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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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21
0
9
1/1
벨코즈 공략

- 알았어요엄마(2015-02-01, 조회수: 3850)

벨코즈는 긴 사정거리의 견제와, 강력한 순간딜링, W의 라인 푸시력을 통해

1 맞지 않고 때려서 얻는 체력적인 우위

2 레벨의 우위 (집으로 보내거나, 라인을 밀어서)

두 가지 강점을 갖는 챔피언입니다.

---

벨코즈 특성에 대해 생각해본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10.71
  • 마법 관통력
    +6.03
총 가격 : 8,601 IP
룬셋팅은 자유입니다만 이 룬셋팅을 추천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빨강룬에는 마관 아니면 고정공격력 룬을 추천합니다.
고정공격력룬을 추천하는 이유는 평타의 활용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교전 후 평타로 마무리해야 할 때도 있고 (우리 원딜이 죽고 적이 딸피일 때)
우리 원딜이 집에 가고 cs를 내가 먹을 때
평타로 라인을 가볍게 밀고 싶을 때 등등 활용도가 높습니다.
마관룬을 사용할 경우엔 후반 딜이 (조금) 더 강해집니다.

노랑룬은 방어를 추천합니다.
교전시엔 적들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로 고려해볼 체력룬은 3렙 전까지는 킬이 나올 싸움이 쉽게 일어나지 않을테니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마나 재생룬도 생각을 해 보았지만, 소환사 주문과 특성에서 해결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21/0/9 가 가장 맘에 듭니다.
활용도가 가장 높은 것들을 가져갑니다.

OFFENCE
원거리 견제에 특화된 벨코즈이므로 양날의 검은 좋습니다.
약점 노출은 활용도가 높습니다. 꾸준한 스킬 피해를 입히는 게 벨코즈의 몫이니까요.

살짝 고민스러웠던 주문 연성은 의식하고 활용할 경우 벨코즈의 딜을 어느정도 체감될 정도로 높여주는 한편
짧은 사거리의 평타를 넣기 위해 적의 사정거리까지 들어가야 합니다. 
포인트도 부족하니 포기하고 위험한 게임에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봇에서 킬 또는 어시스트를 내기 쉬운 딜링 서포터 특성상 위험한 게임 특성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UTILITY
비교적 적은 마나소비가 장점인 벨코즈도 잦은 스킬 견제에 마나 부족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벨코즈가 제대로 상대를 견제할 시 당연히 마주칠 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남은 9포인트를 DEFFENCE에 쓰는 것을 포기하고 UTILITY에 넣는 것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탱커형 서포터가 아닌 이상 DEFFENCE에 투자하는 것은 크게 이득볼 것이 없습니다.

명상에 3포인트 투자하는 것은 확실히 체감되는 부분입니다. 5초당 마나 재생 3 이면 라인전을 5분 했을 시 18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는 Q를 날리고 R을 쓸 만큼의 마나이기에 반드시 투자할만한 부분입니다.

재빠른 발놀림은 굉장한 쓸모가 있습니다.
일단 도주기가 없는 벨코즈가 E의 넉백, Q의 슬로우를 통해 생존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그리고 콤보를 넣는 것을 도와줍니다. 
Q W E 콤보를 넣을 때 Q를 사정거리 끝에서 맞은 적의 경우 벨코즈가 다가가서 E를 넣어야 되는데 이 때 콤보의 성립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에 투자한 3포인트는 이 공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공략에선 서폿 벨코즈에게 점멸, 탈진이 아닌 점멸, 총명을 들 것을 권장합니다.
라인전 견제를 하다가 마나가 부족해지면 마나포션을 쓰기 전 총명을 먼저 씁니다.
원딜러의 마나까지 회복해주기때문에 원딜러도 마나관리 부담없이 견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군 마나 = 적이 잃은 HP 라고 봐도 됩니다. 일방적인 딜링이나 푸시를 통해 체력적인 우위, 레벨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게 벨코즈가 서폿인 봇듀오의 강점입니다. (대부분의 원딜러는 마나소모를 통한 장거리 견제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점멸의 쿨이 줄어들어 킬캐치, 도주가 조금 더 손 쉬워진 것은 보너스입니다.

9/0/21 을 통한 돈수급과 안정성을 가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벨코즈는 유통기한이 있는 초반에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얼마나 킬 스코어를 주도적으로 앞서면서 유통기한을 연장하는지가 핵심이기에 공격적인 마스터리 21/0/9 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점멸, 총명

총명은 벨코즈 서폿의 핵심입니다.

