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77.3% (17표)
0% (0표)
22.7% (5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21
0
9
17/22
자동재생주의! 브금 한번씩 듣고가세요~ [ M I D ] How To Vel'Koz

- 잉여달핀(2014-12-27, 조회수: 106606)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YC63q
Mili - Nine Point Eight 

( 9.8m/s^2 이라 하시면 알아듣기 쉬우시려나,... 디모라는 리듬게임의 곡입니다. 
처음에 듣고 지렸어요... 가사 올립니다. 공략 추천은 됬으니까 이거 한곡 듣고가세요 )
 

 Calla lily, carnation, daisy

칼라 릴리, 카네이션, 데이지


Silently chase away your worries

조용히 그대 걱정을 쫓아내고


Chrysanthemum, kalanchoe

크리샌더멈, 칼랑코에


Become your shield whenever you fall asleep

당신 잠들 적마다 당신을 지켜주죠


I cried out

나는 울면서 말했죠


Please don’t leave me behind, leave me behind

날 두고 가지 말아요, 가지 말아요


So you held me tight

당신은 나를 꼭 끌어안고


And said I will be just fine, I will be just fine, I will be just fine

난 괜찮을 거야, 괜찮을 거야, 괜찮을 거야 라고 말했죠


Petals dance for our valediction

꽃잎들이 우리의 작별을 위해 춤추고


And synchronize to your frozen pulsation

얼어붙은 그대 맥박에 맞추어


Take me to where your soul may live in peace

그대의 영혼이 편히 머물 그 곳으로 날 데려가 줘요


Final destination

마지막 목적지로


Touch of your skin sympathetically brushed against

그대 피부의 감촉은 다정하게


The shoulders you used to embrace

당신이 껴안곤 했던 어깨를 스치고


Sparkling ashes drift along your flames

반짝이는 재가 그대의 불꽃을 따라 흘러가며


And softly merge into the sky

부드럽게 하늘로 섞이어가요


Lisianthus

리시안셔스


Aroma drags me out of where I was

향기가 나를 있던 자리에서 끌어내고


Cream rose, stargazer, iris

크림 로즈, 스타게이저, 아이리스


Construct the map that helps me trace your steps

그대 발자국 따를 지도를 그려요


Zipped my mouth

굳게 입을 다물고


I just keep climbing up, keep climbing up

난 그저 오르고 또 올랐죠


Justify our vows

우리의 맹세가 옳았음을 보이듯


I know you are right above, you are right above, you are right above

나는 당신이 이 위에 있다는 걸 알아요, 이 위에, 이 위에


Look now

자 봐요


I’m on the top of your world, top of your world

나는 당신 세계의 꼭대기에, 당신 세계의 꼭대기에 있어요


My darling

내 사랑


Here I come, I yell

나 여기 가요, 라고 외치고


And take a leap to Hell

지옥을 향해 뛰어내리죠


Swirling wind sings for our reunion

휘몰아치는 바람은 우리의 재회를 위해 노래하고


And nine point eight is my acceleration

내 가속도는 9.8에 이르러


Take me to where our souls may live in peace

우리의 영혼이 편히 머물 그 곳으로 날 데려다 줘요


Our brand new commencement

우리의 새로운 시작


Touch of your lips compassionately pressed against

그대 입술의 감촉은 정답게


The skull that you used to cherish

그대가 소중히 하던 머리뼈에 맞닿고


Delicate flesh decomposes off my rotten bones

여린 살점은 내 썩은 뼈에서 떨어져 나가


And softly merge into the sky

부드럽게 하늘로 섞이어가요.

 

 

 

 

안녕하세요 이 공략을 치고있는 잉여달핀 입니다.


벨코즈가 고인이여서 그런가 사람들이 스킬도

모르는 경우도 많고, 몆판 해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어 벨코즈 안좋네 하는것을 보고 공략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공략보는 분들만

지금 빨리 꿀빠세요 ㅎ

오타지적, 템 질문 환영합니다.



