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35/42.5/50/57.5/6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passive)
가끔 패시브를 이용해 허수아비 인 척을 해서 암살 플레이에 도움이 되곤 합니다.
(Q)
갱킹 시 충분히 다가갈 수 있는 거리라면, 공포를 먼저 씁니다.
지금 말 할 건 티어를 가르는 디테일인데, 2대2 이상 교전 시 적 챔피언 중 한 명이 스킬을 다 썼거나 평타딜 위주가 아니라면 잠시 공포를 아끼고 후에 올 챔피언에게 공포를 거는 겁니다.
정리하여 갱킹 같은 상황을 제외하고 공포는 좀 아꼈다 쓰는 걸 습관화 하는 게 좋을 겁니다.
(W)
정글몹과 함께한 피들스틱은 약하지 않습니다. (특히 칼날부리)
교전 시에 주변에 정글몹이 있다면 꼭 이용하세요.
(E)
갱킹 시 충분히 다가가기 힘든 거리라면, 침묵(and 슬로우)를 먼저 씁니다.
특히 피오라를 상대 할 때, 반응 괜찮은 피오라면 공포 모션을 보고 응수를 쓰기 때문에........
이걸 먼저 맞추고 공포를 쓰는게 좋습니다. 이건 반응이 정말 힘들어요.
야스오나 사미라 등 스킬을 막는 장막류를 지닌 챔피언에게도 꼭 먼저 쓰시고 공포 거세요.
(궁)
경험이 답입니다.
많이 해보셔야 해요.
솔직히 QWE 기본 스킬은 부수적인 거고, 궁만 잘 써도 피들 유저라고 알아줍니다.
미드나 바텀에서 공식처럼 여겨지는 궁 자리는 좀 외우긴 하셔야 하는데, 나중에 첨부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한타 때 아무것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정글에서 마주친다고 위험하지도 않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