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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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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8 (+99) | 2325.8 | 마나 | 327.2 (+40.0) | 1007.2 |
공격력 | 60 (+3.1) | 112.7 | 공격 속도 | 0.665 (+2.7%) | 0.97 |
5초당 체력회복 | 7.51 (+0.75) | 20.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7~136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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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Q or W는 첫캠에 따라 달라짐
QEW순으로 선마 이건 언제나 고정
중카장은 첫번째 OR 두번째 진화에서 E진화를 하는데 그래서 QEW순으로 선마하는듯함
E진화를 안할땐 QWE순으로 선마하는데 이런일이 없다보니 QEW선마라고 보면 됨
진화는 Q E R순으로 진화인데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은 후술할 내용에 있음
일반적으로 첫 진화와 두번째 진화가 가장 큰 변화를 주는 시기이기에
첫진화는 상대 정글 챔피언에 따라 맞추는 경우가 많고
두번재 진화는 E진화가 가능하냐 불가능하냐로 갈림
첫진화는 챔피언별 대응에서 자세히 다루기로하고
기본적인 진화자체에 설명하자면
Q진화는 체급 자체를 올리고 브루저나 탱커상대로
대응수단자체가 생기기에 중요하지만 종종 스킵할때도 있음
상대미드,원딜 둘 다 뚜벅이+물몸일땐 W진화를 빠르게하기
R진화는 이제 첫번째나 두번째로 갈만한 메리트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판단
세번째진화로 R진화를 하는 이유는 그 시기쯤 되면 포탑도 적당히 철거되어서
은신시간 증가와 파랑강타 효과로인한 이속증가를 받고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지기 떄문에 주로 세번째 진화로 함
물론 상대 정글챔피언에 따라 첫진화로 가거나 조합에따라 두번째로 할때도있음
E진화는 결국 카직스가 고점플레이를 뽑아내려면
필수적인 진화라 무조건 하긴 하는데 순서만 달라짐
첫번째로 하는 경우는 초반에 킬을 주워담아서 성장차이가 크게 벌려졌을때고
두번째로 하는 경우는 체급때문에 Q 진화를 주로 처음으로하고
카직스가 제일 강한 2~3코어타이밍에 E 진화를해서 킬각을 더 다양하게보기 위함임
상활따라 Q진화를 스킵하고 RE WE진화 할때도 있음
세번째로 하는 경우는 잘은 없는데 이 경우는 주로 R 진화가 급할때임
QR RQ WR RW 진화를 할때 세번째로감 보통 이런 경우는
초반에 말렸거나 나피리를 만났거나 상대에 탱거가없거나 하는 특이케이스
탱커가 없으면 E 진화로 점프 더 자주 하지않나 하는데
RW진화가 되어있으면 E진화보다 더 안정적으로 다중암살이 가능해지다보니
종종 이렇게 밀릴때가있는데 진짜 가끔이고 대부분 두번째안에 E진화함
콤보 라는게 굳이 있다기보다는 주로 사용하는 연계 방식으로 설명함
1. 초반 갱킹에서 사용하는 연계
1-1 E로 다가가야할 때: EQ - 평타를 최대한 사용후 마지막에 W
주로 EQ평W를 바로 하는사람이 많은데 중카장은 W를 제일 마지막에 사용함
상대가 체력이 빠져서 점멸을 쓰거나 이동기를 사용하기까지 평타를 쓰다가
상대가 이동기나 점멸을 사용후에 W를 맞춰서 점멸빼고 잡는상황이 자주 발생함
1-2 E를 안쓰고 가까이 다가갔을 때: 평타 Q 평타 - EQW
E없이 붙은경우는 주로 라인 중앙 ~ 우리쪽 진영에 상대가 있는경우가 대부분이여서
평 Q 평으로 따라가면서 상대가 미니언과 포탑사이로 가는 길에서 고립이 자주 발생함
고립이 뜨는 위치에서 EQW 나 EQ평W로 마지막 딜을 우겨넣는 방식
2. 사이드나 카정시와 같은 1대1상황에서의 연계
2-1 R로 진입할 때: R - 평타 QW - 평타 R - 평타 Q
주로 내가 상대의 시야에서 안보이고 거리가 너무 멀지않을때 사용
갱킹때와 다르게 추적하면서 잡는다는느낌보다는 빠르게 승부보는느낌에 가까움
처음 R 사용시에 요우무나 유체화를 사용해서 더 먼거리를 은신상태로 이동후 암살
의식할 부분은 W 사용후 평타 R 에서 평타딜이 들어가자마자 최대한 빨리 R 누르기
평타 QW 대신 W 평타 Q로 사용할때도 있지만 그 경우에 다음 평타 R이 느려짐
추가로 평타 WQ도 있는데 그 경우 이후에 평타 R - 평타 Q에서 Q가 조금 늦게 돌수있음
궁극기의 은신시간을 길게 쓰면 쿨타임 문제는 안생기지만
이 연계 자체가 빠르게 딜을 넣는것을 중점에 두기때문에 평타 QW로 정리한거고
상황따라 W 평타 Q, 평타 WQ도 사용하는경우가 있음
2-2 E로 진입할 때: E - Q 평타 W - R 평타 Q - R 평타 Q
옵젝 둥지 밖에서 안으로 진입할 때나 상대 도주기가없고 딜 우겨넣을 때 자주 사용함
위에 연계보다 패시브를 더 돌리기도하고 R 사용도 교전중에 더 사용해서
딜을 더 많이 넣을 수 있고 비교적 안전한데 상대 도주기가 좋으면 사용하지 않음
상대가 물몸이거나 체력이 적어서 빠르게 잡을수있겠다 싶으면
상대 이동기가 있어도 R보단 E를 사용해서 빠르게 암살 하는 식으로 사용함
R로 다가갈수있으면 무조건 E대신 R로 다가가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중카장은 R 은신이 가지는 생존능력과 패시브를 더 고평가해서
교전시작보단 중간에 R을 다 쓰는게 더 좋다고 판단하는듯 함
그렇다고 해서 항상 E로 진입하는게 아니라 결국은 상황따라 하는것 같음
E진화 후에는 R보단 E로 진입하는일이 많이 보임
3. 티아맷 OR 불드라 연계: E 불드라 - Q 평타 W - R 평타 Q - R 평타 Q
중카장은 불드라를 항상 쓰기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연계
E사용중에 불드라를 사용 가능해서 대부분 E 불드라 순으로 사용
4. 4단점프 연계: WE - EQ - E 불드라 - E
WE로 점프중에 상대가 W 맞고 초기화 , EQ로 처치후 초기화 , E 불드라로 한번더 점프
W가 E 사용중에 사용 불가능해서 WE만 처음에 사용하고 EQ, E불드라 순서는 상황따라
기존 사용방식처럼 상대와 붙은 상태에서 EQE로 2단점프도 당연히 사용함
마찬가지로 붙은상태에서 E 불드라 E도 가능
한타에서 연계는 따로 정리하기보단 위에 연계를 상황따라, 그리고 고립에 따라 사용함
위에 연계는 주로 사용하는 연계를 정리한 것일 뿐 무조건 저 연계만 사용하는것은 아님
교전중 R로 상대스킬 피하거나 하는 디테일은 알아서 해야하는 부분
Q를 가끔 진화 안할 때가 있는데 그때에는 EQ 연계 부분에서 사거리차이를 인지해야함
R은 상대 스킬이 적용되기전 (스킬 사용 시 아래 바가 다 차기전)에 사용하면
그 스킬을 씹음 대표적으로 리신R
카직스 R은 판정자체가 "투명"인데
투명 판정은 포탑이나 절대시야에서만 보이기때문에
제어와드에 안보이고 장신구 렌즈엔 빨간 실루엣만 보임 이점을 활용해서
상대 제어와드가 확인된 지역을 대놓고 R로 지나가서 변수를 만들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고립이 박스랑 있어도 안터지고 R분신있어도 안터지는데
선공권도 샤코가 가지고 있고 맞딜시에 딜속도 자체도
샤코가 카직스보다 더 빨라서 카직스가 먼저 죽음
정글링중 카정위험성도 포함하고 후반한타까지 어느하나 유리한부분이 없다는게 큰 이유