벨코즈 서폿은 
1 맞지 않고 때리는 일방적인 딜링을 통한 체력적 우위
2 강력한 푸시가 가능한 W 를 통한 레벨 관리
이 두 가지가 강점입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의 강점은 벨코즈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때만 유효합니다.
강점을 유지하려면 스킬을 사용해야하고, 스킬을 사용하려면 마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총명을 듭니다.

예외적으로 탈진을 드는 경우가 있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 경우는 벨코즈가 픽과정에서 카운터를 당한 거나 마찬가지니까 이기기 힘든 판입니다.

카운터를 당해 강점을 잃은 챔피언을 픽을 하기보단 차라리 무난한 픽을 가져가세요.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통 R > W > Q > E 순으로 찍어요


1레벨때 Q를 찍고 2레벨때 E를 찍는 건 W를 전부 맞출 수 없어서입니다.

또한 갱이 오거나 교전시 E의 에어본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찍는 이유는 스킬 적중률이 W가 가장 좋고 쿨타임 감소로 라인 관리가 더 잘 되기 때문입니다.

비관통 스킬인 Q를 선마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는 라인을 당겨야 하는데 (샤코가 있다던가) 적이 미니언을 방패삼아 숨는 능력이 탁월할 때 정도입니다.

E는 스킬 레벨을 높혀도 에어본 시간은 일정하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몰아 찍어요.

꼭 어떤 스킬 찍는 순서를 맞춰가야 한다 이런 건 없지만 플레이어가 사람이다보니까 스킬 적중률 등을 고려해서 찍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스킬 콤보

 Q W E R 이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Q의 슬로우를 받은 적은 E를 피할 수 없고 E를 맞은 적은 에어본에 의해 W를 다 맞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벨코즈의 E사거리는 다른 스킬들의 거리에 비해 짧습니다. 저레벨 데미지 딜링의 핵심은 R의 풀히트입니다.

풀콤보를 넣기 위해 다가갔다가 R이 캔슬되고 모든 스킬이 쿨타임인 벨코즈가 역습을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챔피언들의 CC기를 생각하고 포킹을 한 후 킬캐치로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생각해 볼 만한 아이템
마나 수급, 돈 수급이 가능하고 주문력 +5가 붙은 365골드의 주문도둑검
서폿 벨코즈에게 상당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가격이 싸기에 체력 포션 1개, 마나 포션 2개를 살 수 있습니다.
체력 포션은 보험용으로 1개만 사두고,
마나 포션 2개는 벨코즈의 라인 장악력 유지를 훨씬 강하게 해줍니다.

첫템은 상대가 어떤 조합이던 모렐로노미콘을 갑니다.
쿨감 20%, 마나젠, 주문력 +80은 벨코즈에게 굉장히 어울립니다.
저는 보통 모렐로가 나오기 전엔 시야석을 사지 않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의 하위템을 구매하고 남은 돈으로 핑크와드, 투명와드를 구매해서 사용합니다.
스킬들이 전부 논타겟인 벨코즈 특성상 봇 부쉬 장악에 크게 신경써야 할 필요가 적습니다.
(주문도둑검의 +5원으로 정글러나 상대 봇듀오의 존재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왠만해선 봇의 아래 부쉬에 와드를 박지 마시고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강 부분에 박아주세요.
원딜러와 협조해 와드 지속 시간이 끝나면 서로 교대해 설치하는 방식으로)

신발은 마관이 중요한 벨코즈지만 마관신이 아니라 쿨감신(아이오니아의 장화)을 갑니다.
모렐로(20%)+특성(5%)+쿨감신(15%) = 40% 아이템 2개만으로 최대 쿨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쿨감을 최대로 맞추는 이유는 패시브때문입니다. 벨코즈의 딜링 중 상당 부분은 고정피해인 패시브딜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패시브딜은 벨코즈의 스킬이 3회 중첩되었을 때 생기므로 벨코즈는 상대에게 최대한 여러번 스킬을 적중시켜야 합니다. 또한 벨코즈 딜링의 핵심인 궁극기도 쿨감 40%를 맞춰놓으면 90*0.6 = 54초 마다 한번씩 쓸 수 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은 가격대에 비해 주문력도 높고 쿨감도 20%나 됩니다. 게다가 마나 재생 옵션까지 달려있습니다.
벨코즈의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복기를 가진 챔피언을 카운터치는 고통스러운 상처는 보너스입니다.

