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겁의지팡이를가는 그라가스를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
시즌 2 레이팅 2000
시즌 3 다이아1티어 86점 팀랭 챌린저 입니다 ^^
시즌 4 로 넘어오기전에 항상대회에서도 먼저픽대는 그라가스가되며
너프소식이들리면서 시즌4로 넘어오면서 그라가스가 너프됬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번너프는 성배그라가스의 엄청난 너프이며
곧 로아를쓰는 재입장에서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버프라고봅니다!
자세한거는 추가공략이라던지 알려드리겟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로아그라가스 공략 시작합니다.
아프리카 방송국 주소입니다 ^^ 자세한거 방송중에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간단하게 인증 인증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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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15) | 2595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4 (+3.5) | 123.5 | 공격 속도 | 0.625 (+2.05%) | 0.843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8 (+5) | 12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빨강-통합관통룬을 낍니다. 초반 W때문에 방어구관통력도
상당한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통합관통룬을 씁니다.
노랑-노랑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고정방어를 끼냐 성장체력을끼냐
저같은경우에는 상대 정글러나 미드라이너가 AD가한명이라도있으면 고정방어
정글,미드라이너 모두 AP 일경우 성장체력을 낍니다.
파랑-파랑도 두가지로 나뉩니다. 고정마방을 끼냐 고정주문력을끼냐
저같은경우에는 상대 미드라이너의스킬이 AP계수가있으면 고정마방
상대미드라이너가 AD일시 고정주문력을껴 초반에 라인전에서 딜교환을
이득보기위해 고정주문력을 끼는편입니다.
왕룬-고정주문력이나 이동속도 두가지로나뉘는데요. 저같은경우에는 요즘
도란링이400원이 된이후로는 왠만하면 고정주문력을낍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일단 특성은 재가 보고 이건 좋겟다 싶은것만 찍엇습니다.
절대로 이게 답이다 는 절대 아니고요. 나중에 바뀔수도있습니다!
만약 디펜스에 주실분들은
막기2-마법의갑옷2-꿋꿋함1-고참병의 흉터3-파괴전차1
정도 찍어주면 좋을것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7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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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술통 굴리기
(Barrel Roll)
- 마나 소모: 80/90/100/110/12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그라가스가 술통을 지정한 위치로 던져 직접 폭발시키거나 5초 뒤 자동으로 폭발해 해당 지역 안의 적들에게 85/135/185/235/285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25/30/35/40% 늦춥니다.
- 사정거리: 1000, 범위: 375
술통굴리기에는 찍을수록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함께 공격속도 감소율을 높여줍니다.
때문에 가장먼저 마스터하는스킬입니다.
- 취중 분노
(Drunken Rage)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그라가스가 술을 벌컥벌컥 들이키며 1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에 들어갑니다. 정신 집중 동안 30/45/60/75/90의 마나를 얻고, 정신 집중이 끝난 뒤에는 강화되어 물리 공격력이 30/40/50/60/70 오르며, 20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12/14/16/18% 감소합니다.
스킬레벨 1때 기본공격력 30증가에 30마나회복 받는피해 10% 이스킬때문에
그라가스가 초반에 어느누구한테도 지지않는 이유입니다.
항상싸워주시기전에 취중 분노를 쓰고 들어가야합니다!
- 몸통 박치기
(Body Slam)
- 마나 소모: 75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그라가스가 앞으로 돌진하여 첫 번째 적 유닛에게 부딪힙니다. 부딪히는 적과 그 주변 적에게80/120/160/200/240 (+0.66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동안 35%만큼 속도를 늦춥니다.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단축됩니다.
- 사정거리: 600
그라가스의 두번째 데미지용 스킬입니다.
추노와 도주에 아주좋은스킬이며 적중시 35%이속감소가있기때문에
그라가스의 꽃같은 스킬입니다.
- 술통 폭발
(Explosive Cask)
- 마나 소모: 100/125/150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그라가스가 술통을 던집니다. 술통이 떨어지면 명중한 모든 유닛에게 200/325/4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들을 밀어냅니다.
