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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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9
21
0
2/2
나도 금장이 되겠어! 정글오공 꿀빠는 공략

- Talisa(2015-02-17, 조회수: 4185)

브론즈 실버 탈출해보고 싶은사람 보세요.

이만큼 확실한 카드 흔하지 않습니다.

1티어 정글러인 리신 솔직히 우리가 쓰기 어렵잖아요?

 

갱킹좋고 한타도 좋아 유통기한없는 정글오공 해보세여 진심 개꿀

 

 

- USU : Up Summoner is Up -

- 올라갈 소환사는 올라간다 -

 

*이 글은 브론즈, 실버에게만 보입니다*

 

(솔직히 골드이상은 보지마세요 부끄러우니까)

 

 

 

 

배치로 실2 배정받고 100겜만에 골드 복귀했네여 오공만했으면 더 빨리 올라왔을텐데

(최고티어는 시즌4 골드2 100포)

 

단언컨데, 오공은 탑솔러보다 정글러가 훨씬 좋습니다.

실버2 구간에서 13승2패 이정도면 양학수준이죠. 다들 빨리 보시고 꿀빠세요.

갱킹, 팀파이트 모두 우수합니다! 조금의 센스와 정글러의 소양만 있다면 말이죠.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8.26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3,010 IP

 

표식

방관룬이 후반 효율이 되게 좋지만, 수월한 정글링과 초반 갱킹을 위해 고정공격룬 들어줍니다.

 

인장

고정방어룬 너프로인해 4개만 넣고, 고정체력룬 5개 넣었어요.

 

문양

정글러는 초반에 정글몹이랑 싸우니까 고정마저 별로 안중요해서 성장마저 3개만 넣고

고정쿨감 6개로 5% 맞춰줍시다

 

정수

인장에 방어를 4개만 넣었으니 하나 더 보충해주면 9개넣은거랑 비슷해요.

그리고 고정공격룬 2개넣으면 좋음 ㅇㅇ



오공은 육식정글러입니다.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봐야해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양날의 검(양날의검 : 0p) : 초반에 이득을 봐야된다했지만 그래도 후반에 탱커역할하기엔 부담되는 특성이에요.

분노(분노 : 0p) : 오공은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에 공속증가가 있기때문에 딱히 안찍으셔도되요.

마술(마술 : 4p) : 고정쿨감 5%입니다. 룬특합치면 시작부터 10%에요~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약점노출 : 1p) : 오공은 스킬딜기반이라 아군들 딜 증가시켜주는 특성이니까 찍어여

짐승 같은 힘(짐승같은힘 : 3p) : 솔직히 별론데 하위 마스터리땜에 찍어요 18렙에 롱소드하나..

무술 연마(무술연마 : 1p) : 고정공격력 4 개꿀;;

 

 

DEFENCE

회복력(회복력 : 1p) : 라이너 오공이 아니라서 하나만 찍었어요.

마법의 갑옷(마법의갑옷 : 2p) : 개인적으로 효율이 별로라고 생각하는 특성인데 (방어 200에 +10) 다른것보단 좋아보이네요.

질긴 피부(질긴피부 : 2p) : 찍어줘야 정글링이 편해요. 칼날부리 같은경우 한번에 8의 데미지를 흡수합니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흉터 : 3p) : 고정체력 +36, 고정체력인장 4.5개와 같은 효율이에요. 좋군요.

파괴전차(파괴전차 : 1p) : 최대체력 +3%니까 2000일때 약 60상승이네요 나쁘지않은듯.

강건함(강건함 : 3p) : 고정방어 +5, 고정방어인장 5개와 같은 효율이에요 좋은듯.

인내심 (인내심 : 3p) : 오공은 슬프게도 체력회복 스킬이 없어요.. 이거라도 찍어줘야 숨통트일듯

신속(신속 : 1p) : 제가알기로 롤에서 가장 많은 cc기가 슬로우일듯요. cc맞으면서 궁돌려야되니까 찍어주세요

전설의 수호자(전설의수호자 : 4p) : 오공패시브랑 겹쳐서 좋아요 한타시 방어력+20, 마저+10

불굴(불굴 : 1p) : cc맞으면서 궁돌려야되니까 찍어주세요.

 

 

 

21/9/0 특성을 들어서 초반에 이득볼수도 있는데 왜 9/21/0을 가냐면

제가하는 오공은 (추적자의 검: 용사)이후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빠르게 올리기 때문입니다.

