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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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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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5 정글 자크로 꿀빨자!

- Fungbee(2015-04-03, 조회수: 2838)

시즌5
잿불거인의 등장으로 초식정글러들이 빛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자크 또한 좋지 않을까 하고 시작하였고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략 시작합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방어 +4.26
    x1
  • 마법 관통력 +2.01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2.88
  • 방어
    +5.26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0.83%
총 가격 : 3,382 IP
< 빨강 >

사실 자크가 공속룬이든, 쌍관룬이든, 주문력이든,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정글돈다고 관통룬 안껴도 딱히 평타위주로 정글도는것도 아니고, 쌍관룬 들자니 딱히 평타 필요없고..

주문력 들자니 의미없으니 그냥 챔피언에게 딜 더넣기 위해서라도 마관룬을 들어주는게 낫습니다.

< 노랑 >

노랑은 방어가 짜세!

< 파랑 >

상대진영에 AP 챔피언이 많다면 마법 저항력을 들어주시고

정글을 더 빨리 돌수 있는 쿨감소룬을 들어줍니다.

< 왕 >

자크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갱을 가기때문에 이동속도에 크게 관여를 받지 않습니다.

챔피언 상대에 딜을 증가시키는 마관룬이나 더 튼튼해지는 방어룬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9/21/0 을 중심으로 두시고

딜이 더 필요 없다면 디펜스에 더 줍시다.

딜이 필요하다고 오펜스는 찍지 마요;;
Smite(강타)Flash(점멸)

강타 + 점멸

말이 필요없는 국민 정글스펠입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Let's Bounce!(바운스!)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Let's Bounce!(바운스!)

1순위 R

: 말이 필요없는 궁극기는 1순위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2순위 E


: 갱은 가야죠? 이거 찍을수록 사거리가 늘어나므로 닥 선마입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3순위 Q


: 슬로우, 찍을수록 쿨타임감소가 되므로 다음 순위로 찍어줍시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4순위 W


: 스킬은 좋지만 쿨타임 5초 고정, 찍어도 많이 증가하지 않는 데미지...

 

 1렙에 하나 찍고 미뤄둡시다.

스킬 콤보

 상대가 자신을 못 보는 거리에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장전 후 발사!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로 슬로우 - 평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등 추가 딜


궁있을 땐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Let's Bounce!(바운스!) ㄱㄱ

스킬 활용 팁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이걸 잘 쓰느냐에 게임이 달렷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템트리는 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올려 효율적으로 뽑으며 나머지를

탱템으로 두르는 템트리입니다.

사실 자크는 Cell Division(세포 분열) 을 이용해서 지속적인 한타력을 요구하는 챔프입니다.

딜템을 올린다고 아주 강해지는 챔프가 아니라서 탱템을 위주로 올립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같은 딜템 하나 두르는 것이 아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하나 신고 전부 탱탬을 두르는 템트리를 갔습니다.

상대가 ap가 하나도 없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빼고 딜템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리안드리의 고통)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한개나 

방어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한개 올리시면 됩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비록 마법저항력뿐이라 AD위주 상대할땐 의미가 없지만 자크는 한타때 최소 10번은 Cell Division(세포 분열)로 회복합니다.

이게 그냥 지나칠 수는 없는 옵션이라 상대가 올 AD라도 마법피해도 있을 수 있고 하니까 일단 두르는 중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올 AD일 경우에는 란두인 먼저 올리시고 생각해보세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제외해주세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사실상 자크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갱가는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아주 필요하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육식 정글러의 카정은 막을수가 없습니다.

사실상 자크가 카정가긴 힘들기 때문에

리신이 카정올 일이 있습니다.

다른 정글러들 먹는 습관 따라하다가 리신 아저씨에게 다뺏깁니다.
알리스타
E로 날아가는데 밀지만 않으면 좋겟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위에서 말했듯이 리신이 카정오면 골치아픕니다.

하지만 카정안오는 평화주의 리신이라면

갱킹력, 역갱 등 갱 부분에선 자크가 더 안정적입니다.

아무무
아무무가 궁을 써도 자크가 상대 진영을 휩쓸고 다닐 수 있기에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자크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스킬이 너무나 좋아서

갱력도 좋고 이니시력도 좋고 도주력도 좋습니다.

Let's Bounce!(바운스!)를 이용해서 상대 진영도 휩쓸고 다닐 수 있기에

어그로를 끌고 다닐 수 있습니다.

자크가 잘 크면 한타 때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몹도 많이 먹고 갱도 잘 갑시다.

 

초반 운영법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중반 운영법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Let's Bounce!(바운스!)

 

후반 운영법

 이 때 쯤 되면 거의 왠만한 한타는 자크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이니시를 검으로써 시작됩니다.


상대 딜러를 잘 물어줌으로써 게임을 잘 풀어갑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들 위주로 물어줍시다.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가 있기에 Let's Bounce!(바운스!)를 이용해서 최대한 상대 딜러들의 딜을 흡수하고 다시 살아나면


우리 아군딜러들이 최대한 딜을 잘 넣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다들 재밌는 롤 되세요~


이상 정글 자크 공략이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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