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은 곧 야매로 배우고 어깨너머로 배운 트페 공략을 보게됩니다
'ㅅ^)v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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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주문력 +0.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주문력+43.74
- 이동 속도+4.5%
Mark 빨강마관. 다른 룬을 써도 크게 상관은 없다 는 페이크고 마관룬이 좋다.
트페의 딜링스킬은 두개뿐이므로 이 스킬들의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올리려면 마관룬이 좋다.
사실 다른 룬 써도 정말 크게 상관없다
Seal 노랑성장어빌. 노랑룬은 다른룬에 비해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다.
예를 들어 미드에 같은 AD챔피언이 온다면 고정아머룬을 껴주는게 좋다.
하지만 마나리젠 계열의 룬을 사용하는 것만은 자중하길.
Glyph 파랑성장어빌. 어빌리티계열의 룬은 Glyph의 능력치가 가장 높다. 그런고로 성장어빌.
하지만 상대방에 애미애비출타 AP챔피언이 와서 3분안에 이승에서 종범할거 같다면 고정마방룬 추천.
이새끼나이년 상대할때 마방룬 씀. 너무 아파여ㅡㅡ
Quintessence 보라이속. 진짜 이속룬이 답임. 닥치고 이속 조까라고 해도 들어야함.
히트 앤 런으로 먹고사는 트페에게 이속은 꿀.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전형적인 AP 2109
딱히 특징이라고 할 만한게 전혀 없다.
굳이 고르자면 정신력을 안주고 짐승같은힘과 도살자를 각각 1,2포인트씩 줬다는거.
ap4 없어도 아무런 지장없고 도살자는 초반 라인막타에 큰 도움을 준다.
를 사용한다면 유틸리티에 21포인트를 투자하는게 좋다.
왜냐면 트페로 텔레포트를 사용한단 얘기 = 백도어를 하겠다는 말이므로
텔레포트의 쿨다운을 조금이라도 더 줄여야겠죠 안그럼?
명실상부한 전천후 거의 만능 스펠. 추격 및 도주에 활력을 불어넣어줌.
부족한 딜량과 상대방의 힐량을 감소시켜주는 좋은 공격스펠.
사실 위 두개가 제일 좋긴해도 선택의 폭은 넓다.
이 셋중 하나를 이그나이트 대신 사용 가능.
는 상대방의 매미없는 cc에서 해방 되고 싶을 때.
근데 트페는 생존력이 병신이라 플래시 없으면 클린즈 있든 없던 매우 높은 확률로 주님 곁으로 운지함. 유의.
다이다이 뜰 때 있으면 아 좀 좋다, 고 생각할 수 있는 스펠. 대신 트페가 1:1 다이다이를 잘 안함.
추노의 목적보다는 맞다이시 상대방의 스킬 및 평타 데미지를 감소시키기 위함이 큼.
결론은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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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초반 인베이드를 가거나, 오는 상대를 저지하기 위해 찍어준다.
2레벨에 둘 중 하나를 찍는건 호불호가 갈린다.
2,3레벨에 찍어 미니언 막타 및 견제를 하는 사람도 있는가 하는 반면에
나처럼 5레벨전엔 어지간해선 와일드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평타로만 막타를 먹는 사람도 있다.
2레벨 데미지만큼이나 의 데미지도 무시못할만큼 강하다. 돌직구 찎!
그 후 주력스킬인 를 마스터해주고 스턴의 쿨다운을 낮추기위해 를 후에 마스터해준다.
는 레벨이 오르더라도 스킬의 범위가 늘지는 않지만 쿨다운과 지속시간이 줄어드니까 될때마다 찌거주자.
트페의 아이템은 어느 공략을 본들 비슷하므로 크게 다루진 않으려고했는데
이냐 이냐
이냐 이냐 이걸로도 얘기가 많길래 내 생각을 적어봄.
우선 이야기부터.
- 데스캡은 거의 모든 AP챔피언들의 코어아이템임이 분명한 좋은 아이템이고
리치베인은 쉰의 상위 아이템으로 트페의 매커니즘과 잘 부합되는 아이템이다.
그런데 어떤 아이템을 우선적으로 맞추는게 좋은가,에 대해서는 트페유저마다 말이 많이 다른듯.