오공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만 나와도 딜이 장난없이 쎄지기때문에 굳이 오펜스에 많은투자를 해서 탱로스를 만들 이유가없어요.



 



 

안들면 트롤이에요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오공의 다음 공격은 125의 추가 사정거리를 갖고 30/60/90/120/150 (+1.1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적중된 대상의 방어력을 3초 동안 10/15/20/25/30%만큼 낮춥니다.

 

Q스킬인 파쇄격입니다. 뜬금없는 너프로 초반 방관이 낮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좋은 스킬이에요.

평타캔슬이 가능하므로 평Q를 잘 써줍시다.

파쇄격은 상대 챔피언의 방어력을 낮추는것이므로 아군이 데미지 넣을때도 적용됩니다.

아군이 3초동안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하나 더 얻는것과 비슷해요.

 

분신술
(Decoy)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오공이 1.5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조종 불가능한 분신이 뒤에 남아 근처 적에게 1.5초 후 70/115/160/205/250(+0.6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W스킬인 분신술입니다. 전 디코이가 좋으니 디코이라 부를게요

오공은 디코이를 잘 써야합니다.

정글링시 사용해주면 분신이 몇대 맞아주니까 체력관리에도 도움이되고

갱킹시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으로 인한 순간적인 거리좁히기도 좋습니다. (이것때문에 정글가죠)

한타때도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yclone(회전격)연계로 순간이니시도 가능하구요.

한타때 Cyclone(회전격)돌리다가 어그로가 너무 쏠리면 캔슬하고 Decoy(분신술)로 빠질수도 있구요

도주시에도 S를 활용한 낚시플레이 (S누르면 오공이 멈추는데 Decoy(분신술)쓴줄알고 상대가 무시할때가 있습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는 동시에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대상 근처에 있는 최대 2명의 적에게 추가 공격을 하여 각각 60/105/150/195/24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공격 명중 시 오공의 공격 속도가 4초 동안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E스킬인 근두운 급습입니다.

깡딜도 좋고 공속증가 효과도 좋아요.

레벨을 올릴수록 공속증가량이 늘어나니 첫번째로 선마합니다.

도주할때도 상대방 미니언에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써서 살아갈수도 있으니 활용하셔요.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오공이 여의봉을 늘린 후 이를 휘둘러 적에게 20/110/200(+1.1AD)의 물리 피해를 주고 1회 공중으로 띄웁니다. 이 스킬을 쓰는 동안 오공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집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오공의 꽃, R스킬 궁극기 회전격입니다.

한타때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광역 에어본에 비비기데미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 나온상태에서 Cyclone(회전격)풀히트하면 탱커가 아니고서야 체력 40%는 빠집니다.

Cyclone(회전격)사용시 R키를 다시 누르면 궁 캔슬이 됩니다.

자신에게 너무 많은 어그로가 쏠려서 죽을것같다면 빨리 캔슬해주시고 Decoy(분신술)으로 빠져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언제나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첫 귀환시 (추적자의 검)(경비대의 길잡이)둘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당겨져있는 라인이 있거나 점멸빠진 라인이 있어 갱각이 나온다면 (추적자의 검)를 구매하시고 그렇지않다면 (경비대의 길잡이)를 올려 초반 정글링에 힘써주세요.

오공은 6랩이전 CC기가 없는 정글러라 (추적자의 검)가 없을때의 갱킹은 상당히 약합니다.

사실 정글 패치전 오공은 CC기의 부재때문에 정글러로써 부적합했지만, (추적자의 검)이 아이템의 추가로 정글러로 변신이 가능해졌다 봐도 무방합니다.

 

이후(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까지는 거의 고정적으로 뽑아주는데, 라인전이 너무 빨리 끝났으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대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올려주세요.

 

오공의 핵심 아이템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지만, 아군 조합에 따라 스킵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바로 아군에 탱커가 한명도 없을때, 탑,미드가 전부 딜러이므로 본인은 퓨어탱커를 가야합니다.

물론 혼자 킬을 많이 먹었다면 킬값을 하기위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뽑아주세요.

아군이 전부 딜러가 아닌 이상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거의 고정적으로 올려주세요.