리마스터후에는 w로 개들을 생성하기도하고 더 단단해져서
고립이 절대 안뜨다보니 1대1로 승부보기보다는
갱킹과 암살로 상대 원딜이나 미드쪽만 노리는식으로 굴림
샤코에비하면 정글링과 갱킹측면에선 카직스가 앞서다보니 밴할정도는 아닌듯
※중카장은 나피리를 게임중에 마주칠때나 나피리한테 죽으면 화난 목소리로 욕을함

카직스의 폭딜은 Q사용횟수에 있는데 렝가가 W로 Q딜 한번씹으면
카직스는 렝가한테 죽기전에 잡을 방법이 없음
마주치는순간 도망가야하는데 R로 숨어도 렝가R이 절대시야여서 보임
유일하게 6렙타이밍에 렝가를 선공해서 이길수있는타이밍이있는데
그 경우 제외하면 평생 진다고 볼수있음
하지만 픽률자체가 떨어지다보니 중카장은 렝가 밴은 안하는데
상대에 렝가가 있고 조합도 애매하면 닷지할때가 많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중카장이 유독 리신 상대 승률이 높음
리신에 맞게 빌드를 짜고 교전 방식도 특화한것같음
리신 나올때 마다 중카장은 웃으면서 즐거워함

치명타 비에고는 카직스 한테 한방에 터져서 더 빡센 매치업
카직스입장에선 비에고 W를 원거리에서 맞고 풀콤보맞는게 위험한데
그냥 W를 쓰는게 보이면 맞을때 R로 후속 평타를 안맞으면 카직스가 매우 유리해짐
비에고가 W를 아끼고 근접상황에서 평Q평W평... 풀콤하려고하는데
이미 가까워진 상황에선 카직스가 평Q R로 딜넣으면 비에고는 대응하기 힘듦

마주칠때마다 킨드는 궁,플,데스 하나는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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