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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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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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 1 "빛 벨코즈" 검색 [미드&서포터] 공략 수정중

- 대한민국핑팬(2015-02-18, 조회수: 3528)

 

 

 

 

 

 

 

 

끄적끄적 공략을 적어보다가

 

너무 방대한 양이기에  스크롤 내리는 압박도 크고해서

 

그냥 벨코즈 하시려분분들에게 원하는 정보만을 쏙쏙 집어드리는것이 좋지않을까하여

 

조금씩 조금씩 질문내용을 토대로 다시 작성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제 방법이 정답이라는것은 아니지만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벨코즈 평균 승률 킬데가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쭉~~ 내려보시면  공략이 시작되며 현재는 수정중입니다

 

 

 

추가 공략 은 아래 링크 클릭.

간단 벨코즈 공략 보러가기 

 

 

 

 

-빛 벨코즈-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입롤편.ver 

미드라인 운영법

 

1레벨 : Void Rift(공허 균열)(W)업그레이드

일반 Play : Void Rift(공허 균열)(W) 사용으로  중첩 4번이 되면 3번중첩시 패시브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발동으로 빠른 미니언 정리가 가능하여

                상대보다 빠른 2레벨 진입.

(추가 난이도1단계: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도 함께 맞출수있도록 무빙하여 노려보는것도 좋다.)                     

(추가 난이도2단계: 상대포탑 앞에서부터 스킬을 사용하여 미니언도착하기전 라인클리어 시도 노려보는것도 좋다.)

                           [상대 포탑이 미니언을 죽임으로 막타를 못먹게 하기위함.]

2레벨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업그레이드

일반 Play : 빠른 2레벨로 상대가 2레벨찍기전 최대한 괴롭혀준다 (괴롬힐수있는 시간은 짧음)

                이로서 노리는효과는 킬을먹기보다는 두번째웨이브 CS방해 한다는 생각으로 하면됨.

(추가 난이도1단계:정글러 갱킹당할 노출이 가장높을때라 노련한 연기로 들어오는 정글러 발목을

                          역으로 붙잡을수있게 노려봐도 좋다)

                          [정글러,상대미드챔피언 CC기 유무에따라 다름]

(추가 난이도2단계: 빠른 두번째 웨이브 클리어로  그다음 정글러 예상 경로에 대비 와드를 박는다.)

 

 

3레벨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업그레이드

일반 Play : 스킬 E는 되도록 삼가하며 Q로만 견제 하며 대치한다. [마나관리를 위함이며 적정글러갱킹시 도주기]

                일단 벨코즈 모든 스킬이 나온시점이니 탑 또는 바텀라인이 당겨져있을경우  빠른 라인클리어후 찔러준다.

                 

(추가 난이도1단계: 이때 로밍 갔다 돌아오면 약간 늦는타이밍이므로 절대 멈추지않고 달리는것이 관건.)

                          [추가로 적라이너가 도망간다면 대충 어느위치에 와드인지 짐작해야함]

(추가 난이도2단계: 라인전  라인클리어시는  항상 시야 뒤로빠지는습관을 들인다

                          [상대에게 이동경로를 예측하지못하게 하기위함]

 

4레벨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업그레이드

일반 Play : 3레벨 플레이와 동일시 하며 항상 다른라인 당겨지는 시점 ,다음 미니언 웨이브 위치 , 적정글러 예상위치

                계산하며 찔러볼 타이밍을 계산해본다

 

(추가 난이도1단계:적정글 확인될때  적정글러 체력도 본다면 귀환or 정글재진입후 어디로 움직일지

                          예상전략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적 블루&레드 젠타임 예상하여 전략을 바꾸거나 반대로 갱킹을 가기위함]

(추가 난이도2단계: 항상 미드라인 미니언이 빨리도착하기에 빠른라인클리어시 찔러볼 타이밍이 나오기쉽다.)

                          [적은스킬사용으로 빠른 라인클리어가 관점 .마나관리는 항상 기본]

 

5레벨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업그레이드

일반 Play : 보통 적과 내가 귀환하는시점이 많이생기는데

                체력과 마나가 80%이상이라면 귀환하지않는 빠른 6레벨링을 추천한다.

                [피통마나통관리를위해 다시 위에 3레벨 플레이 숙지필수]

 

(추가 난이도1단계: 6레벨 진입 미니언1마리 남기까지 킬각을 계산해 서로 딜교환 연기 들어가본다.)

