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0
0
0
0/0
중국 카직스 장인 빌드 분석 및 정리

- Srilltin(2025-06-04, 조회수: 2752)








중국 카직스 장인 방송 내용을 기반한
대응법과 각종 빌드 정리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대부분 게임에서 이룬 고정으로 들고
상황따라 바뀌는 요소는 
어수 or 감전 과 보조 정밀 or 마법 - 깨달음,폭결
파편 제일 아래 기본체력 or 성장체력

스펠은 강타 점멸을 주로들고

상대에 따라 점멸 대신 점화나 유체화를 사용함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7~136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추가 공격력의 4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Q or W는 첫캠에 따라 달라짐


QEW순으로 선마 이건 언제나 고정

 

중카장은 첫번째 OR 두번째 진화에서 E진화를 하는데 그래서 QEW순으로 선마하는듯함

E진화를 안할땐 QWE순으로 선마하는데 이런일이 없다보니 QEW선마라고 보면 됨



진화는 Q E R순으로 진화인데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은 후술할 내용에 있음


일반적으로 첫 진화와 두번째 진화가 가장 큰 변화를 주는 시기이기에

첫진화는 상대 정글 챔피언에 따라 맞추는 경우가 많고

두번재 진화는 E진화가 가능하냐 불가능하냐로 갈림


첫진화는 챔피언별 대응에서 자세히 다루기로하고


기본적인 진화자체에 설명하자면


Q진화는 체급 자체를 올리고 브루저나 탱커상대로 

대응수단자체가 생기기에 중요하지만 종종 스킵할때도 있음


상대미드,원딜 둘 다 뚜벅이+물몸일땐 W진화를 빠르게하기


R진화는 이제 첫번째나 두번째로 갈만한 메리트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판단

세번째진화로 R진화를 하는 이유는 그 시기쯤 되면 포탑도 적당히 철거되어서

은신시간 증가와 파랑강타 효과로인한 이속증가를 받고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지기 떄문에 주로 세번째 진화로 함

물론 상대 정글챔피언에 따라 첫진화로 가거나 조합에따라 두번째로 할때도있음



E진화는 결국 카직스가 고점플레이를 뽑아내려면 

필수적인 진화라 무조건 하긴 하는데 순서만 달라짐 


번째로 하는 경우는 초반에 킬을 주워담아서 성장차이가 크게 벌려졌을때고


두번째로 하는 경우는 체급때문에 Q 진화를 주로 처음으로하고

카직스가 제일 강한 2~3코어타이밍에 E 진화를해서 킬각을 더 다양하게보기 위함임

상활따라 Q진화를 스킵하고 RE WE진화 할때도 있음 


세번째로 하는 경우는 잘은 없는데 이 경우는 주로 R 진화가 급할때임

QR RQ WR RW 진화를 할때 세번째로감 보통 이런 경우는

초반에 말렸거나 나피리를 만났거나 상대에 탱거가없거나 하는 특이케이스

탱커가 없으면 E 진화로 점프 더 자주 하지않나 하는데

RW진화가 되어있으면 E진화보다 더 안정적으로 다중암살이 가능해지다보니

종종 이렇게 밀릴때가있는데 진짜 가끔이고 대부분 두번째안에 E진화함



스킬 콤보

콤보 라는게 굳이 있다기보다는 주로 사용하는 연계 방식으로 설명함



1. 초반 갱킹에서 사용하는 연계


 1-1 E로 다가가야할 때: EQ - 평타를 최대한 사용후 마지막에 W


  주로 EQ평W를 바로 하는사람이 많은데 중카장은 W를 제일 마지막에 사용함


  상대가 체력이 빠져서 점멸을 쓰거나 이동기를 사용하기까지 평타를 쓰다가

  

