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4명
65.9% (29표)
6.8% (3표)
27.3% (12표)
2100+ 구멍파기식 레이팅 거품 만들기 공략
제가 철 없던 아마추어 시절에 작성한 공략입니다.
공략의 기본 컨셉때문에 본문의 내용은 수정이 어려울것 같아요.
그저 재미있게 예능 보듯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치섭이란 표현이 기분 나쁠줄은 몰랐어요 수정했습니다 :D )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27.54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15,375 IP
일단 트페는 라인전이 최강 쓰레기급임.
때문에 최소한의 공격스펙을 상승시키고 나머지는 생존에 도움을 주는 이속룬 / 체력룬을 쓰는편이 좋음.
일반적인 경우 위 룬을 사용하고, 상성을 생각해서 룬 세팅 2개정도 더 해놓는게 좋음.
같은게 오면 노오란색에 고정물방 박으면 됨. 그래도 힘들다 느끼면 왕룬에 고정물방.
같은게 오면 회색에 고정마방, 왕룬에 마방룬 정도를 박아주는게 좋다.
를 이용해 레이팅에 거품을 만들기 위해선 반드시 와를 이용해야함.
갱킹시 를 이용해 성공률을 높이고, 를 통해 약한 라인전 보완 및 갱킹시 플래시 골드카드 콤보를 넣어야함.
<- 이 두 스펠은 상대 CC가 많거나 라인전이 힘들면 들어줌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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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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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1렙엔 반드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2렙에 를 찍어줌.막타 챙기기 및 스킬 교환에서 좀더 유연하기 때문.
는 레벨 될때마다 찍어줌
이 공략의 핵심은 레이팅 올려서 친구들에게 허세 부리기용이기 때문에 를 될때마다 찍어주어 활발하게 갱킹 가야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부터 메자이
어쩔수없이 집에 가게됬을때 돈이 안된다면
살돈이 모였다면 바로 삼.
데스캡과 리치베인
전 기본적으로 본인의 레이팅에서 게임할땐 (2100) 를 선뜻 가지 않기 때문에 을 리치베인보다 먼저 감.
하지만 이 공략의 핵심은 "구멍파기식 레이팅에 거품끼게 하기"기 때문에 를 사고 바로 을 구입하여 부족한 ap는 로 메꾸고, 을 통해 캐리력을 업 시켜준다.
신발의 교체 타이밍 및 종류
신발의 경우 에겐 이 있기 때문에 기동성을 위해 빨리 교체할 필요는 없음.
거기다 이 공략의 빌드는 을 빨리 뽑기 때문에 이속면에서 후달릴 일이 없음.
때문에 신발은 여유가 있을때 로 업 시켜주거나 아님 걍 평생 신어도 문제 없음. 데스캡이 나오면 물론 로 바꿔줘야함.
다른 종류의 신발을 가는 경우는 이러함. 는 생존능력이 바닥을 기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가끔 상대가 날 죽이기 좋은 챔피언들을 픽 할수도 있음.
대머리 같이 날 한번에 위험한 상태로 만들수 있는 적에게서 도망치기 위해 을 뽑아도 좋고.
얘네 처럼 멀리서 CC로 괴롭히는 애들이 있을땐 를 가주는게 좋음.
지금까지 써놓은 공략은 준비운동, 서론, 에피타이저와 같다고 볼 수 있다.
다른 공략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팁과 노하우들. 이제 본론으로 들어 가겠다.
구멍 파기?
일반적으로 팀 게임에서 못하는 상대, 혹은 우리편을 일컫어 "구멍"이란 표현을 쓴다.
그렇다면 구멍파기는? 그 구멍을 집중 공략 하는것.
어떻게 구멍을 파는가
먼저 준비 할 것이 있다. 큐가 잡히고 내가 1,2픽이라면 5픽에게 레이팅을 물어보자. (새벽 시간의 경우 매우 중요함)
필자의 경우는 1900~2000일때 4,5픽으로 1600,1700 플레이어들이 많이 잡혔다.
자, 이렇게 5픽에게 레이팅을 물어보고 자신과 레이팅 차가 제법 난다 싶으면 반은 성공한거다.
우선 미드에서 무리하게 오버하지 말고 파밍에 열중한다. 어차피 1:1 못이긴다.
을 익히고 Tab을 눌러 상대 5픽의 라인을 확인. 이제부턴 그쪽 라인에 갱이 될때마다 가준다.
기분나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5픽의 경우 스펠을 못쓰고 죽는 경우도 생기고, 멍청한 무빙 및 상황판단 미스로 자주 죽어준다.
이러면 부가적으로 얻는 효과가 발생되는데 상대팀에서 자기팀의 5픽을 마녀사냥 하게 되는데, 이로인해 상대팀 멘탈은 이미 붕괴. 게임 외적으로도 많은 부분을 가져갈 수 있다.
구멍을 충분히 판 다음 운영
자신이 어느정도 를 다룰 줄 알고 구멍파기로 의 스택이 8~13 정도 쌓였다면 이제부턴 무리하게 운영하지 않아도 된다. 는 죽기 쉽기 때문에 이니시에이팅(전투의 시작)을 하기 쉽지 않고 죽으면 의 스택이 날아가기 때문에 그저 우리팀의 강함을 유지시키면서 드래곤, 타워, 소규모전투 및 발생되는 한타 싸움에 빠르게 합류하면 된다.
믿음가는 정글 친구가 있다면
정글러와 두오를 하여 점수를 올리는 방법도 있다. 이건 얼마전 도X와 X섹이 두오로 하던 방법인데 CC기가 강력한 정글러를 픽하고 아군 정글러가 갱을 갈때 궁으로 같이 합류하는 방법이다.
그때 필자는 도수 인섹 두오를 상대하면서 를 하고 있었고, 플래시까지 들고 있었으나 정글러의 가 떨어지고, 그 후 가 합류하여 를 사용. 플래시를 가지고 있던 니달리 마저 라인에서 없애버렸다. 진짜 어이 털털이셈
이런식으로 구멍파기 외에도 정글러와 함께 호흡을 맞추어 스택을 쌓아 팀을 승리로 이끄는 방법도 있다.
한타 시 위치 선정 및 라인전 운영법
필자는 를 잘하지 못함. 따라서 위의 꼼수만 설명 해 둘 뿐이고 자세한 공략법은 다른 공략 좋은거 많으니 그거 보고 하면됨.
인증
마치며...
아무리 생각해도 난 이 점수대에 있을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팀이 너무 병X이라 못올라 가는 것 뿐. 이라고 생각하거나
"아나 친구들한테 레이팅 부심좀 부리고싶은데 쉽지 않네" 이런 분들에게 이 공략을 추천함.
아 그렇다고 제가 레이팅 부심 부리고 막 그러진 않아여 *^^*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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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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