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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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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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有마스터. JG피들 미친 빌드 발견■ 1티어급 성능의 빌드

- 모래놀이(2025-04-03, 조회수: 11434)



지금 이 빌드 미쳤습니다. 빨리 꿀빠세요.

선픽으로 무난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브루저나 탱커 위주의 조합이면 비추입니다.


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방송시간 오전 12시 ~ 오전 6시
제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Axiom Arcanist(엑시옴 비전 마법사)액시옴은 걍 필수입니다. 어떤 룬을 하든 이건 챙기셔야 합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감전보다 유성이 좋습니다.
유성이 한타 때 최소 2~3번은 돌아서 감전보다 딜이 더 잘 나와요.
소규모 교전에서도 W 한 번 돌릴 정도면 2번 터집니다.

AbsoluteFocus(절대 집중)소개해드릴 피들스틱은 딜이 워낙 강력해서 절대 집중 효율이 잘 나옵니다. (특히 암살 할 때)
절대 집중 꼭 선택하세요.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물 위를 걷는 자' 도 좋습니다. 취향입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본 공략에서 1코어로 악의를 가지만, 필수 입니다.

Grisly Mementos(섬뜩한 기념품)본 공략에서 필수 입니다. 육감 드시면 안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빌드가 가능한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이 빌드가 왜 사기냐면, 강력한 궁딜도 있지만 궁 쿨이 짧아서 1분 내로 궁을 2번은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 시즌엔 시야적인 부분과 오브젝트의 수 때문에 궁이 너무 짧아도 그다지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았지만, 이번 시즌은 오브젝트도 많고, 섬뜩한 기념품 룬 등장으로 인해 시야적인 부분도 꽤 해결이 가능해져서 리스크를 상당히 줄이고 암살 - 한타 라는 매커니즘이 가능합니다....
즉, 피들의 한계 플레이가 더 넓어져서 본인이 잘하는 만큼 멱살 캐리도 가능한 수준이 되었어요.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35/42.5/50/57.5/6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40/45/50/55/6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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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Dread(무해한 허수아비)(passive)

가끔 패시브를 이용해 허수아비 인 척을 해서 암살 플레이에 도움이 되곤 합니다. 


Terrify(공포)(Q)

갱킹 시 충분히 다가갈 수 있는 거리라면, 공포를 먼저 씁니다.


지금 말 할 건 티어를 가르는 디테일인데, 2대2 이상 교전 시 적 챔피언 중 한 명이 스킬을 다 썼거나 평타딜 위주가 아니라면 잠시 공포를 아끼고 후에 올 챔피언에게 공포를 거는 겁니다.

정리하여 갱킹 같은 상황을 제외하고 공포는 좀 아꼈다 쓰는 걸 습관화 하는 게 좋을 겁니다.


Drain(풍작)(W)

정글몹과 함께한 피들스틱은 약하지 않습니다. (특히 칼날부리)

교전 시에 주변에 정글몹이 있다면 꼭 이용하세요.


Dark Wind(수확)(E)

갱킹 시 충분히 다가가기 힘든 거리라면, 침묵(and 슬로우)를 먼저 씁니다.


특히 피오라를 상대 할 때, 반응 괜찮은 피오라면 공포 모션을 보고 응수를 쓰기 때문에........

이걸 먼저 맞추고 공포를 쓰는게 좋습니다. 이건 반응이 정말 힘들어요.

야스오나 사미라 등 스킬을 막는 장막류를 지닌 챔피언에게도 꼭 먼저 쓰시고 공포 거세요.


Crowstorm(까마귀 폭풍)(궁)

경험이 답입니다.

많이 해보셔야 해요.

솔직히 QWE 기본 스킬은 부수적인 거고, 궁만 잘 써도 피들 유저라고 알아줍니다.


미드나 바텀에서 공식처럼 여겨지는 궁 자리는 좀 외우긴 하셔야 하는데, 나중에 첨부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들 유저들이 보통 시작 아이템으로 Gustwalker Hatchling(새끼 바람돌이)(새끼 바람돌이)를 갑니다.
거기에 포션을 사냐, 안사냐로 보통 갈리는데
저는 산다는 파 입니다.
피들스틱은 캠프 클리어 동선을 비교적 자유롭게 짤 수 있는 편인데, 3렙 갱킹 때 간혹 풀피 관리가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면서, 교전 때 포션 빨아주면 꽤 유용합니다.



★핵심 아이템★

Malignance(악의) 1코어 고정입니다.
사실, 피들이 1코어로 뽑았을 때 가장 강력한 아이템을 뽑으라면 '악의' 입니다.
데미지 자체는 이게 가장 쎕니다.
아이템에 딸려있는 마나 스텟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쎕니다.
악의 + 궁사(2,5,5) + 엑시옴(1킬 했을 때) 까지 합쳐지면 1렙 궁이 70초, 2렙 궁이 대략 55초 3렙 궁이 40초 정도 됩니다.


Liandry's Anguish(리안드리의 고통) 2코어 고정입니다.
악의에 이것까지 뜨게 되면 진짜 미친 딜을 뽐내는 피들스틱을 볼 수 있습니다.
악의는 1~2코어 타이밍이 가장 강력하고, 리안드리는 2코어 타이밍 부터 가장 강력한 시점인데, 이 둘의 시너지가 만나 버그 난듯이 딜이 나옵니다.
2코어 대캡보다 쎄요.
궁 쿨도 짧아서 1킬 이라도 할 시 팀이 조금이라도 기다려주면 곧바로 다음 교전까지 궁 쿨까지 도는 정도라, 암살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와 가장 잘 맞는 챔피언
그냥 필수 아이템 입니다. (3번째 코어템)



★아이템마다 상황 설명★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상대팀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음전자의 망토) 처럼 마저 40 이상의 아이템을 2명 이상이 뽑기 시작하거나 그럴 것 같다면, 다 집어치우고 빨리 올리셔야 합니다. 피들은 깡딜이 높아서 마관이 진짜 중요합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상대팀에 밀어내는 스킬을 가진 챔피언이 있거나 많다면 첫 코어템이 돼야 합니다.
(ex. 리신, 알리 등등)
아니면, 존야 없어도 될 판에 좋습니다. (즉, 생존이 어느정도 보장되는 판)
위와 같은 상황에 1번째 코어템으로도 좋지만, 현재 악의-리안 빌드가 너무 좋아서 후순위로 가세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밴시도 필요없고, 마관도 필요없다? 이거 올리시면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CC가 너무 좋아서 강제 이니시 위험, 짤릴 위험이 있거나 포킹이 빡세거나 암살자가 잘 커서 암살 위험이 도사리면 갑니다.


Oblivion Orb(망각의 구) 치감템 입니다. (망각의 구가 치감템 중 효율 가장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피리
요즘 메타에 자주 나오는 녀석입니다.
한타 때 아무것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정글에서 마주친다고 위험하지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픽으로 아주 무난~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궁 진입 이니셔(보통 밴시 필수, 없으면 짤릴 일 많음)

2. 딜러진 보호, 상대 누커 접근 방해

3. 강력한 CC로 상대팀 캐리 챔프 카운터

4. 주요 딜러

5. 넷 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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