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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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0) | 2500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75) | 19.95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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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쓰고 끝날 때쯤 상대 뒤로 들어가면서 E쓰면 추가로 끌어올 수 있어요.
E를 써서 원하는 상대를 끌어서 벽꿍을 한 다음,
R을 써서 끌어오는게 본래 라이엇이 의도한 스킬 구조인 것 같은데
R의 시전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서 이동 속도가 빠르거나,
이동기가 있는 경우 걸어서도 빠져나가기에 현재로서는 버프를 하지 않는 한 콤보랄게 저거 말곤 딱히 없습니다.
리메이크 전 스카너의 한타 방식은 적 딜러를 끌어오거나, 때리는 것으로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무빙을 통해 적 딜러를 협박해서 뒤로 물러나게 함으로써 딜로스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딜탱을 올릴 수 있던 역할도,
기본적으로는 상대 원딜한테 '여차하면 너 끌어버릴건데, 계속 그렇게 평타 때릴거야?' 라는 협박을 함으로
딜러들이 스카너를 마음껏 때릴 수 없는 환경에서 스카너가 '붙는 순간' 딜링이 위력을 발휘하던 방식이었습니다.
궁이 없을 때에도 기본적으로 E와 패시브, 짧은 쿨감을 통해 발휘되는 '일방적으로 패는 힘'이 강한 픽이기에,
그 강도가 궁과 점멸이 있을 때와 비교해 덜할 뿐, 상대 딜러를 향한 협박은 유효했습니다.
그러나 리메이크 이후의 스카너는 궁이 즉발이 아닙니다.
CC도 이전의 스카너와 비교해서는 훨씬 떨어집니다.
이로 인해 더이상 딜러들에게 협박하는 방식의 플레이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무빙을 통해 상대 원딜의 딜로스를 발생시키거나, CC를 이용해 일방적으로 패서 물어죽이는 플레이도 불가능합니다.
강력한 CC 대신 받아낸 체급(깡 스펙)과 이동 속도(E를 이용한 벽꿍도 포함)를 통해서는
상대 딜러를 물어죽이기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사실 냉정하게 따져보면 적 딜러에게 위협도 되질 않아요.
과거에 비해서는 변수가 극도로 줄어들었고,
그저 정면에서 돌진해오는 뚜벅이이기 때문에 서포터 하나만 있어도 대처가 되는 상대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더이상 스카너는 딜템을 올릴 수 없습니다.
올린다고 한들, 3코어 쯤으로 스테락을 고려해보는게 고작이겠습니다.
(강인함, 체력, 0.4AD 계수 등 스카너에게 필요한 스탯을 두루 갖춘 아이템이므로)
이게 앞으로 정글 스카너를 하고자 한다면 탱킹 룬과 아이템 트리를 올려야하는 이유입니다.
스킬셋 자체가 더이상 정글로서는 딜을 올릴 수 없습니다.
올린다고 해도 그다지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챔프에 특별한 변경이 없는 한
정글 스카너와 관련해 후술될 아이템 트리는 탱킹 아이템 트리로 고정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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