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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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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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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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한 알바생의, 실버의 실버에의한 실버를위한 오공공략

- 대하먹고싶다(2014-12-27, 조회수: 1645)

손님이 너무 없어 심심해죽는 알바생의 실버에선 라인전op 오공공략
입니다.

롤을 시작하며 처음잡은,
좋은 챔 많은데 왜 구지 하냐고 친구에게 구박받던,
다리우스 출시하면서 눈물을 머금고 묻어야했던,
애증의 챔프 오공을 추천하고자 적어봅니다.

라인전 약캐라고 알고계신분도 있을테지만 적어도 
너 나 우리가 있는 실버에선
오공은 라인전을 찢고 내려가 폭딜을 넣으며 케리하기 충분합니다.
평캔 버벅거리는 리븐과 거리 못재는 티모 다리우스와
열관리못하는 럼블이 있는 우리 실버에서는 스킬구성이
직관적일수록 그효율이 좋죠.
그게바로 오공입니다요

 오공으로 1,2랩 솔킬을 낼수 있다면! or 상대를 집에 보낼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상대를 찢고 계실겁니다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9
  • 마법 관통력
    +1.86
  • 공격력
    +7.35
  • 방어
    +6
  • 마법 저항력
    +18.036
총 가격 : 5,632 IP
보통 오공 하면 빨강에 방관을 끼시는데,

오공q, 라위 , 야몽 가면 방관은 넘칩니다

방관룬없으신분은 그냥 공격력룬 ㄱㄱ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공속보단 쿨감으로!
우리에겐 e가 있잖아요
상황에 따라선 텔포를 갈수도 있겠지만. 

오공의 핵심은 라인을 찢느냐 찢기느냐이기 때문에 점화점멸로 가줍시다

우린 텔타이밍 이런거 모르잖아요?

아군이 적제적시에 적당한곳에 와드를 깔아주지 않는이상

미니언타고 합류해야하는데..(안그래도 와드 안박는데...)

실버인 우리는 그냥 점화로 솔킬을 땁시다.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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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평 q w(스킬씹고) 평평퍙평

q 평 e 평평평평펴옆평

이딴게 필요있나?콤보라니..



스킬 활용 팁

 

: 평타판정이여서 미니언어그로 끌립니다.

 평타사거리증가가 있어서 어정쩡하게 미니언먹으러 오는 상대의

정수리를 후려쳐줍시다. 

but! 모션이 상당히 구립니다 완전히 스킬이 박히고나서 움직이도록 합시다.



 

: 오공의 라인전 상성은 상대의 스킬을 w로 피할수 있느냐 없느냐로 나뉩니다

다리우스를 상대하기 어려운 이유가 바로 이부분이죠 

우리가 아무라 실버여도 이렐의 스턴이나 럼블의 작살 정도는 피할수 있잖아요?



: e쓰고 평타가 바로나갑니다 상대가 티모가 아닌이상 e로 들어간경우 꼭 평타를 치고 q를 써줍니다. 

q판정이 꽤 좋은편이여서 휘두르기 시작만하면 상대가 점멸을 쓰던 뭘하던 일단 박힙니다.



* e쓰고 평타클릭하고 q가 완전히 박힐때까지 무빙과 평타는 금물!

무빙하면서 평타한대 더치겠답시고 잘못움직이는 순간 q모션만 나가며

오공이 춤추는 현상을 발견할수있음.



r :

: 오공의 핵심! 존재이유!

1랩궁은 생각보다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1:1이라면, 궁에 붙은 이속증가로 적당한 포지션을 잡으시고 qe쿨이 돌았다면 궁을 끊고 q,e를 넣으시길.

아래 템트리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공은 딜탱으로 가야합니다


그냥 쌩 탱커를 하실거면 문도같은 챔을 추천.

딜템을 가야하는 이유는 바로 이 궁때문이죠!

