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4명
86.4% (133표)
1.9% (3표)
11.7% (18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2
8
0
133/154
cvMax의 피즈 공략 (계속 수정중)

- 야수대미(2012-05-23, 조회수: 613243)

무슨 말이 필요하지

 

걍 피즈를 500판 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빨강룬 파랑룬 보라룬은 별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다만 노랑룬은 취향대로 박아주시길

 

노랑룬으로 쓸만한걸 제시하자면

고정방어룬, 성장마젠룬, 성장체력룬, 고정주문력룬 등이 잇겠다

 

고정방어룬은 탑을 가거나 내가 라인전에서 미니언한테 좀 많이 맞더라도 깝치고싶다

하는경우 간다

 

성장마젠룬은 라인을 푸쉬하거나 상대 미드라이너를 따낸뒤 남는 마나를 이용해

아군정글러와 함께 전략적 무빙 ex) 카운터정글, 3인갱, 기습용 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운영에 선택권이 생기고 여유가 생긴다

 

성장체력룬은 현재 내가 쓰고있는 룬인데 게임 중간중간에 미친 딸피승부 및 맞다이까는거 좋아하는사람에게 추천

간단한 예를 들어 상대피 3분의2 고 내피도 3분의2 일때 불리하게 들어가서

딸피승부를 낼때 피가 1에서~20 남고 사는 이런 스릴병환자들에게 추천한다

흔히 피가 1에서~ 20가량 남고 살면 운좋다 라고 하는사람들 많은데 운 아니다

물론 피즈 갓한사람들에겐 운으로 시작하겠지만 그렇게 수백판하다보면

그런상황을 노리게 된다

이때 성장체력룬은 정말 큰도움이됨..

 

고정주문룬은 6레벨 이전에 라인전에서 개인기를 통해 상대라이너를 잡아내거나

개말리고 싶은사람들에게 추천

초반이 잘풀리면 중후반도 거진 잘풀린다

레이팅 별로 경기흐름이 다르기 때문에 이룬은 600~1400 랭크유저들에게 추천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무조건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이나 성향에 따라 취향껏 가는거다

 

이건 내가 쓰는게 진리라고 말하지 않겠다

 

먼저  21 / 9 / 0 요 마스터리가 정말 좋다

디펜스에서 내구력과 고참병의 흉터를 가주는 트리인데

나도 써봣고 인정한다

 

하지만 이공략은 cvMax공략이니 보편적인것보다 내가 좋아하고 내가 현재 쓰는

특성으로 가겠다

 

먼저 오펜스 22를 설명하겠다

평범한 ap누커 특성에 대파괴(1.5%추가데미지) 를 포기하고

공속 4%와 방관 10%에 포인트를 투자했는데

Fizz(피즈)의 딜의 원천은 W(삼지창)에서 나오는건데 이걸 찍냐 못찍냐에따라

1대칠껄 2대치고 2대칠껄 3대치는 상황이 나온다

공속 4% 깨알같이 좋다

방관 10퍼는 솔직히 잘모르겠음 좋은지 안좋은지 잘 체감안됨

 

디펜스 7 같은경우

정글이 아니더라도 질긴피부는 라인전에서 정말 큰도움이 된다

상대라이너가 ap냐 ad에따라 룬이나 마스터리로 물방및 마방을 가서

카운터치는게 요즘 인기인데

Fizz(피즈)는 상대 미니언을 카운터쳐야한다

피즈의 플레이스타일상 모든 딜이 평타를 치기때문에 미니언한테 굉장히 많이 쳐맞는다

하지만 질긴피부 2포인트와 피즈 패시브 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가 함께한다면 미니언을 거의 무시하다시피 하면서 라인전을 즐길수 있다 그냥 무조건찍자..

사람들 흔히쓰는말 빌리자면 신세계가 열린다.

