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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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50%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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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8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14
0
16
8/16
[D5] 제2의 미드 딜포터! < 벨코즈 서폿> 공략

- Jedaihan(2014-12-26, 조회수: 35610)

수많은 패치들 속에서 여전히 OP로 남아있는 벨코즈 서폿!

벨코즈 서폿이 왜 사기인지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팁들은 노란색로 표시하였습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5
  • 방어
    +9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대다수 벨코즈 서포터들이 착용하는 올마관룬입니다.

마관 20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마저는 10~20정도로 시작하게 되는 셈이며,

깡뎀과 스킬 쿨이 짧은 벨코즈에겐 꿀같은 룬입니다.

(궁1렙 = 깡딜 (500+0.6AP) + 패시브 2스택(85x2) ~ 700!!!)


제 템트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템 자체가 마관 위주이며

서포터임에도 불구하고 딜량을 1~2등으로 만드는 가장 주된 이유입니다.

후반 한타엔 적 원딜, 미드의 피를 2/3을 매우 안정적인 위치에서 쏴댈 수 있기에

초중반 모두 강한 벨코즈가 완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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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4 수정

1,2 렙때 좀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해, 왕룬에 마관룬 대신 주문력룬으로 교체했습니다.

후반에는 여전히 딜이 잘나오고, 초반이 중요한 벨코즈에게 올마관룬보다 왕룬에 주문력 끼는데 더 낫다고 판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 벨코즈는 다른 벨코즈 서폿 공략과 다른 특성인

14/0/16 입니다.

이 특성의 장점을 소개하자면,

처형인 : 벨코즈의 포킹력 때문에 적 피는 항상 50% 근처입니다. 5%가 별거 아닌것 처럼 보일수 있지만,

궁딜이 워낙 쌔기에 5%도 무시할 수준이 못됩니다.

재빠른 발놀림 : 벨코즈의 기본이속은 매우 낮습니다. 유틸특성을 더 찍기 위해서 3개 찍어줍시다.

*명상 : 벨코즈에게 가장 필요한 특성 첫번째 입니다. 5초당 마나재생 +3 은 벨코즈 Q의 무한난사를 허용하는 첫번쨰

 요소입니다.

부유함 : 벨코즈에게 가장 필요한 특성 두번째 입니다. 40원을 더 들고감으로써의 얻는 이득은 400원 가까

이의 효율을 보입니다. 왜냐? 처음 시작 구입에서 마나 포션을 하나 더 구할 수 있다는게 엄청나게 큰 메리

트입니다.

q짤을 쿨 돌 때마다 난사하고 간간히 ew로 견제를 하다보면, 4렙 쯤 마나가 바닥이 날 것입니다. 

이 순간 마나포션은 q난사의 새로운 시작점을 만들어주며, 후반 6렙의 궁을 마나 고갈없이 매우 안정적으로

사용하게 해줍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벨코즈 서폿에겐 매우 사기적인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Heal(회복)Flash(점멸) : 가장 무난한 스펠이며, 생존기 없는 벨코즈에겐 힐이 의외의 변수를 만들어냅니다.

투힐의 효율이 별로다하시는 분이 있는데, 힐뿐만이 아니라 이속자체도 같이 공유되기 때문에 굳이 투힐이라고 이 스펠을 

뺄 이유는 없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 상대방이 베인, 드레이븐일 경우 혹은 암살자가 너무 많을 경우에만 들어줍니다. 

이는 회복으로 감당이 안되는 폭딜과 두 챔프 모두 힐의 씹을 정도로 빠른 추노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근데 요즘엔 탈진 많이 쓰게 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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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6 수정

이젠 Exhaust(탈진)Flash(점멸) 이 거의 진리인듯 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Void Rift(공허 균열)(W) : q를 확실하게 맞출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때, qw를 동시에 사용하면 패시브 3스택이 반 확정적으로 들어갑니다. 




