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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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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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有마스터. JG(딜)무무 성능을 UP 시켜줄 빌드■ 아무무 빌드 총정리

- 모래놀이(2025-05-31, 조회수: 2492)

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방송시간 오전 12시 ~ 오전 6시
제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딜무무를 할만할 때는?
상대팀에 AP정글, 딜러가 많을 때 입니다.
우리팀이 돌진형 조합 일 때(박치기 조합) 도 좋습니다.
나름의 서포팅 포지션도 잘 겸할 수 있으므로, 우리팀에 딜러를 지키는 인원이 부족하거나 없을 때 뽑을만 합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 설명

Aftershock(여진)
딜무무는 여진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정복자도 좋을 수 있지만, 딜무무를 할만한 상황은 상대팀에 AP딜이 많거나 딜러가 많은 상황이라고 기반했기 때문에 아무무가 진입 했을 때 순간딜이 많이 들어와 정복자를 든다면 순간딜에 너덜너덜 해지고 생존 가능성이 많이 낮아집니다.
따라서, 여진의 역할은 중후반 이니시 각을 훨씬 더 넓혀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Conditioning(사전 준비)BonePlating(뼈 방패)
둘 중 하나 취향입니다.
사전준비는 중후반에 뼈방패 보다 좋지만, 뼈방패는 특히 초반 교전에서의 체급을 올려줍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
부룬으로 이것도 좋긴 합니다. 맘에 드는 방향으로 골라 쓰시면 됩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딜무무가 궁 의존도가 높긴 하지만, AP템에선 탱템보다 스킬 가속을 쉽게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궁사는 비추천 합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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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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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W-Q-평-E-R

궁이 없으면, 여기서 궁만 순서에서 빠집니다.


 R-W-평-Q-평-E

접근이 가능하고, 확실하게 잡아야 하면서, 상대가 붕대에 반응 할 만 할 때 씁니다.


Q-평-E는 그냥 기본 입니다.

Q 기절 시간 이랑 잘 맞고, 패시브 활용도 되고, 모션도 이어져서 쉬워요.

뽀삐의 E(벽꿍)-평 콤보와 매우 유사합니다.


스킬 활용 팁

 Cursed Touch(저주의 손길)(passive)

평타 때릴 만한 거리다 = 무조건 평타 부터 때리고 스킬을 써야합니다.

고정 피해 때문에 평타를 때리고 안 때리고 딜 차이가 꽤 납니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Q)

접근 스킬입니다.

Q-플이 됩니다.

정글링 할 때 1스택은 남겨두셔야 합니다. 다 쓰시면 안됩니다.

멜이 튕겨낼 수 있지만 튕겨내면 안되는 스킬


Despair(절망)(W)

아무무는 후반 갈수록 탱커의 카운터 입니다. 패시브 까지 합쳐져서 마관이 없더라도 탱커를 녹입니다.


Tantrum(짜증내기)(E)

미니언을 곁에 둔 아무무는 근접 AD 상대로도 맞다이가 강력합니다.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궁)

R-플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Mosstomper Seedling(새끼 이끼쿵쿵이)
딜무무는 포킹에 취약합니다. 또한, 상시 쉴드가 생겨 교전 시에 좀 더 많은 체력량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아무무에게 가장 좋은 신발입니다.
최대한 쿨감신을 지향하되, 상대팀에 평타 기반 딜러가 많다면 Ninja Tabi(판금 장화)
상대팀에 CC(에어본 제외)가 많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관신은 가지마세요. 효율 잘 안 나옵니다.

※첫 귀환템※

바미는 뽑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무에게 스킬 가속이 중요하지만 9레벨 부터 중요해질 뿐, 그 전엔 체력과 주문력이 더 중요합니다.
중반이 아니라면, 생각보다 신발이 중요하지도 않아서 첫 코어템을 뽑는걸 우선시 하는게 좋습니다.
돈 되는 대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교류 발전기)(발전기)나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 Boots of Speed(장화)(신발) 뽑아주시면 됩니다.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핵심 코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벨트)
첫 코어템 입니다.
여진 딜무무와 꽤나 잘 어울립니다.
붕대로 들어가서, 여진으로 시간 벌고, 붕대로 더 깊숙히 들어가서 벨트-궁 연계로 점멸이 없어도 궁을 더 맛있게 쓸 수 있습니다.
체력, 주문력, 스킬 가속.... 아무무에게 버릴 것 없는 옵션이 전부 들어있기도 합니다.

Riftmaker(균열 생성기)(균열)
딜무무에게 긴 교전력과 생존성을 갖게 합니다.
체력, 주문력, 스킬 가속.... 체력 비례 주문력까지......이 역시도 아무무에게 버릴 것 없는 옵션이 전부 들어있습니다.

※그 외 추천 아이템 (3~5번째 코어템)※

Thornmail(가시 갑옷)(가갑)
상황이 맞는다면 3번째 코어템으로 추천드립니다. (즉, 뽑을꺼면 빨리 뽑는게 좋습니다.)
이 역시도 아무무에게 꽤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평타 기반 딜러 상대로 좋으며, 브루저들 상대로도 괜찮은 선택 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란두인의 패시브 뿐만 아니라, 액티브의 슬로우 효과 또한 꽤 쓸만합니다.
특히 치명타 기반의 딜러 상대로 좋은 선택 입니다.

Jak'Sho, The Protean(해신 작쇼)(작쇼)
균열과 패시브가 같이 돌아서 균열 이후에 뽑을 만한 아이템 입니다.
스킬 가속이 꽤 갖춰진 아무무는 오히려 긴 교전력을 갖게 하는게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괜찮은 선택 입니다.

Unending Despair(끝없는 절망)(절망)
아무무의 유지력을 2배 끌어 올려줄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낮은 방마저 때문에 일찍 뽑기엔 좋지 않으니 작쇼 이후로 뽑을 만한 아이템 입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좋은 선택 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마지막 코어템으로 추천드립니다.
4코어 전부 탱템을 가지 않은 아무무는 극후반을 갔을 때 탱템 하나 더 둘러봐야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차라리, 존야나 밴시를 선택하여 변수 한 번 제공 받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
마지막 코어템으로 추천드립니다.
4코어 전부 탱템을 가지 않은 아무무는 극후반을 갔을 때 탱템 하나 더 둘러봐야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차라리, 존야나 밴시를 선택하여 변수 한 번 제공 받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순간적인 진입과 딜에 많이 취약합니다.
탱무무를 하면 안되고, 딜무무를 해야 합니다.
비에고
비에고는 무슨 템을 가도 할만합니다.
카서스
탱템을 가도 할만하고, 딜템을 가도 할만합니다.
탱템을 좀 더 추천드리긴 합니다.... 탱템 가도 죽일 수 있어서.
자이라 정글 상대로는 할만하지 않습니다.
정글링 속도가 너무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팀과 자이라 숙련도에 의존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우리팀 딜러진에 접근하는 적 탱커나 암살자, 브루저 조지기

 2. 각 잘 나오면 궁 쓰기

 4. 상대 딜러 짜르기

 5. 셋 다 하기

마치며

 이 공략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면, 당신의 아무무는 체급이 더 높아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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