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60.9% (14표)
4.3% (1표)
34.8% (8표)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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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23
[프리시즌]플레기 브랜드- 특성 전면개편

- 피리귤(2015-11-11, 조회수: 130920)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kpDAT

 

   공략 최초 작성일 : 2014-8-17

챔피언별 공략은 추가공략이아닌 카운터픽에서 보실수있습니다.

시즌4-골드로 마무리 했습니다. 


2015 - 10 - 8 플래티넘갔습니다. 친추받아요!


 

 

 

닥배드는 하지 맙시다. 왠만하면 이유를 적어주세요 

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ㅠㅠ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즌4모스트 브랜드

브랜드로 브론즈에서 실버~골드 왔습니다.

그만큼 저mmr대에서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제가 브랜드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바로 이 이벤트때에서 부터입니다.

타릭은 있지만쓰질않았고, 아무무와 리신은 없었습니다.

브랜드도 물론 없었지요

그런데 그시절 고인과 비주류 챔프들에 관심이 많을때라서 브랜드의 교훈을 덜컥 사버렸습니다.

바로 랭겜으로 직행했죠

써보니깐 정말 좋더군요

브랜드서폿부터 브랜드미드,브랜드탑 까지 해봤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브랜드를 하여 골드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이렇게짱짱좋은브랜드를 여러분께 추천드려야된다는생각에 이글을씁니다.

 







프리시즌 골드2티어에서 마무리됬네요


시즌5 골드갔습니다.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4.13
  • 방어
    +1
  • 체력
    +32.12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816 IP

룬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룬페이지를 여러개씩 만들어놓는게 좋습니다.

 

일단

표식(mark)

입니다.

표식은 마관이냐, 쌍관이냐 로나뉘어지는데요

브랜드 유저분들이라면 당연히 마관을 들으시겠죠?
그런데 저는 쌍관을 자주 애용합니다.

그이유는 브랜드는 1렙에w와 평타로, 2렙에는 w와e또는q와평타로, 그리고 3렙 이후부터는, 콤보를 다넣어도 죽지 않기때문에W or E q - W or E - 궁있으면 궁- 평타 이렇게되어 평타의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심지어 브랜드는 스킬쿨도 많이 길기때문에, 평타가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고로, 취향따라 골라쓰세요

하지만저는, 쌍관을 추천드립니다.

 

 

그다음으로

인장(seal)

입니다.

인장은 레벨당 체력과 방어가 있는데요,

방어룬보단 체력룬이 굉장히 좋습니다.

브랜드의 기본 방어력은 19.5입니다. 반올림되어 20으로 계산되어집니다.

방어력20은 피해량을 16퍼센트 감소시킵니다.

방어룬을 끼시게 되면, 1레벨 방어력이 29가됩니다.

방어력29는 피해량을 22퍼센트 감소시킵니다.

미드에 오는 대표적인 캐릭터인, 야스오를 예를들어 설명하겠습니다.

 

Yasuo(야스오)이 야스오는 골드3티어이신 인벤닉 '스오찡' 님의 공략을 그대로 따라했다고 칩시다.

이때 야스오는 룬을들어 패시브와함께해 치명타율이 9퍼센트고, 1레벨템을 도란검을가서 공격력이 71입니다.

이때 방관은 6퍼센트입니다.

 

방어력이 29이니 퍼센트관통력으로 6퍼센트가 빠져나갑니다. 고로, 방어력에서 1.74가 빠져나갑니다.

방어력의 실제값은 28.5이니 28.5에서 1.74를빼 26.76이되어 반올림되 방어력이 27이됩니다.

27의방어력은 피해량을 21%줄여줍니다.

 

그리고 이제, 야스오의 q를 맞았다고 가정합시다.

야스오의 q딜은 20+71 이므로, 91의딜이 들어옵니다.

이때 방어력이 계산됩니다.

91의21퍼센트는 19.11입니다.

91-19.11= 71.89이므로 반올림되어 72의 딜이 들어옵니다.

브랜드의 1레벨 체력은 456에다가, 1레벨템을 도란링을 갔습니다.

그래서 브랜드의 1레벨 체력은 456+60=516 이됩니다.

516-72=444 의체력이 남게됩니다.

치명타가 떳다면

91*2=182인데, 182의 21퍼센트는 38.22이므로, 182-38.22=143.78 이므로, 반올림하여 144입니다.

그럼 브랜드의 체력인 516에서 144가빠져나가면, 372가됩니다.

 

체력룬으로 계산하겠습니다.

레벨당 체력룬은 1레벨체력이 1.34이므로 1.34*9 =12.06이되어 반올림해 12가증가합니다.

그러면 도란링을간 브랜드의 1레벨체력은 528이됩니다.

91의 16퍼센트는 14.56입니다.

91-14.56=76.44 이므로 반올림되어 76의데미지가 들어옵니다.

528-76= 452의체력이 남게됩니다.

치명타가떳다!

그렇다면 91*2=182

182의 16퍼센트는 29.12입니다.

182-29.12=152.88이므로 반올림되어 153의데미지가 들어옵니다.

528-153= 375의 체력이 남게됩니다.

 

고정체력룬으로 계산하겠습니다.

8*9=72이므로 브랜드의 1레벨 체력은 516+72가되어, 588의체력이됩니다.

그럼 위에계산한것을 그대로가져와 빼보겠습니다.

588-76=512

588-153=435

 

이렇게 보시면 방어룬과 체력룬의 차이를 잘 아실수 있을겁니다.

 

다음으로

문양(glyph) 정수(quintessence)

입니다.

정수는 주문력과 마관으로 나뉘는데요, 저는 문양에 마저혹은 주문력을 간다면 마관을가고, 마관을간다면 둘중하나 택해서 가는편입니다. 왠만하면 마관을 듭니다.

문양은 간단하게 ap폭딜러또는 견제가 심한챔프가온다면 마저를가시고,그외엔 마관을 보통갑니다. 1레벨의딜량은 마관이 주문력과 같지만, 중후반에 마저템이 나온 뒤부터는 마관이 훨씬 좋습니다.