2.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Void Rift(공허 균열)(W): 1번 콤보보다 마나소모는 크지만, 확정적인 패시브 딜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3.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Void Rift(공허 균열)(W) : 이건 미니언이 q길을 막고 있는데 딜교가 들어온 상황에서 쓰입니다. 대놓고 E를 쓰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딜교가 일어난 상황에선 은근히 잘 먹히는 콤보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진 마세요




4. 1번 2번 3번 콤보 후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 궁을 넣으면 패시브는 적어도 2스택이 터지며, 2번콤보의 경우 3스택까지 터지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를 맞추고 궁을 날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스킬 활용 팁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  베인의 3타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스킬을 3번 맞추어야 발동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7초안에 스킬이나 기


본공격을 맞출 시, 시간이 초기화되지만, 기본공격의 경우엔 스택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브라움과 달리, 패시브가 터진 후에도 바로 스택이 쌓이는게 가능하기에, 2~3 패시브가 가능합니다.


딜 자체는 25 + (10 x 챔피언 레벨)로 고정뎀입니다.


이 패시브가 봇 라인전에서 상대방을 미치게 만듭니다. 거의 드레이븐 급 정도의 폭딜이 갑자기 들어오다보니 적 원딜


은 자신이 2스택이 된 순간, 몸을 사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마치 브라움 3스택)


또한, 이 패시브가 궁딜과 후반 한타에 엄청난 기여를 하게 됩니다. 탱커고 뭐고 후반 고정딜이 205입니다 ㅎㄷㄷ;;


벨코즈가 서폿으로가도 딜량이 미드 급으로 나오는 이유이며, 봇 라인을 압살할 수 있는 근원입니다.


개인적으로 A급 패시브라 생각합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벨코즈 서폿의 실력을 가르는 메인 딜링 스킬입니다. 마나 자체도 이즈 q급으로 엄청 적게 달면서 깡딜 자체는 


엄청 높은데다 사정거리도 1050입니다. 말이 1050이지 퍼지는 거 까지 생각하면 거의 1400인데, 이게 어느정도 수준이


냐면, 상대 봇이 타워를 허깅해도 q는 각이 잡힌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 스킬이 사기인 이유는 바로 슬로우입니다.


1렙 찍자마자 70% 슬로우가 묻는데, 슬로우는 곧 아군 원딜에게 한대를 더 쳐맞는다는 뜻입니다.


거기에 엄청나게 긴 사정거리로 슬로우를 묻히기에 적 봇라인은 엄청나게 빡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장점이 워낙 많다보니 줄글로 쓰기 좀 그렇네요. 


<장점>


1. 사정거리가 1050인데 퍼지기 때문에 거의 1400이다


2. 1렙 슬로우가 70퍼라 딜교 시, 무빙을 방해할 수 있다.


3. 마나도 적게 들어서 거의 난사가 가능하다.


4. 그렇다고 깡딜도 적지도 않다. (80/120/160/200/240 + 0.6AP)


5. 올마관룬이기에 깡딜도 거의 그대로 들어온다.


6. 패시브를 유지시키기에도 매우 좋다.


7. 내가 원하는 지점에서 터뜨릴 수 있다.



벨코즈의 Q를 얼마나 잘 맞추냐에 따라 라인전의 상황이 달라집니다.


Q를 난사하다보면, 적이 어느 순간 Q를 의식하게 되는데, 이 때 상대방이 앞무빙을 하는지 뒷무빙을 하는


지 보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Q를 상대방에게 거의 대놓고 정면에다 쐈는데, 앞무빙을 할 시에 좀 더 일찍 터뜨리


면 되고, 뒷무빙이면 늦게 터뜨리면 됩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이 앞무빙 혹은 뒷무빙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지형을 이용하는 건데, 맵 바깥 부분에 쏘거나 지형물에다 쏴서, q의 경로를 숨기는 방


법이 있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  이 스킬을 매우 무시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중후반에서 벨코즈의 템을 뽑게 만들어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2개씩 장전하는 스킬이다 보니, 미니언 정리를 하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선타후타 모두 패시브가 들어가기에 한 스킬


에 2번의 패시브 스택이 쌓입니다. 또한 이 스킬은 무빙을 하면서, 사용이 가능하기에 추노나 후퇴하는 과정에서 쉽게


패시브를 터뜨리게 해줄 수 있으며, 부쉬를 선점하는게 중요한 봇라인 전에선 긁어만 줘도 숨어있는 적을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장점>


1. 적중률은 낮지만, 한 스킬로 2개의 패시브를 터뜨릴 수 있다.


