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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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1명
93.1% (94표)
3% (3표)
4% (4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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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94/101
공격과 방어의 서포터 알리스타

- STMafa(2012-03-31, 조회수: 635643)

안녕하세요 . 스타테일 서포터 마파입니다

 

지금부터 서포터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공략을 쓰려고합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10초당 금
    +3
총 가격 : 7,071 IP

서포터 알리스타의 룬은

 

빨간색 - 방어구 관통력 x 9

(스킬을 쓰는 틈틈마다 평타 한대한대가 중요하기때문)

 

노란색 - 방어 x 9

(접근해야하는 서포터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방어력을위해)

 

파란색 - 마법 저항력 x 9

(이또한 노란색의 방어력룬과같이 마법방어력또한 기본적으로 필요하기때문에

그리고 성장 마법 저항력이아닌 고정 마멉저항력을 쓰는이유는

성장 마법저항력이 고정마법저랑력보다 좋아지려면 레벨 10부터라고 볼수있는데

일반적으로 서포터는 레벨업이 느리기때문에 레벨10전 싸움이 많이 일어나기때문)

 

보라색(왕룬) - 10초당 급 x 3

(어느서포터든 필수적인 룬)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이렇게 0 / 9 / 21을 사용합니다 .

 

방어의 9는 라인전에서의 기본적인 방어력과 한타의 시작 , 탱킹에 필요한 체력을위해 찍습니다 .

 

유틸리티의 21은 가장중요한 서머너 스펠의 쿨다운을 줄위기위한것과

 

지속적인 힐과 견제를위한 마나량,마나회복

 

서포터에게 필수적인 탐욕과 부유함 , 스킬재사용대기시간을 올려줍니다 .

 

 

그리고 방어 9에서 한개를 바꿔찍는경우는 서머너 스펠을 Heal(회복)회복(Heal) 을들었을때 저항력에찍은 하나를

 

소환사의 결의에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

 

 

사실 마스터리는 무조건 공략을 보고 쓰는거보다는

 

개개인의 플레이스타일과 생각이 다를수있기때문에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을 올리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

한타의 시작과 생존을위해 Flash(점멸) 점멸(Flash)는 공통으로 씁니다 .

 

1. Clairvoyance(천리안) + Flash(점멸) 천리안(cv) + 점멸(Flash)

 

이같은 경우는 혼자서 게임할때 보다는 5인어랭 또는 정글러와의 듀오에서 쓰기좋습니다

 

Clairvoyance(천리안)천리안(cv)는 적정글러의 위치 즉 초반 아군의 미드와 탑 와딩이 되어있지않을때

갱킹위험이잇는곳에 써줌으로써 우리팀의 파밍을 안전하게 도와줄수있습니다  물론 바텀라인도 마찬가지구요 .

또 아군 정글러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면 카운터정글에도 많은도움이됩니다 .

(카운터정글가는 위치에 미리뿌려주는것)

가장중요한것은 적의 오라클 or 핑크워드로인해 시야확보가 되지않아  

바론,드래곤을 먹는지 확인할수있기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

 

 

2.Exhaust(탈진) + Flash(점멸) 탈진(Exhaust) + 점멸(Flash)

 

이것이 일반적으로 가장많이 사용되는 서포터의 서머너 스펠입니다 .

 

Exhaust(탈진)탈진(Exhaust) 적 챔피언을 추격할때 슬로우효과

또는 5vs5팀파이트에서 적군의 가장강력한 챔피언이 딜을할때 써주면 불리한싸움도

이길수있게해주는 매우 중요한 서머너 스펠입니다 .

 

3.Heal(회복) + Flash(점멸) 회복(Heal) + 점멸(Flash)

 

이거는 아군 원거리딜러가 Heal(회복)회복(Heal)을 들지않고 Cleanse(정화)정화(Cleanse) 또는 Ignite(점화)점화(ignite)를 들었을때

위기상황 원거리딜러의 회복을위해 듭니다 .

 

4.Ignite(점화) + Flash(점멸) 점화(ignite) + 점멸(Flash)

 

4번같은경우는 Ignite(점화)점화(ignite)효과에 치유감소라는 효과때문에 

적의 서포터가 Soraka(소라카)인 경우와

 

스킬을통한 흡혈로인해 죽이기 까다로운 챔피언

 

(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Warwick(워윅)Fiddlesticks(피들스틱))  이 많을때 들면 좋습니다 .

 

 

 

이렇게 서포터 알리스타는 일반적으로 상황에따라 서머너 스펠을 네가지로 나눠서 듭니다 .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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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는 가장먼저 Q스킬을 찍는이유는 알리스타의 장점인 초반 인베이드를 갈수잇기때문에 찍습니다

 

두번째 스킬을 무엇을찍냐가 가장 중요한데요 .

 

W를 찍는경우는 적 바텀라인보다 아군 바텀라인의 2레벨이 더빨라서 2레벨때 바로 싸움을 걸수잇을때

 

W를 두번째에 찍어줌으로써 라인전의 우위를 가져갑니다

 

E를 두번째에 찍는경우는 2레벨이 되기전 아군 원거리딜러의 피가 많이 소모됬거나 자신의 피가 많이 소모됬을경우

 

E를 두번째에 찍어서 라인유지를 합니다

 

그리고 W보다 Q를 먼저 마스터하는이유는 W가 Q보다 데미지는 약간많지만 Q스킬은 여러명을 맞출수잇고

 

W는 한명에게만 사용할수잇기때문에 Q를 먼저 마스터합니다 .