 

유틸 1

Flash(점멸) 쿨 15초감소

난 하도 오랫동안 이걸 찍고 플레이해와서

이제 이 특성 안찍고 겜하면 조금씩 꼬이더라

마치 톱니바퀴 미묘하게 틀어져서 기계 뻑가는것처럼 내가 망가짐

피즈에게 Flash(점멸)은 단순히 생존을 떠나서

필살을 가능케하는 플레이를 할수있게 해준다.

 

피즈의 스킬콤보? 는 패턴이 다양한데 여기에 Flash(점멸)을 섞는다면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 말도 안되게 킬을 따낼수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온갖 혐오스럽고 해괴한 필살콤보의 주축

 

 

정글을 가더라도 점화 및 탈진보다 Smite(강타)&Flash(점멸) 조합을 강추한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여기서도 할말이 많다

먼저 피즈는 4렙 이후로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선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후마 하면된다

 

하지만 4레벨 전에는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스킬배분을 통해 플레이해야한다

 

먼저 1레벨에 스킬 안찍고

2레벨까지 포인트를 모은다

 

그리고 2레벨이 되면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에 1포인트 주고 남은 1 포인트를 그냥 가지고 있는다

그러다 3레벨이 되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에 각각 1포인트씩주고 남은 1포인트를 또 상황에 따라 쓰던가 가지고잇던가 한다

그리고 4레벨이되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1렙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2렙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1렙으로 완성한다

 

이 이후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선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후마 한다

 

자 무슨말인가 싶은사람들이 많을텐데

먼저 1렙때 2레벨이 되기까지 많은 변수및 상황이 발생할것이다

미니언 나오기전 1렙싸움에 별탈없이 무난하게 라인전에 들어간걸 기준으로 말하겠다

 

첫번째 경우

1. 상대라이너가 굉장히 저돌적이며 평타집착증 지닌 ap누커인경우

아군 근거리미니언 셋 적군 근거리미니언 셋이 서로 맞붙어있는 경계선을 넘어오면서까지

평타를 치려든다 그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찍고 역습해준다

그럼 상대 라이너는 순간적으로 피즈 + 미니언 6마리의 공격을 받게되고

1렙 피교환 싸움을 굉장히 유리하게 가져갈수 있다

 

두번째 경우

2. 상대라이너가 근접평타 챔프인경우 ex) 카사딘

적챔프가 아군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스킬을 올리고 바로 사용하면서 툭툭 쳐준다

위에도 말햇듯이 '아군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스킬을 찍는거다

만약 막타를 먹으러 안오거나 원거리 스킬을 이용해서 멀리서 cs를 챙긴다면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올리지말고 2레벨까지 그냥 포인트를 모아두라

 

세번째 경우

3. 적정글러가 2렙갱을 온다, 플래시를 써야 살수있는 상황에 놓인다

재빠르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스킬을 올리고 바로 사용해준다 번개처럼 단축키로 스킬 올리고

사용해야 한다

 

네번째 경우

4. 상대라이너와 내가 2레벨까지 들어갈 각도 안나오고 평화롭게 cs파밍한다

가장 흔한경우인데 2레벨이 될때까지 스킬을 아예 찍지 않는다

이런경우 그냥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찍고 그 도트데미지 추가되는걸로 막타 더 잘먹어야지 하는분 있는데

그러지말자..

그냥 스킬찍지말고 평타로 막타먹으며 라인전하다

피즈 레벨2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스킬을 가지고 있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3레벨엔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2레벨)이 좋지만 상황에따라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찍어주도록한다

4레벨이 되면 피즈가 완성되면서 매우 강해진다 제일 강한 타이밍.