1레벨딜계산을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야스오를 상대로 해보겠습니다.

 

Yasuo(야스오)이 야스오는 골드3티어이신 인벤닉 '스오찡' 님의 공략을 그대로 따라했다고 칩시다.

이때 야스오는 룬을들어 20+30이되어 50입니다. 체력은 512+70+18 이므로 600입니다.(도란검을 들었습니다.)

Brand(브랜드)는 1레벨에 도란링에 제특성+마관을들었을경우의 룬 이여서 (정수도 마관을 듭니다. 표식은 쌍관을 듭니다.)

그렇게되면 주문력은 22가됩니다. 마관은 6.03+5.67+5.49=17.19 이므로 반올림하여 17이되고, 퍼센트마관은 6퍼센트입니다. 그럼 50의6퍼센트인3과, 마관17을 더해서 마저에서 뺍니다.

그럼 야스오의 마저는 30이됩니다.

이때 주문력 22인 브랜드 w딜은, 75(+0.6ap) 이므로, 22의 60퍼센트인 13.2(반올림하여 13) 이더해져 88의딜이 들어갑니다. 마저 30은 23% 피해량을 감소시켜줍니다.

88의 23%는 20.24이므로 반올림하여 20입니다.

그럼 68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여기에, 패시브가 같이들어갑니다. 최대 체력의 8%이므로, 600의8%인 48의딜이 들어가는데, 마저로 23퍼센트가 감소됩니다. 48-11=37의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68+37=105의 트루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주문력 룬을 들고, 제특성에 정수 마관, 표식쌍관입니다.

10.71이므로 반올림하여11 +15+1+6이므로 33입니다.

마관은 6퍼센트에 6.03+5.49=11.52이므로 반올림하여 12입니다.

50-15 이므로 마저는 35가됩니다.

35의마저는 26%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75+ 19.8(반올림하여20) 이므로 95의 딜이 들어갑니다.

95-25=70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여기에, 패시브가 같이들어갑니다. 48-13=35의딜이 들어가므로, 총105의 트루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렇듯이, 문양은 솔직히 취향입니다.

딜이같거든요, 그런데 중후반쯤가서 마저템이 나온뒤부터는 마관이 좋다는걸 머리에 새겨두십시요

 

이룬이 마음에 안드시면 다른룬 쓰세요

룬은 취향입니다!

특성전면개편으로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이번시즌 특성에 최종특성들이 브랜드와 잘 맞는게 없습니다. 굉장히 애매합니다. 

1번특성입니다. 흉포에 12를주고 책략에18을줬습니다.
쌍관을끼고 이특성을가신다면 저번시즌 공략처럼 평타견제좋은 브랜드를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평타때문에 책략최종특성에서 2번째특성을 찍었습니다.


2번특성입니다. 흉포에18, 책략에12를 준 특성입니다. 굉장히 공격적인 특성입니다. 적을 압살할 수 있을때 사용해주세요. 최종특성은 세가지중에 그나마 브랜드가 쓸 수 있는 특성을 선택했습니다. 


3번특성입니다. 아마 이번시즌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지않을까 하는 특성입니다. 모든 최종 특성중에서 브랜드와 가장 잘 맞는 특성이 바로 책략의 첫번째 특성입니다. 딜교시에도 ew 혹은 we정도만해도 갑자기 이동속도가 빨라져서 빠르게 스킬콤보를 넣고 빠질수도있고, 교전시에도 브랜드가 스킬몇번만 써주면 금방 발동됩니다. 일반게임에서 플레이해봤는데 상당히 빠르게 패시브가 터지더군요. 이득을 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4번특성입니다. 평타견제를 버리고 스킬견제로 치중한 특성입니다. 


아직 완전하게 검토되지 않은 특성들입니다. 무조건 따라하지 마시고 참고하여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특성을 조절해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추천도 ★★★★

텔포는 브랜드가 쓰기에 굉장히 좋은스펠입니다.

브랜드는 패시브가 있기때문에, 점화와 같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텔포는 빠른 라인복귀와, 로밍을 빠르게 어디서든 갈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assadin(카사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은 애들나왔을때 들어주세요

 

 

Ignite(점화)추천도 ★★★★

점화는 패시브와 함께 적을 녹여버리거나, 좀비가 나왔을때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Swain(스웨인)Volibear(볼리베어)Dr. Mundo(문도 박사)같은 애들 나왔을때 들어주세요

 

Heal(회복)추천도 ★★★☆☆

힐은 이번에 너프당하면서 조금 안씁니다.(빈별은 사용 타이밍에따라서 좋았다가 않좋았다가 하는정도입니다.)

그러나 도주기가 없는 브랜드에게 이속증가는 굉장히 꿀이고, 체력도 회복시켜주기때문에 사용합니다.

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Diana(다이애나)Nidalee(니달리)LeBlanc(르블랑)Riven(리븐)이런 추노가 좋은 애들일때 드세요

 

 

Exhaust(탈진)추천도 ★★★☆

좋습니다. 쓰세요

 

Cleanse(정화)추천도 피들나왔을때만 ★★★☆☆

상대가 미드피들일경우 eqw로 딜교할텐데 q맞자마자 정화쓰시고 eqwr하시면 몸이 약한 피들은 바로 죽습니다.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Ghost(유체화)입맛따라 골라쓰세요

전부 추천도는 별 두개입니다.

 

Revive(부활)Clarity(총명)Smite(강타)Garrison(주둔)Clairvoyance(천리안)

들지마세요

브랜드 승률떨어져요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Blaze(불길)불길(blaze)

브랜드의 모든스킬을 강화시켜주며, 적 최대체력의 8%를 마법데미지로 주는 패시브입니다.

이것때문에 리안드리를 가죠.