2. 미니언 정리하는 데, 매우 특화되어 있다. 이는 벨코즈의 템트리를 좀 더 앞


당겨주며, 다른 서폿과 달리 혼자 타워를 지킬 수 있다.



1. 무빙을 하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2. 오고있는 미니언을 정리하는 방법은 먼저 w로 6-7마리를 긁어줍니다.


그리고 뒷 쪽에다가 e로 원거리 미니언과 대포 미니언을 맞추어 스택을 터뜨립니다.


근접 미니언 중 가운데로 포지셔닝하는 미니언에게 q를 날리면 양쪽 근접 미니언 둘다 맞춰 줄 수 있습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 벨코즈의 유일한 하드 cc기로 한타에서 원딜을 무는 챔피언을 맞추냐 안맞추냐에 따라, 한타의 분위기가 


바뀌게 됩니다. 단순한 에어본이 아닌 뒤로 밀려나는 판정이기에 상대방과의 거리를 쉽게 벌리게 할 수 있는 스킬입니


다. 하지만 그냥 사용 시, 적중률이 매우 낮은 편이기에 q를 맞추어 슬로우를 건 상태에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장점>


1. 상대방과의 거리를 벌리게 하기 쉽다.


생각보다 장점이 없지만;; , 중요도는 높은 스킬입니다.



1. 그냥 쓰면, 적중률이 낮지만, q를 맞추고 사용 시, 거의 확정 cc 급이 됩니다.


2. 투사체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다가온다면, 상대방 챔프가 스킬 이펙트에 걸칠 정도로 앞


에다 스킬을 사용하고, 상대방이 빼는 상황이면, 뒤에다 걸칠 정도로 스킬을 사용하면 q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 벨코즈의 딜링의 반이라고 보면 됩니다. 무식한 깡딜을 가지고 있으며, 롤 궁극기 중 S급에 속한다고 생각합니


다. 더군다나 서폿 포지션인 벨코즈의 궁을 끊으러 오는 상대방은 생각보다 없습니다. 다들 원딜이랑 탱커에 포커싱 되


어 있거든요. 따라서 대치 상황에서, 벨코즈가 먼저 물리는 상황이 오면 절대 안됩니다! 짤짤이 맞춘다고 앞에서 


짝대다가 하드 이니쉬에이터에게 이니쉬 당하면 벨코즈는 궁도 못쓰고 한타에서 이탈하게 되니 주의!



궁 깡딜은 500/700/900 + 0.6AP로 미친 듯한 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근데 더 한건 0.5초마다의 패시브 스택이 쌓인다


는 점입니다. 2.5초 동안 발사하기에 5스택까지 만들 수 있기에, 궁을 쏘기 전에 q를 맞추고 쏘는 것이 훨씬 효과


적입니다. 실질적인 딜은 올마관룬으로 깡딜이 8~90퍼가 들어간다 생각하면 되고, 고정뎀 2번이면 광역 카


타궁입니다! 1렙만 찍어도 딜이 700가까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 원딜 피가 70퍼만 되도 킬 각이 되버립니다.


<장점>


1. 딜 자체가 너프급이다. 이걸로 인해 마방도 낮고 체력도 적은 적 원딜은 6렙 이후 거의 항상 킬각이다.


2. 사정거리도 미쳤다.


3. 패시브를 광역으로 뿌릴 수 있다.


4. 깨알같은 슬로우




1. 타워를 지켜야하는 상황에서 궁만 뿌려도 적을 빼게 할 수 있기에, 혼자 있다면 과감하게 써버리자.


2. 깡딜이 미쳤기 때문에 적 봇의 cc기 빠진 상황에서, 상대방 원딜의 회피기가 없는 상황이 궁을 풀로


넣어줄 수 있으며, 피가 70퍼만 되도 혼자 죽일 수 있다.


