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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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어, 억눌린 허기
Briar, the Restrained Hun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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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어

- Gunmetal74(2024-10-08, 조회수: 1279)

기본 빌드업.

1. 암살자.
2. 브루져.

일단 이 챔프는 성장이 망하면 아무것도 못하므로 암살자 베이스라고 생각하면 좋다.

초기에 주어지는 높은 공속과 %딜이 있고 온힛 캔슬이 높아 누킹도 되고 말이다.

강력한 갱킹 능력을 통해 성장한 다음 후반 암살자나 브루져 역할을 해주면 좋다.

한타에서 R의 광역 CC가 상대 포지셔닝 붕괴에 일조하므로 상대 딜러진으로 R을 맞춰 들어가야 하므로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것이 좋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있다면 후반 한타에서 어그로가 내게 쏠릴 때 순간적인 상대의 딜로스가 발생한다.

브라이어가 상대 딜을 흡혈로 버텨내면 추적에 따라 방어적인 행동에 따라 중요한 스킬을 쓸 수 밖에 없고 그 만큼 아군에게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의존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될 수 있다면 특정되서도 안된다. 진입로가 예상되지 않아야 상대의 포지션이 꼬인다. 대처를 하기 위한 준비 단계에서 대응이 위치 기반이므로 해당 "진"이 쳐지기 전에 들어가야 한다.

될 수 있다면 최대한 예측이 힘든 진입로를 잡아야 한다.
브라이어, 억눌린 허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5) 2240 마나 0 (+0) 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4 (+2%) 0.89
5초당 체력회복 0 (+0) 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Head Rush(짜릿한 돌격)온힛이 있으므로 WQ평W의 마지막 W2타 온힛이 3번째 기본 공격이다.
(총 방어구 관통력=1−(1−방어구 관통력%)×(1−방어구 관통력%)⋯)
다른 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방관류 와는 적용 후 다음 후에 적용된다. 순서가 바뀌어도 교환법칙이다.
0.8 × 1.25 = 1이므로 1.25 × 0.8 = 1과 같이 서로의 곱에 교환이 된다.(정수만 가능한 이유 이것을 고려해야 함.)

합연산 보다는 적긴한데 방관 44%가 적은 수치는 아니다. 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가 다시 30%로 변경 너프가 되어 고정 피해를 노리는 꼼수는 이제 못 부린다. 많아야. 최대 44%+76~79 정도의 방관이 최다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가 곱연산 이나마 적용은 되는데 브라이어 특성상 아군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효과를 극대화 해주는건 플레이상 불가능하고 브라이어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들고 아군이 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효율을 받게 할 순 있겠다.Head Rush(짜릿한 돌격)는 방관 증가가 아니라 상대 방어력 감소이므로 아군과 공유하는 수치이기 때문에 진짜 물렁해진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Head Rush(짜릿한 돌격) 상대는 60% 감쇄 40%의 방어력을 가진다.(방어력 감소와 관통력은 다른 능력치다.)

아군 암살자의 경우 브라이어의 도움을 받아서 방관템만 가서 (60%+79)를 만들면 방어력 200 까지는 고정딜을 뽑아낼 수 있는 것이다. Head Rush(짜릿한 돌격)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둘 다 감소이므로 관통력 44%를 공유하는 것과 같다.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
집공이 3타 이후 8%가 아니라 자신의 160도 8%가 적용이 된다.

쉽게 말하면 3타째 8%가 적용되어 160 × 1.08 = 172.8로 들어간다.

집공은 3타째 발동되는 데미지가 평타에 합산되므로 W를 강화 하기가 좋다.

Q와 W는 모두 온힛딜이며 wq평w을 하면 마지막 w가 집공이 터지며 딜 증폭의 영향을 받는다.

계산을 해보니 %딜이 1.08배 합산되며 실험을 해보니 최후의 저항과 서로 곱연산임을 확인했다.(1.2배)

PressTheAttack(집중 공격)Head Rush(짜릿한 돌격)의 방관 효과를 받는다.

W는 잃은 체력은 "추가 데미지" 기본 평타에 붙기 때문에 "총 공격력 계수 1.0" 이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LastStand(최후의 저항)들의 최대 합산 1.2가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에 더해지므로 ((총 공격력 1.0+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160)×1.2)가 Head Rush(짜릿한 돌격)의 방관에 영향을 받는다. HailOfBlades(칼날비)룬이 좋아 보이기는한데 평타가 한 명에게만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가 조준하는 사람이 바뀔 수도 있어 딜로스 발생을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쿨도 길어서 PressTheAttack(집중 공격) 처럼 2번 터트리기가 나쁘다. 또한 3타 전타를 먹이다 죽을 수도 혹은 상대가 도주에 성공할 수도 있어서 그냥 wq평w로 2번 싸이클 합에서 잡는게 좋다.

실질적으로 확정딜과 딜 방식이 짧은 PressTheAttack(집중 공격)딜 누적 시키기 좋은 것이다.

