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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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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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5] 미드 야스오로 브론즈에서 플레가자

- 미드버스기사(2015-04-10, 조회수: 1751)

안녕하세요 시즌4 브론즈유저 but 시즌5 현재까지 (2015.04.08) 플레티넘을 찍은 미드야스오 유저입니다. ( 240게임 승률 64% kda 2.8 )

 

저는 배치로 브론즈2 티어를 받고 총램겜판수의 약 50프로정도를 야스오만 한 유저입니다.

(맘같아선 온리 야스오로 하고싶었지만 .. 여러가지 여건의 어려움에 야스오만 할 수는없더라는...)

 

야스오는 팀원의 조합, 성장도, 맵리능력, 상황판단능력 등등에 따라 무긍무진하게 화련한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그 화려함에 매료되어 야스오를 하는 여러분 모두 이 공략을 통하여 야필패에서 야필승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물론 글을읽는다고 플레이가 한순간에 달라질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야스오는 사랑과 노력입니다.

 

  •  다음은 티어인증 입니다.
  •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9
    • 체력 +8
      x9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8.37%
    • 체력
      +72
    • 방어
      +0.7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4,452 IP

    머 야스오의 룬에 대하여는 머가 진리다 라고말씀드릴수 없게되었습니다.

     

    인피의 치명타율 너프로 인하여 종래까지 거의 진리라고 여겨지던 빨강에 치명5 공격4 의 룬트리는 더이상 야스오의 스태틱 인피 트리의 치명확률을 100퍼센트 맞춰주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야스오 유저들의 다양한 룬이 생겼습니다.

     

    저의 룬은 빨강치명 9 개를 박아 야스오의 치명타확률2배증가 패시브를 활용하여 17% 치명타확률을 얻어 초반에 치명타가 터질수있는 확률을 증가시켜 라인전에서 딜교환에있어 이득을 볼수있는 조건을 조금더 올려보았습니다.

     

    노랑룬은 야스오의 체력너프로인한 부족한 체력량을 채워주기 위하여 체력룬을 9개 박아 초반 라인유지에 있어 좀더 수월할 수있게 하였습니다.

     

    파랑룬은 상대가 ap 일시 고정마저 9개 / ad 일시 방어룬을박아 상대라이너에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왕룬공속룬 3개를 이용하여 14%를 맞추면 후에 스태틱만 나와도 q의 최대쿨감치인 1.3초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실버? 구간까지는 왕룬에 공속룬을 박지않고 고정공격 & 생흡룬을 박아주고 신발을 광전사의 군화를 가서 공속을 맞추어줬었는데요. 구간이 올라갈수록 라이너들의 피지컬도 성장함에 개인 피지컬을 너무믿고 신발을 광전사로 갈때마다 데스가 많아지는게 느껴지더군요. 이또한 여러분이 자주플레이하다보시면 느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격적인 챔피언인 만큼 무난한 21 9 0 의 특성을 사용합니다. 약점노출의경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군중 어느느구라도 한명은 찍지 않았을까요..? 라는생각.. 이외에 더 좋은특성이 있다면 조언 받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야스오는 망하면 안됩니다. 할게없습니다. 라인전에서 압도하여 우수한케리력으로 모두를 휩쓸어버리는게 가장 쉬운 케리방법입니다. 따라서 라인전 압도를 위해 점멸 점화 를 듭니다.

     

        

     

    but. 라인전상대가 제드이거나 제드이거나 제드이거나 제드이거나 ... ( 가끔 리븐도 ) 할때는 탈진을 들어줍니다.

    이외에도 머 다이애나, 오리아나, 니달리 등등일때는 탈진이 더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두가지 이외의 스펠은 야스오 충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통 근접챔프이면 q 를 원거리챔프이면 e 를 1렙때 찍으라는 공략이 많습니다.

    but. 제생각은 다릅니다. 1렙 특별한경우를 제외하곤 거의 e 를줍니다. 제드 탈론 등등이 라인전상대일때도 e를주면 1렙딜교를 압도적으로 유리하게 가져가는 상황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e 의 데미지가 딜교에서 의외로 쏠쏠하게 작용하여 저는 보통 2개를 먼저주는편입니다.