 2014 - 12 - 10 빌드테크 수정, 챔프 대응법 추가.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84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456 IP
표식

저는 쌍관과 마관중에 마관이 더 유용하다고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긴 스킬 사정거리를 가진 벨코즈가 낮은 평타 사정거리 ( 525 ) 를 가지고 있어서

입니다. 벨코즈는 상대와 거리를 유지해서 괴롭히는 챔피언으로, 상대와의 거리가 

525 이내면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장

초반 라인전을 스기 위해서는 필수적입니다. 초반은 미니언이 포션도 다 뺄수 있거든요, 

그리고 이 룬은 나중에 상대가 다이브같은걸 할때 조금 유용해집니다.

상대가 초반에강한 ad챔 ( Talon(탈론) Wukong(오공) ) 일때는 고정방어 껴주세요


문양

AP챔피언들은 보통 마법저항력을 안드는데 그럼 게임의 후반까지 계속 30마법저항력으로

살게됩니다.. 어떻게 하지않는 이상은요. 그래서 저는 마법저항력 룬을 추천합니다. 

( 상대가 올 AD일땐 그냥 주문력 들어주세요 )


정수

왜 왕룬에 이속을박지? 거기에 주문력이나 박는게 나을텐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벨코즈는 사실 상당이 AP계수가 낮은편에 속합니다. 
( 제일높은게 QR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의 0.6AP.... )
대부분 벨코즈의 대미지는 벨코즈의 패시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와 스킬의 기본 깡댐에서 옵니다. 

그래서 AP 챔피언중 AP계수가 상당히 영향을 미치지 않는 도주기 없는 챔프라

차라리 이속룬이 더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사실 벨코즈같이 기본딜이 강하고, AP계수가

낮은 챔프 대상으로는 왕룬에 주문력 15 보다 마관 6 박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수치상으로는 주문력이 더 유용할것 같지만, 사실 WE 딜은 주문력보다 마관룬 박는게

미미하지만 딜이 더 잘나옵니다. ( 게다가 Q 스킬은 맞추기도 힘들어요 상대적으로 )

마관룬을 박는게 벨코즈한테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나는 컨트롤로 갱 다 피한다  이러시는 분들은 마관 박아도 괜찮습니다 취존취존.

마관룬 없으면 주문력도 취존취존.


즉 AD상대 : 마관 - 방어 - 주문력 - 이속or마관or주문력

AP상대: 마관- 성장체력 - 마방 - 이속or마관or주문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 중요하지요, 아이템으로 부터 오는 쿨타임 계산에 중요하거든요.


소환사의 통찰력 배리어와 점멸이라는 생존 스펠을 10%나 줄여주는 꿀 유틸입니다.


연금술사 포션 1개당 15hp를 더주는 유틸입니다. 솔직히 쓸모없어요 

그냥 룬 친화력을 위한 발판 1포인트중 그나마 제일 쓸만해 보여서 찍은겁니다.

1포인트 딴데다 주셔도 무관합니다. 찍지맙시다.


재빠른 발놀림 이속은 쩝니다. 이속룬과도 상성이 잘 맞는 스펠인데다가 기본 이속이 증가되면

손이 리신이 아닌이상 상대의 논타겟 스펠을 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정신 확장(Expanded Mind ) 주문력을 6 올려줍니다. 1포인트 치고는 꽤나 쓸만한 편입니다.


강력한 일격 특성에서 마관은 레어합니다. 3포인트로 6퍼의 마관이면 이득입니다.


포식도살자 라인전에서 쭉쭉 라인을 미는 벨코즈한테 라인을 계속 설수 있게 해줍니다.


비전 검 1포인트 치고는 나쁘지 않은 특성입니다.


대마법사 꼭 마스터 해야되는 특성입니다. 후반에 라바돈과의 효율도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AP가 400이 넘었을때 이 특성으로 오는 AP 는 20이나 되는겁니다. 


처형인 5%의 추가대미지는 큽니다.

그리고 50% 미만인 적에게만 통한다는 기준도 나름 너그롭습니다.



대파괴 처형인은 3포인트에 5% 추가대미지 인데

이건 1%에 3% 추가대미지에 조건도 없어요 이득이득.



룬 친화력 미드 라이너이면 꼭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Flash(점멸) 말이 필요없어요, 생존기없는 미드라이너한테는 필수입니다.




저는 힐를 추천합니다.