  상대가 이동기나 점멸을 사용후에 W를 맞춰서 점멸빼고 잡는상황이 자주 발생함 




 1-2 E를 안쓰고 가까이 다가갔을 때: 평타 Q 평타 - EQW


  E없이 붙은경우는 주로 라인 중앙 ~ 우리쪽 진영에 상대가 있는경우가 대부분이여서


 평 Q 평으로 따라가면서 상대가 미니언과 포탑사이로 가는 길에서 고립이 자주 발생함


 고립이 뜨는 위치에서 EQW 나 EQ평W로 마지막 딜을 우겨넣는 방식




2. 사이드나 카정시와 같은 1대1상황에서의 연계


 2-1 R로 진입할 때: R - 평타 QW - 평타 R - 평타 Q 


  주로 내가 상대의 시야에서 안보이고 거리가 너무 멀지않을때 사용


  갱킹때와 다르게 추적하면서 잡는다는느낌보다는 빠르게 승부보는느낌에 가까움


  처음 R 사용시에 요우무나 유체화를 사용해서 더 먼거리를 은신상태로 이동후 암살


  의식할 부분은 W 사용후 평타 R 에서 평타딜이 들어가자마자 최대한 빨리 R 누르기


  평타 QW 대신 W 평타 Q로 사용할때도 있지만 그 경우에 다음 평타 R이 느려짐

  추가로 평타 WQ도 있는데 그 경우 이후에 평타 R - 평타 Q에서 Q가 조금 늦게 돌수있음

  궁극기의 은신시간을 길게 쓰면 쿨타임 문제는 안생기지만

  이 연계 자체가 빠르게 딜을 넣는것을 중점에 두기때문에 평타 QW로 정리한거고

  상황따라 W 평타 Q, 평타 WQ도 사용하는경우가 있음




 2-2 E로 진입할 때: E - Q 평타 W - R 평타 Q - R 평타 Q


  옵젝 둥지 밖에서 안으로 진입할 때나 상대 도주기가없고 딜 우겨넣을 때 자주 사용함


  위에 연계보다 패시브를 더 돌리기도하고 R 사용도 교전중에 더 사용해서 


  딜을 더 많이 넣을 수 있고 비교적 안전한데 상대 도주기가 좋으면 사용하지 않음


  상대가 물몸이거나 체력이 적어서 빠르게 잡을수있겠다 싶으면

 

  상대 이동기가 있어도 R보단 E를 사용해서 빠르게 암살 하는 식으로 사용함


  R로 다가갈수있으면 무조건 E대신 R로 다가가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중카장은 R 은신이 가지는 생존능력과 패시브를 더 고평가해서

  교전시작보단 중간에 R을 다 쓰는게 더 좋다고 판단하는듯 함

  그렇다고 해서 항상 E로 진입하는게 아니라 결국은 상황따라 하는것 같음

  E진화 후에는 R보단 E로 진입하는일이 많이 보임

  


3. 티아맷 OR 불드라 연계: E 불드라 - Q 평타 W - R 평타 Q - R 평타 Q


 중카장은 불드라를 항상 쓰기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연계 


 E사용중에 불드라를 사용 가능해서 대부분 E 불드라 순으로 사용


 


4. 4단점프 연계: WE - EQ - E 불드라 - E


  WE로 점프중에 상대가 W 맞고 초기화 , EQ로 처치후 초기화 , E 불드라로 한번더 점프


  W가 E 사용중에 사용 불가능해서 WE만 처음에 사용하고 EQ, E불드라 순서는 상황따라


  기존 사용방식처럼 상대와 붙은 상태에서 EQE로 2단점프도 당연히 사용함


  마찬가지로 붙은상태에서 E 불드라 E도 가능




 한타에서 연계는 따로 정리하기보단 위에 연계를 상황따라, 그리고 고립에 따라 사용함


 위에 연계는 주로 사용하는 연계를 정리한 것일 뿐 무조건 저 연계만 사용하는것은 아님


 교전중 R로 상대스킬 피하거나 하는 디테일은 알아서 해야하는 부분


스킬 활용 팁

Q를 가끔 진화 안할 때가 있는데 그때에는 EQ 연계 부분에서 사거리차이를 인지해야함


R은 상대 스킬이 적용되기전 (스킬 사용 시 아래 바가 다 차기전)에 사용하면 

그 스킬을 씹음 대표적으로 리신R


카직스 R은 판정자체가 "투명"인데

투명 판정은 포탑이나 절대시야에서만 보이기때문에

제어와드에 안보이고 장신구 렌즈엔 빨간 실루엣만 보임 이점을 활용해서

상대 제어와드가 확인된 지역을 대놓고 R로 지나가서 변수를 만들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정글템은 대부분 바람돌이 (파랑) 이지만 
상대 정글챔에 따라 달라지거나 상대 조합에따라 달라지는데

챔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후술하고
조합적인 부분에서 먼저 설명하자면

상대 정글을 포함해서 상대에 탱커가 3명이상인 경우는 화염발톱 (빨강)
예) 상대정글 세주, 탑 세트, 서폿 알리

상대 정글이 나피리,리신,제드,탈론같이 한번에 카직스를 처치가능한 챔프에
상대 미드가 암살자거나 원딜,미드가 사거리가 긴 경우는 이끼 쿵쿵이 (녹색)