3. 회전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한타 때엔 상대방이 몰려있는 곳을 중점으로 비비되, 모두 흩어져 있


다면, 원딜 > 미드 > 그 외 순으로 궁을 집중적으로 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주문도둑의 검)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 일반적인 첫 시작 아이템입니다.

(주문도둑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 라인이 당겨질수밖에 없는 조합이거나, 상대 정글이 6렙 전까진 갱킹력이 떨어질 때 

니다.

마나포션을 한개 더 구입함으로써 6렙까지 꾸준한 q 난사가 가능해집니다. 4렙 중반 쯤에 마나가 1/3 정도

다 싶을 때 빨아주시면 됩니다.


주문검으로 시작 시 작을 꿀팁이 있는데요.

인베를 방지 하는 과정 속에서, q를 잘 맞추다보면 20원 정도 벌리는 경우가 빈번히 있습니다.

포션 하나 더 사가는 이득을 볼 수 있죠.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 첫 귀환시 이 템이 나온것과 안 나온것이 너무나도 차이가 큽니다. 그 이유는 돈의 수급량과 딜량, 마나 수급력

이 500원 치고 너무나도 좋기 때문에 첫 귀환시 500원을 무조건 쌓고 가야합니다.

그리고 내가 짤짤이를 잘 넣었나? 못 넣었나?를 판별하는 방법은 헌납으로 번 비용이 고유 지속효과로 얻은 비용보다

많은지 적은지로 판별하면 됩니다. 짤짤이로 번 돈이 초당 골드보다 더 많이 벌어야 정상입니다.

후반가면, 이 템만으로 1500원 정도의 돈을 버는데다, 이 템을 팔면 1800골드 정도가 됩니다. 벨코즈가 템이 잘 나오는

이유가 이 템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거기다 적중 시, 상대가 보.이.지 않아도 맞았을 경우, 벨코즈에게 +10 이라는 이미지가 뜹니다. 

이게 바론 낚시 판별하는 데 꽤 요긴하게 쓰입니다.

(시야석) : 서포터입니다.

Malady(금지된 우상) : 만약 시야석 이후 700원이 된다 싶으면, 이 아이템이 정말 꿀입니다. 이 템을 산 이후로 마나 고갈은 거의 없으

며, 쿨감도 있기에 벨코즈에겐 꿀 하위템입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이속이 워낙 느린 벨코즈는 신발 2티어를 빨리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초반 마관 15는 기존 올마관룬

과의 시너지로 상대방의 마방을 35나 깎기에 트루뎀의 딜을 보여줍니다. 3렙q 몇대만 맞아도 흡낫으론 감당이 안

되는 미친 딜이 나옵니다.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가성비가 너무나 좋은 템입니다.

(모렐로노미콘) : 가성비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습니다. 2200원에 주문력 80과 마나재생 10 쿨감 20퍼는 벨코즈에겐 너무나도

좋은 옵션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치유감소효과까지!!! 이게 말이 안되는 가격인게 조합비용 630원으로 주문력을

50이나 더주는데다 유니크 패시브와 마젠도 올려주는데 가격조정이 왜 안일어나는 지 모르겠네요...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 모렐로 이후 이걸 사면 마관만 50이 됩니다. 이젠 마방을 올리지 않는 이상 벨코즈는 미드라이너가 됩니다ㄷㄷ

가성비가 매우 좋은템이죠


(망령의 두건) : 가면 이후 바로 리안드리를 가지 않고 망령을 삽니다. 왜냐하면 마방룬을 아예 착용하지 않기에, 미드라이너

에게 물리는 순간 바로 300원이 되버립니다. 가성비도 좋고 밴시의 하위템이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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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보통 위에까지는 저 순서대로 템을 뽑습니다.

