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0% (0표)
66.7% (4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21
9
0
4/6
바루스 늅늅이의 개인저장용공략

- 과학왕(2014-12-27, 조회수: 11087)

저번에 바루스를 처음해봤는데 아 도주기없는 이친구는 결국 할게 못되고,

그런 와중에 논타겟이라니! 하는 생각이 들었음.

그래서 트포+이속 트리를 한번 생각해보았음.

난 늅늅이니까 아무나 댓글로 조언남겨주면 땡큐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4
  • 레벨당 공격력 +0.13
    x1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99
  • 마법 관통력
    +1.86
  • 공격력
    +6.1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756 IP
윗 룬을 그대로 들고갈 생각임



방관+공격력이 참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하는데, 바루스한테는 특히 더 좋을것 같음.

+좀 더 나아간다면 어쩔수없는 마딜이 없는 게 아니라서 그걸 생각해서 약간의 쌍관을 섞는것도 괜찮을거같음.

분명 궁극기는 350이라는 대미지를 넣는 마뎀이고 W에도 마뎀이 붙는데다 스킬터트리면 퍼센트마뎀도 있음.

방관을 기왕갈거라면 쌍관을 섞어주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 특이 이공략은 포지셔닝을 위한 트포를가고, 스태틱을갈거라

마뎀강화가 조금은 있게 됨.




파랑은 스킬쿨길고 쿨감 부족한 바루스를 위해 성쿨에 성마방3개,

성마방 3개가 고마방이랑 18렙이면 똑같은 수치다보니 메리트가 있는거같기도함.



왕룬에 부족한 공격력을 박아주고 싶지만,

패시브는 공속이 빠르면 빠를수록 빠르게 "온"되기 때문에 공속은 처음부터 세 개 들고가는게 나을것같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분명 바루스는 평타를 치다가 장판을 깔든, 장판을 깔고 평타를 치든 하게 되어있으니

연성세트를 찍어주는건 나쁘지 않을것 같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마나소모에 초점을 두고,


2.스킬 난이도에 초점을 맟춰서 스킬을 올리니, 이렇게 올리는 게 나을 것 같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트포를 안 가면?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한의 대검과 라위는 안 갈수없는 아이템으로 가정하고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치명타, 흡혈을 적절히 생각해본 결과 다음과같이 아이템을 생각하게 되었다.


생존

바루스에게 제일 중요한 것 같은데..



일단 포지셔닝 (이동속도)는 트포가 극강의 격분 패시브를 제공, 히트시 기본 +10의 이동속도, 처치시+30이 제공됨.

여기에 스태틱과 트포의 이속 +14%, 광전사의 +45

몰왕의 액티브를 생각하면 생존성은 어느정도 자리잡힌다.

그리고 이러한 이동속도는, 분명 공수 양쪽에 도움이 되기에, 그 가치가 높다고 생각됨




공격속도
135%의 공속, 공속은 차고 넘친다.




대미지
문제는 대미지인데, 윗 아이템으로는 대미지 좀 떨어짐


175+@ 임. 그래도, 공속과 치타, 이속에 약간의 마관, 주문력 및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주문검 대미지가

커버..할수는 없을거다. 그래도 어느정도 보완은 가능.

약간 유틸적으로 원딜을 끌고가서 생존해서 더 때리겠다, 정도로 생각하자.



왜 트포를 선탬으로?
초반에는 공격력보다, 트포의 유틸적인 면들이 더 강한면모 및 강한대미지를 줄 수있다고 생각함.

그 후, 트포를 베이스로 해서 강화해가는 스탯들이 시너지를 일으키는걸 목표로 함

일례로, 스태틱을 2차 아이템으로 올려서 이미 갖고있는 공속, 치명타와 시너지를 보면

이속도 14%를 달성하기 때문에, 1티어신발은 빠르게 필요하지만 이에 따라서 2티어신발도 천천히 갈수있음




트포를 안 갈때?
위처럼 가는게 나을 것 같음.

그리고 그때는 스태틱 대신 유령무희를 가서 치명타를 조금 보충하고,

서풍과 몰락으로 공속 뻥튀기를 통한 치명타보강이 치명타 확률의 적음을 보충할 수 있을것 같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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