또 모렐로가 좋은 이유는 싼 가격의 아이템을 첫 코어로 가다보니 라인전이 아직 덜끝났을 경우가 있습니다.
벨코즈의 포킹을 견디고 파밍하려는 적이 사온 포션의 효과를 반감할 수 있습니다.
결국 갱콜을 부르게 되고 상대 정글러의 운영에 제약이 생김으로서 게임 전체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거리를 두고 맞지 않으며 딜링을 하는 벨코즈 특성상 템트리는 다른 챔피언들보다 유동성이 적습니다.
보통 모렐로노미콘-시야석-기괴한 가면 까지는 거의 동일하게 갑니다.
상대가 마법저항력을 많이 높이고 있으면 다음 템으로 공허의 지팡이를 가고
딜에 치중하고 있다면 주문력을 올리기 위해 데캡의 하위템을 가고
체력에 치중하고 있다면 비율 데미지를 주는 리안드리의 고통을 갑니다.

벨코즈는 딜링이 강력하기 때문에 킬을 먹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팀에서 가장 중요한 딜러가 되었다면, 그리고 더 이상 와드를 박을 필요를 못 느낀다면
시야석을 팔고 수호천사, 라일라이등의 방어형 템들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리안드리는 마관 +15가 있지만 주문력은 +50으로 상당히 작고, 도트뎀을 주기때문에 최종 템으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순식간에 딜러를 삭제하는 것이 목표인 벨코즈에겐 깡주문력, 생존기를 주는 라일라이의 수정홀이나 존야의 모래시계가 더 낫습니다. 기괴한 가면의 초반 가성비는 상당히 좋지만, 후반부로 가면 다른 템으로 바꾸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벨코즈의 R 채널링을 끊을 수 있는 스킬이 3개나 있습니다.
벨코즈가 멀리서 R을 쓰면 다가와 Q로 끊고 위험한 포지션으로 강제 이송합니다.
그렇다고 끌려와서 R을 쓰며 발악하자니 블리츠크랭크는 E로 채널링을 끊어버립니다.
라인전의 견제도 히트박스가 큰 벨코즈가 미니언 밖으로 나가기 불안하며
라인을 밀면서 이득을 챙기자니 블리츠크랭크의 갱호응이 너무 좋습니다.

 

 라인전을 이기는 경우를 가정하고 작성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2렙 : 긴 사정거리와 우월한 발사체 메커니즘을 통해 체력 우위를 점합니다. 갱킹을 조심합시다.

3~5렙 : Q W E 콤보가 가능합니다. 갱킹을 조심합시다.

6렙 : R 을 배우면서 적들의 피관리를 잘 해뒀다면 솔킬도 딸 수 있습니다. 회피기가 없는 대부분의 상대는 콤보를 다 맞을 시 킬이 나옵니다. 갱킹을 조심합시다.

 

상대 챔피언이 마법저항력,방어력 위주의 탱커일 시 고정데미지 피해가 있는 벨코즈가 크는 게 좋습니다.

체력위주의 탱커일 시엔 지속적인 딜링능력이 있는 원딜이 크는 게 좋습니다.

킬을 양보하거나 캐치할 수 있을 경우에 이를 생각하며 합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 원딜의 멘탈을 건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벨코즈의 Q 를 맞춰 피를 까는 것인데요

Q의 적중률이 라인전 승패를 가릅니다. 벨코즈가 가진 장점 반을 먹고 들어갑니다.

1 일방적인 딜링을 통한 체력 우위

2 푸시 성능을 통한 레벨 우위 (또는 견제를 통해 상대를 집보내서 얻는)

이 두가지 장점은 서로 공생합니다. 어느 한가지가 부족하면 다른 한가지 장점도 퇴색됩니다.

체력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Q를 맞추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레벨부터는 QWE 스킬을 통해 콤보를 넣을 수 있고 이때부터 벨코즈의 딜링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됩니다.

 

중반 운영법

 W를 선마하는 벨코즈의 푸시력은 상당합니다. 상대가 빈사상태라면 죽이거나 집에 보내고, 타워를 깰지 말지를 결정합시다. 우리 탑, 미드가 망했으면 타워를 깨버리고 도와주고, 아니면 라인전을 더 하세요.