그 이후로는 아래의 템을 유동적으로 섞어가며 올립니다. 이쯤 되면 2티어 주문검은 더 올리지 않고 팔아버립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 벨코즈의 qer에 모두 유니크 패시브가 2배로 증폭되며, 마방은 적은데 체력이 높은 적한텐 엄청난 딜을 뽑아

내는 템입니다. 비록 가면만큼의 가성비는 안나오지만, 올마관룬인 벨코즈에겐 굉장한 효율을 보이는 템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비록 서포터 포지션이다보니 물릴 일이 그리 높진 않지만, 블리츠 그랩같이 한번 어그로가 끌린 순간 사라지는

게 벨코즈입니다. 후반만 가면 짤리면 승부가 나는 경우가 많으니, 빨리 올려야 데스 수가 적어집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이건 거의 극후반 템으로 상대방의 마방이 80을 넘어갈 때 사줍니다. 마관 50에 공허면 마방 7~80까진 0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게 나오게 되면 엥간한 미드라이너보다 딜이 더 잘 나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상대방의 마방은 그닥 높진 않은데, 암살자가 많을 때 가줍니다. 그리고 이템이 나왔는데, 한타 상황에서

날 물었다면 그 한타는 거의 승리라 볼 수 있습니다. 벨코즈는 서포터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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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추천 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혹시나 여눈좋을까 생각하는데, 풀스텍 채워서 대천사가 나오면 좋을 거 같죠? 근데 물리면 방어막 켜도 죽어

요.


(고대 주화) : 고대주화류는 벨코즈에게 너무도 안좋습니다. 우선 벨코즈는 라인전에서 체력 깎일 일이 생각보다 거의 없습

니다. 그리고 설령 물리게 된다면, 주화의 회복량으론 감당이 안될 정도로 깎입니다. 무엇보다도 주문검과의 돈 수급력

이 너무 큰데다 마젠도 별로 없습니다. 위에도 적어놨지만, 주문검에겐 너무나도 많은 꿀팁도 존재하기에 과감하게

이 템에 등을 돌립시다. 그리고 슈렐도 생각보다 필요가 없는게, 벨코즈의 q,e는 상대의 슈렐을 거의 무의미하게 만들

어요. 걍 이건 벨코즈에겐 별로임


(서리 여왕의 지배) : 이게 가장 논란이 많이 될 거 같은 템인데요. 전 솔직히 이 템이 별로인게, 가성비가 생각보다 별롭니다.

2티어 주문검이 너무 좋아서 인것 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액티브 효과가 벨코즈에겐 쓸모가 없는 게, 액티브 쓸 각에

q를 날리는 게 더 이득이거든요. 무엇보다 후반에 이 템을 뽑게 된 순간, 팔면 바로 손해라는 겁니다. 거의 그 동안

모은 주문검 2티어 효과를 다 버린다고 보면되요. 그렇다고 후반에 이 템이 썩 좋은 것도 아니구요.

생각보다 이 템을 많이 뽑으시는 벨코즈 서포터 분들이 많은데, 사실 전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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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4일 수정

프리시즌이후 마나재생 옵션이 고정 옵션이 아닌 레벨 비례 옵션으로 바뀌어버렸기 때문에, 2티어가 생각만큼 

쓸모있어지진 않아짐.

따라서 시작템은 주문검1티어, 와드, 체포1, 마포1 로 시작한 후

시야석 - 기동신 - 가면 - 모렐로 - 리안드리 - 공허 - (주문검 3티어 or 밴시)로 바꿈


여기서 해보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건 기동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요즘 서폿 추세가 로밍을 많이 가고, 시야장악이 더욱더 중요해졌기에 마관신보다 기동신이 낫다고 판단.

마관신보다 딜은 떨어지긴 하지만, 가격도 싸고 애초에 딜은 충분히 쌔기에 얘가 더 괜찮은 거 같아요.


(모렐로노미콘) : 예전엔 가면 - 공허 - 모렐로 이렇게 갔는데, 마나재생 패치이후 모렐로를 좀 더 빨리 가는 편.


(마법의 영약) : 이거 자주 빨아주세요. 개꿀임 진짜... 마나 재생 5초당 15에 추뎀에 주문력이라니... 라인전 끝나면 이거 

틈나는 대로 사주는거 좋음.


몇가지 벨코즈에 관한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




1. 아랫진영 기준으로 1분 5초쯤에 적 블루랑 껍스 사이에다 와드를 박은 후,


1분 50초쯤부터 q로 적 피를 미리 빼놓는다.


