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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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미입력
1/1
주금은 발암과 같지, 늘 내곁에 있으니 (작성중)

- 아리글래머(2015-01-29, 조회수: 1503)

야스오는 어떤 챔프보다도 손을 많이 타고,

스킬 하나하나 마이너스효과를 주는것이 없으며,

e(질풍검)스킬의 사용실력에 따라 장인인지, 벌레인지 판별이 되고,

누구나 연습만 한다면 너프를 먹어도 좋은 챔피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제가 어떤 분처럼 야스오를 수백판 해보지도 않았고,

엄청 잘한다! 라 할 정도의 실력이 되진 못합니다만,

어느정도의 지식과, 테크닉을 가지고 있다 자신합니다.

제 1/29일자 현티어는 플래티넘 5 3포인트이며, 야스오 52판 승률 67%입니다. (제가 스샷을 찍을줄 몰라서 글로만 남깁니다 ..ㅎ)

이 공략에는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테크닉을 최대한 넣어서 쓸 것이니,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자세하고, 확실하게 적어주시면

참고하고 수정하겠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7
  • 체력 +8
    x2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65%
  • 공격력
    +6.05
  • 방어
    +7
  • 체력
    +16
  • 마법 저항력
    +20.39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10,857 IP
Mark

야스오의 패시브 일부 중, 치명타 확률 2배 증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Mark 룬에서 치명타룬 5개를 넣으면 4.65%. 여기서 2를 곱하면

9.3%가 됩니다.

만약 치명타룬 없이 야스오를 플레이하시면,

무한의 대검과, 스태틱의 단검이 나오신 직후의 치명타 확률을 보시면

90%입니다.

제가 치명타룬 5개를 박는 목적은

이 90%에서 9.3%를 더하시면 99.3%가 되는데,

치명타 확률을 100%와 근접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4개의 Mark 룬은,

Q의 쿨타임을 줄이고, 초반 라인전에서 조금이라도 스피디한 플레이를 보여주고 싶다면 공격속도 룬을,

Q와 평타를 조금이라도 강력하게 해서, 초반 라인전에서 한방 한방에 영혼을 담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싶다면 공격력 룬을 박아주시면 되시겠습니다.(필자는 공격력 룬을 애용합니다.)

치명타룬 5개를 박으셨다면, 공격력과 공격속도 룬을 섞어서 박지마세요.

라인전에서 어중간한 야스오가 탄생합니다.

뭐.. 이건 본인 취향이시니 말리진 않겠습니다.



Seal

Seal 룬을 보시면, 체력룬이 2개가 박혀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왜 방룬 9개를 안박고 어중간하게 체력룬 2개를 박지?' 라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실텐데,

맞습니다. 이 룬은 단지 제 취향이고, '이 룬으로 맞추면 무조건 좋다!' 라 말씀드리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진짜 안좋은 선택이라면 체력룬 2개를 안쓰고 방어 9개를 꼈겠지요.?

체력이 조금 증가함으로 인해 라인전이 조금이라도 안전해집니다.

불안전한 라인전은 언젠가 깨지기 마련이니 말이죠.

단지 그뿐입니다. 그렇게 거창한 이유는 없습니다. ㅎㅎ

라인전을 조금이라도 편하게. 귀환하는 타이밍을 안전하게 잡기 위해 체력룬을 조금 맞추는겁니다.

Seal 룬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성장 방어룬 4개와 일반 방어룬 5개로 시작하는건 어떨까요?



Glyph

야스오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후반에 기본 마나 저항력이 약합니다.

Seal 룬에서는 라인전을 중심으로 맞췄다면,

Glyph 룬은 라인전과, 중,후반을 중심으로 맞춥니다.

방금 말씀드렸듯이, 야스오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마나 저항력이 낮기 때문에,

성장 마법 저항력 9개를 박습니다.

기본 마나저항력과 성장 마나저항력 둘다 섞어서 박으셔도 됩니다.



Quintessence

야스오의 첫템인 도란의 검의 흡혈량 3%로는 라인전이 많이 불안하기 때문에,

흡혈 룬 2개를 맞춰 6%를 만들어 주시면, 안정적인 라인전을 이끌어 나가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 한개는, 평범하게 공격력 룬을 박아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Defence 부분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고, Offence 부분 중 안찍은 것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양날의 검 - 야스오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이 특성을 찍으신다면 오장육부가 뒤틀리시게 됩니다...

농담이구요, 라인전에서 안정적인 라인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안찍는겁니다~


마술 - 야스오는 q, e 스킬이 공격 속도에 의해 쿨타임이 결정되기 때문에

마술 특성은 찍지 않습니다.


도살자, 포식 - 확실히 찍으면 도움이 되긴 합니다만...

미니언을 잡기 위해 영혼을 담을 필요는 없으시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정신력, 비전 연마, 대마법사, 비전 검은

AP 야스오가 아닌 이상 찍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그나이트 점멸을 들어줍시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도 서머너 스펠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상대편들 중에 cc기가 더럽게 많다 싶으시면 정화를,

제라스같이 포킹포킹한 챔프가 있다면 보호막과 회복 둘중 하나를,

제드, 리븐같이 점화를 들면 절대로 못이긴다 하실 때,

다이다이 상황때 역관광을 하고 싶다면 탈진을 들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정글 야스오를 하고 싶으시면 강타를,

팀원들에게 부모님 안부를 듣고 싶다면 부활을,

천진반이 되고 싶으시다면 천리안을,

현자타임을 가지고 싶으시다면 총명을 들어주세요.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찍는 상황

 우선, 게임이 시작되시면 라인전 상대가 누구인지 봐 주세요.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이면 e를 찍어주시고,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거나, 제이스같은 챔피언이면 q를 찍어주세요.


1분 30초에 미니언이 생성되고, 1분 56초에 미니언끼리 붙기 전까지


절대로 스킬을 찍지 마시고 기다린 다음, 상대가 누군지 보고 찍어주세요.


스킬 활용 팁

1레벨에 q를 찍으셨으면, q평이나 평q, 평q평평평q를 하시면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1레벨에 e를 찍으셨다면, 근처 미니언에 e를 타서 상대방에 접근한 다음 평e평, 그 다음 뒤의 미니언으로 빠져나오시면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레벨 때와 3레벨 때는, 근접 챔피언에겐 변화가 없지만, 원거리 챔피언에겐 변화가 있습니다.


29일 아침에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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