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0명
95% (190표)
1.5% (3표)
3.5% (7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21
4
5
190/200
트페왕 Fascinate님의 AP TF 공략.

- Fascinate(2012-10-15, 조회수: 2707796)

트위스티드 페이트란?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팀플레이에 굉장한 역량을 발휘하는 챔프이며

팀의 역량에 따라 캐릭자체가 캐리 유무에 대한 결정을 짓기도 합니다.

팀이 잘해야 트페가 돋보이기도.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궁활용도에따라서

팀을 잘하게 만들기도, 게임의 전체 밸런스를 조율하는게 트위스티드 페이트에게

달려있습니다.

 

궁극기가 한정된 범위안에서 자유롭게 이동이가능한 매력적인 챔프입니다.

(제가 했을당시엔 현재 R이 분리되있는상태로 게이트 E(와) 전체시야밝히기 및 전체슬로우 R로 분리되어있고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

------------

2012-10-15 아이템빌드 +영상 수정

라일라이/죠냐모래시계를 빼고

어비셜+데스파이어로 수정했습니다 참고하세요 ;)

적팀탑이나 미드에 블라디미르가 오는경우 첫템을 심연의홀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ps.국섭 id : Flare Madness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7.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ap캐릭터의 기본적인 룬세팅에서

 

왕룬및 노랑룬이

 

이동속도 증가 및 체력인이유는

 

TF캐릭자체가 AD를 가던 AP를가던 pick a card(W)스킬을 맞추기위해서 평타 최대사거리 안에들어가야합니다

 

그만큼 R(운명)을 쓰고 갱킹을 가더라도 순간 포커스당하는 리스크를 감수해야합니다.

 

맞고,치고빠지는 TF라는 캐릭에 체력 50~100은 굉장한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이동속도, TF라는 캐릭터의 기본이동속도는 305라는 저질속도를 자랑합니다.

 

이동속도 룬은 아웃복서 스타일인 TF에게 날개를 달아주는거와 마찬가지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별 얘기는 안하겠습니다만.

 

TF자체가 마나라는 개념이 크게 필요하지 않으므로 정신 확장에 투자해줄필요가 없을뿐더러

 

명상에도 전부 주지않고 아래쪽으로 내려갈수 있을정도의 포인트를 주도록합시다.

국민 스펠인 플래쉬 이그나이트입니다.

이는 TF의 라인전에서 모자란 데미지를 충당하는데 도와줍니다.

 

상황에따라 텔레포트와 이그저스트를 들기도 하지만.

(솔직히 궁이 너프된 이시점에서 텔레포트는 비추입니다 TF=백도어 라는 고정관념을깨시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세요)

AD보다 AP로 주로가게될 TF에겐 이그저스트를 사용할 껀덕지가 생기지않습니다.

이유인 즉슨 이그저스트를 한번사용하게될경우 이그저스트의 최대 사거리까지 접근해야하는데 이거리가 생각외로 짧습니다.

이그저스트를 사용한다 한들 적이붙어있게되면 다음 3초후에 죽게됩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얼마전까지 마나소비없이 추가데미지를 더주게되는 E예초반 투자를 더 많이했습니다.

 

하지만 W가 먼저 올라가게 될경우 중반쯤 한타에서 4초마다 터지는 TF의 1.5초 + 스턴은 굉장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로라인이든 봇 듀오라인이든 가게될경우

 

신발+ 3포션은 그냥 진리입니다.

 

왜냐고 묻는다면

 

시작할때 다른아이템들이 그냥 안어울립니다.

 

--);;

 

코어아이템은 리치베인과 데스캡이며 어느쪽을 먼저가던 상관이없습니다.

 

이떄 자기는 치고빠지는 그런 컨트롤이 불가능하다 하시는분은

 

"리치베인을 절대 가도록 하지않고"

 

올 AP캐릭으로가서 후방에서 카드로 전체적인 체력깍는 담당을 맡도록합니다.

(스턴의 사용유무가 거의 없어지겠지만 후방 에서 지원하는 Q 데미지도 상당합니다)

 

그리고 모빌리티를 가는경우

그 이유자체는 본인이 찾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어쩌면 제가 여기에 모빌리티를 적어두고 언급을 하지않는건, 직접해보시면 깨우칠꺼라 생각됩니다.

아래쪽 Q&A에 조금 언급은 해두었습니다만.. 직접해보는게 역시 좋습니다

AP챔프가 소서러만 가야한다는 고정관념은 집어던지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에 딜탱 챔프가 "3"이상 존재한다면 소서러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리치베인과 이동속도룬 모빌리티 3박자가 맞아떨어질대 TF는 맵을 휩쓸고 다닐수있습니다.

아래 부터는 제가 네이버 LOL 커뮤니티 카페에 쓴글과 동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저번에 어느분이 내가쓴글을 내가퍼왔는데 펌글이라고 까던거때문에 맘상해서 인벤에 글쓸가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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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부츠를 가장 마지막에 가시는데 이유는?

A. 필자는 왕룬에 이동속도룬을 박으며 다니고 굳이 2레벨부츠가아니라도 TF라는 캐릭터자체가 궁을활용해 이동해다닐수 있기때문에

초중반에 큰 기동성이 필요없습니다. 개인취향차겠지만 익숙해지면 노부츠에 템맞추는게 더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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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왜 부츠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가나요?

a.TF라는 캐릭터의 궁극기술이 글로벌(전체)맵 이동에서 한정된범위 이동으로 한번 하향조정된바 있습니다. 그이전에도 필자는 모빌리티를 이용했습니다만. 일단 중후반부터 리치베인과 데스켑이나온이후로 치고빠지는 아웃복서 스타일을 중요시합니다. 이때 모빌리티는 백도어및 한타에서 치고빠지고 추격및 도망때 TF캐릭터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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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라인운영 및 한타전 그리고 라인 갱킹.