브랜드의 모든 스킬중에 가장 중요한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ear(불태우기)불태우기(Sear)

'불길' 을 맞춘뒤 불태우기를 맞추면 80/120/160/200/240(+0.65AP)의 데미지와 함께 2초의 기절을 선사하는 브랜드 콤보의 시작 스킬입니다. 사정거리는 1050 이며 생각보다 깁니다. 그래서 대치시에 블루가있거나 마나가 남아돌경우 이스킬로 포킹을 할 수가 있죠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화염의 기둥(Pilla of Flame)

브랜드의 주 딜링스킬입니다. 75/120/165/210/225(+0.6AP)의 데미지를 줄 수가있죠

하지만 이렇게만 보면 불태우기가 이스킬보다 스킬쿨도 짧고 데미지도 쎄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 딜링스킬? 말이안되는거아냐? 라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잘보십쇼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보이시나요? 이것이바로 화염의 기둥이 브랜드의 주 딜링스킬인 이유입니다.

라바돈은 주문력을 30% 올려줍니다. 추가피해와 주문력은 별개이지만, w의 스킬딜로 봤을때는 라바돈보다 더욱 좋은 효과입니다.

 

Conflagration(발화)발화(Conflagration)

70/105/140/175/210(+0.55)의 스킬피해를 주며 브랜드 스킬중 가장 약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조차도 패시브 추가 효과때문에 선마스터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저도 w를 못맞출것 같은 상대에겐 이스킬을 마스터 합니다.

그이유는,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주변 적에게도 발화가 옮겨갑니다.'

라는 효과 때문이죠

미니언에게 스킬을 맞춰서 그미니언에게 불길효과를 받게한뒤, 그 미니언 주변에 있는 챔피언을 맞추기위해 미니언에게 e를 쓰는 방식으로 딜교하는겁니다.

참고로, qew면 미니언 몰려있는게 한번에 정리가 됩니다.

 

Pyroclasm(파멸의 불덩이)파멸의 불덩이(Pyroclasm)

브랜드의 궁극기, 파멸의 불덩이입니다.

150/250/350 (0.5AP)의 데미지를 주며, 5번 튕깁니다. 라이즈의 Spell Flux(주문 흐름)비슷한거죠.

다만 미니언에게 튕긴다면 굉장히 안좋게 작용되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라이엇이 추가효과를 줬습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다음 불덩이는 적 챔피언을 우선 대상으로 해서 옮겨갑니다.'

이건 그냥 그런 효과가 아닙니다.

이것때문에 브랜드가 2:1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겁니다.

적이 갱을 와도 침착하게 미니언이 없거나 q를 무조건 맞출 수 있는 장소로 도망가서 스킬로 패시브를 발동시킨뒤, 궁극기를 쓰면 그둘 사이에서만 튕깁니다. 생각보다 딜이 엄청납니다.

 

 

스킬 콤보

 

E-Q-W-R-평타



Q-점멸-E-W-R-평타

이런식으로 콤보넣어주세요

굉장히 간단하죠?

 

페이커명언: 논타겟팅 스킬을 잘맞추면 잘할수 있어요 ㅎㅎ

 

나중에 Q점멸E영상 올리겠습니다.



실전 사용영상




 봇전 사용영상(고전)

스킬 활용 팁

 가장중요한건

QQQQQQQQQQQQQQQQ

입니다.

q만 맞추시면 모든콤보가 수월하게 풀려나갑니다.

 

그리고 e를왜 3레벨만찍고 q를 마스터하느냐, 그이유는

중후반대~후반대에 들어가면, 대치상황도 많이나오고, 마저도 많이나와 원콤이 안날수가 있습니다.

고로, q를 마스터 하여, q쿨타임을 줄이고, q로 포킹도합니다.

저는 원래 w-e-r-q순으로 마스터 했습니다.

그러나 q를 두번째로 마스터 해보니 굉장히 좋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런고로 q를두번째로 마스터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크게 달라질건 없습니다. 다만, 아이템들이 나오는 타이밍이 한템포씩 늦어질듯합니다. ap관련 템이 대부분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템트리 수정했습니다. 라일리안이 안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일단 이템트리 유지합니다. 선템은 성배/모렐로 중에서 하나 골라서 갑니다. 상대 ap딜이 너무 빡세다면 성배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선템으로 모렐로를 갑니다. 그후 마관신/가면 둘중 하나 선택해서 갑니다. 그후 마관신을 뽑아주시고 라일라이/보이드/존야 선택해서 갑니다. 자주물리면 존야, 이기고 있다면 라일라이, 탱커가 오질라게 크거나 오질라게 많다면 보이드를 갑니다.

이렇게 템트리를 가는 이유는.

1.모렐로 성배의 초반 쿨감

다른 분들이 이야기 하시는 것처럼 이제 옛날의 브랜드가 아니여서 쿨감이 필요합니다.

2.마관의 패시브 극대화 

브랜드의 패시브는 마법데미지며, 최대체력의 8% 피해를 줍니다. 마관을 두를 경우 패시브를 극대화 시킬 수 있으며 탱커를 그대로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가끔 못잡을 것 같던것도 잡습니다.)

3.라일리안의 체력으로 인한 생존력

라일리안을 가게되면, 체력이 상당히 증가합니다. 그럼 스킬을 맞고 한번에 골로 가버리는 경우는 없어지고, 살아남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4.라일라이의 추노/도주력

라일라이를 가게 될경우 스킬 하나하나에 슬로우가 붙게되어 추노와 도주에 용이해집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지인분께서 루덴은 어떠냐고 물어보셨습니다.

충분히  루덴 갈만합니다. 딜이 한번에 팡! 하고 터지니까요. 그런데 지금제 템트리에서 템하나하나가 소중하기때문에 따로 뭘 빼고 루덴을가기에는 조금 애매합니다. 마관달려있는 신발도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물론 쿨감이 필요없으시다면 모렐로나 성배를 빼시고 루덴을 가셔도 됩니다. 딜 정말 잘나와요

 






시작아이템은 둘로 나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수정 구슬 (장신구))(와드 토템 (장신구))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수정 구슬 (장신구))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의 반지: 체력+60 주문력+15 5초당 마나 재생 +3 기본 지속 효과: 적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가 4 회복됩니다.

