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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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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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판테온

- 가능성탐구자(2025-04-13, 조회수: 363)

정글을 제외한 다른 라인으로 사용할 때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일단 판테온의 라인전 체급에 대해서 설명한다.

우선 애도 q딜 너프와 이속 너프로 딜각이 잘 안나오고 q레벨이 올라야 좀 더 쌔진다.

1~3렙 단계에서 강한 것은 딜 보다는 유틸 덕분에 판테온이 딜을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인데 스킬을 여러번 돌려서 스킬셋이 단조로운 것을 커버해야 하는데 비스킷 마나 옵션이 사라졌다.

1렙부터 강한 라인전을 원한다면 칼날비를 추천하는데 w강화의 3타가 칼날비 타격 횟수로 카운트되지 않는다.

w평평평 +평평 q로 w와 q를 동시 강화하여 패시브 딜을 우겨 넣을 수 있다.

현재 비스킷 마나도 삭제되고 마나 옵션 버프가 없는 관계로 스킬을 여러번 사용해서 딜을 받아내는 것이 아닌 한 턴에 강하게 딜교를 해야하는데 딜교 싸이클 마다 강력한 딜교가 가능해 칼날비를 추천한다.

한 싸이클에서 약하게 때려서 딜교 이득을 보아야 했는데(딜교를 길게하면 약하니까.) 칼날비가 있다면 딜교 우위가 강하므로 칼날비+뼈방패 조합으로 3~4개 더 때리면서 평타 추격으로 q 치명타 각을 보는게 더 좋은 선택 같다.

마나가 부족한 관계로 이것이 현재에 기본 같다.

문제는 약점이 큰데 w 스턴 먹이고 평타를 먼저 넣어 체력 우위를 가지는 방식 원툴이기 때문에 w 대응하는 기술을 가진 상대한테는 솔직히 좋다고는 못하겠다.

때문에 주로 미드를 추천하는 편이다.
라인전을 강하게 하면서 합류 싸움을 할거라면 텔이 괜찮아 보인다.

우선 칼날비에 주 목적은 체력 우위에 따라 정글 압박과 킬 압박으로 라인전 구도를 이기기 쉽게 하기 위해서다.

라인을 밀고 합류나 로밍 싸움을 한다면 텔 유무가 큰 역할을 해보이므로 라인전 킬 보다는 상대가 못 크고 아군과 내가 전체적으로 성장한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이 좋다. 마나 문제가 크게 다가오기 때문에 버티는 식으로 게임을 한다는 것이 픽에서 보이면 점화 혹은 텔로 번갈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판테온 w를 파훼하는 챔 상대로는 칼날비를 추천하지 않으며 상대가 판테온 마나를 이유로 받아먹을 때 아군 정글러가 적극적으로 필요한 합류 싸움을 할 것이란 보장도 없으며 요새는 7~8캠이 대세다.(칼부 혹은 늑대 시작으로 풀캠 후 다시 첫 스타트로 돌아오면 첫 캠 2개는 살아돌아 오며 그 2캠을 먹고 반대쪽 노선을 2번 타는 전략.)

때문에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점화 없이 압박할 수 있겠끔 조율하고 텔을 바탕으로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는 연습을 자주 하도록 하자.

칼날비로 맞상대는 되지만 상당히 강한 부류라면 점화도 괜찮은데 야스오에 경우 처음에 싸움을 보려는 시도가 없을 것이고 2렙 이후에는 판테온이 w평평평 평평q를 할 때 싸움을 길게하면 딜교에서 크게 이기기 힘들 것이다.

점화를 걸고 같이 맞딜을 할 때 q 치명타가 터지는 판테온이 더 괜찮은 선택으로 보이는데 해당 구도가 나오려면 일반적인 경우 맞상대를 하려면 점화가 필요할 것 같다.(난 없이도 할만 하다만)

뽀삐라던지 피오라 제이스도 마찬가지로 w에 대응하는 스킬이 있는 친구들은 칼날비로 크게 이득을 보기 나쁠 것이다.

칼날비로 이득을 볼 수 없는 친구들은 보통 탑에 있는 편이다. 때문에 미드 판테온으로 추천한다.(퀸, 하이머딩거 등등.)

만약 탑 챔을 가지로 미드로 굴러들어온다면 w보다는 q짤을 누적 시키면서 인파이팅을 하는 것이 좋다.

레넥은 e로 이동 중에는 평타나 스킬을 못 쓰고 퀸이 돌격해서 발차기를 해온다면 qe로 딜을 막을 수 있다.(그 후에 w를 써야함)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R -> Q -> E -> W 순이며 칼날비는 4스택 qw평평평평평 q

상대가 진입기로 w를 피하거나 씹는 경우 3스택 Q E 5스택 w평평평평평 q 하면 된다.

w를 무시할 수 있는 친구들에 경우는 선 진입 보다는 q나 e로 라클과 딜교 짤짤이를 해주면 좋다.

라인 밀고 텔 합류 이후 6으로도 추가 합류가 가능하므로 텔을 압박에 사용하자.

밀고 상대가 마나 빠지는 것을 노릴테니 그것을 카운터 한다는 생각이면 좋다.

제이스, 퀸, 피오라, 하이머딩거 같이 짤짤이 쓰고 서로 선진입이 안돼는 상대로는 무조건 감전들고 짤딜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서로 드루와 드루와 하는 상대는 그냥 짤짤이 딜교하는게 우선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초기에 신발 없이 로밍이나 합류, 복귀를 해야할 때 좋다.

가격과 딜 성능은 나쁘지 않고 킬이 잘 안날 때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를 들어서 Teleport(순간이동)와 같이 이득을 취하면 좋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들고 있으면 딜교 자체는 가능한데 너프되서 약간 아쉽다.

이후 Spear Of Shojin(쇼진의 창) OR 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 서로 3~4 코어 중에서 섞어쓰자.

Serpent's Fang(독사의 송곳니)Eclipse(월식)은 상황에 따라 추가하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가장 무난해 보인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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