ㄱ. 라인전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블루카드" 와 '레드카드" 입니다

'Q(와일드카드)같은 경우는 자신이 라인을유지하지못하거나 디나이를당할때 써줍니다

(블루카드마져 던질수없는상황이라면 정글러에게 급히 블루 버프를 요청해야합니다)

 

ㄴ.TF는 참으로 모순이많은 캐릭터입니다 "블루카드,레드카드"가 절대적으로 라인전에 필요한만큼 함부로 던져서도 안될 요소입니다.

이유는 딱 1가지로잡을수있습니다. W(pick a card)가 쿨타임도는 4~5초 사이에 정글러가 갱킹을오게될경우 이때 스턴기의 부재로 자신의 서머너스펠"플래쉬"를 사용해야한다거나

갱킹에 무방비상태로 노출되어 죽을수있기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한번 Pick a card를 사용하게 되었을경우 라인에서 쿨타임이 다시 돌기까지 라인에서 잠시 물러나주셔야 합니다.

 

ㄷ. 갱킹.

간혹 라인에서 와일드카드및 레드카드를통해 라인을 밀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는 뒤로빠지는척 정글로들어간뒤 다른라인의 갱킹을 시도해주면 좋습니다.

(트페는 함부로 라인밀어두고 서있으면 안되는캐릭입니다. 정글러 갱킹한번에 서머너스펠이나 킬을 내어주게됩니다)

 

ㄹ. 카드잘뽑느법

수천판 하다보니까 몸에익었습니다 .. --)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절대적인 팀플레이 캐릭입니다 캐릭터 자체가 굉장히 약세지만 3초마다 터트리는 스턴과 작은데미지지만 팀원과 호흡을맞춰 1v1상황을 1v2로 2v2상황을 2v3등으로 만들어서 싸움에 부족한데미지를 추가로주며 킬에 성공할수있게 만들어주는 챔프입니다. 이하 운영에 대해서는 하단에 영상을 첨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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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라인전이 최약체라고 하셨는데...?

A. 해보시면압니다 미드가면 누구 하나 제대로 이길수있는지 실감하실수 있을겁니다.

과거 AD렌지들이 미드로오던시절 비등했으나 현재 같은 AP캐리들이 미드에오면서 TF라는 챔프는 현 미드 챔프중 가장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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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봇에 가도 좋다 라고 써놓으셨는데.. 파트너는 그리고 AP로 봇에가게되면 AD는 누가담당하나요?

A. TF의 가장 좋은 파트너는 Alistar와 TAric 그리고 fiddle stick 입니다. 서로 가진 군중제어기를 이용하여 상대 봇 라인을 생각보다 쉽게 제압할수있거나 라인전에서 밀리지않습니다.그리고 AD는 사실상 솔로라인중 아무대나 가도 상관없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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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fiddle stick 서포터라고요 노멀인가요??

A. 공포와 사일런스 를 갖춘 챔프로써 간혹 쓰이게되는 서포터인데 정글러라는 역할을 벗고 서포터로도 충분한 가치를 보입니다. =)

필자의 본캐및 현재 1900을찍고 멀리떠난 kookey 같은경우 필자와함께 봇 AP TF 및 fiddle 스틱으로 1800을 헤쳐나온 경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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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TF로 솔로라인에 슬경우 카운터 챔프 혹은 카운터 할수 있는 챔피언은 무엇이 있나요?

일단은 없습니다. 가장 힘들다고하는 캐릭 3개를 꼽아보자면 시온,르블랑,카시오페아 3개를 골라드릴수 있구요

트페는 파일럿에따라서 캐릭터가 카운터를 당하느냐, 카운터를 하느냐로 정해집니다. =)

(사실 탈론같은경우 라인전에서 조금만 조심하면 죽지않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TF에게 밀리게됩니다 그이유인즉슨 한타시작때 탈론의 궁극기 사용유무를떠나서 미리 R을눌러서 탈론의위치를파악하고 골드카드를 끄집어내어 탈론에게 포커스집중할수있도록 골드카드를 던져주면 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미리 골드카르를뽑아둔상태에서 E를맞았다한들 골드카드를 던질수있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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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의점

 

라인전 한번 잘못관리하면 쭉 골로가게됩니다..

(라인전이 힘들다 싶다하면 블루 골렘 버프를 필히 요청하고 Q 와일드 카드를 날리며 미니언 파밍에만 집중하세요 !)

4.주의해야할 적 라이너

 

ㄱ. 아리- 라인전 서로 하다가 6렙이 되는상황에서 무조건 그냥 터렛뒤로 간후 마을갔다가 아이템을 사오지않는다면 Q E 가 맞던말던 RW RR 점화에 사망

 

ㄴ. 베이가

Q R 에사 망하던 데파 R 에사망하던 Q 데파에사망하던 어떤식이로든 사망하게되잇음 조심해야함

ㄷ. 카서스(잘하는)

궁쓰고 날아간뒤 터렛다이브나 교전이 힘들었을떄 궁날라옴  

가 대표적인 카운터픽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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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동영상 키포인트 집어주기

1. 팀원중 한명도 오라클이없어서 은신클래스를 놓쳤을때 궁을 사용하여 위치 파악

 

2. 3초마다 스턴 뻥뻥 터트리기

 

3. 짧은구간이라도 빠르게 궁을 통하여이동경로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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