이때부터는 스킬찍는데 변수가 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후에는 상황에따라 Guardian Angel(수호 천사)와 Lich Bane(리치베인) 둘중하나를 선택해서 간다

 

보통 템이 여기까지 나왔으면 Lich Bane(리치베인)보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려주는게

더 효율 좋은 상황이 많기때문에 위에 템트리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먼저 뽑는것으로 작성해 놓았다

 

기타 예상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Lich Bane(리치베인) 

나쁘지 않다 Q가 굉장히 강력해지는 재미

Q를 선마하는 피즈라면 추천한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나쁘다 슬로우로 질질 상황을 끌면서 딜해야하는 경우는 E 스킬의 슬로우를 이용하면 된다

그외 가격비 효율 딱히..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비추. 게임 흐름에 빠짝 따라가야 하는게 피즈인데

이딴거 맞추다가 딜해야할 상황에 딜이안나와서 킬을 못딴다

조금이라도 딜로스가 생기면안됨

혹 학살해서 포인트를 쌓는다해도 피즈의 포지션및 특성상 갈만한템이 못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의 컨트롤과 마인드가

도수거나 도수또는 도수라면 가도 됨;

 

 

 

정말 쓸께 많다.. 동영상 공략을 하고싶지만 영상 작업은 정말 귀찮다

 

사실 글로만 어떠한 챔프의 메커니즘을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는건 굉장히 힘들고

말이 안되는 작업인것 같다.. 하지만 해봄ㅋ

 

먼저 피즈의 스킬 연계를 알아보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시작하는 콤보

장점 접근용으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쓰지 않기때문에 들어간뒤 아니다 싶으면 바로 빠질수 있고 안전하다

타겟팅이기때문에 Flash(점멸)나 기타 이동기로 회피할수 없다

 

단점 거리가 짧다 몸을 날리는 도중 스턴에는 저지당하지 않으나

잔나의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Monsoon(계절풍)나 기타 여러 에어본기술에 막힌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시작하는 콤보

장점 거리가 길고 가는도중에 어떠한것에도 제지당하지 않는다 ex) 잔나의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Monsoon(계절풍)나 여러 에어본및 밀치는기술

 

단점 착지후에는 스턴및 각종 끔찍한 CC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다

 

국민콤보 1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성공후 바로 적에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날리고 스킬 씹든 못씹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써서 상어가 올라옴과 동시에 착지 데미지를 준다

국민콤보 2 (타워 다이브에 굉장히 효율적인 스킬콤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 평타 툭툭 치면서 각을 재다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상대방 스킬을 씹어주고 착지데미지 준 후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상어붙이고 다시 평타 툭툭 하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국민콤보 3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로 접근하면서 착지데미지 준후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키고 평타 한대치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뚫고 다시 평타치면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붙이고

툭툭치다보면 쿨이 또 돌아오면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마무리

 

카운터콤보

상대가 CC나 자신의 중요한 주력기술을 날렷을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씹어주면서 상대에게 접근후 착지데미지를 준다!

그다음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이것들을 잘 조합해서 상대를 요리한다

 

어려운 고급콤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이 3스킬을 0.2초안에 동시에 쓴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날라갈때 상대에게 도착하기전에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날려 붙이는것

말은 쉬워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하지만 성공한다면 성취감 짱

효율도 짱 아리상대할때 이거 마스터하면 굉장히 좋음

 

zㅣ젼 필살 콤보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Ignite(점화)) 이 5가지를 0.2초안에 동시에쓴다 손이 존나빨라야한다 진짜

만약 이걸 성공했다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유유히 도망가주거나

상황에따라 엉덩빵아 데미지를 준다

 

이외에도 걍 대충 스킬써서 상대를 죽였으면 그게 콤보임

이게 무슨 철권도아니고 ㅋ

그래도 다른것에 비해 많이 쓰이는 스킬연계를 콤보라 이름붙여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어떤식으로 딜하는지 딜방식은 알았으니 운영에 대해 알아보자

피즈운영은 크게 라인전, 한타싸움, 갱, 암살 로 나뉜다

 

1. 라인전

 

피즈는 라인전이 컨에따라 거의 무상성에 가깝고

많이만 한다면 누구나 잘할수있다

 

2. 한타싸움

 

문제가 이건데

많은 피즈 플레이어들이 가장 못하는게 한타싸움이다

팀의 미드누커를 맡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상대누커인 브랜드나 카시오페아

라이즈 기타등등 적누커는 한타때 엄청난 기여를 하고있는 반면

자신의 꼬꼬마 겸둥피즈챔프는 걍 멀해야 할지 몰라서

멀뚱멀뚱 겉돌다가 한타에 별 도움 못되고 게임이 지는경우가 많다

 

한타싸움에서 피즈를 어떻게 다뤄야하는지 하고 싶은말도 많고 보여주고싶은 영상도 정말 많지만..