Legend: Haste(전설: 가속)15 Transcendence(깨달음)10, "남은" 킬관여 시 쿨타임 20% 감소  

(기회)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Hubris(오만) or Profane Hydra(불경한 히드라))로 3코어를 맞출 시 가속이 60인데 wq평w 바로 막타로 잡으면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지속시간이 끝나고 다시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를 킬 수 있다. Transcendence(깨달음)는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 다음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의 스킬 쿨을 2~3초로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방관 수치가 높고 후반을 볼거라면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가 가장 무난하다. 다른 룬을 한 번 봤는데 초반에 약간 강한건 좋은데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외에 딱히 큰 메리트가 없다. 어차피 후반가면 약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이게 좀 다르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의 어그로 분산 능력이 있으면 R의 진영붕괴 효과 때문에 상대가 예상치 못한 위치로 들어가면 한타가 되게 난잡하다. Transcendence(깨달음)가 있어서 돌아온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가 있다면 동률이나 한 명이 맞다이를 해야할 때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로 1대1은 지지 않으므로 Transcendence(깨달음)를 드는것.
진홍빛 저주 (Crimson Curse)
브라이어의 기본 공격과 스킬은 5초간 출혈 효과를 최대 9회 적용합니다. 대상은 출혈 중첩 수에 따라 10~50(레벨에 따라) (+0.5 추가 AD) ~ 30~150(레벨에 따라)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으며, 브라이어는 감소 전 출혈 피해의 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브라이어는 잃은 체력에 비례해 체력 회복량이 최대 50% 증가합니다. 브라이어는 기본 체력 재생이 없으며 스킬 사용 시 현재 체력의 6%를 소모합니다.

출혈 중첩이 있는 적이 죽으면 대상에게 남은 출혈 피해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짜릿한 돌격 (Head Rush)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브라이어가 대상에게 도약해 60/90/120/150/180 (+0.8 추가 AD) (+0.6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85초간 기절시키며 5초간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10/12.5/15/17.5/20% 감소시킵니다.

핏빛 광분 상태에서 이 스킬을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더 이상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짜릿한 돌격에 적중 시 효과와 생명력 흡수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475)
핏빛 광분 / 식욕 폭발 (Blood Frenzy / Snack Attack)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브라이어가 도약해 핏빛 광분 상태에 들어가고 5초간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도발됩니다. (챔피언 우선) 핏빛 광분 상태에서 공격 속도가 55/65/75/85/95%, 이동 속도가 24/33/42/51/60% 상승하며 기본 공격으로 대상 주변 적에게 0.6/0.7/0.8/0.9/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재사용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5/20/35/50/65 (+1.05 AD) (+대상이 잃은 체력의 9(+추가 AD 100당 2.5)%)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입힌 피해량의 24/28/32/36/40% (+브라이어의 최대 체력의 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베어 먹기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잃은 체력 비례 피해 최대 400)
이 스킬을 사용해도 불가항력적 죽음의 강화된 핏빛 광분 효과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오싹한 비명 (Chilling Scream)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충전 시작: 브라이어가 핏빛 광분 상태에서 벗어나 힘을 모읍니다. 1초 동안 체력을 9/10/11/12/13% 회복하고, 입는 피해가 35% 감소합니다.

발사: 브라이어가 비명을 내질러 충전 시간에 따라 최대 80/115/150/185/220 (+1.0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완전히 충전된 비명은 적을 뒤로 밀치며, 벽에 부딪히는 적에게 140/215/290/365/440 (+2.4 추가 AD) (+2.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불가항력적 죽음 (Certain Death)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이어가 족쇄의 혈석을 발로 찬 다음, 혈석이 첫 번째로 적중한 챔피언을 먹잇감으로 지정하고 대상을 향해 날아갑니다. 착지 시 모든 주변 적에게 150/250/350 (+1.2 AP)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먹잇감을 제외한 적을 1.5초간 공포에 빠트립니다. 이후 핏빛 광분 상태에 들어가 죽을 때까지 먹잇감을 쫓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0.2 AD, 생명력 흡수 10/15/20%, 이동 속도 10/20/30%를 얻습니다.

혈석은 적중 시 대상의 정신 집중을 방해합니다. 브라이어는 먹잇감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q평we

이것만 외우자.


w평qW하면 q도 PressTheAttack(집중 공격)8% 효과 받는다.


Warding totem (Trinket)(투명 와드)Head Rush(짜릿한 돌격)


혹은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진입 후 상대의 스킬을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로 피하기 위해 남겨둘 때가 있는데


딜러가 도주하면 Warding totem (Trinket)(투명 와드)Head Rush(짜릿한 돌격)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로 추적해야 한다.

스킬 활용 팁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의 장점은 Head Rush(짜릿한 돌격)로 타겟팅 변경이 없다.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는 거리나 Head Rush(짜릿한 돌격)의 의해 타겟팅이 변경된다.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을 죽이고자 하는 상대 딜로진에 명중시킨다면 Blood Frenzy / Snack Attack(핏빛 광분 / 식욕 폭발)를 아껴뒀다가 회피 혹은 추격에 쓸 수 있고 q로 상대를 무력화 하거나 회피기동과 추적에 용의하다. (와드qw)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는 Head Rush(짜릿한 돌격)로 타겟팅 변경이 없으니 상대 진영 쪽으로 한 번 회피기동하며 들어갈 수 있다. 이걸로 한타에서 꽤나 중요한 위치를 잡는건데 중후반 이후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의 의존도가 크다.(딜러진한테 못 맞추면 못 들어감.)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는 가까이서 내 위치를 모를 때 사용하자.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이 피하기 쉬운건 상대의 거리와 날릴 때 이동경로를 예측하기 때문이니 예측이 힘들게 상대와 가까우며 그리고 특정되지 않는(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사용해야 한다.


내 위치를 보여주지 않는 위치 중 가장 가까운 곳에서 Certain Death(불가항력적 죽음)로 맞추자.  

핵심 아이템
핵심 아이템 중 수호천사는 무조건 한 번 올려야 한다.

세릴다 or 양날 선택에 따라 암살자, 브루져 여부를 한 번 생각하고 그 조합에 따라 아이템 빌드를 타면 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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