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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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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100) | 2375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65 (+2.75) | 11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35 (+4.5) | 11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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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킬 빌드는 체급 중심의 트리 입니다.
람머스의 교전 체급을 올려주는 스킬은 W > E > Q 순입니다.
교전 호응이나 정글링, 기동성도 따져서 본다면 각자 장단점이 뚜렷하고 각 스킬 간 밸런스가 상당히 고른 편 입니다.
즉, 마스터리 순서는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이 빌드를 하면서 W 선마 밖에 안 해봤지만, 제가 가진 람머스 이해도 선에선 스킬 선마 순서를 변경해도 크게 차이 없을 것이라 대략 짐작합니다.
(Passive)
그냥 람머스 평타는 쉬면 안된다 정도로 알면 됩니다.
(Q)
최대 거리 감각을 잘 익히셔야 합니다.
깡딜이 높은 편이라, 갱킹과 같은 짧은 교전과 정글링 측면에선 Q선마가 좋습니다.
(W)
단단해지면서 반사딜 메커니즘이 생긴다 정도로 알면 됩니다.
체급을 중시하는 요즘 같은 메타에는 W선마가 좋습니다.
스킬 레벨 올릴 때마다 오르는 방마저 덕분에 정글링도 좋아집니다.
(E)
CC로 인한 팀 교전 호응이 좋아져서 상대팀에 트런들이나 릴리아 같이 람머스 하드 카운터가 있을 때는 무조건 E선마 입니다.
(R)
람머스는 기본 스킬 레벨의 중요성이 많이 높은 편입니다.
라이엇이 궁 쿨 및 데미지 패치를 해놔서 억지로 찍는 느낌입니다.
이니시, 비상탈출 용으로 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E선마 해도 답이 안 나와서 그냥 닷지 추천합니다.

중반에 CC걸어도 릴리아 녹여줄 폭딜이 없다면, 그냥 닷지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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