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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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21
9
0
1/2
정글 녹턴

- 비너s(2015-01-07, 조회수: 2801)

 다른분들말도 그렇고, 녹턴으 방템이랑 안어울림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061 IP
원래 빨강에 로또 치명1개 박았는데.
비교해보니 로또 치명1개는 아무래도 라이너같이 평소에 견제를 자주 할 수 있는 거 아니면 안끼는게 낫다는 결론이 나와서. 올공룬을 낌.

노랭이 방룬
라이너면 상대 라이너와 견제에서 받는 비율로 보면 방룬9보다 체룬9가 몆대는 더 맞을 수 있는데.
정글몹은 그냥 무조건 때리고맞고 해야해서 방룬으로 계속 방어율높이는게 더 낫다.
(라이너면 체룬을 낍시다)
(일반이면 체룬끼고, 랭크면 방룬하나 만들어놔서 첫코어가 브루탈인 애들상대로 들자. 체룬이랑 비교하면 방룬끼는게 브루탈 방관10 계속 씹는셈이다 - 계산상 계속 방관10 까는것과, 방관10받고 체력72 더 높은거는 차이가 심함)

퍼렁이 쿨감룬
저래끼고 특성하면 1렙10퍼에 만렙 15퍼됨.
브루탈과 쿨감신으로 40%찍읍시다.
녹턴은 E는 몰겠고.
W랑 R쿨이 빨리도는것은 상당히 도움됨

왕룬은 공속
공속룬이 뻘겅이보다 왕룬에 더 효율적이고 녹턴은 스킬비중도 있지만. 사실 평타챔프라서....
(Q:데미지는 있으나 평타뎀강화+이속증가 W:스킬씹고 공속증가 E:CC걸고 안정적인 평타넣기 R:접근기)
그외 라이너면 공룬끼고, 정글이니까 공속을 끼면 확실히 더 편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에 주문연성1 무기연성1 장군1을 주는 사람도 있고
나처럼 장군만 3포주는 사람도 있는데.

룬설명 맨 마지막에서도 말했듯이. 녹턴은 스킬딜러 x 평타딜러 o
스킬들이 평타를 강화시키거나 평타넣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그렇기 때문에 스킬을 먼저 쑤셔놓고 평타로 딜을하는 메커니즘인데.
주문연성은 어울리지않음(평타를 때려서 다음 스킬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효과지만, 녹턴은 공격스킬인 QER을 먼저 쓰고 평타를 쓴다)
(부쉬에서 낚아서 평타먼저 치는게 아닌이상 의미가 없다)

무기연성의 경우
궁극기가 존재할 경우 녹턴의 접근방식은

R(날아가는도중Q) - W로 도주기등등 씹고 평타질(중간에E)

이다.

무기연성은 1초에 한번발동된다.

사실 RQ는 동시에 박히는거라서 중첩이 안된다. RQ에서 1스택이 오른다.
E는 총 2초간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다. 그러니까 RQ이후 1초지나서 E를 쓰고 공포에 걸린상대는 3스택이 쌓인다.

그러므로 비교대상은

3스택을 쌓고 추가AD2% 상승한 평타가 강하냐

아니면 그냥 추가ad5%상승한 평타가 강하냐인데.


필자의 아이템은

용사+요우무+몰락+공템+쿨감신+가엔
포식자+요우무+히드라+공템+쿨감신+가엔 이다. 여기서 공템은 피바, 시미터, 인피, 멜모셔스등 유동적인 공템이며 평균AD가 80이다.

음...계산해보았는데

레벨이 어느구간이건간에


스택을 제대로 못쌓은 상태의 무기연성트리는 장군3포트리보다 평타딜이 6정도 딸린다(어차피 소소한 수치다)
스택을 제대로 쌓은 상태의 무기연성트리는 장군3포트리보다 3정도 우세다(소소하다)
물론 무기연성트리가 스택을 안쌓고와 쌓고의 차이가 10정도 차이가나니 큰거아니냐?
그냥 장군3포트리타서 무난하게 가자. 무기연성3포인트 맞추는거 은근히 힘들다.





