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78.9% (15표)
0% (0표)
21.1% (4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21
9
0
미입력
15/19
★★칼바람에서 녹턴을 해보자!★★

- 라오갓(2015-08-12, 조회수: 41046)







안녕하세요 다이아 정글 녹턴 유저 light OFF입니다.






칼바람 나락에 매우매우 불리한 녹턴이 나왔는데

주사위도 없고, 아무도 닷지할 생각이 없어보여서

어쩔 수 없이 녹턴을 플레이해야만 하는 유저들을 위한 공략 입니다.


혹은 LOL 초보 친구와 칼바람 나락 게임을 하는데 

친구가 녹턴 어떻게 하냐고 징징거리며 물어볼 때 필요한 공략입니다.


주로 로딩창에서 급하게 공략을 보러 오셨을 테니

3분내로 다 읽으실 수 있게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주의

소환사의 협곡에서 이 공략대로 플레이 하시면 반드시 집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방어구 관통력 +3.2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0.8
  • 방어
    +9
  • 쿨감소
    -7.47%
총 가격 : 14,038 IP
이미 로딩창이기 때문에 룬을 바꿀 상황이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음!  화이팅!!





룬은 너희에게 중요하지 않아, 새싹들아!


오늘은 그냥 즐겜하고


룬이 도대체 뭔지 친구에게 물어보도록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설명할 시간이 없음

라오갓을 믿고 이렇게 셋팅하면 됨


1분지남




Mark(표식) + Flash(점멸)



눈덩이를 맞추면 상대에게 접근할 수 있어!

녹턴은 궁극기가 없다면 상대에게 접근하기 쉽지 않은 챔피언이야

그러니 서머너스펠로 눈덩이를 장착하는게 좋겠지?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활용팁 


 

 3레벨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상대를 맞춘다.


 4레벨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5레벨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6레벨이후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굶주린 히드라 (근접))(숫자누르면 히드라스킬나감)+평타평타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쓰지마셈 마나 아까움




5/10 추가설명



서머너스펠로 "눈덩이"를 선택했다면



QWEQQR 찍고


R- Q - W - E 순으로 마스터하면됨





3레벨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 (피좀 깎았으면) 눈덩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평타 평타


4레벨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 (피좀 깎았으면) 눈덩이+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평타 평타


5레벨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 (피좀 깎았으면) 눈덩이+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평타 평타




6레벨 이후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로 피를 깎다가



Paranoia(피해망상)이 있으면 Paranoia(피해망상)으로 접근,


Paranoia(피해망상)이 없으면 "눈덩이"로 접근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칸이 모자라면 나중에 몽둥이를 상점에 되팔아주자!


(스태틱의 단검)까지 뽑았다면 정말 쌜꺼야


녹턴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렴!

6렙전

 


멀리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계속 맞춰주도록함



죽지 않고 6레벨을 찍는 것이 칼바람 나락의 핵심







6렙 이후

 




멀리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계속 맞춰주도록함



아군이 열심히 때려서 


상대를 개피로 만들어놨다면



Paranoia(피해망상)로 킬딸을 해서 성장하기 바람




Paranoia(피해망상)로 적진에 들어갔다면


살아돌아올 생각은 하지마셈


도주기가 없어서 넌 죽을 거임.




그러나, 화랑 관창을 떠올리길 바란다.


너의 뜨거운 희생에 


아군들의 사기는 하늘을 찌를 것이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소환사의 협곡에서 이렇게 플레이 하시면 큰일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78.9% (15표)
0% (0표)
21.1%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