이 아이템은 그냥 무난할때, 평범할때 갑니다.

그냥 상대 견제는 무빙으로 피할만하거나, 견제가 안심하거나, 상대가 약하면 이템을 갑니다.

 

(수정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 고유 지속 효과: 3번의 충전량을 가지며, 상점을 이용할때마다 새로 생성됩니다.

고유 사용 효과: 충전량을 1회 소모하여, 12초에 걸쳐, 체력120과 마나60을 회복합니다.

이 아이템은 상대가 견제가 심하고, 내가 많이 힘들것 같을때 들어줍니다.

 

 

(수정 구슬 (장신구))이건 시작 아이템에 왜 있느냐, 저는 이걸로 상대 첫버프 빼먹는걸 좋아합니다.

2분 5초~10초쯤에 사용하면 적 버프가 피가 얼마 없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럼 w와 평타로 뺏어먹어 줍시다 ㅎㅎ

자신이 없다면 사용하지 마세요





이번시즌엔 무조건 도란반지스타틉니다


 

템 빌드


다른 공략과 모든 챔프들이 그렇듯이, 유동적으로 갑니다.

 

일단 위에 템빌드까지는 고정입니다.

 

그후부터 갈라집니다.

 

상대 ad가 잘크거나, ad견제가 너무 힘들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자유

 

상대ap가 잘크거나, ap견제가 너무 힘들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팔고-자유

이런식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 올ad일경우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Thornmail(가시 갑옷)-(리안드리의 고통)-자유

 


 

 

 

 

 

 

 

 


 

성배추가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이템도 이제갑니다.

LeBlanc(르블랑)Orianna(오리아나)나왔을때 성배갑니다.

상대하기힘든데 성배들고 텔들고하면 굉장히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팔지마시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업글시켜서 코어템으로 사용해주세요

마저올려줘서 쓸만하더군요


 




시즌5


도란반지스타트


후 브랜드는 선취점을 따고 바로귀환하거나 초반갱에 말려서 귀환하는게아니면 최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에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는 나와주셔야 합니다.

만약 위에상황에서 선취점을 딴경우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uby Crystal(루비 수정)또는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를 사갑니다. 

초반갱에 말리셨다면 와드와포션을 사가세요

이제 초반에 (수정 구슬 (장신구)) 이걸로 버프스틸할수있는일은 없어졌습니다.

라인미니언버리고도 스틸하실거면 사용하세요

다만, 확실하게 먹을 수 있을경우에만 쓰세요

후반에 쓸만하긴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이둘중 한개를 선템으로 올리게되는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두개의 템이 먼저 나온뒤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주세요


참고로, 적미드가 ap 누커이거나, 상대에 ap가 많으면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가주세요

시즌5에서는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도 필수템으로 채택되었습니다.(다만 상대올ad일시 제외)


시즌5에서  정글링이 어려워진만큼, 상대 정글러들의 초반3렙갱킹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정글링이 어려워져서 두껍(거북)-버프-늑대(새) 트리를 타고 집에 귀환해 템사고 위쪽정글 도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와딩을 소홀히 하셔선 안되구요

브랜드가 초반에 딜교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만세이!)


참고로, 가끔 집에가기 전에 마나가 좀 많이 남으시면 탑혹은 바텀쪽 바위게를 먹어주세요

35원+시야확보+속도성소 굉장히 좋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라일라이와 리안드리를 항상 코어템으로 삼으시는 이유가 뭔가요?


A:라일리안을 뽑는이유, 체력증가로 생존력증가, 라일라이와 리안드리가 모였을때의 효율성, 라일라이의 슬로우, 패시브와 리안드리의 퍼뎀으로인한 탱커녹이기... 이러한 많은 장점들이 있어서 이템들을 가는겁니다.



(모렐로노미콘)모렐로는 안가나요?

A:초반에 싼값으로 안정적이게 플레이를 하고싶다면 충분히 갈만한 템입니다.

하지만 저는 가면+성배 이두템이 딜도잘나오고 마나관리도 수월하고 마법저항력으로 미드에서 버티기도 유용하다 생각됩니다. 만약, 적팀미드가 스웨인이라면 무조건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그외 유동적으로 갈만한 아이템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값이 약간 비싸지긴했지만, ad를 상대하기 어려울때 선템으로 뽑아주는 아이템입니다.


(쌍둥이 그림자)쌍둥이 그림자:아주가끔 서폿할때 삽니다. 쿨감+주문력+이속+액티브 이걸로 인해서 브포터가 eq혹은 wq를 넣기 수월해 집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적ap딜러가 강력하고, 나는 가면-마관신-보이드로는 부족하다! 할때 갑니다. 진짜 가면-마관신-보이드-심홀 이면 적을 녹여버립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생존보다 딜넣고 뒤지겠다! 하실때 가시면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다시살아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른템들 추천받습니다.