디펜스는 저래찍자. 어차피 소소한 효율이지만. 질긴피부-칼날갑옷이 안찍힌 상대와 나의 차이는 크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는 데미지+이속증가+공격력증가 효과를 지니고있으며 궁극기도중 사용이 가능하고. 날아가는 도중에 Q를 적중시키면 궁극기데미지도 증가한다(Q를 맞아야 ad가 상승하는게 아니라 Q의 흔적 위에 있기만 하면 AD증가다)


W는 기본공속증가와 스펠실드(중요) - 성공시 공속2배증가로 소규모교전이나 정글에서 1:1교전에서 일부러 맞을 수 있는 스킬을 예상해서 막고 딜하는것이 숙련도의 차이.

물론 나중 대규모한타에서는 서포터의 방해나 원딜의 도주기를 씹는 용도로 쓰자.


E는 데미지(소소함)+이속증가+공포 단점이 후딜이 길다는건데. 사람들이 궁으로 꼴아박고 바고 공포쓰는데 그러지말고 상대스킬을 W로 잘 씹고 평타롤 딜을 좀 하다가 E를 거는게 좋다(E에 이속증가도 생겨서 더 좋아짐)


궁은 직선갱 활용하시고 궁도중 Q가 써지기는 하지만 너무빨리쓰면 쩌~뒤에서 Q만 날리니, 도착하기직전에 Q를 뿌리자.

참고로 갱킹할때는 스킬창에 마우스 올려서 거리 확인 잘하자(스마트키추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점은 이렇다.

포식자냐 용사냐


포식자는 공속과 추가마뎀이 있다.

용사는 쿨감과 ad45 방관10이 있다.

(참고로 포식자는 한계가 없는 아이템이라서 어떤템보다 안좋다 라고 할 수는 없다)




포식자트리와 용사트리의 차이는 팀원의 종류이다.
후반지향형인지. 아니면 초중반까지 강력한 스타일인지.

후반지향형(왕귀)팀원이 존재한다면 용사트리를 타서 초반부터 받혀주자.

초반부터 중반까지 강력한 챔프구성이라면 포식자트리를 가도 갱킹시 딜이 많이 부족하지 않다.(포식자를 꺼려하는게 갱킹시 딜넣기가 용사보다 힘들다는 의견이 많다)
또한 역갱만 잘 봐주면 포식자 스택을 쌓기 편하다(보통 왕귀챔이 라이너면 라인력이 약한게 대수임)



중요한건 확실히 용사보다 포식자가 더 쎄게 된다.


아무튼


용사트리는 공속이 없다.(요우무액티브빼면)
그래서 몰락을 간다. 몰락은 액티브와 피흡 공속이 어우러진 아이템이다.

포식자트리는 공속이있으나 용사에비해 AD가 부족하다.
그래서 히드라를 간다. 히드라에는 액티브와 피흡 높은AD가 있다.

마지막공템은 유동적으로 가시고.

경비대의 길잡기(도끼)로 시작하시되.
후반을가면 사브르로 바꿔줍니다(포식자스택 그대로 옮겨집니다.)(용사도 사브르로바꿔줍니다.)

추적자의 검은 소량의트루뎀과 슬로우인데 녹턴은 최상급돌진기 + 이속증가2개가 있는데....
그에비해 사브르의 받는피해20%감소는 적어도 몆대는 더 맞고 죽는 꿀옵션이다.



물약에 강인함이 생겨서 헤르메스는 필수가 아니다.
다만 후반에 원딜이 너무 쎄다. 닌탑으로 갈아타자.

방템을 두르지는 않았지만. 닌탑의 평타딜10%감소와 사브르강타의 받는데미지20%감소로 상당히 위협적이다.



가엔은 5번쨰로 올려도되고 막템으로 올려도되지만.

우리가 유리하다면 5번째로 올리자. 유리한상황에서 올라오는 가엔은 상대에세 엄청난 심리적 압박은 물론이요.
던지는 수준만 아니면 궁니시도 해보자.(유리한 상황에서만....)
정글은 와딩으로 경로가 노출되거나, 기습을 당하는데에는 장사없다.
정글에 카운터픽이라기보다는 맵이나 잘 밝히고 상대를 주시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2렙카정 그거만 조심하자....다들 알지? 그거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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