- 사정거리: 1050, 범위: 400
그라가스의 흥망이 달린 궁극기 입니다. 궁에맞을시 상대방이 날라가기
때문에 어떻게활용하냐에따라 킬을따냐 방생을하냐 달렸습니다.
자주하는질문은 술통굴리기를 어떻게잘맞추냐를 물어보십니다.
개인적으로 게임하면서느낀거지만 라인전에서는 상대방에 CS를 먹으러올때 던지면 대부분맞습니다.
브론즈에계신분들이든 챌린저에계신분들이든 CS를 먹는건 공통분모와 같기때문이죠!
기타 한타전의대치나 그외의사항은 상대방의 무빙을 보고 예측해서 던지시면 좀더맞출확률이 높아집니다.
개인적으로 저만의팁이 있습니다. 1레벨때의 쿨다운은 25초 지속시간은 20초 입니다.
그말은 즉, 5초간의 공백기가 있다는소리입니다. 이공백기동안 만약 싸움이일어난다면
받는피해감소와 공격력증가는 없이 싸운다는소리죠 때문에 재가하면서 느낀거지만
쿨다운돌아가는게 10초이상일때만 싸움을걸어줍니다.
그럴시 싸우는도중에 버프효과가 끊길일없이 싸울수있습니다.
패치이후로 도주시에는 쿨다운이길어서 너프이지만 한편으로 싸운다는가정하에는
옛날보다 쿨이더짧아졌습니다. 또한 분산데미지였던 박치기가 이제모든유닛에게 데미지가
100%로 들어가기때문에 킬각재기도 훨씬쉬워졌습니다. 박치기의 마땅한팁은없고
쉔의 도발점멸과같은원리로 박치기역시 박치기플래쉬가됩니다.
그라가스의 장인과 장애인을 구별해주는 궁극기입니다. 상당히난이도가있는궁극기입니다
잘쓰는 팁이라하면 우선 술통폭발 뿐만이아니고 그라가스전체스킬에 해당하는사항입니다.
논타겟팅스킬이기때문에 상대의도주기나 점멸로 도망가거나 방생을방지하여
점멸과 도주기가 빠진후에 궁을쓰거나 스킬을쓰시면 좀더 잘맞추시거나 방생될확률이적습니다.
예를들어 이즈리얼로 예를들면 박치기로먼저 진입을한후 딜교를하시다가 비전이동이 빠진다던가
점멸이빠진후에 궁을던지시면 방생되지않고 좀더 안정적으로 우리쪽으로 끌어올수있습니다.
아이템 빌드중 변동되는점이라하면
존야의모래시계와 공허의지팡이의 순서정도가되겠습니다.
우리팀의 이니시에이터가 없거나 한타때 내가 생존을해야한다 할시에는
존야의모래시계를먼저가 이니시에이팅용또는생존용으로 써주시면됩니다.
이러한사항이 우리팀엔 모두다 충족대있다 그럴경우에는 딜용으로
공허의지팡이를가주시면될것같습니다.
*블루쿨감이 10%가 되면서 쿨감룬을끼면서 40퍼를 채우지못하여 쿨감룬을빼고
쿨감신발을신음으로써 40%를채우려고합니다. 아직은실험중입니다!!
*탐지용 장신구를 쓰는이유
상대방이박는와드위치를 체크후에 지워주신후 로밍이좋은 그라가스이기때문에
와드를피해서 로밍이라든지 킬각을재기위해 탐지용 장신구를씁니다~
초반 1렙 정글에서 5:5 싸움을할시에는 박치기가 좋습니다.
초반에 술통굴리기보다 쿨다운면으로보나 데미지면으로보나 슬로우면으로보나 박치기가무저건좋습니다.
싸우실시 박치기를찍으시고 안싸울경우에는 술통굴리기를찍고 50초에 블루에 던져놓고 라인으로가신후에
블루가나오면 터트리시고 라인전해주시면됩니다.
그라가스의 가장핵심은 라인전입니다. 글로설명하면 잘이해가되실지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천상계까지가면서 저의라인전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은 근접챔프인만큼 초반에 견제받는건당연하고 그만큼 CS를 못먹는건당연합니다.