오공궁을 단순히 에어본 셔틀로 보심 안됩니다

아군에 야스오가 있지 않는이상 탱만 두른 오공의 궁은 그리 위협적이지 않아요.


>>"탱오공의 궁과 어그로로 상대의 딜을 다 맞아주면 이득 아닌가요??"

>>장난?? 우리 실버는 절대! 아군을 믿지 않습니다!!


다필요없고 방관템을 두른 오공의 궁으로 갈아버렷!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탬은 왠만하면 도란검에 포선1개 입니다.
우리의 오공은 1,2랩에 솔킬을 내야하는 오공이에요
못낸다면 라인전은 지옥이 펼쳐질 확률이 높습니다
못해도 집을 보낸다던가, 근접cs디나이 시킬수 있는 정도로 피를 뺀후 3랩에 들어서야합니다
(영약아 어디갔니 ㅠㅠ)

보통 공략을 보면 그런말을 합니다.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개소리하지마!! 우린 실론즈닷!!
우리 오공에겐 그딴건 없습니다!


..살짝은있겠네요

야몽과 최후의속삭임을 선탬으로 가줍니다
상대 라이너가 ap다 >> 야몽대신 주문포식자 ㄱㄱ
딜탬 두개를 맞췄다!
한타시 궁을쓰는동안 실버인 우리의 적팀은 오공을 죽어라 때릴껍니다
어느정도 방탬을 둘러야 적어도 궁이라도 다쓰고 죽겠죠?

상대가 올ad인경우 란두인, 얼심 뭐 이딴거 두르시고
아니라면 정령의 형상ㄱㄱ
탱탬으로 선 얼심은 ㄴㄴ 체력이 없는 얼심은 란두인을 가고나서 가던가
하다못해 정령의 형상이라도 먼저 간경우에 선택해줍시다. 
조합보면서 벤시가시던가....
이런거 제가 알려줄 필요 없자나요? 탱탬은 알아서 가세요

신발은 기동력보단 헤르메스나 닌자로 가줍시다.

핵심은 딜탬 두개를 올린 후 탱탬을 간단 겁니다.
근데 라인전을 망하면 선탬을 두개씩이나 딜탬을 갈수가 없자나요?
그러니깐 라인전은 무조건!!무슨수를 써서라도!! 찢어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오공을 한창 재밌게하던 시절.. 이놈의 등장으로 오공은 쓸수가 없어졌습니다.
거리 조금만 잘못 재도 영혼이 빨려나갑니다.
라인을 당겨먹으면서 (오공은 포탑끼고 cs챙기기 꽤 편한 편입니다)
q나 e가 빠지면 딜교를 해줍시다.
지속적인 딜교는 ㄴㄴ! 출혈댐 ㄷㄷ함
6랩이후에는 다리우스상대 몇번 하신분이라면 궁타이밍을 아실겁니다.
일반적인 킬각에서 폭딜이 들어온다면 (정상적인 다리우스라면)
e평w평q평 궁!!! 입니다. (출혈5스텍)
디코이로 궁을 씹는 우리는 실론즈!!
입롤ㅈㅅ
라이즈
어쩔수 없음 이놈은
최대한 디코이로 w를 씹으며 근접해 딜교를 해줍시다.(입롤)
안되면 말고.,..
정글러 부르면 되잖아요?

헤르메스를 좀 일찍 가는게 상대하기 편합니다.
이놈이랑은 cs먹고 라인당기고 그런 생각하지말고
최대한 헤르메스 빨리뽑아서 속박 당한다해도 점멸+궁 으로
맞다이를 까는 식으로 가줘야함.
아지르
이 쓰레기 새끼는 궁이 너무 ㅈ같음
나르를 해도, 오공을 해도 ㅂㄷㅂㄷ할수밖에 없는 놈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ㅇㅇ
너무 쉽죠?


 

 

라인 / 정글 운영법

 부시를 가끔씩 들어가 미니언 어그로를 푼다던가 해줍니다.

