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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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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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21
9
0
0/0
[플1]탑 잔나

- 피들피들행(2015-01-14, 조회수: 5263)

요즘 가장 op 서포터인 잔나


빠른이속과 슬로우 에어본으로 갱면역은 물론 주문력계수가 꽤 높은 편이므로


탑으로 사용해봅시다.


아이디 : 쭈링쭈링 , 현재 플레1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표식 : 쌍관 9

- 쉴드를 키고 평타를 때려야 하므로 쌍관이 가장 어울립니다.


인장 : 고방 9

-AP일떄는 체력을 올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일단은 고정방어 9


문양 : 고정 주문력 9 or 고정 마저 9

-ad일때는 고정 주문력 ap일떄는 고정 마저를 박아줍니다.


정수 : 고정 주문력 3

-고정 주문력이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탑잔나 특성입니다.


유틸을 올릴 필요가 없는게 이미 충분한 이속과, Q를 막쓰지 않는다면 마나소모량이 적기때문에 올리지 따로


유틸을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 점화와 궁이니시를 위한 점멸.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20/160/200/24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선마보다 E선마하는게 좋습니다. 쉴드량이 늘어나고 그만큼 평타 공격력도 강해지기 때문에 E선마가


좋습니다. 다만 슬로우가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W와 E를 골고루 올려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만 Q선마를 절대 안됩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W(평)E평-가까이 붙어서-QQ-평평점화 식이 되겠습니다.


위의 콤보에서 Q를 주문검이 묻을수 있도록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잔나 궁쓸때 도주궁이면 궁쓰고 바로 빠지세요 괜히 피채운다고 계속 채우고있으면 죽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유동적으로... 상대가 ad 면 팔목보호대를 먼저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가 ap 라면 모렐로 대신 아테나 성배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모렐로로도 마나는 충분합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룰루과 흡사합니다.


거의 비슷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굉장히 약해보이는 W와 간지러울거같은 평타의 사운드와는 반대로 따꼼따꼼한 잔나 함 해보세요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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