝 어려운 정도고.
ad챔프면 초반엔 지지만, 코어템 나오면 보통은 이깁니다.

적에 ap 평타 기반 스킬이 어느정도 섞여 있는 친구(사일러스, 에코, 니달리, 쉬바나 등등...)인 경우에도 람머스 뽑아 볼만 해요.


의외로 온힛 판정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들 알려드립니다.
우르곳WPurge(심판의 원), 벨베스ERoyal Maelstrom(여제의 소용돌이), 비에고RHeartbreaker(심장 파괴자), 카타리나RDeath Lotus(죽음의 연꽃) 등이 있습니다.

저 위 스킬 모두 한틱 한틱마다 람머스 반사딜이 적용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람머스가 강제 이니시 걸어서 나오는 한타가 그림이 이쁘게 잘나옵니다.

아군과의 거리를 생각하며 딜러진 무는게 좋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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