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5명
84.4% (38표)
13.3% (6표)
2.2% (1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1
9
0
38/45
이거만 보면 피즈마스터 Shark !

- Reaperd(2011-12-02, 조회수: 447896)

피즈를 접하시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알기 쉽게
또 재밌게 피즈를 즐기실 수 있도록 공략을 작성하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초반 메이지들의 원거리 평타 + 마법 데미지를 버티기 위해서 고정 아머/마방 룬으로 셋팅을 하고 미드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격속도와 AP누커지만 평타비중이 높으므로 공속 / 방관 에 투자를 하고 되도록이면 미드라인에 서기 때문에 마방을 3포인트 방어를 1포인트 주시고 체력을 높혀 생존률을 높히게 됩니다.
이그나이트를 고정으로 사용하고, 플레쉬 / 고스트중 택1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Q의 빠른 견제를 이용하며 E 쿨이 올때마다 다이브를 해서 상대방을 죽이기 위한 스킬트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즈는 한번의 진입실수가 데스로 이어지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존야보다는 가디언 엔젤이 좋습니다.
마나리젠을 쓰던 말던 초반 라인에서 마나는 항상 모자르기 때문에 반드시 카탈을 먼저 올려주시고 그 뒤 궁데미지를 이용한 누킹을 위하여 AP템을 걸쳐주시면 됩니다.
애니, 시온과 같이 스턴을 보고 피할 수 있는 미드챔피언의 경우는 Q사정거리 내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스턴을 E로 빼주시고 QW로 진입하셔도 되고 여의치 않으시면 QW로 진입하셔서 데미지를 넣는 즉시 E로 빠져주시면 됩니다.

말자하와 같이 궁극에 CC가 있는 챔피언의 경우엔 궁극을 찍기 전에 최대한 괴롭혀서 cs, 경험치를 벌려 이득을 가져가야 합니다.



피즈 궁 사정거리 입니다. 
굉장히 긴편이므로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사용하셔도 긴 사거리를 이용하여 히트시키고 진입하셔서 마무리를 하시면 됩니다. 미드챔피언이 피즈 궁을 맞는다면 거의 원콤보로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궁이 히트하게 되면 망설임 없이 들어가셔서 죽여주시면 됩니다.





이와같이 얇은 벽은 넘어 가실 수 있습니다. 벽넘기를 이용한 탈출로 생존률을 높히실 수 있습니다.




피즈를 하실땐 E스킬은 생존용으로 쓰신다고 생각하시고 WQ가 주력딜에 한방화력은 R로 뽑이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선진입하셔서 CC가 들어오게되면 거의 죽는다고 보시면 되므로 뒤쪽에서 R을 히트 시킨 후 아군이 들어갈때 같이 진입하여 WQ를 히트시키고 재빠르게 E로 빠지시고 다시 상황보고 진입을 하던 쿨타임을 기다리던 하시면 되겠습니다.

근접 밀리누커는 생존이 가장 중요하므로 꼭 E스킬은 생존용으로 사용해 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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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45명
84.4% (38표)
13.3%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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