시작할때 포션은 사지 않는데 이유는 풀캠을 돌고 따로 킬이나 어시가없을때
표션을 안샀으면 톱날이 바로 나오고 포션을 샀으면 톱날이 바로 안나옴

일반적인 풀템은 요우무, 불드라, 세릴다, 기회, 갈하인데 
이게 중카장이 사용하는 가장 고점 빌드인데 이템 그대로 가는 상황이 더 적어서
주로 다르게 가는 경우가 많은데 정리하자면

1. 상대 원딜이 배리어를 들고 추가로 보호막이 1개이상일 때 예)리신,룰루 등
   요우무 불드라 독사 세릴다

2. 상대 CC가 빡세서 밤끝이 필요할 때
   요우무 불드라 밤끝 세릴다 (밤끝과 세릴다 순서는 바뀔수있음)

3. 상대가 물몸이 3명 이상일 때 (주로 상대 정글,미드,원딜)
   요우무 티아맷 기회 불드라 세릴다

4. 가장 빈도수가 적은데 Q진화 없이 REW진화할때
   요우무 불드라 그림자검 세릴다
   이렇게 템올리고 R생존능력 믿고 E진입을 위주로 게임을 굴림


대부분 2~3코어에 게임이 끝나서 자주 볼수는 없었는데 후반까지 한 게임들을 봤을때
5코어는 상대 딜러,탱커 상관없이 일반적으론 갈하를 사용함
갈하를 안가는 경우가 있는데 몇개 정리해보자면

1. 밤끝
   당장 CC대응이 필요할땐 빨리 올리지만 구조적으로 후반에 몸약한 카직스특성상
   암살 안정성이 오른다는점 때문에 갈하 대신 채용하는경우가 있음

2. 원형낫
   R진화를 했고 보조룬에 깨달음으로 스킬가속을 얻은상태에서
   한타중에 R을 6번쓰려고 가는듯함 
   보통 이런 판은 카직스가 제일 잘커서 혼자 무쌍찍는용도로 쓰는것같음

신발까지 팔고 코어올리는 후반에는
갈하를 안갔으면 무조건 갈하를 올리고
갈하가 있으면 수호천사, 밤끝, 원형낫, 징수, 월식을 상황따라 구매함

※이건 너무 자료수가 적어서 어떤경우에 이 아이템을 쓴다고 정리하기 애매해서
   그냥 6코어로 가는 아이템 다 적은것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샤코
최근엔 샤코 고정밴을함
고립이 박스랑 있어도 안터지고 R분신있어도 안터지는데
선공권도 샤코가 가지고 있고 맞딜시에 딜속도 자체도
샤코가 카직스보다 더 빨라서 카직스가 먼저 죽음

정글링중 카정위험성도 포함하고 후반한타까지 어느하나 유리한부분이 없다는게 큰 이유
나피리
나피리는 리마스터전엔 불드라와 w 평타로 개가 다죽어서 고립이 발생했는데
리마스터후에는 w로 개들을 생성하기도하고 더 단단해져서
고립이 절대 안뜨다보니 1대1로 승부보기보다는
갱킹과 암살로 상대 원딜이나 미드쪽만 노리는식으로 굴림

샤코에비하면 정글링과 갱킹측면에선 카직스가 앞서다보니 밴할정도는 아닌듯

※중카장은 나피리를 게임중에 마주칠때나 나피리한테 죽으면 화난 목소리로 욕을함
렝가
근본 카운터
카직스의 폭딜은 Q사용횟수에 있는데 렝가가 W로 Q딜 한번씹으면
카직스는 렝가한테 죽기전에 잡을 방법이 없음
마주치는순간 도망가야하는데 R로 숨어도 렝가R이 절대시야여서 보임

유일하게 6렙타이밍에 렝가를 선공해서 이길수있는타이밍이있는데
그 경우 제외하면 평생 진다고 볼수있음

하지만 픽률자체가 떨어지다보니 중카장은 렝가 밴은 안하는데
상대에 렝가가 있고 조합도 애매하면 닷지할때가 많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카직스가 원래는 이기기 어려운 챔이라고 생각했는데
중카장이 유독 리신 상대 승률이 높음
리신에 맞게 빌드를 짜고 교전 방식도 특화한것같음

리신 나올때 마다 중카장은 웃으면서 즐거워함
비에고
브루저 비에고는 애초에 Q를 돌리면서 R로 숨는 카직스를 잡기 어렵고
치명타 비에고는 카직스 한테 한방에 터져서 더 빡센 매치업

카직스입장에선 비에고 W를 원거리에서 맞고 풀콤보맞는게 위험한데
그냥 W를 쓰는게 보이면 맞을때 R로 후속 평타를 안맞으면 카직스가 매우 유리해짐