 

이후 상대 AD, AP의 성장 정도를 보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아이템별 추천도

공템

 

(추적자의 검: 용사)(추적자의 검 : 용사 / ★★★★★) :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CC기가 Cyclone(회전격)밖에 없는 오공에겐 하나밖에 없는 선택지에요. 그리고 용사에 붙어있는 공격력과 방관은 오공에게 꼭 필요한 스텟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 ★★★★★) : 초반 라인커버, 갱킹, 기습이니시 모든 면에서 오공과 잘맞습니다. 극후반 풀템상황에서는 바꾸는걸 고려해보세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 ★★★★) : 탱킹력에서 보면 CC기 25%감소가 있으므로 매우 좋아요. 초반 라인전이 일찍 끝났거나 상대 CC기가 너무 하드한경우 올려주세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 ★★★) : 상대방이 올 AD일때, 혹은 적팀에 아주 잘큰 AD딜러가 있을때 올려주세요.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 ★★★★★) : 단언컨데 오공의 최고 코어템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최후의 속삭임이 나온 오공의 딜은 나오기 전에 비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강합니다. 전 게임이 터진것과 같은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최후의 속삭임 이외의 딜템은 일체 올리지 않습니다. 그만큼 강해요. 그리고 2300골드라는 싼 가격은 방템으로 빨리 전환할 수 있는 정말 가성비가 우수한 아이템이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추천하지 않아요. 오공과 분명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지만 3000골드로 비쌉니다. 이게 적군의 방어력 25% 감소시키는 거라 아군이 올 AD일땐 가볼만 하겠네요. 전 생각해본적 없는 아이템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 훨씬 싸거든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예전 탑오공 할 때 첫 코어템으로 많이 갔었는데, 슬로우 패시브는 매우 좋으나, 혹한의 강타로 커버 가능하고 3300원이라는 가격의 압박이 정글러에게는 너무 부담됩니다. 궁극기와 시너지도 좋은편이 아니고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비싼 가격이에요. 같은 골드로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올려주시는게 팀에 훨씬 도움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 게임이 터졌을때 가보세요 짱짱쎔. 역시 비싸서 보통 상황에선 안사요. 극후반 (추적자의 검: 용사)팔고 살만하긴해요. 쎄긴 무지하게 쎄거든요.

 

(굶주린 히드라 (근접))(굶주린 히드라) : 상대팀이 한명 나가서 5:4일때 빨리 푸쉬해서 끝내고싶을때 가세요.

 

방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 : 체력+500, 방어력+70, 공속감소 패시브까지 가장 완벽한 방어아이템입니다. 상대 성장여부에 따라서 3~4번째로 올려주세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 : 체력 450, 마법저항력+55, 적 스킬을 하나 무시. 가장 완벽한 마저아이템입니다. 오공은 자체 회복스킬이 없으므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별로에요

 

 

사실상 (추적자의 검: 용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정도의 아이템이 나왔으면 게임이 거의 끝났을겁니다.

이후에 살 아이템은 이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어요.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 ★★★★) : 상대가 1AP이하면 가주세요, AD딜러가 잘컸어도 가주세요. 상대가 올 AD라면, 밴시를 스킵하고 가면되겠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 ★) : 이번 시즌들어 한번도 올려본 적 없는 아이템이에요. 오공이 마나가 부족하지도 않고 쿨감도 충분하고 일단 체력이 없어서 꺼려지네요.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 ★★★★) : 이게 나름 숨겨진 꿀템입니다. 이기고있을때 즐겜할때도 좋고, 가장 좋은 상황은 아군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을때 가면 아주 훌륭합니다. (정당한 영광)액티브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yclone(회전격)의 강제 이니시는 미드 중앙에서 상대 2차타워 거리정도까지 순간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합니다. 아마 오공만큼(정당한 영광)이 잘맞는 챔피언도 몇개 없을거에요. 한번쯤 가보세요 추천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 ★★★) : 체력이 800으로 너프먹었지만 비전투시 체력재생은 대치상황에서 유용합니다.

그래도 전 (정당한 영광)을 좀 더 추천하네요. 체력도 500이고 체력재생+100%라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 : 적군에 AP가 많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더블 마저를 올리긴 하는데, 그럴상황이 잘 안오니까요.

 

위 아이템 말고는 딱히 고민할게 없습니다.

극후반 오공이 딜템 더 올리면 더 빨리 녹을 뿐이고, 상황맞춰 적당한 탱템 하나 올려주세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 / ★★★) : 적군이 올 AD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과 함께 올릴만 한데 그 외에는 딱히 올릴상황이 오지않아요.

