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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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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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내 녹턴은 다르다! 패기의 극 치명타 녹턴

- Eelios(2015-01-21, 조회수: 5539)

참고로 필자는 패기에살고 패기에 죽는 위험천만한 극딜녹턴을 추구한다.

기본적인 방템과 공템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고정관념에

휩싸인 유저라면 뒤로가기를 클릭해주기 바란다.

 

또한 나는 룬과 특성 또한 다른 유저와 다르다.

왜냐, 나는 브론즈니까.

 

브론즈라고 닥배드 테러 당할지도 모르지만 상관없다.

실력없는 내가 바보니까.

 

시작하기 전에 내가 추천하는 스킨을 보자.

 

참고로 나는 사진올리기가 귀찮다,

그 점 양해해 주길 바란다.

 

나는 대체로 이터늄녹턴 이라는 스킨을 사용한다.

기본평타 모션은 쓰레기지만 치명타모션과 궁모션 그리고 일러스트도 간지다.

솔직히 이걸 살 돈으로 룬페이지 하나 더 사는걸 추천한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 피해 +0.78%
    x9
  • 치명타 피해 +0.56%
    x9
  • 치명타 피해 +4.4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45.51%
총 가격 : 25,215 IP

어이없을 것이다.

룬이 왜 이따구냐 평타에 녹겠다

 

등등 개 호구같은 발언이 많이나올것이다.

 

난 말했다 '극딜 녹턴'이라고.

 

근데 여기까지 읽고 닥베드 테러하는 한글도 않배운 놈들은 걍 나가자

 

방어는 특성으로 족하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녹턴은 초반 마나소비가 극심하기떄문에 마나에 약간 관심을 써줬다.그리고 오펜에 투자하다보니 디펜에도 부족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오펜에 24를 투자하였기때문에 디펜에는 2만 넣고 나머지 1은 귀환시간단축 또는 이속증가에 넣자.

나는 이속증가에 투자했다

간혹 탈진을 드는 유저가있다.

탈진을 사용해 폭풍폭딜을 넣을려고하는데; 공포만 잘걸면 이런거필요없다;

 

점멸을  필수라고 했을떄

Teleport(순간이동):씨에스를 잘 챙길수 없는 그런 챔프가 나올때

Cleanse(정화)씨씨기를 이용해 순간폭딜을 넣는챔프 가 나올떄. 하지만 녹턴은 쉴드가있기때문에

barrier(방어막):제드가 나왔을때 고려해봐도됨.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녹턴은 기본적인 딜이 평타다.

스킬 활용 팁

 Paranoia(피해망상)을 쓸때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과함께. Paranoia(피해망상)의딜이 쌔진다.

Paranoia(피해망상)로 접근 후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또는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쓸것

 

딜교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위에서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를터트리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대신에(굶주린 히드라 (근접))도 나쁘진 않다만 애초에 녹턴은 공속만으로도 패시브덕분에 라인클리어 속도가 빠르다.

그러므로 이것을 선택.

Phantom Dancer(유령 무희)대신에 (스태틱의 단검)도 나쁘진않다. 딜이 조금 더 잘박히고 이동속도가 무려 1%나 빨라진다.

하지만 추노와 치명타율,공속면으로 볼때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가는 이유는 패시브때문이다.

 

평타(치명타)+패시브+몰락은 아주 강력하다.

또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를 사용하면 이속이빨라지는데,

몰락을 같이 사용하면 괴물된다.

 

만약에 상대팀에 Lissandra(리산드라)Veigar(베이가)Warwick(워윅)같은 놈이라면 신발은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를 신어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미드라이즈는 거의 나오지않는다.
하지만 가끔씩 탑선이라고 말하는 망할놈이 있기때문에
미드를 오는 경우있다.

이놈의 속박은 눈으로 볼수도 없고 언제쓸지도 모른다.
고로 쉴드가 무쓸모가 된다. 궁으로 진입해도 속박걸고 뒤로뺀다.
나쁜 아저씨다
리븐
이놈도 마찬가지다.에어본은 씹을수있겠지만 스턴은 못씹는다.
씹을경우 리븐의 눈은 리신을 증명해 준다.

왜냐 리븐의 스턴은 즉발이고
에어본은 약간 모션이있기때문.
룰루
궁으로 진입하면 체력뻥튀기
공포걸면 쓩
쉴드쓸려니 즉발침묵둔화실명

망할400살 로리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에어본이 보고싶어진다.
조심할만한건 스오의 eq인데
이건 선공포 후쉴드 하면된다.

근데 화나는건 요놈이 내 큐를 막는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의 기본콤보:골카-평-큐-평 E터트리고 평때리는건데
이걸못한다.
골카를 맞출수도없고
큐는 맞추기도 어렵고.
조심 할 점은 로밍이라고 유저가 그러는데

맞로밍으로 따라가면된다.
녹턴의 궁쿨은 트페와 비슷하기때문
제드
어..이건 사람마다다른데

눈만있으면 쉽다. 트페처럼 눈가리고하면 어려움;

제드가 갑자기 사라졌다!그때 딱 쉴드켜주면 궁을씹는다.
표식터질때 쉴드썼는데 죽더라 ㅋ

제드 상대 얼마 않해본 유저는 방어막도 나쁘지않다

막상 어려운 놈은Fizz(피즈)

 

이놈인데 뭔 스킬을 막아야될지 모른다 다 아프다 그냥

 

궁을씹어도 WQE는 정말 아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초반은 사려야한다.

챔프에 따라 다르지만. 그런데 녹턴의 패시브가 나름

범위가 넓은지라 라인당기기도어렵다.

씨에스 하나먹을려면 몇개가 더 딸려온다.

 

초반에 사리다가 3렙싸움 시도하고 딜교조금씩 하면된다.

킬각재고 궁으로 진입하자

 

초반 운영법

 위와같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아마 몰락정도는 나올것이다.

그거들고 봇로밍 가면된다.

 

난 녹턴할때마다 탑에 리산드라같은놈이 있더라.

그래서 자연스럽게 봇로밍만간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슬슬 한타가 열릴텐데

팀들한테 대치만 조금씩 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봇 또는 탑에서 라인 스플릿을 하면된다.

한타가 열리면 타워공성 중단하고 궁으로 지원간다.

 

녹턴의 빽도를 막으러올수는 없을것이다.

녹턴은 1:1거의 최강이며 2명이서올경우 녹턴의 궁으로 한타참여할수있다.

3:5한타 열리게된다.그렇다고 너무 깊숙히 들어가지말자. 여려명오면 걍 죽는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또는 미드라이너 등을 노린다. 탱을노려도 상관은없는데 팀이 장애면

탱만노린다. 녹턴만 탱때려도 나름 딜 나온다. 근데 같이잡자고 5명이서 탱때리는 애들만 아니면된다.

근데 브라움같은탱은 노리지말자. 역관광나온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없다

 

마치며

 처음써보는 공략이라 조금 어색하다.

배드고 나발이고 평가해주면 고맙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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