 

후반 운영법

 벨코즈의 포지션은 최후방 딜러입니다. 궁은 풀히트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적의 딜러진을 끊어주거나 궁으로 진영붕괴를 시킬 수 있습니다. 아군 원딜에게 달라붙는 브루져에겐 E 넉백을 넣어주세요. 쿨감 40%를 맞춘 벨코즈는 궁쿨이 1분내외로 짧기때문에 자주자주 써 주세요. 20%의 슬로우가 달려있기때문에 추노에도, 망한 한타의 (아군의) 도망에도 도움이 됩니다. W는 사용시 딜레이 모션이 없기에 무빙샷이 가능합니다. 도망치는 경우엔 쫓아오는 적을 아프게 때려주세요. 돌진기가 없는 적은 포기할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 운영이 곧 팀파이트 아닌가요

 

챔피언별 상성

 추가중


서포터일 경우


매우 어려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 포킹이 가능하고 이동기가 있는 원딜러 (ex Ezreal(이즈리얼)Caitlyn(케이틀린) )

벨코즈를 상대로 라인을 밀면서 미니언을 방패삼아 Q 각을 주지 않으면서 벨코즈가 가진 강점을 무의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벨코즈가 가장 강해지는 6렙 궁극기의 채널링을 원거리에서도, 근거리에서도 끊을 수 있습니다. 고대주화,(고대 주화) 유목민의 메달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 들고 온 블리츠크랭크는 벨코즈의 Q견제를 원딜 대신 맞아주면서도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

Leona(레오나) 벨코즈는 유통기한 영향을 받는 챔프이기때문에 게임을 빠르게 끝내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레오나는 W로 벨코즈의 딜을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해 라인 유지력이 크게 꿀리지 않습니다. 무난하게 라인전을 끝내거나 지면 한타에서 벨코즈의 영향력이 약해집니다. 레오나가 상대법을 알 경우 2레벨부터 견제를 자주 들어올텐데 벨코즈가 기를 쓰고 견제를 해줘야 합니다. 상대 원딜이 라인을 밀어서 미니언을 끼고 싸울 경우 레오나에게 풀콤보를 넣어주시고 아닐 경우 상대 원딜을 벨코즈가 물어주면 됩니다. 6렙 이후 레오나의 갱 호응력은 블츠급이기 때문에 와딩이 잘 되어야 합니다.

6렙에서도 레오나는 벨코즈의 궁을 끊을 수 있는 스킬을 근거리, 원거리에서 끊을 수 있습니다. 


보통

Sona(소나) 소나는 함께 하는 원딜러의 실력이 중요합니다. 벨코즈의 견제를 힐(W)의 보호막으로 약화시킬 수 있고, 상당한 사거리의 Q가 있기 때문에 우리 원딜의 피를 뺄 수 있습니다. 벨코즈의 스킬이 하나라도 빠진 시점(패시브 스택을 못쌓으므로)에서 들어와서 딜교하는 상대 듀오라면 힘듭니다. 그래도 벨코즈의 Q가 소나의 힐보다 자주 쓰고, 마나소모량, 피해량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으므로 소나, 적 원딜 중 한놈만 계속 괴롭혀주면 잡을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체력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면, 소나가 아군 원딜과 벨코즈를 동시에 크레센도로 맞출 수 없는 포지션을 잡고 QWER 콤보를 넣어주세요. 아군이 체력이 비슷하거나 더 적을 시에는 소나가 크레센도를 먼저 쓰길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벨코즈가 맞을 거리를 주지 않구요) 소나가 크레센도를 쓰자마자 풀콤보를 넣어주세요.


Malphite(말파이트) 패시브로 인해 벨코즈 Q견제의 영향력이 크게 줄어듭니다. 또 돌덩이를 굴리면서 CS를 먹는 아군 원딜을 괴롭힙니다. 말파이트는 궁극기로 원거리에서 벨코즈의 궁극기 채널링을 끊을 수 있습니다. 상대 원딜이 벨코즈의 견제를 못막는(피하는) 원딜이면 우위를 점하기 매우 쉽지만 아닐 경우 돌덩이 견제를 하기 위해 들어오는 말파이트라도 마구 때려주세요. 총명 든 벨코즈에게 계속 얻어맞으면 돌덩이 괴물도 파괴됩니다. 벨코즈에게 견제받는 말파이트는 패시브의 쿨을 채우고 돌아와야 하기에 견제를 제대로 해줄 수 없습니다.


쉬움

Lux(럭스), 포킹,라인 유지력, 딜링 모두 벨코즈가 우위입니다. 벨코즈 Q가 꺾여서 나갈 수 있다는 게 이런 공격적인 포킹 서포터 챔프들과의 전투에서 우위를 줍니다.




 

마치며

제가 벨코즈 서폿을 할 때 들던 생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겜 실력은 부족하기에 비판 달게 받아요.

재밌게 읽어주셨으면 기쁘겠습니다.


챔피언별 상성에 대해 추후 더 쓸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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