그게 좀 힘들고 귀찮고 안되기 때문에

걍 글로 대충 설명하겠다

3:3에서 5:5까지 대규모전투 (한타) 가 일어났을때 기본적으로 아군 탑챔프및 정글챔프가

 

선진입하거나 물려서 각이 만들어지고 스킬들이 빠지기 시작하면 그때 상대 ap 누커 및 원딜을 끊는다

이게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한타운영이다

 

하지만 피즈는 정말 한타를 다양하게 펼쳐야한다..

상황에따라 아군원딜에 붙는놈들을 평타 툭툭으로 견제해주다 상대 탱크부터 끊어야 하기도하고

궁과 엉덩빵아로 광역딜을 해야할때도 있고

기습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또는 Flash(점멸) +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로 깜짝 딜을 한다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주요 CC를 씹으면서

이니시에이팅을 해야할때도 있고 여러 변수에따라 한타 플레이 방식이 너무 많다.. 글로 도저히 불가능함

 

http://afree.ca/a34013401 여기 와서 걍보셈

 

 

3. 갱

 

푸쉬력이 약해서 라인을 밀어놓고 탑이나 봇으로 떠나는 여타 미드누커처럼 하긴 힘들지만

 

피즈는 1:1에 특화되있다. 상대 미드라이너를 강하게 압박견제해서

따내거나 집을 가게 만든후

미드를 밀어놓고 갱을 떠나거나 카운터 정글을 치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하지만 피즈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인한 우월한 기동력과 벽넘기로 정글싸움에 미드에서 빠르게 합류할수있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스킬하나로 탑이나 봇에 강력한 다이브갱 또한 자유롭게 할수있다.

 

갱루트도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 이미지 작업을 못하기때문에

먼저 맛보기로 한가지 재밌는루트 말해주자면

봇에서 와드박을때 드래곤 앞에 하나 박고 그 삼거리부쉬에 하나 박는게 보편적이지 않는가?

그럼 퍼플팀쪽 블루골렘 나오는 언덕에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내려온다음 옆 부쉬로 바로 들어가면

와드에 안들키고 그 부쉬에 들어가 있을수있다.

이외에도 여러 갱루트는 내가 나중에 이미지작업을 하게되면 천천히 그림으로 업로드하겠다

 

4. 암살

 

이건 정말 센스를 요하는 플레이다

게임의 흐름을 읽을줄 알아야하며

맵리딩능력이 굉장히 좋아야한다 깔려있는 와드와 미니맵에 밝혀진 적챔프들로

나머지 보이지 않는 적챔프들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추측할수있는 정도의 맵리딩력을 키우고 시도하자

보통 암살의 기본은 적 정글을 헤집으며 들어가거나 1차타워와 2차타워 사이 그 구간을 지나는 챔피언을

빠르게 따내는게 보편적이다 물론 상대 챔프는 풀피가 대부분이겟고

맵 중앙 경계선을 넘어가는 플레이기때문에 많은 위험을 등반한다..

머부터 말해야할지 몰겟네 나중에 천천히 작성함

http://afree.ca/a34013401

걍 여기서 보셈ㅋ

 

각 라이너별 상대법.. 이라고하면 진짜 논문이 될테니

걍 각 라이너별 난이도만 적어놓음 참고하길

 

(2012/5/23) 자자 추가 내용

 

아래 라이너별 상대난이도는

피즈와 상대 라이너의 실력이 서로 1900이상 된다는 전제하에 적어놓은 난이도입니다.