벨코즈는 긴 사정거리가 장점인 AP챔으로서 점화가 걸리는 거리에 들어가면 안되는 챔프

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새신 챔프들Nocturne(녹턴)Zed(제드)Talon(탈론) 상대할때도 유용하고요. 

굳이 사용하시겠다면 점화Ignite(점화)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  (중요)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3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1050.0
가장 먼저 마스터되야 하는 스킬입니다. 가장 높은 대미지를 줄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것이 벨코즈의 유일한  라인클리어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1렙 쿨다운 시간은 놀랍게도 19초나 됩니다.... 점점 줄어들어요


( 아마 버프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근소근 )


스택을 두번 쌓을수 있는 스킬인데다가 라인을 빨리 미는게 상대할때 이득인 챔프 상대나,


미드 라인전 싸움에서도 상대적으로 이득을 많이 가져오는 스킬입니다.


상대가 만약 1렙때 라인을 많이 못미는 챔피언이라면


1렙때 W 를 찍고 라인 쭉쭉밀어 선2렙 찍는게 좋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25/1.5/1.75/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사정거리: 1050.0

 그다음 순서로 마스터되야 하는 Q 입니다 최대 3명을 맞출수 있으며


미니언 관통 불가능한 스킬입니다. 딱히 좋지는 않습니다. 


스킬 나가는 도중 한번 더 누르면 궤도를 바꿔서 나가는데요,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스킬이 그냥 나가는 속도보다 한번 더 눌러서


궤도가 90도 꺾인후 분열되어 나가는 2개의 Q가 속도가 더 빠릅니다. 


느린 속도로 보낸다음 상대가 옆에 있을떄 Q를 눌러 맞추는 방법도있지만


처음부터 Q를 한번 더 눌러 빠른속도로 상대를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레벨 올릴떄마다 쿨타임이 1초 감소하고 대미지가 30 늘어납니다.


에어본시간이 증가되지도 않고요 ㅎㅎ BAD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500/700/900 (+0.6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매 0.5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벨코즈의 특징, 벨코즈의 꽃인 궁입니다. 


이 스킬이 벨코즈를 만든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벨코즈를 하고 싶어서 이 공략을


보시게 된 분들은 이미 다 아는 스킬일거라 생각하지만 설명하자면


벨코즈가 땅에 고정된 후 마우스 방향으로  레이저를 2.5초 동안 발사합니다. 


맞은 적들은 20% 슬로우가 걸리며 0.5초 마다 패시브 스택이 1씩 쌓입니다 


( 총 5스택 쌓을수 있습니다. )  


한타때 뒤에서 이거 한번만 쏘는것으로 벨코즈는 한타때 할거 다한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꽤나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 130 - 110 - 90 )


1575 로 매우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노할떄 좋습니다.

 



스킬스크린샷

Q=W 범위 ( 1050 )


E범위 ( 850 )



R범위 ( 1575 )



패시브 스택

1.


3.




스크린샷 개수 제한때문에 못올리는데 2스택은 1스택에서 모양만 한개 더 많습니다.


스킬 콤보

 별거 없습니다. 일단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춰주세요, 꺾어서 맞추시던지 그냥 맞추시던지...


계속 그렇게 당구하듯이 맞추시다가 적이 피가 70%이하로 내려갔으면, 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맞추세요


그러면 상대는 70%의 슬로우에 걸리게 됩니다. 그 후 바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 를 써주세요, 


( 슬로우에 걸린 상태라 거의 무조건 맞습니다. )


( E후 바로 쓰는 W는 터지는 대미지까지 무조건 같이 들어갑니다. 에어본 동안 터져서. )


이 두 스킬이 맞은 순간 바로 손으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을 눌러주세요, 벨코즈의 스킬 4개중 3개에


붙어있는 슬로우는 궁을 거의 다맞게 해줍니다.  이걸 맞고 적이 살아있어도


아직 벨코즈한테는 W 한번과 곧 쿨이 돌아오는 Q가 있습니다. 


상대의 피가 70% 이하라면 이거 맞고 살긴 힘들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의 빌드는 AD챔피언 상대일때 가는 빌드입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1160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상당히 많은양의 주문력과 방어력을 줍니다.