     

    스킬 콤보

     야스오의 스킬콤보라 하면 보통  아군미니언수를 적군미니언수보다 약간많게한 상태에서 e 타고들어가 평 q 를맞춘후 e 로나오고 이런식으로 하거나 q 2스택을 모아 적군미니언을 타고들어가 적챔프에가 eq 를 시전하여 적군 챔프가 떠잇는동안 평타를 치거나 그냥나오거나 하는식으로 하면 딜교의 이득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쿨이 짧은 챔프이기는 하나 그냥서서 맞다이를 하신다면 딜교를 이득으로 가져가실수 없습니다. 야스오의 화려함과 피지컬을 결정하는 요소는 e 가 80프로 입니다. e를 얼마나 잘사용하느냐에 따라 라인전이 좌우된다는걸 명심하십시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90프로이상 도란검을 사서 갑니다. 저의공략은 미드라이너 야스오 공략입니다. 도란방패를 사서 시작하는 경우는 패기에서진겁니다. 물론 정 라인유지가힘든것 같다 하시면 도란방패를 사서 가셔도되겠습니다만 저의 아이템빌드를 보시면 저의 야스오 70프로이상은 저빌드대로 템을 올렸습니다. 저정도 빌드를 타시려면 라인전을 압도 하신후 가시는겁니다. 그런상황이 아니라면 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주셔야 합니다.

     

     이템의 경우 상대 탱커진의 피통이 너무 크다 할경우 갑니다. ( 물론 피바라기 대신 가는겁니다. )

    이유는 다들 잘아시겠지만 몰왕에는 퍼뎀이붙어있습니다. 퍼뎀을 제외하면 공속 40프로 공격력25는 야스오에게 메리트가없습니다. 공속은 이미 충분하고 공격력은 피바라기에비하여 월등히 떨어지고 생흡능력 또한 피바라기가 월등히 좋습니다. 따라서 상대탱커진이 너무잘큰경우를 제외하면 피바라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템의 경우또한 야스오는 궁시전 이후 15초동안 방관 50프로가 붙는 궁의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가지 않지만 탱커진의 ad 방템이 3코어 이런경우는 야스오의특성상 무작정궁을쓰고시작할순없기 때문에 라위를 가기도 합니다. ( 상대가 가갑의경우 라위를가야 ... 안가면 나만아파요.. )

     

    이외의 주문포식자 , 굶주린 히드라 관련하여는 유동적으로 가주십니다.

     

    주문포식자 같은경우는 초반라인전때 가시는 분들 많이봤습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주포를올릴정도면 라인전이 망한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같은경우는 거의가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침묵.. 침묵 .. 침묵.. 맞고 처맞기만합니다. 침묵맞으면 답없이처맞기만하죠... 그냥 라인전강캐..
    말자하
    머 사실6렙까지 라인전무난합니다. 오히려 이길 수도있습니다. 6렙때부터 제압당하면 걍킬당합니다. 물론 그전에 성장차이나면 상관없습니다.
    스웨인
    이좀비놈 왜케안죽을까요.. 갱이답입니다. 갱안오면 정글이 나쁜거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1렙때 주거라패고 2렙때 쫌사려주고 3렙부터다시 주거라팹니다. 장막만 잘쓰시면 트페가 할수있는건 없습니다.
    럭스
    속박막으면 럭스는 아파서줄행랑
    모르가나
    마찬가지로 속박막으면 모르가나는 아파서줄행랑.. 럭스의 속박모션보다 확연히 드러나게 쏘기 때문에 모르가나의속박은 초근접에서 막는거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사실 야스오의 카운터는 너무나도많습니다. 제가 미드라이너라 하여 카운터에 리븐 트린다미어 다리우스 잭스 피오라 등등을 안넣은 것 입니다. 사실 야스오는 너무나도 챔프 본래 능력치가 좋은편이 아니라서 유저의 실력에 따라 많이 좌우될 뿐더러 탑에갈 경우 팀이 지는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미드라이너 야스오를 선호하는편입니다.

    오히려 카타리나 르블랑같은경우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장막의 타이밍만 잘 익히신다면 딜교로 손해보진 않습니다.

     

    연습만이 살길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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