간단한 예시를 들자면 1900전에서 개빡 난이도로 되어있는 빅토르와 스웨인인데

1400 피즈와 동실력의 1400 Viktor(빅토르)가 싸운다면

피즈가 유리하며 마찬가지로 1400 피즈와 1400 Swain(스웨인)이 싸운다면

비등비등하다가 피즈가 유리해집니다.

 

챔피언별 난이도는 동실력 기준하에 적는거지만 1400 vs 1400과 1900 vs 1900은

같은 조건이지만 흐름이 다릅니다 챔피언 운용이나 플레이스타일도 다르구요

현재 공략읽고 많은분들이 저한테 미드빵을 신청했는데

제가 스웨인하고 피즈한테 진적 단 한번도 없으며 이건 상성과 별개지만

제가 카사딘하고도 피즈한테 진적 단 한판도 없습니다.

가장 좋은건 저를 친추하신뒤 미드빵 뜨자고 하세요

아래 라인의 챔피언별 상성 납득시켜 드리겠습니다.

 

1. 임파서블

 

Pantheon(판테온)판테온

 

 

2. 개빡

 

Ryze(라이즈)라이즈, Swain(스웨인)스웨인, Viktor(빅토르)빅토르, Zilean(질리언)질리언, Kennen(케넨)ad케넨

 

 

3. 힘겨움 피즈가 좀 불리함..

 

Brand(브랜드)브랜드,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 Malzahar(말자하)말자하, Ziggs(직스)직스, Kennen(케넨)ap케넨

 

 

4. 비등비등 50:50 컨싸움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Annie(애니)애니, LeBlanc(르블랑)르블랑, Ahri(아리)아리, Sion(사이온)시온,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Lux(럭스)럭스

 

 

5. 쉽다 피즈가 유리함

 

Xerath(제라스)제라스, Veigar(베이가)베이가,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Rumble(럼블)럼블

 Kassadin(카사딘)카사딘, Karthus(카서스)카서스

 

 

6. 애네한테 지면 피즈접으셈 상어밥들 (수정)

 

그런거 없음

 

 

 

마지막으로

 

내레이팅 1600 밖에 안되고(1500이였는데 올라옴ㅋ)

피즈 솔랭 승률 50퍼 밖에 안되지만 (2판하면 1판 진다는소리)

 

온갖 스크림경기에 참여하고 2천 이상 고랭 친목경기에서

피즈로 단 한번도 똥싼적이 없다 (절대 없겠지만 혹시 있다면 제보바람)

솔라인에서 절대 킬이 안나오고

시야싸움만 존나하고 운영으로 골드차이 벌리고 타워싸움하고

진짜 무슨 체스하는것도 아니고 ㅡㅡ

어떻게보면 무료하고 지루할수있는 수준높은 고랭크 게임에서도

강력한 변수가 될수있는 계산이 되지않는

다이나믹하고 스타일리쉬하며 테크니컬한 zㅣ젼챔프가 피즈다

 

가끔 솔랭 돌리다보면 날 만날텐데

솔랭에서 내가 트롤하거나 피딩하거나 병신처럼하는걸 보더라도

어씨발 씨맥피즈 별거없네?

재 진짜 피즈 제일 잘하는거 맞아? 라는 의문 갖지 않길바란다 당연한거다..

솔랭승률 50퍼니까

 

현재 우리은하에서 피즈 1등으로 잘하는 cvMax 공략 끝

 

 

ps. 공략 아직 완성된거 아니구

문장이 좀 이상하거나 읽기 거북하거나 너무 재미없어서 자신의 글쓰는아이디어를

내게 좀 보내주고싶다 이런분들 다 저한테 제보해주세요

계속 수정중이니까

어디어디가 설명이 허술하다 , 초보가 읽기엔 힘들거같다 , 어느부분을 좀더 자세하게 풀어서 말해야할꺼같다

이런 비평 전부 환영  

말해주는데로 전부 수정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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