어차피 벨코즈는 똥리쉬이기 때문에, 정글몹이 쌔진 지금 상대 피를 빼놓는게 더 이득!




2. 어두운 진형은 왠만하면 q를 쏘고 지나가자!


서포터만의 깨알 이득인 주문검 +5로 적이 있나 없나 체크할 수 있다!




3. 벨코즈의 하드카운터는 블리츠다!


엥간하면 벨코즈는 후픽하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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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벨코즈 카운터는 레오나라고 알려져있다.
이에 대해 논란이 좀 있는데 플4부터 다5까지 벨포터200판 넘게 꿀 빨면서  느낀 카운터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어려운 순서로 정렬해놧으며 적 서폿과 내 실력이 거의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겠다.

1. 블리츠


레오나가 1순위라 생각하지만 1순위는 블리츠다.
엥간한 서폿은 벨코즈가 부쉬를 점령하게 되면, 정글러콜이 아닌 이상 스노우볼링을 막을 수가 없다. 이는 6렙전 레오나 또한 허공에 e하는 격이다.그러나 블리츠는 오히려 당당하게 시야가 없는 부쉬에 들어올 수 있고, 1번 끌기만 하면 거의 필킬이라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이다. 6렙후 블츠는 궁으로 벨코즈 궁을 얼마든지 즉발로 끊을수 있다. 이는 라인전 뿐 아니라 한타도 마찬가지.  블리츠 상대법으로 w키고 오는걸 q로 느리게 하면 된다는데 이 또한 못 맞추면 엄청난 손해다.어디까지나 동실력이면 벨코즈는 블리츠를 이길수 없다. 상대법은 블리츠 마나 쉴드를 벗길 정도로 피를 빼놓아야함. 그래서 난 항상 1픽에게 밴 할거 없으면 블리츠 밴좀 이라 말한다.

2. 레오나


1순위는 아니지만 얘도 만만치 않음. 동실력이면 레오나가 우위. 상대법은 6렙전엔 절대 e거리를 주지 않고 q 견제하는것. 그리고 레오나가 혹시나 날 물엇으면 q걸기전에 나한테 e쓰면 됨. 6렙 이후면 벨코즈는 항상 조심해야하며, 미리 정글러한테 말을 해놔야 함. 한타 기여도는 서로 비슷비슷

3. 알리


ㅈ밥이라 생각할수 있으나 얘는 힐이 짤을 상쇄시킴. 알리가 마나포션 하나라도 사왓다면 q로 킬먹긴 힘들다보면됨. 벨코즈의 서폿으로의 메리트 중 하나인 적을 타워로 몰아넣고 q로 견제하는걸 없애는 애라 상대하는건 쉬운데 이득을 보긴 힘든 애임.

4. 잔나


얘도 알리
랑 비슷. 그나마 위안인건 보통 잔나가 주문검을 들고 오는데 쉴드 쓰기바뻐서 돈수급을 줄이게 할순있음. 그정도고 얘도 알리처럼 다른 서폿보다 이득 챙기긴 힘듬. 그리고 이속증가도 있어서 은근 q적중률이 낮아짐 ㅡㅡ


5. 나머지


그외 나미 브라움 모르가나 쓰레쉬는 다 벨코즈가 카운터 칠 수 있음. 나미는 힐량대비 마나소모가 커서 쉬움. 쓰레쉬는 애초에 qe거리를 안줘서 짱 쉬움. 다만 w렌턴 갱이 좀 빡심.
모르가나도 내 무빙이 ㅂㅅ가 아닌이상 먼거리서 오는 q를 맞을리가 없음. 블랙쉴드 써봐야 q하나에 다 뚫림.


정리야 이정도고 아직 다5라 그 위는 잘 모르겟지만 그 이하 구간은 서열이 이게 맞다고 생각함.


윗글과 관계없이 팁을 주자면 벨코즈는 마관신보다 기동신이 좋음. 애초에 올마관에 가면 공허면 뚫릴 애는 다 뚫림.
글고 벨코즈는 부쉬 점령이 중요한 챔프라 라인을 밀었으면 적 부쉬에다 핑와깔아서 시야 없애는게 정말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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