                           [6레벨찍은시점이라면 적군이 긴장하기때문에 각나오기 힘들어 6찍을때 궁각노리기위함]

(추가 난이도 2단계: 위 1단계 안나올시 빠른라인클리어후 다른라인에 궁써주고 귀환)

                           [귀환후 라인복귀중 궁돌아오는 쿨타임 30초정도 소비되어 이득]

                           [ 다른라인은 스노우볼효과를 볼수 있어 이득]

 

6레벨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업그레이드

 

일반 Play : 항상 궁극기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 쿨타임이 돌아올때 써줄수있도록 시간계산하는 습관을 들인후

                그 시점에 어디든 이득볼수있는 전략을 세운다

 

(추가 난이도1단계 : 보통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 쿨타임이 돌아오고난뒤 움직이는데  돌아오기 15~18초전 움직여주는게 좋다)

(추가 난이도2단계 : 궁극기가 생긴이후는 항상 적 블루or레드or용시간을 확인하여 예상경로 미리와드박은후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순서상관없음) +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 콤보로 원콤각이 나올수 있도록 노려본다]

 

 

6레벨 이후 플레이는 전략 싸움이기때문에 항상 리딩하려하기보다는

아군 플레이 성향에 맞는 플레이를 하여 쉽게 따라올수있도록 초행길을 만들어주어 양념쳐줄수있는

날개같은 역활을 해줄수있으면된다 

[오더가 시켜서 따르는게 아니라 본인이 직접 판단한 플레이를 했다고 느끼게 할수있도록하는것이 Point ! ]

 

(추가 난이도1단계 : 용타임 또는 적군 블루or레드 젠 카운터에 맞춰 미리 시야확보를하여 우리편에게 라인보다 더

                             맛있는 먹있감이 있다는것을 1분전에 인지시켜줄수 있도록 한다.)

                           [1분이 보통 본인이 하던것을 정리하고 귀환 후 도착하기 적당한 시간]

(추가 난이도2단계 : Void Rift(공허 균열)(W) 제외한 모든스킬이 CC기인 만큼 킬 말고도 아군생존 또는 적군을 오지못하게

                           내쫒는 역할도 가능한다)

                            [용한타시 그냥 적군 딸피 만들어 보낸후 안전하게 먹기위함]

 

 

서포터 운영법

 

1레벨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업그레이드

일반 Play: 챔피언에게서 (주문도둑의 검) 5골드 3번 채워지지않고 돌아가도록 Q를 맞춰준다.

 

(추가 난이도1단계: 1레벨때 스킬은 하나뿐이라 일반공격도 섞어가며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수있다.)

(추가 난이도2단계: 상대 미니언 막타노릴 타이밍을 이용하면 피해를 안보고 이득볼수있다.)

 

2레벨 :Void Rift(공허 균열)(W)업그레이드

일반 Play: 보통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스킬을 피하기위해 미니언뒤로 숨는데 그럴때Void Rift(공허 균열)(W)사용하거나 하여 꾸준히

               (주문도둑의 검)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며 라인전에 임한다.

 

(추가 난이도1단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 쿨타임 돌아올때마다 써주게되면 어느정도 마나관리가 되나,

                          Void Rift(공허 균열)(w)와 함께 사용한다면 마나관리가 안될수있으니 항상 마나관리에 신경써야함)

(추가 난이도2단계:Void Rift(공허 균열)(W)섞어 라인을 밀게되는경우가 생기는데 그때 와드를 정글러가 나올 예상경로에

                          박아주며 퇴로길 확보후 꾸준히 라인전에 집중한다)

 

 

3레벨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업그레이드

일반 Play: 2레벨 플레이식으로 진행하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100% 연계콤보적중 가능한 각나오지 않는한

               생존기또는 갱호응용으로 장전해둔다.

 

(추가 난이도1단계: 라인전 이 계속해서 밀고있다면 와드시간이 다될수있으니 원딜 와드를 요청하여

                          같은곳에 박아준다.또한 와드가없다면 쿨이 돌아오기전까지 와드위치에서 몸으로 와드역할)

(추가 난이도2단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스킬만으로도 패시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발동이 가능하지만 쉽지많은 않음으로 가끔

                          Void Rift(공허 균열)(W) 사용하여 상대에게 패시브를 지속시켜주어 CS견제를 한다)

 

 

 

4,5레벨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업그레이드

일반 Play: (주문도둑의 검)효율성,피통,마나관리 기본적으로 숙지하려하며 적정글러 위치파악과 예상이동경로를 익혀두자

              [보통 귀환타는 시점이 많은데 이때 로밍가서 이득볼 확률이 높다]

 

(추가 난이도1단계: 추가로 적 정글에 와드를 박을수있어서 스틸이나 정글에서 킬도 노려볼수있다)

                          [일반 Play로 적정글러 위치 확인시 또는 블루타이밍시]

(추가 난이도2단계: 귀환타는시점은 원딜러와 함께 귀환하는것이 안전하나 벨코즈특성상 2:1라인대치가

                           가능한경우  미니언 막타를 챙김으로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시야석)  1300원이 되는 시점에 귀환하여 동시에 두개를 뽑는것도 좋다)

                         [ 귀환시에는 스킬을 난사하여 적 원딜과동시귀환 노리게함도 좋다 (우리원딜은 꾸준히 라인먹음)]

                         [ 부쉬에 숨어 있다는 연기로 귀한하여 복귀하는시간시 생기는 텀을 줄이도록 노려보는것도 좋다 ]

                         

 

 

6레벨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 업그레이드 이후 플레이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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