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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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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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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심해인의 브루탈 바루스 공략

- BestBrain(2015-02-25, 조회수: 3376)

시즌 3,4 다이아고 5도 아마 다이아에서만 썩을거 같은 원딜유저다

제가 지금 쓸 공략은 브루탈 바루스 한마디로 그냥 방관 바루스다

애초에 원딜이 방관가는건 그브같이 후반에 타원딜에 비해 딜이 떨어지는 놈들이나 가는 템트리다

그브같이 후반이 좀 부실하고 초중반이 강한 챔프 즉 바루스도 방관이 효율이 좋다

@스샷은 시즌3 필자가 바루스 절정일때의 전적이다.

 지금이 시즌5라 효과가 없는 스샷이긴 하다만 그냥 필자가 바루스를 이만큼 했구나 라고만 알아둬라

 현 닉은 '짭 광'이라는 닉을 쓰고 있다 언제 바뀔지는 모르는 일이다 닉은 자유분방하다

※ 물론 이 전적을 전부 요우무 바루스로 올린건 아닙니다

 

 

 

 

 

또한 이글은 전 MVP Blue 소속이였던 강퀴님의 아이디어+저의 경험이 바탕이된 공략입니다

 

 

 갓퀴 만세!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9.2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7.06%
총 가격 : 7,267 IP

개잡짬뽕같지만 이거다

빠다와 어느정도 시너지를 내야하기때문에 빨강은 방관을 섞는다

그 외에는 평범하다고 생각한다

바루스에게 공속7%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할말없음.

 

힐 점멸이 가장 많이 쓰이나 회피기 없는 바루스 특성상 상대가 cc 많은 서폿이거나 정글러가 cc가 하드하다면 정화를 든다

 

특히 요즘 Veigar(베이가)이새끼가 서포터로 내려오면서 피할수도 없는 즉발 cc를 걸기때문에 정화를 드는경우가 잦아졌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1레벨엔 Q나E 차피 둘다 라인 푸쉬력 좋다

2레벨에는 딜교가 빡세기때문에 E를 찍어서 딜교에 우위를 점하도록 한다

선마 순서를 QEW가 대부분이긴 하나 문도나 초가스 같이 체력탱커면 QWE를 하기도 한다

 

스킬 활용 팁

 딱히 콤보가 없다

W 스텍후 스킬쓰는것(굳이 3스텍을 채우려고 하지는 마라)

E 슬로우 묻힌후에 Q 쓰기 정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I]

일단 가장 평범하고 대중적이고 개나소나 가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템트리다

순서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orPhantom Dancer(유령 무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나머지 두칸은 신발과 생존템)

존나 무난하다. 개나소나 간다

주요 딜링은 평타딜링이다.

1. 공속템으로는 스태틱과 유령무희인데 그냥 돈되는거 가라 굳이 유령무희 모으려고 끙끙대지 말고 돈 있으면 그냥 스태틱 사셈

2.흡혈템으로 가는거는 좀 애매한데 피바가 딜과 생존을 동시에 담당하는 거라서

   마저템을 가지않고 딜템을 갈거면 피바를 가고 않그러면 몰락을 가라

 

근데 솔직히 말해서 이런 템트리는 어느 원딜이건 다 갈수 있는템트리인데

이거 할거면 바루스 말고 다른 평타기반하드캐리원딜 잡아서 한타에 다 쓸어라 그게 더 낫다

 

 

 

[II]

그 다음에는 방관템트리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정수 약탈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공속템따위는 필요치 않다.

 

1. 방관을 하면 포킹도 개아프기때문에 포킹을 한다 근데 그러면 마나가 부족해질수 있는데 그걸 정수약탈자가 어느 정도 채워준다

2. 요우무or블클 인 이유는 요우무는 액티브가 카이팅에 쓸만하고 블클은 포킹에 더 힘을 주는 쪽이다

   알아서 가자

3. 요우무로 카이팅이 부족하다면 가끔 스태틱을 가기도 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그렇게 해라

 

쌔다. 스킬을 자유분방하게 써라 물론 Q 조준 잘해가면서 ㅇㅇ

 

[III]

그 외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 이거 가서 딜 뽑으려면 해야 하는게 좀 있따

         1. 일단 스킬 선마를 QWE 로 바꾼다 (W 퍼센트 데미지가 중요하게 된다)

         2. 무조건 3스텍후 스킬을 써야한다 그래야 그나마 딜로스가 없다

         3. 꼭 나를 무는 탱커라인이 3명 이상일때만 가야한다 2명도 안된다 3명 이상이다.

이러면 됨

 

 

Trinity Force(삼위일체)Manamune(마나무네)가지마라 죽여버린다

 

 

[IV]

 

생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일단 회피기가 없다보니까 80~90%는 이걸 가야한다고 보면 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cc가 문제가 아니라 상대 ap 폭딜캐가 잘컷으면 이거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끔 피오라 같은 애들이 크면은 이런거를 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깡패 바루스다

사거리도 타 원딜에 비해 기니까 평타짤과 Q견제를 강하게 하자

라인전을 약하게 한다면 바루스를 한 의미가 없다

 

 

 

문제가 상대 서폿이 레오나나 블크면 존나 골치아픈데

솔직히 이런 x같은 서폿이 상대편에 있으면 1,2렙 구간에는 딜교를 하다가(우리 서폿이 사람새끼면 딜교를 이긴다)

3렙 넘어가면 사리는 수밖에 없다

6렙 이후 궁연계를 통해서 상대 원딜을 잡아낸다 이 것밖에는 없다

 

 

 

근데 상대 원딜이 그브나 미포여서 라인전 개쌔다 이러면은 우리 서폿이 잘하지 않는이상 이기기 힘들다

정글러 불러야지 뭐

 

 

 

 

 

원딜도 라인전강캐고 서폿도 cc 오진다 그러면 왠만하면 그때는 바루스를 픽하지 마라

그래도 아무튼 이 상황이라면...Q잘 맞추다가 킬각재는 방법..? 그정도밖에 없는듯 하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원딜이 할게있나

평범하게 딜넣고 타워깨는셔틀질 하면 됨.

 

팀파이트시 역할

 딜링 딜링 딜링 딜링 딜링 딜링

딜을 넣으란 말이다

 

 

마치며

 

 

 

바루스는 포킹, 퍼센트 데미지, 치감, cc겸 이니시가 다있는 완벽한 챔프다

 단지 회피기가 없다는것 하나에 쓰이지 않고 있다

바루스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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