사용해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w가 브랜드 스킬을 전부 피해버립니다. 타겟팅인e와 r을 제외하고는 wq를 맞추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팀원들의 도움으로 먼저 w와 궁을 빼버렸다면 모를까 브랜드가 스킬을 맞추는것은 굉장히 힘든 일입니다.
르블랑이 상대픽으로 나왔고 자신이 승격전이나 승급전이여서 닷지하기 힘들때는 텔포를들으시고 최대한 르블랑에게 킬을 주지 않는쪽으로해서 다른라인풀어주면서 플레이해주시길 바랍니다.
피즈
피즈는 e가 브랜드의 e스킬을 제외하고 전부 씹어버립니다.
e가 무적 판정이기때문에 r스킬도 가다가 끊겨버리는 것입니다.
그래도 딜교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피즈가 q거리가 안닿아서 e로 선접근을해온다면 브랜드가 그나마 딜교를할 수 있게 됩니다.
피즈가 e를 마스터하게되고 쿨감템이 어느정도 나오는순간부터 브랜드와 피즈의1:1은 피즈의 압승입니다.
초반 e쿨이기니 초반에 말려놓을 자신이 없는이상 텔들고 다른라인 로밍가면서 플레이해주시길 바랍니다.
럭스
카운터픽 까지는 아니고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멀리서 e를 이용해 딜교를하고, qer로 순간폭딜, w로 패시브딜 무력화등
다방면에서 브랜드를 까다롭게 만드는 챔피언입니다.
럭스가 픽됬을경우엔 조화의 성배를 선템으로 올려주시고, 딜교를 하기보단 럭스가 무리해서 올때 잡아주시거나 우리팀의 갱으로 잡아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실드가 빠질때까지 e와w를 이용해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e로 접근을 해오더라도 브랜드의 사거리를 이용해서 조금 뒤로 빠져있으면 q3스택 에어본을 당할일도 거의없고, eq로 야스오를 혼란에빠트릴 수 가있습니다.
1레벨엔 w가아닌 e를찍어주시면 됩니다.
w를 찍으시면 맞출 수 없다는점을 명심해주시길바랍니다.
말파이트
여전히 쉬운 미드말파이트입니다.
6레벨 상대 갱타이밍에 궁갱만 당하지 않으신다면, 절대로 미드 말파이트에게 지실일은 없으십니다.
궁빼면 정말로 브랜드에겐 상대하기 이렇게 쉬운 챔프는 거의 없습니다.
패시브 자체가 브랜드의 패시브로 인해서 발동이 거의 안되며, q를 제외하곤, 브랜드에게 딜교를 할 수 있는 조건이 성립이 안됩니다.
주의하셔야 할점은, 양쪽에 와드를 박으시고 갱을 철저히 대비하시는 겁니다.
카타리나
카타리나가 브랜드에게 풀콤을 넣으려고 들어오는 순간, 카타리나는 죽은 목숨입니다.
카타리나가 e로 브랜드에게 들어와도, 반응속도가 느린사람도 카타리나가 혼자 궁극기로 돌고있는데 eq를 맞추지 못할 사람은 없겠죠
eq후 풀콤을 넣어주신다면 카타리나를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타리나의 로밍때문에 게임 터지면 어떡하죠? 하시는 분들께서는
텔포를 들으셔도 무방합니다.
쉽거든요

AD 챔프 상대법이 대폭 수정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ap보다는 ad 챔프에 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상대를 해본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Galio(갈리오)갈리오-파수꾼의 슬픔    Easy~Normal

마법저항력이 높아지면 주문력이 높아지는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챔피언 자체가 ap캐릭터 카운터치도록 되있는 구조입니다.

궁극기는 스킬딜로 승부보는 ap캐릭터들을 씹어먹는 광역 도발

마법저항력을높여 강해지는 패시브

가있지만, 갈리오는 도주기가 없습니다.

e스킬이 도주기아니냐? 라는 생각이시라면, 가서 갈리오해보고 오십쇼

과연 e스킬로 다른챔프의 도주기처럼 도망갈수있는지말입니다.

주의하셔야 될점은, 궁극기입니다.

갈리오가 점멸궁으로 도발을 걸어버리면, 브랜드는 하는것도없이 죽어버립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술취한 난동꾼     Normal

순간접근해서 브랜드와 싸우면 힘든상대 아니냐, 라는분들이 계신데,

e의 범위는 그리 길지않습니다. 

거리조절만 잘해주신다면, 그라가스의 e를 맞을일도 없으실테고,

술통이 날라온다면 럭스e가 날라오는것처럼 오기때문에 럭스를 많이 상대해 보신분이라면 쉽게 피하실 수 있을겁니다.

w로 술을 먹을때 피해량 감소가 끝난뒤 싸워주세요

자신이 빨피이거나, 물리면 죽을피일때, 그라가스와 추노중이라면 빽무빙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그라가스는 궁극기를 예측해서 사용할것이고, 그때 빽무빙을 해주신다면 피하실 수 있습니다.(사실이건 저도 잘 못합니다. ㅠㅠ현재 연습중에 있습니다.)

뭐..이제별로 미드로오진않지만요



Nocturne(녹턴)녹턴-영원한 악몽     Normal~Hard

초반에 딜교를 자꾸 걸라고하면 아직 딜이쎄지않은 q를 자꾸 사용해서 마나가 부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딜교를 안해주고 멀리서 q로 cs만 먹을수도 있지요. 그래도 이득입니다.

초반 1~2렙때 딜교를 자꾸 걸어주시고, 3렙때부터 라인을 조금씩 당기거나, 와드를 조금 철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녹턴의 q로 이동속도를 높이고 공포를 거는것은 브랜드에게 위협이됩니다.

적 미니언이 많아서 녹턴이 다가오는데 q를 못맞출것같으면 그냥 도망가시길 바랍니다.

공포를 걸려고 다가올때 eq를 날리면 되지않나? 하시면 안됩니다.

w가 스킬한번 막기때문입니다. 

고로, we를 사용하시고 q를 날려주셔야 됩니다.

궁극기로 인한 순간 접근후 e를 걸고 순간 폭딜로 녹여버리시는 것을 주의해주시길바랍니다.

선템으로 존야의 모래시계 가주세요



Nidalee(니달리)니달리-야성의 사냥꾼      Easy

최근 탑으로 자주가는 니달리입니다.

미드에 가끔씩 오는데, w를 되도록 밟지않으시고, q를 요리조리 피해주시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ap니달리라면, 정말 q만 피하면 다해결될 문제고, ad 니달리라면, 

평타견제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정말 쉽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차가운 달의 분노   Easy

초반에도 후반에도 씹어먹을 수 있는 다이애나 입니다.

근접미드캐릭터구요, 브랜드를 무력화시키는 긴지속시간의 cc기도 없습니다.

6렙이후에도 딜교하려고 qr로 들어와도, eq한번이면 끝나는 문제입니다.