일단 AD챔피언을 상대로 살아남기 위해 갑니다. 딜을 넣는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생존입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다 차기위해서는 스택을 쌓아야하고, 벨코즈는 마나 유지 아이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갑니다. 딜로스가 생기고, 벨코즈는 투도란의 마나재생 만 있으면

마나가 부족할일이 없기때문에 굳이 여눈을 안가도 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D 챔피언들 죽이기위해 필요한 모래시계입니다. 

이거 나오면 활발하게 플레이 하셔도 무관합니다.


(모렐로노미콘) AD 챔피언들 상대로는 아테네를 가는 멍청한짓은 안하기 때문에 

쿨감아이템으로는 모렐로를 갑니다.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에 속합니다.

극후반에는 팔고 다른아이템을 가주세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보통 이쯤 게임이 끝나기 마련인데, 이미 두개의 핵심 코어템이 있는 벨코즈가 

다른 핵심 아이템을 라바돈을 제쳐두고 가야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모든 AP챔피언은 라바돈을 3번째 코어 아이템 이내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벨코즈는 AP계수보다 관통력에 영향을 더 많이받는 챔프라 해외 사이트의

공략 작성자분들과 상의후 수정했습니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아마 이쯤이면 스택을 다 쌓았을 것입니다. 

데스캡 후 대천사의 시너지 효과는 대단합니다. 하지만 초반딜로스가 생기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가 제이스나 니달리같은 챔프이거나 르블랑처럼 폭딜챔이 있으면 막템으로 라바돈 빼고 가주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기본 대미지가 높게 들어가기 위해, AP를 높이기 위해 갑니다. 


AP 챔피언이 상대일떄 가는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리안드리의 고통)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벨코즈는 꼭 마나관련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상대가 AP 챔피언이라면 

이 아이템이 벨코즈에게 가장 최적화된 아이템입니다. 계속 긴 사정거리에서 

견제를 하게 해주고 깨알같은 마법 저항력과 쿨타임감소가 꿀입니다.



(모렐로노미콘)위에서 제외한 성배의 대신입니다. 쿨감에다가 5초당 마나재생도 있어서

이 템이 나온 뒤로는 낮은 마나소모량을 가진 벨코즈는 마나가 부족할일이 없습니다. 

딜로스도 안생기고요.  효율은 최고지만, 성배가 더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모든 AP챔피언이 가져야 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높은 AP 와 방어력, 그리고 여러가지 플레이를 만들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딜로스가 심하네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기본 대미지로 먹고사는 벨코즈한테는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게임에서 이 두 아이템보다 더 딜을 높게 넣을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들은 없습니다.

밑의 댓글의 복녘님의 제보의 의하면 상대 마방이 80 이상인 경우에는

라바돈보다 공허가 대미지를 더 많이 줄수있다 하네요, 상대가

아테네트리를 가고 마방룬을 들었다면 공허 - 라바돈의 순서로 가주세요

(리안드리의 고통) 4개의 스킬중 3개가 리안드리의 두배 효과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꽤나 벨코즈한테는 좋은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상대를 더 녹이는건 좋은 일이죠.



신발은 상황에 따라 가주세요.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 이속룬에 이속 특성을 낀 벨코즈한테는 

민첩성 옵션이 제일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피해야 하는 아이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거 범위내에 벨코즈의 적이 오면 안되요, 긴 사정거리의 벨코즈입니다.

Lich Bane(리치베인) 평타때리러 가다가 회색화면 보고옵니다. 525의 사거리로는 역부족이에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 아이템은 아테네한테 상대적으로 밀립니다. 갈 이유가 없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신드라
피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카사딘
카시오페아

챔피언별 대응법

  HARD

 

 Akali(아칼리) 아칼리. 개시발년입니다. 6전에 이새끼의 혼을 뺴놓으셔야합니다. 아칼리가 상대일땐 절대 먼저 E 빼지 마시고 

 아칼리의 HP 가 50% 이하일때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로 E를 빼시기 바랍니다. 레벨 6이상의 아칼리는 언제나


 벨코즈를 죽일수 있습니다.