비에고가 W를 아끼고 근접상황에서 평Q평W평... 풀콤하려고하는데
이미 가까워진 상황에선 카직스가 평Q R로 딜넣으면 비에고는 대응하기 힘듦
킨드레드
이런 애들 전문으로 잡는 챔피언이 카직스이기 때문에
마주칠때마다 킨드는 궁,플,데스 하나는 함


정글 운영법
정글 캠프순서는 카직스라고 크게 다른 부분은 없이 
대부분 동선들이 다 가능해서 자유롭게 하는것같음
고립때문에 단일몹 위주로 순서를 한다기보단 
칼 돌 레, 레 돌 칼, 블 두 늑 등등 여러동선 다 하는것같음

초반 정글 속도 최적화는
레드, 블루, 두꺼비는 Q,평타 카이팅하면 되고 나머지도 알아서 카이팅하는건 기본임


돌거북은 레드와 돌거북사이 벽에 꼭짓점부분에서 W를 두마리 다 맞추고 
벽에 붙어서 이동후 작은 몹이 먼저와서 고립이 뜰때 Q평 큰몹에 평타로 레드 뭍히고
작은몹에 평타 큰몹에 Q 치다가 작은몹죽고 분열하면 W로 정리후 큰몹에 고립Q

강타를 쓰는경우 똑같이 작은몹 Q까지 사용후 큰몹만 때리고 강타를 사용하면
거의 동시에 두마리가 죽어서 분열하는데 그때 W사용해서 한번에 정리


칼날부리는 위치에따라다른데 레드에서 칼부방향으로 갈때는
W 끝거리에서 맞춰서 작은몹 3마리를 맞춘뒤 큰몹 평Q 후 
W를 안맞은 2마리에게 평타 한대씩 사용하고 큰몹만 때리고 돌아오는 W로 정리

미드에서 칼부로 갈때는 E가 칼부 모두에게 맞게 중앙으로 EW사용후 
큰칼부에만 평타Q사용후 돌아오는 W로 작은몹 정리 및 평Q로 큰몹 마무리

1레벨 칼부시작은 중앙에서 W로 다 맞춰주고 큰몹만 때리고 W돌때마다 사용하는식
 

늑대는 다 맞게 EW 큰몹에 평Q 작은몹에 평타 한대씩치고 큰몹에만 평Q, W는 돌때마다


유충은 중앙에서 치기시작해서 유충이 위치를 이동안하면 3마리다 고립이뜨는데
W는 유충이 작은몹을 소환할때에만 사용

초반 운영법
대부분은 역버프 풀캠위주로 도는데
상황따라 레드3캠후 늑대까지 먹고
두꺼비 스킵하고 바텀갱이나 두꺼비이후 바텀갱
3캠프 미드갱 이런건 다 카직스여서 보다는 정글하는사람 판단대로 하면될듯

중반,후반
한타나 대부분 교전에선 후진입 하는편

사이드에 붙어서 자르거나 R심리전이나 R로 상대 와드를 건너서 암살
와드에따라 다른데 그냥 주로 사용하는 동선을 정리해보면
양쪽 칼부쪽이나 C자부쉬에서 시작해서 미드일자부쉬 와드에 안걸리게 R로이동

블루와 1차포탑사이 부쉬나 늑대에서 R로 은신해서 미드 질러서 나오는거 암살

옵젝 둥지에서 상대 레드뒤부쉬로 점프후 R로 레드부쉬 들어가서 카정 등등


챔피언별 대응법
진화와,스펠은 일반적인 상황말하는거고
당연히 다른 상대 조합보고 바꾸는것도 생각해야함 
예) 그라가스 상대론 QEW진화지만 상대에 아칼리같은 암살자가 빡세면 QER진화
진화는 첫 진화만 고정이고 나머지는 상대조합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해도 될듯함

룬은 메인룬과 보조룬만 표시함 나머지는 고정 (당연히 폭결은 파편 성장체력)

그라가스
Gragas(그라가스) 스펠:Ghost(유체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그레이브즈
Graves(그레이브즈) 스펠:Flash(점멸)  진화: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OR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  룬:Electrocute(감전)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그웬
Gwen(그웬)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나피리
Naafiri(나피리)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녹턴
Nocturne(녹턴) 스펠:Flash(점멸)  진화: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누누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니달리
Nidalee(니달리)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다이애나
Diana(다이애나)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람머스
Rammus(람머스)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렉사이
Rek'Sai(렉사이)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렝가
Rengar(렝가)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리신
Lee Sin(리 신)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Electrocute(감전)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지속딜보다는 순간 폭딜로 녹인다는느낌으로 감전을 채용하고 Q진화부터하는데
6레벨 이전 교전에선 체급차이때문에 많이 밀려서 주로 6렙이후 교전을 선호함