다만 초반부터 신발사고 브랜드를 무시해버리고 로밍을 가는 것만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Ryze(라이즈)라이즈-방랑 마법사     Easy~Normal

초반 q평으로 일방적인 딜교를 계속 당하시지만 않는다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1레벨 스킬 e찍습니다. 우리도 e평!합니다.

w로 속박걸고 와서 스킬넣으면 할게 없지않나? 하시는데

사정거리 600입니다. 600.

브랜드 e스킬이 사정거리 625이므로, 속박을 맞아도 eq 로 스턴걸고 딜교에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w가 타겟팅 속박이라 적 미니언 사이에 속박되버리면, q를 맞출 수 가 없어 딜교에서 엄청 손해보실겁니다.

그부분만 주의해주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Lux(럭스)럭스-광명의 소녀       Hard~Super Hard

굉장히 긴 e스킬의 사거리, 풀콤의 순간 폭딜, 위에서도 설명한것처럼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상대럭스가 잘한다면 정말 브랜드는 지옥을 맛볼것입니다.



Lucian(루시안)루시안-정화의 사도    Normal~Hard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중에 한명입니다. 이캐릭터가 나올경우, 평타견제를 하려다가 되려 한대 더맞고 나오게되며, e스킬로 브랜드의 논타겟팅 스킬들을 피해버립니다. 게다가, 라인푸시력 조차 좋은편이라 브랜드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루시안을 상대하실때에는 사리면서 플레이 해주시다가, 루시안이 미니언을 먹기위해 e를사용하고 패시브 두대를 때렸을경우 그때가 기횝니다. 당장 가서 스킬을 퍼부어 주시길 바랍니다. e가빠진 루시안은 브랜드에게 어려운 상대가 아닙니다.



Lulu(룰루)룰루- 요정 마법사     Normal

자주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몇번 만나본것을 기억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룰루는 e스킬로 미니언에게 달은후, q로 슬로우를 넣어 딜교를 하는 형식입니다.

챔피언에게 달수도 있지요.

하지만 룰루의 q스킬은 그렇게 계속 맞을만큼 정확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저희가 파악할 수는 없지만, 룰루가 챔피언에게 e스킬을 달았을때 여러방향으로 무빙을 해주셔야합니다.

가끔가다 룰루가 q스킬을 사용했을때 q스킬이 챔피언을 빗맞추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룰루가 쏘는 방향의 옆쪽으로 무빙을 해서 그렇습니다. 이렇게 가끔씩 피해주시면 룰루는 초조해집니다. 적 브랜드는 자신에게 스킬을 자주 맞추는데 나는 어떻게 된거지? 라고말입니다. 

주의 해주셔야 될점은, 룰루의 실드로 브랜드의 스킬딜이나 패시브딜을 무력화 시킨다거나, 궁극기로 피뻥 혹은 점멸 궁으로 갱호응하는점등을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환술사      Super Hell~ AFK(away from keyboard)

닷지하세요 그게 답입니다.

만약 닷지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위에 카운터픽에 써놓은 대로만 해주세요

정말 나대다가 르블랑이 10킬넘게먹고 왕귀해서 전장을 쓸어버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Lee Sin(리 신)리신-눈 먼 수도승     Easy~Normal

브랜드가 상대하기 쉬운 상대중에 한명입니다.

우리팀에 미니언만 있으면 리신은 간식거리처럼 드실 수 있습니다.

미니언 사이 혹은 미니언 뒤쪽에서 리신의 q거리를 내주지 않고, 리신이 와드 w를 하면 eq로 바로 기절을 넣어주고 풀콤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리신과 1:1중인데 와드 w로 뒤를 잡히겠다! 싶으시면 앞으로 무빙을 해주시면 됩니다.

미니언 먹을때도 자꾸 평타와 스킬을 넣어주면 리신은 미니언도 못먹고 빌빌대면서 숨어있습니다.

주의하셔야될점은 역시, 리신의 점멸 궁으로 순간적으로 날려버리면서  적 정글러가 등장해 잡아버리는것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Riven(리븐)리븐-추방자    Normal

e와 q로 브랜드의 w를 피해버리는 리븐입니다.

리븐이 나왔을경우, e선마를 해주시며, 1레벨 e스킬찍습니다.

w를 먼저 써주실경우 거의 무조건적으로 리븐의 실드가 빠지게됩니다.

그때 e와 평타로 견제를 해주시면 되며, 평타를 넣을라고 들어갔는데 리븐이 갑자기 들어온다! 하시면 그냥  q하시고 평타 몇대 때리시다가 유유히 나와주시면 됩니다.

리븐의 er-점멸w후 콤보를 주의해주시면 충분히 상대할만 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얼음 마녀       Normal~Hard

초반에 많이 말려놓으셔야 합니다.

6렙이후에 아무것도 못하게해버리는 궁극기가 있기때문에 브랜드로 초반에 말려버릴 필요가 있습니다.

리산드라 궁극기-정글러개입 이걸 가장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그이외에도, w속박, q짤 등이 있습니다만, w를 쓰려면 e로 접근을 해야만하고 그때 브랜드가 콤보를 가장 넣기 좋은 상황입니다.

eqwr로 얼음을 불로 녹여버리세요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우주 검사        Normal

순간 무적기가있는 마스터이입니다.

잘하는 마스터이라면 q로 브랜드의 q,w,e,r이중 한개는 무조건적으로 무효화 시킬 수 있으며, q로 접근이 바로되 브랜드에게 딜을 퍼부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다만, 스킬을 무시하지 않고 그냥 q로 들어올경우에는 밥입니다.

eq만 써주셔도 마스터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돌아가야 되죠

자신이 딸피라 마이가 궁키고 달려온다? 문제될게 없습니다. w 를 예측샷으로 맞춰 주시거나 e보다 사거리가 긴 궁극기로 패시브가 터지게 해주시고 q로 기절을 넣어주신다면 마이에게 어이없이 따이는 일은 없으실 겁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공허의 예언자        Normal

6렙전에는 무조건 q를 피하셔야 합니다. 