킬각일때 상대가 거리를 안주는 경우

부시에서 w로 접근해 죽여줍시다. (너무 당연한건가?)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법!! 제일 중요합니다. 


라인을 가자마자 cs먹을 생각 하지말고 후딱 미니언을 죽여줍니다
(맞다이시 미니언의 딜을 최소하기위해)
상대가 조금이라도 앞으로나오면 (우리미니언과 상대미니언 사이)
바로 e 평평평점화평평평평평평평평평 *무빙필수, 포션마시기 필수!
상대가 거리를 벌렸다 > e쿨 기다렸다가 바로 들갑니다.
킬각이라고 생각될 경우 점멸을 아끼지말고 써줍니다.

1랩 딜교에서 지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공속버프가 달린 오공은 스스로도 놀랄정도의 딜을 뽑아줍니다
상대를 성공적으로 밀어냈다면 2랩은 무조건 먼저찍겠죠?
우리의 상대는 실버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분명 e사정거리안으로 나옵니다. 
e평q평평평평(무빙)
내 점멸이 남아있다면 점멸e평q를 이용해줍시다.

자 여기서 갈립니다.
1. 솔킬을 냈다 > 이제 와드만 박으면서 라인당겨 무한 디나이 시작!!
상대는 절대 미니언을 못먹습니다. e사정거리 들어오면 무조건 e평q!!
e를 쓰다보면 라인이 서서히 밀립니다 그럼 상대 정글러 눈치 살살보면서 (와드필수)
포탑끝까지 밀어 넣어 라인초기화 그담에 다시 디나이 ㄱㄱ

2. 솔킬이 안나왔다. > 이 경우 오공의 목숨이 살짝 위태로워 질수있습니다.
초반 딜교로 인해 라인은 상대 포탑 코앞까지 밀려있고, 상대정글이 언제 뒷통수를 갈기러 올지 모르죠
포탑안까지 라인을 밀어넣어 초기화시켜주고, 와드를 멀찍이 박아 줍니다
레드인경우 삼거리, 블루인경우 바론앞.
미니언 먹으려는 상대를 q로 찍어줍시다.




  오공이 아무리 w가 있다고는 하지만, 갱회피가 그렇게 좋은 챔프는 아닙니다.

와드좀 박아요 제발

상대 정글이 옆구리를 치러왔다면, 부시를 이용해 디코이 훼이크를 써주며 센스껏 살아갑시다.

*궁에는 이속 증가효과가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빨라지죠. 도망시 제법 유용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의 오공은 탱커가 아닙니다. 가끔 w >  e > 궁 을 사용해서 기습적인 한타를 여는 분이 계신데...

궁쓰고있는 오공만큼 어그로 최강인 챔프는 없습니다. 탱오공이여도 녹습니다 녹아요...

w는 되도록이면 궁끝나고 or 중간에 끊고 어그로 빼주는 용도로 써줍니다.

우리의 오공은 딜탱오공입니다!

w로 어그로풀고 스킬쿨 한번 더 돌리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마치며

 라인전만 무난하게 넘길수있다면 이만한 챔프가 없습죠. 네네

근데 우린 실버잖아요?

알리 w평 있던시절 알리잡고도 라인전 쳐발리고 막 그랬잖아요 그쵸?

라인상성 그런거 없이 오공으로 찢어봅시다.

프리시즌 넘어오면서 정글러의 첫갱타이밍이 늦어진 만큼

오공이 초반에 이득을 볼 상황도 많이 나옵니다.

초반에 킬만낼수 있다면!!

상대한테 미안한 마음이 들정도로 찢찢할수 있습니다.

우리같이 오공을 해보아요~



알바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게 재밌게 작성했습니다.

중간중간 일땜에 끊겨서 말이 이상한 부분이 있을수도..

그냥 버리긴 아까워 집에와서 컴으로 대강 수정해 올립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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