 

서포터로서 중요한 힐을위해 Q와 E를 번갈아가면서 마스터해줍니다 .

(적의 견제가 심해서 바텀라인의 체력유지가 힘들다면 Q와 W를 하나씩올려놓고 E를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

 

 

마스터리와같이 스킬트리또한 정해진것처럼 하는거보다는 상황상황 유연하게 찍어주는것이 좋아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포터 알리스타의 아이템은

 

먼저 시작아이템이 세가지로 나뉩니다 .

 

1. Faerie Charm(요정의 부적)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적정글러가 초반 갱킹이 강한 챔이언이있을경우 (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Lee Sin(리 신)Riven(리븐)Maokai(마오카이)Shaco(샤코))

아낌없이 중요와딩 위치에 와드를 일찍 써줍니다 .

 

2.Faerie Charm(요정의 부적)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적정글러가 6레벨전의 갱킹이 별로강하지않을때 ,

바텀라인 챔피언 상성상 우위를 가져갈수있을때 (핑크워드를 이용해 바텀라인 부쉬장악) ,

아군 정글러의 초반 갱킹이 강할때 (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Lee Sin(리 신)Riven(리븐)Maokai(마오카이)Shaco(샤코))

(핑크워드를 이용해서 아군 정글러가 갱킹올수잇는곳에 적의워드 제거를함으로 갱킹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3.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

 

이아이템은 추천드리고싶지는않지만 두개의워드를 바텀라인 3거리 부쉬와 드래곤에 일찍써준후

빠른 이동속도를통해 라인전에서의 확실한 압박을할때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

 

*(기본적인것)* 모르시는분들을위해

본진으로 귀환햇을때는 돈이많다고 워드만 너무많이사는거보다는 2~3개만사주고 아이템을사주는것이좋습니다.

그리고 핑크워드는 드래곤이 있을때만 사도록하고 드래곤이없을때에는 핑크워드 사는것을 아껴줍니다 .

 

*(기본적인것)* 모르시는분들을위해

오라클은 요즘 대세가 정글러가 먼저 오라클을 한번먹는데요

정글러의 오라클이 남아있을때까지는

넉넉한돈으로 충분한워드와 아이템을 맞추고

정글러의 오라클이 제거됬을때 오라클을 먹어주는 것이좋습니다 ^^

 

*(기본적인것)* 모르시는분들을위해

오라클을먹고 워드를 지우러다닐때에는 적챔피언들의 위치가 보여서 안전하게 지울수잇을때가 아니면

혼자서 지우러 이동하기보다는 팀원들과 함께다니거나 자신의 워드로 먼저 시야를한후에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

 

앞에서 쓴글들과 중복될수도있지만 추가공략으로는 ,

 

1. 라인전

 

서포터 알리스타의 라인전은 강력한 CC기 Q와 W스킬 그리고 적지만 E스킬의 힐로 매우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

 

알리스타는

Flash(점멸)점멸(Flash) 후 Q - W 로이어지는 강력한 콤보와

W - Q 로 이어지는 콤보를 통해 2:2라인전에서의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

그리고 아군 정글러의 갱킹을 기다린후에 콤보를 사용한다면 거의 100% 킬을할수있는 서포터이기때문에

상황마다 스킬을 아껴두는 판단도 필요합니다 .

 

하지만 2레벨이 되기전이 고비인데요

 

상대편이 알리스타 상대법을안다면 2레벨전에 최대한 hp를 깍기위해 견제를하는데 거기에서 공격적인무빙보다는

 

뒤에서 경험치만 먹는다는 생각으로 뒤쪽에위치해줍니다 .

 

2레벨부터는 어느 서포터한테도 밀리지않기때문에 공격적인 부쉬점령과 무빙을 합니다 .

(여기서 약간의팁은 적원거리딜러가 미니언막타를 치러오려는 타이밍에 숨어있던 부쉬에서 나와 스킬은쓰지않고

다가가는 무빙만해도 적원거리 딜러는 미니언 막타를 치지못하고 빼는경우가 많습니다 .)

이런거 하나하나가 쌓여서 CS차이로 이어지기때문에 중요합니다 .

 

2. 팀파이트

 

팀파이트때 어느 서포터든 가장중요한것은 아군의 원거리딜러를 지켜주는것입니다 .

 

하지만 강력한 CC기를 가진 알리스타는 상황에따라

 

적군의 원거리딜러 또는 세명이상의 챔피언에게

 

Flash(점멸)점멸(Flash) + Q스킬콤보  , W - Q 스킬콤보를 사용할수잇을때는

 

과감하게 싸움의 시작을 열어줘야합니다 .

 

그런상황이 아니라면 아군딜러에게 붙은 챔피언에게 W스킬로 1차적으로 밀어내고

 

그다음 아군 원거리딜러에게 붙은 챔피언에게 Q스킬을써서 최대한 아군 원거리딜러를 보호해야합니다 .

 

그리고 팀파이트에서의 궁극기는 많은 알리스타유저분들이 자신의 피가 거의없을때 생존을위해 쓰는분들이많은데

 

그것보다 자신이 포커스 됫을때 바로써줌으로써 최대한 맞아주는것이 좋습니다 .

 

* Q , W 스킬사용시 평타를 한대씩 쳐주는 습관도 미묘하지만 그 한대한대로인해 잡을수있고 못잡고가 결정나기때문에

습관들여놓는것이 좋습니다 .

 

 

 

 제 공략에서 문제점이나 궁금한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조금늦더라도  답변해드리고 수정하겠습니다 .

 

그럼 끝까지 미흡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 공략을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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