그 어떤일이 있더라도 q를 피해주셔야 합니다.(다만, 자신이 먼저 콤보를 다넣고 빠져나오는 상황이라면 문제될게 없습니다. 그래도 왠만하면 피해주세요) 침묵에 걸린 브랜드는 생존력없는 바퀴벌레나 마찬가집니다.

6렙이후에는 제압궁을 조심해주세요

브랜드에게 침묵,제압등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은 최악의 상황입니다.

최대한 멀리서 w등으로 딜교해주세요

말자하는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도주기가 없습니다. 심지어 군중제어기 조차 없습니다.

라인을 말자하가 밀때 정글러가 개입한다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거석의 파편         Easy

위에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궁qe의 폭딜만 조심해주세요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금속의 주인      Easy

우리 미니언은 모데카이저에게 아군입니다.

최대한 미니언 없는 곳에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선 브랜드의 w와 평타로 자꾸 방어막을 부시며 체력을 깍아주셔야 합니다.

cc기가 없기때문에 패시브-q만 맞추시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타락한 천사             Normal~Hard

하...블랙실드...

블랙실드때 q만 안날려 주신다면 이기실 수는 있겠지만.... 상당히 힘든 상대입니다.

모르가나의 속박은 무조건 피해주세요 정말 깁니다. (만약 미니언이 없는상황일때 적 모르가나가 q를 맞춰서 평타와w를 사용하면 내가 잡히겠다 하는상황엔 맞아주시고 근처로 오시면 eqwr로 바로 녹여버리시면 됩니다.위험하긴 하지만요)

정글러를 부르는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악의 작은 지배자       Normal~Hard

초반부터 미니언 파밍을 못하게 무한 견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w를 미니언에게 맞추지 말아주세요

라인을 당기면서 무한 견제를 해주시면 베이가는 q스택을 못쌓아 그냥 고자가 되있을 겁니다. 

그리고 e를 사용할것 같은 삘이 오시면 베이가에게 적어도 w는 맞춰주셔야 합니다. 베이가의 풀콤은 브랜드에게 너무너무 아픕니다. 성배템트리 타주시고요, 기절을 맞으셨으면 풀리자마자 바로 도망치셔야 합니다.(풀콤각일때)

궁극기가 정말 쎕니다. 다만, 베이가의 q스택을 초반부터 망쳐놓으셨다면 나중에 원콤나시는 일은 없으실 겁니다.





Vel'Koz(벨코즈)벨코즈-공허의 눈      Easy

정말 쉽습니다. 개 ㅈ밥이에요 스킬이 전부 논타겟이라 전부 피하실 수 있습니다.

q가 날라올경우 근처에 미니언옆으로 가시거나 사거리밖으로 가시거나 미니언을 먹으러 가는 척하면서 q가 근처온순간 빽무빙 해주시면 다피합니다. w도 보이기때문에 한대는맞아도 두대는안맞습니다.(w추가타)

e는뭐,.. 쉽죠 브랜드w보다 피하기쉬운스킬인데요뭘

궁극기하고 q슬로우 후 e띄우기로 정글러갱을 주의해주세요





Brand(브랜드)브랜드-타오르는 복수    Easy~Super Hard

일반이 아니라면 만날일이 없습니다만, 미러전이면 손싸움입니다. 

당신의 손이 모든걸 결정합니다. eqw를 먼저 맞추고 빠져나오시면 딜교이득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진홍빛 사신      Normal

블라디미르는 무적기가 있어서 브랜드의 스킬이 씹힐가능성이 높습니다. 왠만하면 블라디미르의 w가 빠져있을때 q를 날려주시거나 탐지렌즈로 와드확인후, q점멸e로 갑자기 기절을 넣어주셔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블라디는 상대플레이어에 손에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w갱호응을하는 블라디도있고, q짤로 계속 괴롭히다가 각재서 qer점화 이세개의 스킬과 한개의 스펠로 원콤을내는블라디도 있습니다.

저도 자주 만나보지는 못했는데 이녀석은 w없으면 쉽습니다.




Viktor(빅토르)빅토르-기계화의 전령관    Normal

빅토르는 다필요없고 w때문에 노말입니다. 

도주기가 없는 브랜드에겐 빅토르의 w가 중앙에꽂힐경우 점멸을쓰지않으면 백퍼센트 기절입니다.

그럴경우 갱에도 당할수있고, 빅토르 풀콤에도 당할수 있기때문에 노말입니다.

그외에는 쉽습니다. 빅토르 e사거리가 길지않고, q를사용하더라도 평타를때려야 딜이더들어가기때문에 브랜드에게 근접할수밖에 없습니다. 스턴각이죠 원콤이납니다.




Swain(스웨인)스웨인-전략의 대가  Normal~Hard

딜이 생각보다 상당히 셉니다. 제가 최근 스웨인을 열댓판했었는데. 6렙이후 qewr은 상대가 스킬샷을 다사용해도 스웨인이 그냥 딜교를 이겨버리는 상황이옵니다. 심지어 킬각까지나오더라구요 qewr 혹은 eqwr 로 킬각이 정말 잘나옵니다. 스웨인이 나오면 무조건 텔말고 점화를들며, 모렐로노미콘을 중반에 뽑아줍니다. 스웨인이 qewr을 맞추러 올때 wq혹은 eq로 스턴먼저 먹이고 다른스킬사용한뒤 빠져주세요 브랜드가 많이크지않은이상 스웨인은 죽질않습니다.

그리고 스웨인은 왕귀캡니다. 아직 약한 6렙이전을 노려주세요



Syndra(신드라)신드라-어둠의 여제  Normal~Hard(HATE)

저는 신드라를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합니다.

친구들은 브랜드를하는 저를보고 항상말합니다. 도데체 브랜드를 왜하는거냐 브랜드할바엔 광역스턴 되고, 슬로우도있고, 브랜드보다 한명녹이기가 정말쉬운 신드라를하겠다 라고말합니다.