저같은경우는많이차이나면 20~30개까지 차이납니다.
하지만 초반에 무리하게CS를 드시려고 상대방한테 견제를받아서 피가빠지는것보단
씨에스를포기하시고 레벨링만하시면서 오히려 견제를하면서 킬각을노리시거나 우리팀정글러와
같이갱호응을해주는게 훨씬더 좋습니다.
피가 동급이고 미니언 숫자도 비슷하다 하시면 초반에 그라가스를맞다이로이기는챔프가없습니다.
초반에씨에스포기하셔도 박치기각도가나와 박치기가맞는다면 무저건싸우시면 이깁니다.
W가 있는지 항상확인하시고 W일때만 들어가주셔야합니다.
초반에밀린씨에스는 블루먹고 더티파밍이라던지 솔킬을한번따주면 금방따라잡고 분당씨에스도 금방
드실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라가스가 가장 좋은시기라고 봅니다.
무난하게 파밍만했다는가정하에 영겁의지팡이는 12분쯤에 나옵니다.
이시점에 만약 상대미드라이너도 솔킬따거나 약간 라인전을 압도하고있다하시면 더티파밍이라던지
상대미드라이너를 계속압박해도좋지만 그라가스가 워낙 로밍도좋고 스노우볼링 굴리기도 상당히좋은챔프입니다.
때문에 저같은경우는 로밍을좀자주가는편입니다. 영겁의지팡이가 나온시점에서는
데미지면과 탱키한면이 그어느누구보다 뛰어나기때문에 이시점에서 로밍을가서 로밍을성공시키고
용이라던지 여러가지 이득을취하면서 후반까지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운영을 저는 자주하는편이고
실제로 이런식으로플레이하는것이 승률에좀더 도움됩니다!
LOL 이란 게임자체가 원거리딜러의 캐리형식으로 게임이진행됩니다.
후반에는무저건 원딜사는쪽이이깁니다. 보통 AP챔피언들은
초중반을 이끄는역활을하죠 때문에 후반에는 모두다 풀템을맞추면
AP챔피언들의 비중은 좁아지기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라가스는 다르다고생각합니다.
궁극기의활용 이라던지 Q스킬에 공속감소 E스킬에 이속감소
극후반에 상대팀 누커나 원딜을 궁극기로 우리쪽으로끌어오는 이니시에이팅이라던지
우리팀의 원딜러를 지키기에 좋은 Q에 공속감소 E에 이속감소 궁극기의 밀어내기
어느하나 나쁜게없습니다. 후반한타때 이니시에이팅을하던지
우리팀원딜을지키는식의 플레이를하시면 매우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라가스가 잘컸으면 그냥방생그런거 신경안쓰고
5인궁맞추시는게 가장좋습니다. 1AP계수를 가지고있으면 데미지도
상당히좋기때문에 5명에게 궁을맞추는거자체가 1인분은하셧다보셔도무방합니다.
자기가 못컷을경우에는 상대방의 잘큰 챔피언을 궁으로 토스한다던지
우리팀의 잘큰챔피언을 지키는식으로 플레이하시는게좋습니다.
차차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는거지만 저는 영겁의지팡이가 무저건 코어템이다.
아테네의성배, 모렐로노미콘 은 쓰레기다.
라는말을 단한번도 하지않습니다. 보시는분들은 그냥
이런템트리도있구나 라는 마인드로 봐주셨으면좋겟습니다.
영겁의지팡이가안맞으시면 성배를 가시든 모렐로를 가시든 상관없습니다.
각자 개인적인 플레이성향이있으니 좋고나쁨은 분명히 호불호가갈립니다.
하지만 개인적인생각이지만 시즌4로넘어오면서 이번패치로인해
로아그라가스가 좀더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Q사거리 너프에 박치기의 도주가 잘안되는시점에서
성배를가며 뒤에서 포킹후에 킬각을재는 형식의 플레이는 힘들어졌기때문입니다.
로아그라가스 꼭 좋은인식으로 프로들도 쓰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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