 

 

요약

상대가 올 AD

(추적자의 검: 용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상대가 1~2AP

(추적자의 검: 용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정당한 영광)

 

상대가 3AP 이상

(추적자의 검: 용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아군이 전부 딜러

(추적자의 검: 용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정당한 영광)

 

이정도면 되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제 모스트3을 보면 리신이 모스트1입니다.
오공정글은 보통 리신이 밴당하거나, 상대가 리신을 가져갔을때 많이 해서 그런데요, 그러다보니 리신을 상대할때가 많습니다.
전혀 어려운걸 모르겠더군요. 2랩카정도 토템으로 방어가능하고, 갱킹도 안밀리고, 한타는 리신보다 훨씬 좋습니다.
특히 브실론즈 리신은 뭐.. 음파는 맞추나요
오공정글로는 딱히 어려운 상대가 없습니다. 정글이라 맞라인이 아니니까 그냥 아군 라이너들만 잘 키워주면 알아서 이겨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퍼플팀 시작시 두꺼비,

블루팀 시작시 골렘 스타트 하면 됩니다.

토템은 아껴두고있다가 첫번째 버프 먹을때 깔아서 2랩카정 방지해주고요,

정글몹 먹을때Decoy(분신술) 잘 활용해주셔서 체력관리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초반에 바위게 열심히 잡아주세요. 그친구는 착하게 공격도 안해서 공짜로 50골드 주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극초반 팁*

 

극초반 대치상황에서 혹시라도 점멸이 빠진 라인이 있다면 그 챔피언 위주로 공략해주세요.

예를들어 상대 서폿Leona(레오나)가 점멸이 빠졌다면 첫 정글몹 먹고 2랩찍은후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만 찍고 바로 바텀으로 달려가서 아군 호응 요청하고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로 진입후 아군3명과 함께 때리면 반드시 죽습니다. 이땐 점멸 아끼지마세요.

 

 

*갱킹시 당연한 팁*

갱각 나왔다고 바로 들어가지 마시고 상대챔피언의 도주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istortion(왜곡)Arcane Shift(비전 이동)Shunpo(순보)등이 빠졌을 때 들어가세요. 그래야 못해도 점멸은 뺄 수 있습니다.

 

 

*와딩 팁*

 

정글러는 스스로 커서 캐리하는 포지션이 아닙니다. 아군 라이너를 키워 그 성장을 바탕으로 이겨야됩니다.

고로 첫 귀환시 (와드 토템 (장신구))(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시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서 바론이나 드래곤쪽 부쉬에 박아주세요. 없어지면 없어질때마다 새로 까셔야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적이 지우기 전까지 영구적으로 남아서 좋아요.

그리고 귀환시마다 Sight Ward(투명 와드)1~2개는 꼭 사서 다니세요. 아군 라이너들 갱킹도 방지해주시고요.

이런거 다 필요없고 본인 템 올리겠다고 욕심부리시다간 '울팀 미드 개트롤이라 졌다' 이런말 심심찮게 하실겁니다. 본인이 잘크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게임을 이기는게 중요하다 생각하시면 와딩 꼭 열심히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와딩 꾸준히 해주시고, 용싸움때 용 앞에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깔아주시면 상대가 와드박는거 계속 지울 수 있어서 좋아요.

 

후반 운영법

역시 와딩을 꾸준히.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에게 Cyclone(회전격)을 많이 꽂으면 됩니다.

아군 딜러는 서포터가 지켜주겠죠 뭐.

오공외에 다른 Malphite(말파이트)같은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후진입 하셔도 되고 그 외의 경우엔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yclone(회전격)로 환상적인 이니시를 보여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없어요

 

마치며

 

 

진짜 브론즈 실버님들, 리신 엘리스같은거 하지마시고 오공하세요. 스킬이 논타겟이라 못할 이유가 전혀없음.

골드까지는 누구나 갈 수 있습니다. 아군 멘탈 터뜨리지 마시고 매 게임 던지지마시면 분명 올라가요.

 

솔직히 자기만족으로 쓴 공략이에요. 나는 꿀빨고있는데 남들은 몰라주니 서운하기도 하고요.

오공정글이 대세픽이 되는 날이 올까요? 제 생각에는 충분히 1티어 정글러라고 생각되는데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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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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