이래선지 저는 신드라를 싫어합니다.(개인적인겁니다. 싫어해선진모르겠는데 신드라나오면 브랜드칼픽하고 개빡겜해서 진적이없습니다.)  신드라가 멀리서 qwe를이용해 cs만먹고 브랜드근처로 안오면서 멀리서 짤짤이만 날린다면 브랜드는 뭘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드라 나올때면 텔들고 로밍을 갑니다. 텔로빠르게 로밍을가서 빨리처치하고 빨리빼야 신드라가와서 죽을일이 없습니다. 못하는 신드라일 경우엔 q를 맞추려고 앞으로 나옵니다. 이때 wq를 사용하시면 거의맞습니다. 신드라가 브랜드에게 몇번 따였어도 브랜드보다 1인 녹이기가 잘되는 신드라는 강력합니다. 최소 3번정도는 따셔야 편해지실겁니다. 도주기가 없으니 정글러를 콜하시면 좀쉬울겁니다.



Ahri(아리)아리-구미호

수정중에있습니다.

 

 


브랜드 서폿
공략이 완벽하게 되지 않았습니다. 연구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성입니다. 특성은 이렇게 들어주시구요
만약 적견제가 브랜드서폿보다도 훨씬 심할것같다. 라고 생각되시면 디펜스쪽에 더 투자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서머너스펠은
Exhaust(탈진)Flash(점멸)탈진/점멸 브랜드는 q를 제외하고는 cc기가 없으므로 탈진이 상당히 효율이 좋으며, 타서폿들과 달리 회복기나 원딜지키기용 스킬이 없기때문에(q가있지만 굉장히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탈진이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이스펠을 가장 자주사용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점화/점멸 씹어먹을 자신이 있을경우에 들어주는 스펠입니다. 저는 가끔 팀미드가 야스오고, 탈진을 들었을때 이스펠을듭니다.




템빌드는 이렇게 가주시는데, 
적원딜러의 견제가 심하시다고 생각되시면 기동력 다음에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먼저 올려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서리여왕의지배는 후반쯤되면 팔아버리시구요
라일라이와 리안드리를 서폿인데도 가는이유는 브랜드는 딜서폿입니다. 굉장히 딜을 잘 뽑아낼수 있구요, 라일라이로 팀원을 살리거나 추노할때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저는 가끔 기동력까지만 나온뒤 다건너뛰고 라일라이를 먼저 갈때도 있습니다.
대충 최종템은 위에이미지처럼 나옵니다.
공허의 지팡이는 자신이 딜이 너무 안박힌다 생각하실때 가주세요
후반가면 기동력 보다는 마법사의 신발이 더좋으니 바꿔주시구요
마법부여는 취향입니다.
저는 브랜드의 이속이 중요하다고 생각되기때문에
민첩성을 올려주었습니다.
본진털리고있을땐 민병대사주셔야죠 ㅎㅎ

브랜드서폿하면 항상 딜1등하더군요; 정말 쎕니다.
사람들이 브랜드서폿의 무서움을 잘몰라요
당장 하셔서 꿀빠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시작템에 체력포션이 왜없냐고 물으실수도 있으신데, 
브랜드는 멀리서 견제를 굉장히 많이합니다.
블츠나 쓰레쉬 레오나 같은 서포터가 아닐경우 저렇게 가주시구요
블츠 쓰레쉬 레오나같은 서포터일경우 와드대신 체력포션두개를 사주시거나 체력포션 한개와 마나포션 하나를 사주시는걸 추천합니다.

근데 제생각에는 제공략보다 브포터님의 공략이 훨씬 브랜드 서폿에대해 정리가 잘되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공략이 맘에 안드신다면!
브포터님의 공략으로가세요!
훨씬 정리가 잘되있습니다.
브랜드서폿으로꿀빠세요!










좀비브랜드
좀비브랜드 스킨이 있으시면 부쉬에 숨어있는 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티어신발(?) 까지나오게되면(기동력,마법사신발등등..) 브랜드가 적 챔피언을 쫒아갈때 두손을 든다는 사실을 아실겁니다.
부쉬속에 적이있어도 손을들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QQQQQQQQQQQ

Q만 맞추면 만사 형통

초반 운영법

 w평타로 딜교해주세요 그러다가 킬각나오면

q점멸ew이런식으로

콤보로 녹여주세요

 

중반 운영법

 같습니다. 초반이랑

 

후반 운영법

 q로 계속 짤 넣어주시고 한타가 벌어지면 미드라이너나 원딜한테 eq쓰거나 rq쓰신다음에 ew나rw써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자리를 잘 잡아야 됩니다. 우리팀이 이니시를 열면 뒤에서 eqwr써주세요 그럼 다잡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커선수의 브랜드플레이



 

skt t1 의 미드라이너이신 페이커선수분께서 미드브랜드를 플레이하셨습니다!

페이커 선수의 브랜드 템트리입니다.

선로아를가며, 라일라이와 리안드리는 가지않습니다.

아,참고로 여기에는 나와있지않지만 라바돈, 보이드 아이템도 사용하셨습니다.

페이커 선수의 룬입니다.

룬은 표식에 무난하게 마관, 인장에는 성체, 왕룬에는 주문력을 사용하셨네요

특이한점은 문양에 성장쿨감을 사용하셨다는겁니다.그만큼 브랜드로 후반을 노려보시겠다는 생각같습니다.

다음으로 페이커선수의 특성입니다.

21/0/9 를 사용하시네요  오펜스부분은 무난합니다.

유틸부분을 봅시다.  소환사의 통찰력에서 1포인트를 빼시고 영혼의 힘을 찍으셨습니다.

브랜드의 18레벨 로아템트리를타면, 총마나는 1740.6이됩니다. 1740.6..을 영혼의힘 적용시 어떻게 나타나는지 모르겠네요 300마다 체젠+1이니 총 5초당 체젠+5가 되는셈입니다.  서머너스펠 쿨감3프로와 13레벨 5초당체젠 +5입니다.(계산해보니 13레벨이면 로아풀스택일경우 체젠+5가되더군요) 음....여러번 사용해보고 공략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60.9% (14표)
4.3% (1표)
34.8%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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