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계정 두개 하나 다이아4 하나 다이아1 입니다. BGM은 반복재생이 지겹다는 소리를 많이들어서 삭제해버렸고, 어느새 조회수 100만을 넘기게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1128 선택아이템추가.특성설명추가.아이템빌드 수정.BGM추가
20131129 동영상 추가
20131130 BGM변경
20131208 챔피언 대응법 삭제(챔피언 대응법은 말로 하기 보다는 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본 적으로 체력이 적은 서포터는 일점사and 단단한 서포터는 딜교or원딜점사 라는 생각으로 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약간 수정. 특성 약간 수정. 궁 스킬활용 추가.
20131217 아이템트리 수정. 댓글 답변 완료
20131229 룬.특성 수정
20140106 룬.특성.아이템 수정
20140126 룬.특성.아이템 수정 스킬 내용 추가
20140308 특성.아이템 수정. BGM수정
20140319 룬, 특성 수정
20140518 수정
20140710 룬 특성 수정
20140715 동영상 추가
20140716 동영상 추가 및 수정, 아이템 수정
20140908 동영상 추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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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마나 재생 +0.33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 방어+12.45
- 체력+72
- 마나 재생+1.98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3%
빨강룬은 쌍관룬 마관룬 방어룬의 선택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알리스타를 해보면 기본 2:2 라인전 구도에서 6랩전에 싸움이 나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갱이 아닌 이상 쉽게 W+Q를 사용하지 못하고 견제를 받으면서 파밍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관통력 룬을 사용하는 것보다 방어룬을 껴서 견제를 버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랑룬은 고정체력룬 성장체력룬 방어룬의 선택이 있습니다.
저는 노랑 방어룬이 너프되서 빨강룬과 왕룬에 방어를 쓰고 노랑에는 고정체력룬을 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성장체력룬을 사용했었는데 초반에 버티기식으로하면 확실히 고정체력룬이 좋기 때문에 그냥 고정체력룬을 쓰고 있습니다. 성장체력룬을 끼셔도 좋고, 취향대로 섞어서 껴주시면 됩니다.
파랑룬은 마나재생룬 고정마저룬 성장마저룬의 선택이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는 고정마저룬+성장마저룬을 썼었는데, 마나재생룬을 써봤더니 확실히 마나관리가 쉬웠습니다. 라인전에서 보통 Q+W에 사용되는 마나량에다가 +40(힐 마나소모량)이 있을 때 힐을 사용해야하는데 마나재생룬을 끼게되면 거의 힐 쿨마다 힐을 사용해도 Q+W의 마나량이 있게 되기 때문에 마나재생룬과 고정마저룬을 섞어 쓰고 있습니다.
왕룬은 방어룬 이속룬 체력룬의 선택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방어룬이나 체력룬을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이속은 알리의 생명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체력룬은 일단 노랑룬으로 옮겨갔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이속룬2개 방어룬1개를 사용하면서 특성에 이동속도 +1.5%와 합해서 이동속도 4.5%를 만들어주고, 예전에 노랑룬에 방어를 쓸 때의 방어력 12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강건함을 통해서 방어력을 올려주고 인내심을 통해서 딜교환이나 견제에서 피회복을 보충해줄 수 있고, 재빠른 발놀림을 찍으므로써 룬과 합쳐 이동속도 효과를 높입니다. 그리고 명상에 3포인트 투자해서 파랑룬의 마나재생룬의 효과를 높여서 계속 힐을 쓸 수 있게합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은 스펠의 쿨감을 위해서 찍어주고, 요리의 대가는 즉시회복 효과 뿐만 아니라 연금술사의 물약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위해서 찍어줍니다. 그리고 초반 고대 유물 방패+ 4포션을 위해서 부유함을 찍어 줍니다. 그리고 10초당 +1.5 골드로 무난하게 흘러갔을 때 조금이라도 이득을 봅니다.
점멸은 필수적으로 들어주며 탈진, 힐, 점화 정도의 선택이 있습니다.
탈진은 가장 무난하지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탈진을 쓰게되면 적에게 2.5초의 딜로스를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동 속도도 감소되기 때문에 추노용이나 도주용으로도 좋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스펠입니다.