데스캡의 장점은 잴것없이 높은 ap 이것뿐이다. 1600 막대기만으로도 와일드카드를 던지면
미니언이 정리되는데 데스캡을 맞추게 되면 라인정리는 순식간이다.
단점이라 함은 아이템의 가격이 비싼편이므로 cs를 잘 챙기지 못했을시 한참 후에야 맞출수 있다.
리치베인의 장점은 7%의 이속과 패시브를 통한 타워철거.
히트앤런이 주 모토인 트페에게 7%의 이속증가는 정말 좋은 옵션이다.
그리고 추가데미지 패시브는 트페의 와 굉장히 궁합이 잘맞는다. 단순히 마나보충용, 스턴용이던 픽카드가
무시무시한 딜링기 및 타워철거 스킬로 바뀌게 해준다.
리치베인의 단점은 데스캡에 비해 낮은 ap로 와일드카드의 데미지가 상대적으로 낮아진다는 것이다.
각각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어느것을 먼저가는것이 무조건적으로 좋다, 라고 딱 꼬집어 얘기를 할 수 없음.
다만 파밍을 굉장히 잘해서 1600 막대기 860막대기까지 쑴풍쑴풍 뽑아낼 돈이 있다면 데스캡을 바로가고
바람같은 이속으로 다른 라인을 갱으로 민주화시키고싶다면 리치베인을 가는게 좋을듯.
근데 뭘 먼저가도 좋음. 내키는데로 가셈.
그리고
> 근데 초반에 쓰다가 팔고 로 갈아타도 됨.
참 상대방 cc 조가트면 알죠?
간단하게 미드에서 만날 챔피언들 요약해봄.
초반에 마나 다 쓰면 보잘것없는 허접. 근데 같이 쌔질수록 내가 더 허접.
사려주세요. 정글러 헬프없으면 ㅌ타랕라탙랕랕라탙ㅌ랕랕랕탈곡기
라인 주구장창 미는 애라 정글러와 함께 잡아주면 됨. 전혀 안까다로움.
정글러의 도움없인 절대 못잡음. 개새ㅣㄲ
상대하기 쉬움. 근데 쌔지면 내가 qr에 사라지는 마술을 보게됨. 딱히 안어려움.
같이 파밍해야됨. 블랙쉴드 쿨인 타이밍에 골카,와카로 노려봐도 좋음. 바인딩만 안맞으면 안죽음.
ewqr
상대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음. 은 페이크고 w 맞으면 주금을 각오해야함. 존나 쌤.
마찬가지. 파밍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다. 6레벨이 되는 타이밍에 조심하면 무난함.
개년. 띠두르고 있을때 거리 안 벌리면 죽음. 플래시 rwq 으앙!
공놀이보다 와카가 더 사거리가 김. 무리한 w 견제만 안하면 큰 어려움은 없음.
시즈 박았을때 와카 던져주면 됨. e 스턴맞으면 황천길행.
서로 q 피하느라 바쁨. 많이 맞아주는 쪽이 장애인.
노시계 폭탄사거리 >>>>>>>>>>>>>>>>> 트페평타 사거리
카운터라는데 1:1 상황에서는 딱히 압도적으로 쳐발리거나 하는건 없다. 다만 각팀의 정글러가 큰 변수.
초반엔 상대하기 쉬움. 그러나 중반부터 분단의 벽을 지나오는 딱콩이 존나아프다. 무빙 잘못하면 죽음.
얘도 스턴 나도 스턴! 근데 피카츄가 더 쌤
못이김. naver
못이김. naver
사람새끼가 플레이하면 못이김. 너의 골카는 내 e가 먹어부러써...
근데 사실 트페가 도시락급으로 까먹을 미드챔피언이 없다.
누가 상대로 오던 파일럿이 eja가 아닌 이상 겸허하게 거리를 벌리면서 게임을 해야함.
간단한 한타 운영법
후방에서 와카를 날려준다
다가오는 적은 골카로 막아준다
한타가 끝나고 도망가는적은 궁으로 쫓아가서 주긴다
아니면 밀고있는 라인으로 궁을 써서 백도어를 해준다
끗
진짜 이것밖에 없음
공략 끝.
그리고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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