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21
0
9
0/0
Vel‘Koz 원챔프 Naewell의 공략~~!!!! Mid

- 박봄홀릭(2015-01-30, 조회수: 1897)


닥베 주지마요

안녕하세요 Naewell 입니다.

이번 시즌 5 들어서면서 벨코즈만 원챔프 할 생각인데요.

벨코즈를 사랑하는 유저로써 제 경험을 토대로

다른 사람들과의 생각이 달라도 제 생각을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추후에 챔피언 대응별도 작성하겠습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2.88
  • 방어
    +1
  • 체력
    +8
  • 주문력
    +3.06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664 IP
벨코즈는 모든 스킬 계수가 낮고 패시브 딜을 활용해 순간 폭딜을 넣을수 있는데요
그래서 왕룬 빨강 에는 마관 노랑에는 상대가 ad일시 방어 ap일시 고정체력룬을 사용하고 파랑에는 성장주문이나 상대 ap가 너무 하드코어다 하시면 고정마저를 드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스펠은Flash(점멸) 얘 필수 고요 Exhaust(탈진) 쓰시는 분 있찌만 전 벨코즈 플레이 방식이 라인을 잘 밀지 않고 타워 허그 하면서 플레이를 합니다. 고로 저는 barrier(방어막)을 들어 낚시등을 더 자주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스킬 콤보



 

템트리는 '보편적인 상황일때' 아이템 빌드 순서대로 가시면 됩니다.

아이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 으로 가셔야한다는것을 기억합시다!

또, 상대하는 챔피언마다 템트리를 조금 다르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 대한 템트리는 '추가공략-챔피언 대응법' 에 언급하겠습니다.

 


.

1.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Ring(도란의 반지)

 

 


보편적인 상황에서는 도란링 스타트를 하시면 되겠고,

플라스크 스타트를 하는 경우는 추가공략에 언급하겠습니다.

 


단언컨데,Vel'Koz(벨코즈)의 코어템은 (리안드리의 고통)입니다.

 

 

이유인즉슨, 저의 템트리는 룬에서부터 보았듯이, 굉장히 '마법 관통력' 을 강조합니다.

룬 설명에서도 설명드렸듯이, Vel'Koz(벨코즈)의 템트리에서 '마법 관통력' 에 목을 매는 이유는,

Vel'Koz(벨코즈)는 AP 성장 기대치가 다른 누커들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리안드리의 고통)의 마법데미지마저도 AP에 구애받지 않고, 마법관통력에 영향을 받는 템입니다.

따라서 Vel'Koz(벨코즈)의 템트리는 마법관통력을 위주로 템을 많이 가게 됩니다.


Vel'Koz(벨코즈)의 궁극기인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에는 슬로우가 자체적으로 있습니다. 리안드리가 터집니다.

그리고 마관을 더더욱 보충하기위해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을 가주고,

그 다음템으로는(리안드리의 고통) 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줍시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생존기가 부재한 Vel'Koz(벨코즈)에게 굉장히 꿀과같은 존재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와 함께 엄청난 체력을 선사해줍니다.

다음으로는 마법관통력의 꽃인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의 지팡이를 올려줍니다.

AP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실수 있는 분들이 많은데, 벨코즈의 스킬들은 깡뎀이 높습니다. 특히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은 엄청난 깡뎀이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 모렐로 다음에 가시면 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