힐을 들 때는 원딜이 방어막이나 정화를 들 때입니다. 투힐은 많이 너프됬고, 힐+탈진 조합이나 힐+ 점화 조합보다 안좋기 때문에 거의 들지 않습니다.
점화는 적에 치유량이 좋은 챔프 등이 있을 때 들어줍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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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 순서는 Q->W->E 순서입니다. 궁은 6/11/16래밸 마다 찍어줍니다. W를 선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Q를 한 번 더 쓰는게 W 한 번 더 쓰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하고, W는 기본적으로 쿨타임이 Q보다 짧기 때문에 저는 Q선마를 해줍니다.
초반 다이브에서 알리 궁의 대단함을 느낄 수 있는 영상입니다.
스킬 활용
1. Q+점멸
Q 점멸의 결과는 세 가지로 나뉩니다.
1) 원래자리 Q, 플래쉬자리에 아무 것도 생기지 않음.
2) 원래자리 Q, 플래쉬자리에 Q.
3) 원래자리 아무 것도 생기지 않음, 플래쉬자리에 Q.
세 가지의 차이는 Q를 쓰고 얼마 동안 있다가 플래쉬를 쓰냐입니다.
Q를 쓰고 바로 플래쉬를 쓰면 3번이 되고, Q를 쓰고 적절할 때 플래쉬를 쓰면 2번이되고, Q를 쓰고 늦게 플래쉬를쓰면 1번이 됩니다. 연습을 통해서 감을 익혀서 2번이 되면 좋겠지만, 어렵기 때문에 주로 3번으로 Q를 쓰고 바로 플래쉬를 씁니다. 이 것은 플래쉬 Q와 같지만 플래쉬를 쓰고 바로 에어본 때문에 점멸 Q보다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2. W+Q
W+Q도 Q사용 타이밍에 따라 응용할 수 있습니다.
1) W로 밀어내고 Q쓰기
2) W+Q로 다 띄우기
1)번은 W를 쓰고 늦게 Q를 쓰면서 적을 밀어내고 그 자리에 에어본을 띄우는 것입니다. 주로 타워 뒤로 다이브할 때나, 탱커를 밀어내고 Q를 쓸 때 쓰입니다.
2) 라인전에서 평타를 응용한 W+Q, 라인전에서 미니언에게 W 쓰고 Q를 쓰는 영상, W+Q이니시 영상입니다.
3)W+ Q점멸 입니다.
W로 밀어내고 Q점멸을 사용하는 영상입니다.
첫 템 :
적 조합이 무엇이든지 이렇게 사줍니다. 은 1랩 때 라인푸쉬에도 도움이 되고, 효과가 발동되면 서폿과 원딜 모두 체력 회복이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후에 , , 은 순서가 상관 없지만 돈이 된다면 을 우선적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은 와드이기 때문에 를 팔고 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신발 업그레이드는 주로 를 갑니다. 는 한타 중에는 별로이지만 라인전이나 로밍에서 빠른 이속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를 올려 줍니다. 이 두 아이템은 실드, 체력을 주기 때문에 딜러를 지키기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후의 아이템 (선택)
1) : 팀에 공속을 중요시하는 챔피언이 많고, 적 탱커가 , , 를 가지고 공속을 깎아 먹을 때 가시면 좋습니다.
2) : 반대로 적 팀에 AD챔프가 많고, 같이 딜러에 들러 붙는 챔프라면 가주세요.
3) : 주로 팀이 올 AD, 혹은 AD가 셋(원딜 포함)이라면 갑니다.
4) : 적 AP가 강하면 가주세요. 오로라로 아군의 마법저항력을 올려 줄 뿐만아니라, 범위 실드 이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라인을 당길 때 가장 좋은 것은 미니언이 타워에 맞지않게 당겨지는 것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최대한 미니언 막타를 챙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알리가 대놓고 얼쩡거리면 적이 사리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이럴 때는 타워 뒤쪽으로 돌아서 다이브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포터가 죽고, 원딜이 라인에 있을 때 서포터가 태어나고 원딜이 집을 가는 타이밍이라면 로밍을 노려보시는게 좋습니다.
알리스타의 역할은 적딜을 받아내면서 우리팀 딜러가 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진입하는 판단이 아주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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