1대1 교전에선 EQ평W or R 평QW 이 후  RQ - R평Q(E로 진입시) 이런식의 연계를 사용
설명하자면 처음 진입에 고립+감전 극딜을해서 리신의 교전의지를 없애는게 목표
대부분의 리신은 이때 R로 거리를 벌리고 W로 도망가려고 하는데
그 때 R로 궁을 씹거나 거리조절로 킬각까지 보는식으로 교전을함

리신의 R사거리는 375, 카직스 Q진화시 사거리도 375로 같은데
처음 극딜후 R로 거리를 조절해서 Q를 최대거리에서 사용 후 Q가 나가자마자 뒷 무빙
 
이 상황까지 오면 대부분 리신이 R을 사용하려고 카직스쪽으로 몸을 움직이거나
그냥 포기하고 와드W로 도망가는데, 리신이 도망간다고 한다면 카직스는
E진입이면 두번째 R 이속으로 다가가서 마무리, R진입이면 E로 다가가서 마무리

만약 리신이 R을사용하려고 카직스쪽으로 몸을 움직이면
E진입이면 바로 두번째R을 사용해서 리신R을 씹거나 사용되기 전에 은신상태로 무시
이때 다시 평Q(선입력하면 리신R을 바로 반응해도 평Q가 다 들어감)로 마무리

R진입이면 아예 뒷무빙을 쭉 해서 거리를 좀 벌리고 EQ평으로 진입과 동시에 마무리

R진입일때는 종종 리신 숙련도에 따라 킬까지는 이어지지 못할때도 있는데
R을 카직스한테 사용한순간 갱킹이나 후속교전에선 카직스가 많이 유리해지고
R진화를하면 R진입이여도 R평Q를 마무리로 사용가능

교전팁은 이런느낌이고
게임 진행적으로는 초반에 카정을 안당하고 풀캠을도는것을 목표로 하고
6레벨 이후부터 교전으로 리신과 소모전을 계속해서
리신이 다른 교전에서 화력이 떨어지게하고 
카직스가 유리한 전장을 만들어나가는식으로 게임을 진행함


릴리아
Lillia(릴리아)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마스터이
Master Yi(마스터 이)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Electrocute(감전)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바이
Vi(바이)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벨베스
Bel'Veth(벨베스)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볼리베어
Volibear(볼리베어)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브라이어
Briar(브라이어)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비에고
Viego(비에고)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샤코
Shaco(샤코) 고정밴

세주아니
Sejuani(세주아니)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스카너
Skarner(스카너)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신짜오
Xin Zhao(신 짜오)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아무무
Amumu(아무무) 통계 데이터 부족

아이번
Ivern(아이번) 통계 데이터 부족

에코
Ekko(에코)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엘리스
Elise(엘리스)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올라프
Olaf(올라프)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우디르
Udyr(우디르) 스펠:Exhaust(탈진)  진화:Void Assault(공허의 습격)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  룬:Electrocute(감전)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워윅
Warwick(워윅) 통계 데이터 부족

이블린
Evelynn(이블린)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자르반 4세
Jarvan IV(자르반 4세)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자크
Zac(자크)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제드
Zed(제드)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Triumph(승전보)CoupDeGrace(최후의 일격)

카서스
Karthus(카서스) 스펠:Ghost(유체화)  진화: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Electrocute(감전)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케인
Kayn(케인) 스펠:Ignite(점화)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키아나
Qiyana(키아나) 스펠:Flash(점멸)  진화: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킨드레드
Kindred(킨드레드)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

탈론
Talon(탈론)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탈리야
Taliyah(탈리야) 스펠:Ghost(유체화) OR 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판테온
Pantheon(판테온)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  룬:Electrocute(감전)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피들스틱
Fiddlesticks(피들스틱) 통계 데이터 부족

헤카림
Hecarim(헤카림) 스펠:Flash(점멸)  진화: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  룬: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 Haste(전설: 가속)CoupDeGrace(최후의 일격)


자세한 내용은 차차 업데이트할 예정
마치며
중국어실력이 완벽하지 않아서 중카장이 하는 말을 다 알아 듣지는 못하지만 
듣기, 챗지피티, 파파고로 이해한 내용을 정리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엄청 디테일한 파트는 저도 모르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분석하며 보는 입장에서 개인 저장용으로 정리한 내용이고 
혹시나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공개해두고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