Syndra(신드라)신드라, 아 이시1발새끼 진짜 힘듭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어떻게 피하기도 애매하고, 중반만가도 신드라의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Unleashed Power(풀려난 힘)맞으면 보호막까지 써도 죽습니다. 신드라 밴 하시는거 추천하고 만약 상대가 신드라라면


W스킬 사정거리로 파밍이나 하고, 로밍 및 정글러콜로 커주세요. 라인전에서 킬은 못따도 킬만 안따이면 된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으면 신드라도 인간이다보니 무리를 하게됩니다. 그럴때 킬 따주세요. 



 Ahri(아리)아리.  아리도 상당히 어려운편에 속하는데요,  벨코즈는 몸이 약해서 비슷하게 성장한 아리의 풀콤보를 맞으면

 죽습니다. 그건 아리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아리는 Charm(매혹) 으로 풀콤보를 안전하게 넣을수 있기때문에 상당히 힘듭니다.




 Fizz(피즈) 피즈. 절대 가까이 가지 마세요, 사정거리는 벨코즈가 위입니다. 빠른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가주시고요,

  피가 50% 이하여도 절대 E를 쓰지 마세요, 피즈의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가 빠진후에 쓰세요. 아니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궁이든 E든 다씹고


  회색화면만 보게됩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 이새끼는 벨코즈의 궁을 Q로 끊어버릴수도 있고, Q의 쉴드로 엄청난 양의 딜을 막아낼수있습니다.


라인을 엄청 민뒤에 계속 스킬을 쓰게 만들어주시고, 마나부족으로 만들어주세요.


LeBlanc(르블랑) 르블랑. 이새끼가 접근하는것을 님이 우연히 E로 막지않는이상, 이새끼의 딜을 막을순없을것입니다.


당신이 궁을쓰는동안 이놈은 쉽게 모든스킬을 피할수있고, 죽일수도 있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못하는 야스오면 문제가 없지만, 잘하는 야스오면 미니언을 계속 타고 스킬을 피하며 접근합니다.


손목보호대 필수에요.


Zed(제드) 제드. 빠른 존야를 올려주세요 포킹을 안맞아주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말이쉽지)



 NORMAL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는 진짜 6렙전에 이기기 쉽습니다. 밟아 놓으세요, 그리고 절대 거리 주시면 안됩니다. E 아껴놓으시고

 다이애나한테 으악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맞았고 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들어온다 이럴때 써주세요, 이속룬이라 Q 피하기 쉽습니다.



 


Lux(럭스)럭스인데요 럭스는 상당히 이속룬을 박는 덕을 보는 챔프입니다. 럭스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날라오는중에 피할수 있어서

쉽습니다. 하지만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떄문에 킬 따기 그리 쉽진않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걸리시면 그냥 벨코즈는 죽는겁니다.

 

조금 까다롭긴 합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벨코즈보다 긴 사정거리로 벨코즈가 어떻게 하기가 애매합니다 , 절대 제라스의Shocking Orb(충격 구체)

는 맞아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만약 혹시나 제라스가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을쓰면 그냥 거기다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써서 벨코즈 콤보


넣어주세요.


 

 

Orianna(오리아나)이놈도 약간 럭스같습니다. 단지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때문에 1렙싸움에서는 지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가 럭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보다 빨라 조금 힘듭니다. 1렙은 Command: Attack(명령: 공격)밖에 없는 오리아나상대로 라인 쭉쭉 미셔서 CS손실 만든후에 라인전 그냥 무난하게 맞파밍 하세요,

후반 가면 오리아나가 반피다 이러면 궁쓰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있어도 죽일수 있습니다. 중후반 ( AP 상대 빌드에서 공허 정도가

 

나온 시점 ) 가면 딜 스케일부터가 달라요.

 

 


 Ziggs(직스) 서로 맞파밍입니다. 직스의 Short Fuse(짧은 도화선)를 피하는데 신경 쓰시고 라인은 Void Rift(공허 균열)로 밀어주세요.

 최대한 피를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로만 깎아놓으신다음 풀콤보 넣어주세요.  혹시 Ignite(점화)든 직스라면 6렙후 킬따는건 쉽습니다.



 Lulu(룰루) 룰루와 싸우지 마세요, 룰루는 룰루의 사정거리의 있는 벨코즈를 언제나 이깁니다. 룰루는 약간 사기적인 


 미드라이너로 라인전에서 보통 이기는걸 전제로 하는 미드라이너입니다. 룰루보다 우월한 사정거리를 가진 벨코즈는


 룰루와의 라인전을 멀리서 파밍하는것으로, 룰루와의 라인전 싸움을 맞파밍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룰루의 사정거리

 벨코즈보다 짧기때문에 룰루가 딜을하러 오면 벨코즈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할수있는 각이 됩니다. 할수 있을때마다

 해주세요. 그리고 룰루는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사정거리가 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날릴수 있단 점 유의해주세요,


 정글러의 도움없이는 딸 생각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Easy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는 거이 안보이는데요, 카시오페아 의 Miasma(독기의 늪)Noxious Blast(맹독 폭발)는 맞아주시면 안됩니다 무한Twin Fang(쌍독니)가 날라오거

 든요. 그리고 카시오페아는 벨코즈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하는 중간에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를 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쓰는게 보이기 때문에 빨리 뒤로 돌아주시면 문제 없습니다. 쿨이 긴 궁에 속하니까 쿨빠지면 그냥 이깁니다.


Karthus(카서스)카서스. 그냥 타워밑에서 살게해주시고, 할수있다면 궁을 E로 끊어주세요,



Ryze(라이즈) 라이즈. 스킬 사정거리부터 압도적인 차이가납니다. 묶으려고 다가오면 Q를 날려주시고, 혹시 묶이면


속박스킬과 벨코즈의 E 스킬은 사정거리 안이니까 E를 써주세요.

초반 운영법

 

  벨코즈의 1렙 라인전은 상당히 좋은편에 속합니다. 두번의 W 는 벨코즈가 라인을 밀어 상대보다 빠른 2렙을 찍게


  해주죠. 2레벨 챔피언한테 1레벨 챔피언은 이길수가 없습니다. 그다음이 중요한데요. 벨코즈의 초반 


  라인전은 강한척이 답니다. 계속 라인 푸쉬해주시고 EWQ를 넣을수있는 각을 찾으시고 넣어서 상대를 쫄게


 하는게 제일 중요해요, ( 사실 초반은 약하거든요 벨코즈 속닥속닥 ) 너무 밀어서 갱당하진 않도록 주의하세요.

 

중반 운영법

  

  도주기가 없는 벨코즈는 상대적으로 정글러갱을 많이 당합니다. 와드 꼭 꼭 하시고요, 만약 이미 늦었다 나는 죽는다.


  이런 각이고 상대 정글러의 HP가 70% 미만이라면 그냥 풀콤보 넣으세요, 정글러 잡고 죽습니다.





  이쯤되면 용타임인데요. 그때 벨코즈가 해야하는 행동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쨰는 계속 미드라인을 밀어서 상대 미드


  라이너가 용으로 못가게 하는 방법이 있고요, 두번쨰는 용싸움을 하는것입니다. 벨코즈의 긴 사정거리로 뒤에서 얍얍


  해주셔야 해요, 앞에서 있다가 죽지 마시고요.. 

 

후반 운영법

  로밍 꾸준히 가주시고요, 언제나 팀과 같이 있으셔야 합니다. 갑자기 말파이트가 점멸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하셔도 별로 놀랄거


  없어요, 꼭 팀과 같이 있으셔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가 나기전 대치상황떄는 상대팀의 시야가 안닿는 곳에 있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대가 만약 벨코즈가


  없는줄 알고 싸움을 거시면 그때 나오는게 현명합니다. 상대가 암살자 챔피언이라면 그 챔피언이 먼저 보인뒤


  나와주세요. 그러기만 해도 한타를 승리로 이끌수 있습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Void Rift(공허 균열) 빵빵빵

 

마치며

  챔피언 상대법은 댓글로 요청하시면 달아드리거나 너무 어렵다 하는건 예기해주시면 공략에 추가하겠습니다.


  벨코즈 한번 해보시면 왜 하는지 알겁니다. 엄청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챔프이기때문이죠!~!~!


묻지마배드는 NO. 엑셀 부탁드립니다.

그림출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A%A7%C4%DA%C1%EE%BC%D2%B3%E0&sterm=&iskin=&mskin=&l=47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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